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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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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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공략 ( 아직 업데이트 중입니다. )

- 리드버드(2019-05-26, 조회수: 6180)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유미 룬입니다
먼저 해당 공략은 선호 룬 과 비선호 룬 으로 나누어 공략을 할겁니다. 선호 룬은 주로 사용하는 룬이며 비선호 룬은 주로는 아니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유저들이 좀 있는 룬입니다. 아에 사용하지도 않는 룬은 공략에서 아에 제외하엿으므로 선호 룬 과 비선호 룬 중 적당히 상황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메인 선호 룬
Summon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 소환 견제기술 , 회복 , 아군에게 사용하는 기술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무조건 콩콩이 소환을 선호합니다. Q 를 통해 짤짤이를 넣을떄도 좋고 W 나 E 를 사용할떄 아군에게 보호막을 계속 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메인 비선호 룬
Guardian(수호자) 수호자 유미가 계속 원딜과 달라붙어 있으므로 수호자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으나 콩콩이의 경우 10~40+0.25 AP 인 반면 수호자는 70~150+0.25AP+추가체력 20% 로 계수가 더 높지만 쿨타임이 콩콩이는 유미가 달라붙어서 힐을 하니까 대략 2초정도인 반면 수호자는 70초로 순간 보호막은 수호자가 더 좋을수 있으나 결과적으론 콩콩이가 더욱 압도적으로 보호막이 높아 콩콩이를 사용합니다. ( 거기에 수호자는 둘 다 보호막이 생기는데 어차피 유미는 달라붙은동안 공격받지 않으므로 원딜만 보호막을 받으니 1/2의 효율.. )
GlacialAugment(빙결 강화)빙결강화 패시브를 통해 평타를 계속 쳐줘야 되다 보니 빙결강화를 들고 아이템에서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구매해 효율을 내겟다는 사람도 있었으나 SummonAery(콩콩이 소환)에 비해 견제력이 매우 떨어지고 굳이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를 사지 않아도 유미의 Q 덕분에 추격이 매우 수월하므로 폐기했습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 간혹 유성을 드는 사람도 있었으나 견제력은 SummonAery(콩콩이 소환)와 크게 다르지 않아 굳이 드는 이유는 모르겟습니다.

1티어 선호 룬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 유미의 Q 스킬로 아주 빠르게 스택을 쌓을수 있어서 초반에 모자란 유미의 마나를 크게 커버해줍니다.
1티어 비선호 룬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 궁극기 사용을 좀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해 빛의 망토를 사용하기도 하나 마나순환 팔찌의 효율의 비해선 성능 차이가 좀 커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2티어 선호 룬
Transcendence(깨달음) 꺠닳음 서폿템들이 전체적으로 쿨타임 감소가 많이 붙어있어서 중반만 가도 쿨타임 감소가 45% 를 채우고도 상당히 남아돌아 해당 쿨감을 주문력으로 전환해줄수 있게 깨닳음을 사용합니다.
2티어 비선호 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 절대 집중 견제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올릴려고 간혹 절대 집중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으나 어차피 1대 맞으면 체력이 70% 이하로 떨어지는 유미랑은 그렇게 잘 맞지 않으며 어차피 저렙떄는 1레벨당 3의 주문력을 주는지라 큰 차이도 없고 후반엔 Transcendence(깨달음)이 주문력을 훨씬 더 올려주므로 거의 사용하는 이유가 없습니다.

3티어 선호 룬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렬 견제를 계속 하다보니 견제력을 늘려주는 주문 작렬과 합이 좋아 자주 사용합니다. 초반에 견제력을 상당히 늘려줘 상대가 유지력이 그리 좋지 않다면 주문 작렬을 사용해 라인에 거의 못있게 할수도 있습니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폭풍의 결집 유미는 후반으로 갈수록 승률이 크게 오르므로 폭풍의 결집을 들어 후반 왕귀를 크게 노릴수도 있습니다.

선호 서브룬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배달 초반에 모자란 체력과 마나를 보충해주고 최대 마나통을 조금 늘려줘서 마나가 모자란 유미에게 좋습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쿨타임 감소를 위해 사용합니다.

Demolish(철거) 철거 타워링이 썩 좋진 않아서 철거를 들어서 보충해줍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 보호막 강타 탱서폿이 나올경우 철거 대신 간혹 사용합니다 체력% 로 데미지를 주므로 탱서폿 견제용으로 좋습니다.
Revitalize(소생) 소생 힐량을 크게 늘려줍니다.

비선호 룬
PresenceOfMind(침착)침착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한타 1번 하고 다시 부활할떄면 궁돌아요
CutDown(체력차 극복)체력차 극복 유미는 태생적으로 최대 체력이 적다보니 체력차 극복을 들면 거의 항상 데미지 증가를 10~12%정도 받을수 있어서 견제력을 늘리는데 사용합니다.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완벽한 타이밍 초시계 룬의 경우 간혹 라인전 단계에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굳이 유미가 존야를 구매하진 않으므로 1회성으로 사용하고 버리다 보니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어차피 카서스궁 케틀궁 이런거 다 유미의 W 로 아군에게 들어가면 맞지 않아서.. )
FuturesMarket(외상)외상 조금이라도 빠르게 코어를 구매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시간 왜곡 물약 비스킷과 같이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빠르게 회복할수 있으나 어차피 초반 라인전 단계에선 원딜 몸속에서 안전하게 물약을 사용할수 있으므로 굳이 들어서 얻는 이득이 별로 없어 자주 사용하진 않습니다.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 유미의 Q를 사용하여 피의 맛을 터트리기가 매우 수월해 체력 보충을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 근데 굳이 원딜에게 붙어있어서 패시브 쓸때만 밖으로 나오다 보니 맞을일이 적어 굳이 체력 보충을 할 필요가.. )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유미의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 한타를 좀 더 수월하게 이기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능력치 파편
OFFENSE(공격)OFFENSE(공격) 둘중 하나
FLEX(유연) 무조건 이거
DEFENSE(방어)DEFENSE(방어)DEFENSE(방어) 아무거나 자유

아에 사용하지 않는 룬
Predator(포식자)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PhaseRush(난입)Celerity(기민함)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ApproachVelocity(쾌속 접근) 은 유미가 이동속도를 올려도 어차피 원딜과 붙어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NimbusCloak(빛의 망토) 의 경우는 궁극기 사용할때이므로 예외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FontOfLife(생명의 샘)의 경우 좋다는 말도 있었으나 실제 사용 결과 계수가 5+최대 체력 1% 이라 체력이 매우 낮은 유미는 회복량이 10을 넘기기도 힘들어 굳이 사용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BonePlating(뼈 방패)Conditioning(사전 준비)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의 경우 어차피 원딜과 붙어있는 유미의 생존력을 늘릴 필요는 없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 의 경우 나름 활용하기는 수월하지만 실제 라인전에선 어차피 원딜 1명에게만 붙어있으므로 라인전 단계에선 없는 룬으로 취급되 사용하지 않습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 의 경우 유미의 Q를 통해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먹일순 있지만 비열한 한방을 발동시키려면 슬로우를 먹인 후에 공격해야지 적용되므로 실제론 사용이 힘들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 의 경우 나름 좋을수도 있을거라 생각하고 사용해보앗으나 유미가 쿨타임 사용 아이템을 뽑는건 구원 1개정도에 구매하는 시점도 4~5코어정도이므로 굳이 사용하진 않습니다.




선호 소환사 주문
Heal(회복)Exhaust(탈진)Ignite(점화)

보통 회복 , 탈진 , 점화 3가지를 적절이 섞어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론 Heal(회복)Exhaust(탈진) 을 많이 사용하고 상대팀에 문도,가렌,소라카,소나 등의 회복량이 높거나 힐러가 있을 경우 Heal(회복)Ignite(점화) 나 Exhaust(탈진)Ignite(점화) 를 자주 사용합니다.

Flash(점멸) 유미는 원딜에게 붙어서 다니다 보니 굳이 점멸을 사용하는건 비효율적이라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 원딜이 매우 불안하다면 굳이 사용해도 됩니다. )

비선호 소환사 주문
Smite(강타) 간혹 강타를 사용하는 유저도 보앗으나 서폿 아이템과 정글 아이템을 같이 구매할순 없으므로 서폿 유미로는 강타를 들순 없으니 서폿 유미를 공략하는 해당 공략에선 아에 제외하엿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유미도 있었으나 어차피 유미가 점멸을 사용하지 않고 회복을 드는 이유는 원딜에게 텔레포트를 들게 해 유미의 W로 같이 텔레포트를 타려는 목적이기 떄문에 굳이 유미까지 텔레포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판단해 사용하지 않습니다.
barrier(방어막) 어차피 원딜에게 붙어있느라 사용할 일이 적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빌드
Q -> W -> E

Q -> E -> W
시작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그랩류 챔피언들을 상대로 전부 40% 이하의 승률을 유지할정도로 유미는 그랩류 챔피언에게 취약합니다. 그중에서도 CC가 아주 많은 노틸러스는 가장 치명적인 카운터라고 할수 있겟군요.

대처법
그냥 나오면 픽을 하지 마세요.... 이미 픽을 했다면 원딜의 무빙을 믿으세요.
1레벨때 라인을 가다가 중간에 부쉬에서 기습당하는걸 조심하세요. 1레벨때 유미는 진짜 장신구 이하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럭스
유미는 속박에 매우 취약합니다.
특히 럭스의 경우 그냥 속박 1대만 맞으면 바로 Q E R 을 다꼿아 체력이 80% 이하면 바로 죽는 엄청난걸 볼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즘은 W선마 럭스가 고승률을 유지하면서 자주 나오다 보니 보호막때문에 유미가 거의 견제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대처법
W로 이동하거나 잠깐 나와 견제할때 럭스의 속박을 특히나 주의하세요. ( 맞으면 W로 들어갈수도 없습니다. )
6레벨 전에 대처해야지 6레벨 후에는 럭스의 궁극기때문에 훨씬 힘들어집니다.
레오나
레오나 , 알리스타 등의 진입류 탱서폿을 상대로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롤에서 가장 CC가 많은 챔피언중 하나인 레오나는 정말 최악의 상대겟군요.

대처법
원딜을 믿으세요.. 한번 싸움걸리면 유미까지 같이죽기 쉽습니다.
굳이 팁아닌 팁을 주자면 원딜이 CC를 걸리면 힐과 궁까지 쓰고 더이상 할게 없으면 가차없이 버리세요. 같이있어봣자 1+1으로 죽을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를 터트리기도 수월하고 라인전 단계에선 크게 위협이 될 요소가 거의 없어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원딜이 사거리가 짧은 원딜이 아니라면 도발을 제왜하면 거의 주의할 요소가 없습니다.
브라움
견제하기도 수월하고 브라움의 Q와 원딜의 평타로 기절시키는게 주 딜교법이다 보니 사전에 유미가 견제를 해 Q를 맞추려고 앞으로 오질 못하게 하면 무난하게 6레벨까지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거의 무서울게 없습니다. 원딜에게 속박만 주의하도록 부탁한다면 높은 라인 유지력으로 후반을 안정적으로 노릴수 있습니다.
Nami(나미) 나미 회복량이 높지만 견제력이 낮은지라 서로 견제하고 힐하면서 가다보면 무난하게 서로 반반 라인전 가져갈수 있습니다. 대신 Q 스킬은 사거리가 짧긴 해도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1레벨부터 속박 , 그랩 CC 2개를 가지고 있는지라 정글 리쉬해주고 가는 길에 기습당하는걸 특히나 조심하셔야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CC가 많고 보호막도 가지고 있어 견제도 하기 힘들어서 사전에 아에 챔피언을 벤하는것을 추천합니다. 
Neeko(니코) 니코 E+Q 로 딜을 넣는게 라인전의 전부인 서폿이다 보니 속박을 걸리고 원딜에게 물리는것을 제외하면 크게 주의할것이 없습니다.
Rakan(라칸) 라칸 6레벨 후에는 조금 무서울수 있지만 그 전까진 패시브 견제하기도 편해 상대하기 쉽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선 패시브를 터트리고 라칸이 W로 들어오면 원딜에게 W를 사용해 도망가는 식으로 하면 6렙 전까진 거의 싸움걸일 일 없이 무난하게 갈수 있습니다.
Lux(럭스) 럭스 요즘 서폿으로 자주 보이는데 패시브 발동시킬려고 나왔을 때 럭스의 속박을 특히나 주의해야 합니다. 한번 묶이면 W 로 도망치지도 못해서 포커씽당해 죽기 일수입니다.
Leona(레오나) 레오나 CC가 많아 1명을 오래 묶어둘수 있고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튼튼하다보니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원딜에게 사전에 레오나의 E 거리를 주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Lulu(룰루) 룰루 견제도 별로 없고 주로 원딜을 보조하는게 주인 챔피언이다 보니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6레벨 이후에도 무난한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긴 사거리의 속박만 주의하면 크게 무서울게 없습니다.
Braum(브라움) 브라움 혼자서 걸수 있는 하드CC가 궁극기 하나뿐이므로 6레벨 전에 실컷 견제해주면 무난하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견제를 주로 하는 브랜드는 체력이 좀 적다보니 유미의 Q 견제에 취약하고 견제를 받아도 유미의 회복으로 무난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 브랜드의 궁극기는 튕길 대상이 없으면 큰 위력을 낼수 없으므로 원딜에게 W로 믹착해 있는 동안은 브랜드의 궁극기 역시 큰 힘을 낼수 없어 상대하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Sona(소나)
Soraka(소라카)
Shen(쉔)
Thresh(쓰레쉬)
Alistar(알리스타)
Yummi(유미)
Zyra(자이라)
Janna(잔나)
Xerath(제라스)
Zilean(질리언)
Karma(카르마)
Taric(타릭)
Pyke(파이크)
Fiddlesticks(피들스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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