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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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공략 ( 아직 업데이트 중입니다. )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유미 룬입니다
먼저 해당 공략은 선호 룬 과 비선호 룬 으로 나누어 공략을 할겁니다. 선호 룬은 주로 사용하는 룬이며 비선호 룬은 주로는 아니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유저들이 좀 있는 룬입니다. 아에 사용하지도 않는 룬은 공략에서 아에 제외하엿으므로 선호 룬 과 비선호 룬 중 적당히 상황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메인 선호 룬

메인 비선호 룬







1티어 선호 룬

1티어 비선호 룬

2티어 선호 룬

2티어 비선호 룬


3티어 선호 룬


선호 서브룬





비선호 룬







능력치 파편






아에 사용하지 않는 룬







하지만
의 경우는 궁극기 사용할때이므로 예외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선호 소환사 주문



보통 회복 , 탈진 , 점화 3가지를 적절이 섞어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론 
을 많이 사용하고 상대팀에 문도,가렌,소라카,소나 등의 회복량이 높거나 힐러가 있을 경우 
나 
를 자주 사용합니다.







( 원딜이 매우 불안하다면 굳이 사용해도 됩니다. )
비선호 소환사 주문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8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0~110 (+0.2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5/130/165/200/23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65/90/115/140/165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빌드
Q -> W -> E
Q -> E -> W
시작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그랩류 챔피언들을 상대로 전부 40% 이하의 승률을 유지할정도로 유미는 그랩류 챔피언에게 취약합니다. 그중에서도 CC가 아주 많은 노틸러스는 가장 치명적인 카운터라고 할수 있겟군요.
대처법
그냥 나오면 픽을 하지 마세요.... 이미 픽을 했다면 원딜의 무빙을 믿으세요.
1레벨때 라인을 가다가 중간에 부쉬에서 기습당하는걸 조심하세요. 1레벨때 유미는 진짜 장신구 이하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대처법
그냥 나오면 픽을 하지 마세요.... 이미 픽을 했다면 원딜의 무빙을 믿으세요.
1레벨때 라인을 가다가 중간에 부쉬에서 기습당하는걸 조심하세요. 1레벨때 유미는 진짜 장신구 이하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럭스
유미는 속박에 매우 취약합니다.
특히 럭스의 경우 그냥 속박 1대만 맞으면 바로 Q E R 을 다꼿아 체력이 80% 이하면 바로 죽는 엄청난걸 볼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즘은 W선마 럭스가 고승률을 유지하면서 자주 나오다 보니 보호막때문에 유미가 거의 견제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대처법
W로 이동하거나 잠깐 나와 견제할때 럭스의 속박을 특히나 주의하세요. ( 맞으면 W로 들어갈수도 없습니다. )
6레벨 전에 대처해야지 6레벨 후에는 럭스의 궁극기때문에 훨씬 힘들어집니다.
특히 럭스의 경우 그냥 속박 1대만 맞으면 바로 Q E R 을 다꼿아 체력이 80% 이하면 바로 죽는 엄청난걸 볼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즘은 W선마 럭스가 고승률을 유지하면서 자주 나오다 보니 보호막때문에 유미가 거의 견제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대처법
W로 이동하거나 잠깐 나와 견제할때 럭스의 속박을 특히나 주의하세요. ( 맞으면 W로 들어갈수도 없습니다. )
6레벨 전에 대처해야지 6레벨 후에는 럭스의 궁극기때문에 훨씬 힘들어집니다.

레오나
레오나 , 알리스타 등의 진입류 탱서폿을 상대로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롤에서 가장 CC가 많은 챔피언중 하나인 레오나는 정말 최악의 상대겟군요.
대처법
원딜을 믿으세요.. 한번 싸움걸리면 유미까지 같이죽기 쉽습니다.
굳이 팁아닌 팁을 주자면 원딜이 CC를 걸리면 힐과 궁까지 쓰고 더이상 할게 없으면 가차없이 버리세요. 같이있어봣자 1+1으로 죽을뿐입니다.
대처법
원딜을 믿으세요.. 한번 싸움걸리면 유미까지 같이죽기 쉽습니다.
굳이 팁아닌 팁을 주자면 원딜이 CC를 걸리면 힐과 궁까지 쓰고 더이상 할게 없으면 가차없이 버리세요. 같이있어봣자 1+1으로 죽을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쉔
패시브를 터트리기도 수월하고 라인전 단계에선 크게 위협이 될 요소가 거의 없어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원딜이 사거리가 짧은 원딜이 아니라면 도발을 제왜하면 거의 주의할 요소가 없습니다.

브라움
견제하기도 수월하고 브라움의 Q와 원딜의 평타로 기절시키는게 주 딜교법이다 보니 사전에 유미가 견제를 해 Q를 맞추려고 앞으로 오질 못하게 하면 무난하게 6레벨까지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거의 무서울게 없습니다. 원딜에게 속박만 주의하도록 부탁한다면 높은 라인 유지력으로 후반을 안정적으로 노릴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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