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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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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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기초 가이드

- 승견(2019-05-26, 조회수: 7798)

이번에 나온 신챔 유미

말도 많고 탈도 많고

랭겜에서 픽하면 십중팔구 유미말고 다른거 안되나요? 나오는데

그래도 유미를 해보고싶은사람들을 위한 공략임.

그냥 기초적인 거만 적어놨으니까 나 이미 유미 잘한다 싶은사람은 그냥 뒤로가기 눌러주면됨.(틀린점 있으면 지적해주면 ㄳ)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왜 유성이냐 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Janna(잔나)얘 유성들고 짤짤이서폿처럼 라인전 운영하는거랑 비슷하다고 보면됨 짤딜 매우세고 둔화때문에 유성 잘 피하지도 못함
맘에안들면 SummonAery(콩콩이 소환)쓰셈 콩콩이는 w 처음탈때랑 e쓸때 쉴드 들어가서 나쁘지않음 주룬은 두개중 취향
Guardian(수호자)이거들지마셈 유미승률 이거드는애들이 다 깎아먹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은 마나관리용인데 얘는 Bop ‘n’ Block(퐁퐁방울)가있어서 빛의망토도 나쁘진 않은것같음. 궁쓸때 가끔 내려서 써야할때가 있는데 추가이속으로 속박맞추기 용이함
AbsoluteFocus(절대 집중)Transcendence(깨달음)취향. 
Scorch(주문 작열)견제강화를 위해 선택

부룬은 지금 결의니 영감이니 얘기가 많은데 딱잘라말해줌 정밀이 최고임.
당장 챔피언분석 사이트 들어가봐도 정밀빌드가 승률 제일높고 
천상계 유미유저 대부분이 연구 이후에는 부룬 정밀을 들고있음. 
얘는 w특성상 애매한 방어룬 들어봤자 별로 의미없고 
영감같은경우 얘는 영감에 효율좋은룬이 별로 없음 그나마 쿨감인데 침착드는게 나음.
CutDown(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개사기룬


Exhaust(탈진)개인적으로 1스펠 탈진은 필수라고 봄.
얘 스킬셋을 보면 알겠지만 얘는 w로 본인은 안전하게 들어가있는주제에 숙주를 지켜줄 스킬이 굉장히 빈약한 편임. 
하드CC기가 궁 속박밖에 없고 그마저도 3타 발동이라
 Riven(리븐)Irelia(이렐리아)
이런애들이 잘커서 밀고들어오면 해줄수있는게 많지않음. Q스킬도 근접에서 맞추면 슬로우고 뭐고 없음
따라서 탈진이라도 들어서 저런애들한테 걸어줘야 그나마 원딜 생존가능성이 높아짐.

2스펠은 취향

Flash(점멸)점멸은 난 안듬. 궁각 깔끔하게 만들고싶거나 점멸없으면 불안해서 겜이안되는사람이면 드셈.

Heal(회복)무난한 스펠. 힐탈진에 원딜 배리어(상대 Leona(레오나)면 정화도 좋음)면 안정적으로 라인전 할 수 있음. 원딜 Teleport(순간이동)인경우에도 이거 들어주면 됨.

Ignite(점화)원딜이 그냥 힐들었을때 이거랑 탈진 들고가면 딜교 압살가능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거 왜 Q가 6렙으로 적용이 안되고 W가 5개 찍히는지 모르겠는데
Q>E>W 순으로 마스터하면됨.

난 힐선마가 좋은데요 하면 힐선마하셈 근데 상대입장에서 힐선마 유미는 전혀 위협이 되지않음.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Bop ‘n’ Block(퐁퐁방울) 제라스 패시브랑 비슷한데 얘는 챔피언을 무조건 때려야됨. 밀착상태에서는 평타 안나가니 주기적으로 내려서 발동시켜주면 됨. 유미 사거리가 짧긴한데 이거 발동된 평타는 모션도 매우 빠르고 깔끔해서 사거리 550 원딜들도 미니언먹을때 톡 쳐주면 보통 반응못함. 반응한다해도 쉴드로 딜씹어서 상관없음. 1렙때는 꼭 타있지말고 미니언 쳐주면서 2렙 안뺏기게 할것. 이거 덕에 라인전에서 Q짤을 계속해도 마나가 안마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타서 쓰면 마우스 따라가니까 계속 맞춰주셈 쓰레쉬같은애들 피관리안되게
이거 둔화율이 엄청나서 중반부터 딜러 타고서 계속 날려주면 추노가 엄청남. 리븐같은애들도 이동기빼면서 튀는거 쫓아가서 잡아낼수있음.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혼자다니는애들 잘라먹고 다닐것.

You and Me!(너랑 유미랑!)유미의 핵심
탑승하고나면 아이콘위에 노란색으로 자체 쿨이 도는데 이거 도는동안에 내리면 쿨걸려서 다시 못타니까 뭐 맞아주러 나갈때 유의. 못타고 cc걸리면 몸 약한 유미는 그냥 죽는다고 보면 됨. 앞에서 평짤하고 나대다가 스킬샷 날라오면 원딜쪽으로 튀어서 스킬 날려주거나, 위협적인 cc를 대신 맞아주고 쏙 들어가서 상대서폿 혈압을 올릴 수 있음. 2:2 뜰때는 힐줄때만 빠르게 들어갔다가 나와서 본인도 평타 넣어줄것. 초반 적응형 능력치 1~2 주는데 유미 기본ad만 50은 넘음.

타겟팅스킬은 안에 들어가도 딜 들어오는경우가 있음. 한타때 딸피로 탔는데 진Q 튕기는거 같은거 들어와서 죽는경우도 있으니까 너무 이거만 믿고 피관리 안하면 안됨.

Karthus(카서스)얘 궁은 아무나 타고있으면 유미는 안맞음.

이걸로 상대 CC씹어줄수있는데 뒤에서 다시 설명함.

Zoomies(슈우우웅)잃은체력 비례라서 딸피역관광하기 매우좋음

Final Chapter(대단원)갱호응할땐 정글진입하면 정글타고 써주거나 킬각볼때 원딜이랑 같이 앞으로 나가서 써주면 됨. 적이 옆으로 피하면 내려서 쏘셈. 

정신집중이라 하드cc맞으면 끊기니까 한타때는 가급적 w탄상태에서 옮겨다니면서 쓰는걸 추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은 보통 성배를 감. 성배랑 궁합 되게 좋음. Q짤로 확정적으로 성배 채워놓을 수 있고 성배 회복량이랑 E 회복량이랑 합쳐지면 딸피가 순식간에 반피쯤 차는걸 볼 수 있음. 향로도 진짜 향로빨 아무도 못받는다 싶은 조합 아니면 가주면 성배랑 시너지도 좋고 자체옵션이 유미랑 굉장히 잘 맞는편임.

그 외에는 타 유틸서폿처럼 구원을 가거나 W로 본인타겟팅이 안된다는점을 이용해 미카엘을 가서 안전하게 아군한테 걸린 CC를 제거해줄수도 있음

W의 적응형 능력치 공유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려면 라바돈 메자이 같은 템들을 올려주면 좋음. 얘는 생존력이 유틸서폿답지않게 최상위권이라 메자이 스택 잘갖고다님. 메자이 다 쌓고 데캡 올려주면 우리 Jhin(진) ad 1200 나오는거 볼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유미할거면 적어도 얘는 밴하고해야 우리원딜 멘탈 안깨짐
닻줄견인 절대 대신못맞아주고
원딜이 맞으면 2:2 지고
노틸이 앞부쉬 핑와박아놓고 와리가리만해도 아무것도 못함 밴 ㄱㄱ

블리츠도 비슷하고 더 문제인건 얘네 여차하면 로밍가는데 난 못따라감

노틸 로밍 몇번 다녀오고나면 우리미드가 유미-생존 핑을 열심히 찍고있을거임.
자르반 4세
유미는 들어오는 적을 상대하기에 매우 안좋은 스킬셋이라

갱당한다 = 1+1이벤트
애쉬
원딜중에는 얘가 좀 까다로웠음

사거리 길고 w견제 좀 빡세서 패시브 터치러가기도 좀 부담스럽고

궁 맞고 시작하면 2:2 이기기 힘듬 얘 개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브랜드를 적어놨는데 그냥 일반적인 딜포터들은 대체로 유미가 유리한거같음.

그냥 유지력 딸리는 딜포터들은 대체로 유미 못이김.

짤짤이 어쩌다 맞춰도 힐하면 그만인데 이런애들은 보통 뚜벅이라 유미 Q짤 계속맞게되고

두세대만 맞아도 견제하러 앞으로 못 나옴.

브랜드같은경우 Q로 스턴걸려고할때 유미가 나와서 Q 맞아주고 바로 들어가면 땡임.
룰루
쉴드류 유틸폿들도 비슷함

얘네도 유지력 없어서 유미Q 두세대 맞으면 포션다빼고 할거없어짐.

쉴드로 짤 막아봤자 얘네 마나가 먼저 마름.
브라움
견제서폿이라 그랩제외 탱폿들도 쉬운편인듯

근데 탱폿들은 대체로 갱호응이 괜찮은편이라 힘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유미 You and Me!(너랑 유미랑!)판정


** 속박 이하 CC는 들어가는 도중 맞아도 상관없고, 기절, 위치변환(에어본) 류 cc는 맞으면 들어가고 있다가도 캔슬되서 끌려나옴 **

예시)

Braum(브라움)Q 맞고 들어가면됨. 

Morgana(모르가나)W로 이미 들어가고 있는 도중에 속박맞아도 속박걸린채로 들어가지기는 한데, 이거 쓸생각 안하는게 좋음.

실수로 못들어가면 속박3초라 바로 죽음. Lux(럭스)얘꺼는 2타겟이라 이 두 챔프 Q는 그냥 맞아주지 마셈.

Nautilus(노틸러스)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w로 들어가고 있었어도 맞으면 뽑혀나감. 이러면 W 쿨돌아서 굉장히 위험해짐.


Caitlyn(케이틀린) 얘 덫까는거 그냥 원딜 - 덫 - 유미 상태에서 W쓰면 원딜타면서 덫 지워줌. 케이틀린 강화평타 못침.

Pyke(파이크)이거 그랩 원딜이 맞을거같을때 나와서 대신 끌리고 바로 W탈수있음. 근데 원딜이 쫄아서 뒤로 플쓴다거나 빽무빙해버리면 끌려간 유미는 죽음. 

Tahm Kench(탐 켄치)스턴 혓바닥일때 나와서 맞아주면 됨.

Ezreal(이즈리얼)이즈W 맞아주고 도로 들어가면 얘 스킬하나없이 싸우는거라 이김. 근데 속도가 빨라서 힘듬.



Zoe(조이)Zoe(조이)Zoe(조이)얘 수면 대신 맞아주고 들어가면 집사 품에서 무적상태로 잘 잠. 이거 몇번 해주면 전챗으로 욕 날라옴 ㅋㅋㅋ 한타떄 거슬리게 깔려있는 빗나간 수면방울도 밟아주고 w 타면 됨.


등등 일자형으로 된 속박 이하 CC거나 조건부 하드CC(유미는 안에 있다가 나왔으니까 조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큼)은 전부 대신 맞아줄 수 있음. 본인 반속이 좋으면 생각보다 위협적인 스킬들을 많이 막아줄 수 있음.



이거 픽해놓고 라면먹으러가지말고 열심히 해보셈. 생각보다 좋은 서포터 챔프임.


유미 인식 개선을 희망하며..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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