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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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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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닻줄견인 절대 대신못맞아주고
원딜이 맞으면 2:2 지고
노틸이 앞부쉬 핑와박아놓고 와리가리만해도 아무것도 못함 밴 ㄱㄱ
블리츠도 비슷하고 더 문제인건 얘네 여차하면 로밍가는데 난 못따라감
노틸 로밍 몇번 다녀오고나면 우리미드가 유미-생존 핑을 열심히 찍고있을거임.
갱당한다 = 1+1이벤트
사거리 길고 w견제 좀 빡세서 패시브 터치러가기도 좀 부담스럽고
궁 맞고 시작하면 2:2 이기기 힘듬 얘 개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유지력 딸리는 딜포터들은 대체로 유미 못이김.
짤짤이 어쩌다 맞춰도 힐하면 그만인데 이런애들은 보통 뚜벅이라 유미 Q짤 계속맞게되고
두세대만 맞아도 견제하러 앞으로 못 나옴.
브랜드같은경우 Q로 스턴걸려고할때 유미가 나와서 Q 맞아주고 바로 들어가면 땡임.
얘네도 유지력 없어서 유미Q 두세대 맞으면 포션다빼고 할거없어짐.
쉴드로 짤 막아봤자 얘네 마나가 먼저 마름.
근데 탱폿들은 대체로 갱호응이 괜찮은편이라 힘듬.
유미 판정
** 속박 이하 CC는 들어가는 도중 맞아도 상관없고, 기절, 위치변환(에어본) 류 cc는 맞으면 들어가고 있다가도 캔슬되서 끌려나옴 **
예시)
Q 맞고 들어가면됨.
W로 이미 들어가고 있는 도중에 속박맞아도 속박걸린채로 들어가지기는 한데, 이거 쓸생각 안하는게 좋음.
실수로 못들어가면 속박3초라 바로 죽음. 얘꺼는 2타겟이라 이 두 챔프 Q는 그냥 맞아주지 마셈.
w로 들어가고 있었어도 맞으면 뽑혀나감. 이러면 W 쿨돌아서 굉장히 위험해짐.
얘 덫까는거 그냥 원딜 - 덫 - 유미 상태에서 W쓰면 원딜타면서 덫 지워줌. 케이틀린 강화평타 못침.
이거 그랩 원딜이 맞을거같을때 나와서 대신 끌리고 바로 W탈수있음. 근데 원딜이 쫄아서 뒤로 플쓴다거나 빽무빙해버리면 끌려간 유미는 죽음.
스턴 혓바닥일때 나와서 맞아주면 됨.
이즈W 맞아주고 도로 들어가면 얘 스킬하나없이 싸우는거라 이김. 근데 속도가 빨라서 힘듬.
얘 수면 대신 맞아주고 들어가면 집사 품에서 무적상태로 잘 잠. 이거 몇번 해주면 전챗으로 욕 날라옴 ㅋㅋㅋ 한타떄 거슬리게 깔려있는 빗나간 수면방울도 밟아주고 w 타면 됨.
등등 일자형으로 된 속박 이하 CC거나 조건부 하드CC(유미는 안에 있다가 나왔으니까 조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큼)은 전부 대신 맞아줄 수 있음. 본인 반속이 좋으면 생각보다 위협적인 스킬들을 많이 막아줄 수 있음.
이거 픽해놓고 라면먹으러가지말고 열심히 해보셈. 생각보다 좋은 서포터 챔프임.
유미 인식 개선을 희망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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