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록스 서폿으로 브론즈 탈출해서 고생하고 글 올려봅니다.
빨리 너프 먹기 전에 아트록스 서포터로 꿀 빨아서 실버에서 골드까지 가볼 생각인데 어떻습니까?
이러한 1티어 고승률 챔프는 안가져가면 개손해 입니다.
특히 1픽과 첫번째 픽 수준일때.. 상대 쪽에서 못하게 하는게 꿀이죠!
하지만 저는 평민 실버라서 신뢰성은 낮으니까 고랭크 분들의 많은 연구로 보시고 하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지금은 너프를 먹었으니 원챔 장인 수준으로 아니면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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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상대의 견제가 자주 빡세다면이거로 대신해서 이걸로 들어도 되나 저는 들일이 많지 않네요.
상대 서포터가이런 AD 녀석들이면이걸 빼고이 둘 중을 하나로 바꿔서 끼시면 됩니다.
아군 원딜이 뚜벅이면 보조 룬에 영감을 들고 이것도 대신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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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라인의 아트록스와 완전히 스킬 레벨 마스터 순서는 똑같죠..
일딴은 서포터로 섰다면 끝부분의 공격으로 맞춰 에어본을 발동도 시키는게 정글보다 그 이상으로 가장 중요합니다.
아트록스꺼 패시브와 제라스꺼 패시브는 사용 용도가 거의 비슷합니다.
저쪽은 마나에다가 원거리이지만 이쪽은 체력에다가 근접이지요.
대포 미니언이 나올때마다 패시브 효과로 치시는게 중요한데 최대 체력에 따라 흡수량이 증가하기 때문!
피가 좀 급할 경우라면 쿨이 될때마다 근접 미니언으로도 피를 빠는 것이 괜찮습니다.
라인 유지력을 위해서 이것도 잊지도 맙시다! 의 이 패시브처럼 중요성이 꽤 높습니다.
돈템은 쓰고 2~3단계정도까지 업글하고 나서 선 올리고 마나 없는 서폿템(, )를 올립니다!
선 은 딜과 탱을 만족시키기 위한 중요한 템이죠.. 는 뽑을 수가 있으시면 무조건!
흥했거나 강력한 딜로 지키는게 부족하게 느껴 지시면 시야 싸움에 도움도 되는 이것도 가주셔야 합니다.
신발은 이 둘중 하나를 상황에 따라 가시면 될꺼 같습니다.
가끔은 흥해서 자신의 캐리력도 이끌어내고 싶다면이거 대신해서이것도 뽑는 것이 나쁘지 않을듯 싶네요.
극후반에는 CC기가 너무 쌔면 헤르메스! 그렇지 않으면 부활을 보고 이것을 갑시다!
서포터의 중요성인 집갈때마다 2개까지 풀로 항상 챙겨도 가세요. 안그러면 갱을 쉽게 당해서 아군 원딜도 같이 죽습니다! 이러한 뚜벅이 원딜은 더더욱! 이 때문에 저도 이걸 이해를 못하고 승률이 50% 이하로 떨어진 것을 느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작할때 정글러에게 리쉬도 상당히 좋습니다. 3대 정도를 대신 맞아서 이걸로 2번 칠 경우 자신은 여전히 풀피인 경우가 있습니다. 단 리쉬도 빠른 만큼 너무 쌔서 버프 몹을 스틸할 수 있으니 조심!
상대에 따라 짓밟아 버리는 데에 집중! 스킬 콤보를 할시 이 스킬의 끝 부분을 맞춰 높은 딜과 에어본 동시에 발동을 시키는게 중요! 이것도 이용해서 의 방향으로 쓰고 끝 부분을 맞추는데에 집중을 꼭 합시다! 의 2~3번째 시전은 이거라도 있다면 쓰고 타이밍에 맞춰서 의 3번째 시전을 씁시다!
스킬 정보에서 다시 말하지만 의 쿨이 될때마다 미니언에다가 피를 빨아서 유지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 단 아트록스 평타가 근접이니 조심해서 피를 빨도록 합시다!
그리고 라인전을 절대로 지면 안됩니다! 이 챔피언처럼 라인전을 지면은 딜도 탱도 안되는 잉여로 전락하기 쉬워요. 반드시 라인전을 이겨주세요! 안그러면 의 하드 CC기에 에어본과 의 끌어오는 스킬 밖에 도움이 안됩니다.
로밍도 중요! 용이나 전령 싸움도 중요! 단! 아군 원거리 딜러가 뚜벅이라면 조심해서 로밍을 갑시다.
이걸 찍은 후 킬각이 보일 경우라면 싸움을 건 다음 써주고 킬을 아군 원거리 딜러가 먹게 해줍시다. 궁의 지속 시간과 부활은 아군이 킬을 대신 따도 발동이 됩니다. 아군 원거리 딜러가 못딸꺼 같으면 자신이 대신 킬을 먹어도 됩니다.
부활이 삭제가 되어서 그냥 흥했을때 수준으로 적절히 다이브를 치고 잡아요. 다만 궁의 지속 시간 증가는 여전히 있어요.
라인전을 이겼다면 다른 라인의 아트록스와 비슷하나 그렇지 않을 경우는 주요 딜러를 조금이라도 딜링과 CC기로 보호를 해줍시다.
아군 진형을 의 끝 부분으로 CC기도 발동을 시켜 보호를 하는게 중요! 도 있다면 의 킬 관여 효과를 위해 한타가 열리면 아군들에게 잘 써줍시다!
카운터 픽에 참고..
아트록스의 자체가 너프를 먹기 전에 꿀을 빱시다! 이후에 너프를 먹는다면 이 공략의 의미가 사라지고 차라리 이 챔피언을 하는게 더 나을 정도. 물론 저는 평민 실버니 너무 신뢰는 하지도 마시고 고랭크 분들의 평가를 보고 쓰시길 바랍니다. 저는 굿 정도라도 평가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 크게 신뢰성이 높은건 아니죠..
첫번째 액셀 감사 드립니다! 이건 그리 신뢰 할만한게 아니라서 굿 정도로 만족해도 괜찮습니다! 시작 공략에서 다시 말씀 드리자면 1픽의 첫번째 픽일때 가져와서 쓰는걸 추천을 드려요! 아니면 아트록스를 하는 사람이 있으시다면 하시는 다른 사람들에게 넘겨주시고 이러한 OP 챔피언으로도 하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롤챔스에서도 이거 밴이 안되면 무조건 첫번째에서 가져도 갈려고 아우성을 치는 선수들이 많기도 하고.. 이상...
승리의 아트록스를 19일에 자유 랭크 골드를 올린 저도 다음 패치때 얻을 수 있는지는 지켜도 볼껍니다. 새로운 공지도 없이 수정해서 18일인거 모르고 있던 유저들의 비판이 쏟아 졌는데. 이런 식으로 나오면 이런걸 얻을려고 열심히 집중을 한 유저들에게 속임수를 썼다는 것으로 사이버수사대에 고소를 할 생각입니다. 게다가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이 공개가 된 시점에 게임 도중의 렉과 큐가 잡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불이 난데에 기름 붓는 한 몫도 한거 같아요.
Ps. 뭔가 나빠서 배드를 주신다면 덧글을 "음.. 충이 생길꺼 같네요. 배드요."라고 등등도 해주시고 주시길 바랍니다. 생각도 없이 주지 좀 마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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