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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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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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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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글) 무진장 빠른 극딜 누누~

- 쿠마가와(2019-05-27, 조회수: 31673)

      리메이크전 누누를 기억하시는가?
그 강력한 눈덩이 딜과
잊을 수 없는 궁극기의 폭딜!

다시 느껴보자!

이번엔 빠른 속도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자동차보다 빠르고~ 기차보다 더 빠른~
우리의 누누를 위한 룬트리~

Predator(포식자) 누누의 눈덩이의 빠워를 올리기에 이거보다 좋은 룬이 없지!

CheapShot(비열한 한 방) 이건 같은 라인에 들게 마땅히 없기도 했고 초반에 갱에서 킬을 내기 더 쉬우라고 들었고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이 누누는 극딜! ap계수는 높고! 그러나 후반 가면 애매해지는 누누.... 빠르게 추가 ap를 챙겨서 스노우볼 극대화에 최고!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 포식자와 마공학 벨트의 쿨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이게 마음에 안들면 궁쿨감소를 들어라!

보조룬은Celerity(기민함)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이속이다 이속 무조건
누누의 갱킹을 강화시켜주고 w후에 적 추노에 더 힘을 싫기 위한 이속룬! 취향에 따라서 물위를 걷는 자는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이거로 대체해도 된다!

초반 정글링속도에는 공속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OFFENSE(공격) 공속룬을 들어주자!
다른 거 들지말고 이거 들어라!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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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뛰뛰빵빵 뻐엉!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 슉슉슉 Consume(잡아먹기)앙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퍼버벙


저기에 궁극기 섞든 안섞든은 상황에 따라서



스킬 활용 팁

 Consume(잡아먹기) 누누 정글링 이거 땜에 정말 좋다. 그러니 선마하자.

참고로 누누 q2랩부터 동 랩의 강타딜보다 훨씬 강하다.

(1랩 땐 q 350딜 2랩는 500)

 그러니 강타 싸움질일 없고(지면 100% 전적으로 누누탓이다) q2랩 전에는 q를 먼저누르고 조금 늦게 강타를 때리면 한방에 700딜이상을 꼿아넣어서 절대 강타싸움 안진다.


챔피언 상대로 딜이 좋진 않고 피흡도 별로 안되서 가끔 교전 중에 적 챔피언 말고 미니언에 박아서 피흡 하고 싸우는 게 더 좋다고 하는 데 이건 극딜 누누다. 무조건 적 챔에게 박아라.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극딜누누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다!

사실 먼저 이야기를 했어야 하지만 그냥 여기서 말하자면 극딜 누누는 w를 맞추냐 못 맞추냐가 중요하다! w계수가 풀 차징시 1.5로 왠만한 미드 챔 궁극기 쌈싸먹는다.

근데 w를 못맞추면? 그냥 망하는 거지


고로 어짜피 이걸 본 유저들은 일겜에서 돌릴거라고 생각하고 일겜에선 어짜피 꼴리는 거 하는 곳이니 상관없지만 만약 랭겜에서 할거라면 상대조합 잘보자.


이동기가 출중하거나, 원거리 cc기가 많거나, 탱탱한 놈들이 많거나. 하는 친구들은 모두 w로 요단강 익스프레스 시키기에 좋은 친구들이 아니다.

랭겜에서 할땐 상대가 물몸 뚜벅이 챔이 많을 때 하자.


그리고 자기가 w드리프트 실력이 구리다고 생각하면 하지말자. 그러면 탱두르느니만 못하다.


참고로 누누 유저만 다 알겠지만 야스오가 장막켜도 내가 눈덩이 끌고 가는 상태면 장막에 안막힌다. 근데 눈덩이를 던진 상태면 막히니 조심.


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등에서 버스만 타던 누누가 드디어 뭔가를 하는 스킬!

왜 q 다음으로 e를 마스터 하느냐! w는 어짜피 강화시켜도 쿨이 준다거나 이속증가량이 오른 다거나 하는 게 없기 때문에 스킬포인트 투자 대비 피해량이 더 오르는 e를 찍는다! 그리고 설사 w를 못맞추더라도 상대를 킬따기 위해선 e를 찍는 게 더 도움됨.


Absolute Zero(절대 영도)으으으아!!! 전북익산!!!

누누의 마스코트! 당해보면 절대 잊지못할 그 궁극기!

무려 계수가 2.5ap!!! 이때까지 이런 계수는 없었다!!


허나 쓰기가 어려운 것도 마찬가지. cc기에 쉽게 잘리고 극딜 누누 특성상 맞으면서 버티는 것도 안된다. 고로 궁극기를 잘 쓰려면 자신의 센스가 중요하다!


일단 시아 확보를 해라!

시야가 확보되어야 궁극기 각을 재던 아군과 함께 유인을 하던 뭐던 이 된다!


상황판단을 잘하자!

부쉬에서 존버하다가 궁극기로 적 여러명을 원콤내면 아군의 찬사와 적군의 욕설 그리고 엄청남 쾌감을 느낄수있지만 상대도 바보는 아니기때문에 생각을 한다. 

특히 한번 당했다면 2번째는 이 악물고 안당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내가 부쉬에서 숨어있다가 원콤을 내는 것이 좋을 지 아니면 그냥 적군의 피를 깍는 용도로 쓰는 게 좋은지 잘 생각해라.



그리고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은데 궁극기를 쓰면 소량의 보호막을 얻는 다. 자신이 점화나 도트딜에 간당간당하게 죽을 위기라면 궁을 써서 살수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루트~

일단 이건 극딜누누라구!

룬의 메아리를 필수인데 포식자 누누이기 때문에 신발은 당연히 중요해!

그래서 난 보통 장화는 첫귀환에 무조건 올려

그냥 무난하다 하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내가 돈 좀 벌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또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망했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장화로 빠른 이속으로 이득 굴리는 게 중요해. 

그렇게 니가 극딜누누로 카정가 역갱, 갱을 잘다녀서 킬과 어시를 좀 챙겼다면 어렵지 않게 15분에는 룬메와 신발이 다 나올거야. 아무리 못해도 룬메는 나옴.

그러면 이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마공학 벨트를 올려줘!
마공학 벨트는 누누의 애매한 라인 푸쉬력과 누누 콤보의 추가 딜, 도망치는 적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고!
써보면 왜 좋은 지 알아 꼭 써.

그 후에는 이제 상황에 따라 달라.
상대가 힐을 하는 소라카라든지 블라디라던지? 그런 애들이 있다 하면 난 보통 모렐로를 올려.

그 이외에도 내가 그냥 무난 무난하다 하면 모렐로를 올리는 데 내가 이제 킬 싹다 쓸어먹고 난 ㅈㄴ게 쌔다! 이런 상황인데 무난한 템으로 상대에게 시간을 줄 필요는 없겠지?

내가 잘커서 내가 눈 앞에 거슬리는 적챔피언을 전광판으로 보내버릴 능력이 된다! 내가 이게임을 캐리하는 상황이다!
하면 닥치고 라바돈 올려서 대응할 시간을 주지마. 잘크고 라바돈을 뽑은 누누의 눈덩이는 핵미사일이야. W로 물몸 들을 원콤 내고 한타에서 딜러진이든 앞라인이든 들이박아서 몸을 걸레짝으로 만들어버려!

그러면 보통 상대는 누누의 상상을 초월하는 파괴력에 게임을 할 의욕을 상실하고 서렌을 쳐.
그리고 상대가 서렌을 치게 하는 게 우리의 목표지.

공허의 지팡이는 라바돈 후에 올리는 걸 추천해.
상대가 누누가 무서워서 마방템을 두르는 타이밍에 상대가 마방템에 투자한 돈 절반 정도를 종이쪼가리로 만들어버리지.

참고로 난 존야의 모래시계를 잘가지 않아. 갈거면 차라리 벤시를 가지.

어짜피 극딜 누누가 존야를 킬 상황이라면 사실 뭘해도 살아남기 힘들어. 극딜 누누는 물몸이거든 아주 약한 소프트아이스크림 같지. 거기서 3초 뻐긴다고 살아나가진 못해.
차라리 벤시의 장막을 가서 상대 방의 원거리 CC기를 막는 게 나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원거리 CC기를 가진 놈들.... 누누 W를 무력화시키기에 좋아..
이즈리얼
이동기가 좋은 놈들도 싫어
갈리오
탱커놈들도 역겨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언제든 환영이야 뚜벅이 물몸친구!
벨코즈
너도!
너두ㅎ
상대 정글과의 상성은 기존 누누랑 비슷해.
상대가 육식이면 짜증나고 초식이면 편하지.

극딜 누누는 상대 정글보다 라이너들이 어떤지가 더 중요해

뚜벅이에 물몸인 친구들이 너의 주요 먹이감이야.
잊지마.



초반 운영법

 초반엔 누누답게 해!

누누답게 정글몹 먹고! 갱가서 이득보고! 

상대 카정들어서가서 상대 열받게 하고! 

똑같이 하면 된다구.

참고로 동선은 레드버프 칼날부리 블루 아니면 블루 레드 칼날부리로 타는 게 좋아. 누누 W를 잘 굴리면 칼날부리 먹기 편하거든.

조금 다르다고 하자면 넌 극딜 트리를 타기 때문에 갱킹을 좀 더 공격적으로 해도 됨. 그리고 스노우볼링을 굴리려면 상대 카정보단 높은 피해량의 갱으로 킬을 따내는 게 좋겠지. 사실 카정을 그리 추천안하는 이유가 초반에 극딜 누누는 카정갔다가 걸리면 살아서 도망칠 확률이 적어.




여기서 극딜 누누의 묘미가 있는데 

이걸 하려면 조건이 있어.

1. 니가 상대보다 정글링이 많이 빨라야하고

2. 상대 정글 시야장악을 잘했어야하며

3. 절대로 실패해선 안된다.


 이런 방법은 상대가 1번만 당해주는 거지 2번은 안당해줘 절대로. 

만약 한번더 당해준다면 상대는 걸어다니는 깡통이니까 

그냥 두둘겨패면 될거같아.

무슨 방법이냐?

2번째 버프 타이밍이면 니가 심하게 망한게 아닌 이상 6랩이상일거야. 

그러면 상대방이 2번째로 먹은 버프의 부시로 달려가서 핑와를 박고 시야장악을 해. 

만약 거기에 와드가 있으면 사실 빼는 게 좋아. 상대가 맵리딩을 한다면 너가 거기서 널 기다리는 다는 걸 눈치채고 안당해줄거고 최악에는 아군과 함께 너를 역으로 덮칠수있어.

만약 와드가 없다면 넌 이제 거기서 상대가 버프를 먹으러 올라오는 걸 기다리면서 와드를 박으면 돼.


너가 블루에서 기다린다면 블루 부쉬에서 부쉬 너머 벽에 와드로 시야장악을, 너가 레드에 있다면 레드 부쉬에서 레드 벽 너머의 부쉬에 와드를 하면 된다구!


그렇게 상대를 기다리다가 상대가 버프를 먹으러 왔을때 너가 궁극기를 키고 차징을 하면 된다!


상대는 너가 있는 부쉬에 와드를 박아도 핑와로 인해 무력화 되어서 너가 있는 없는지 확인하려면 직접 들어갈수밖에 없어. 그렇게 되면 부쉬로 들어가 너가 있는 지 확인 할 때쯤엔 상대는 궁극기 풀차징을 맞을 수 밖에 없고 만약 상대가 자기가 갑자기 느려지는 걸 눈치채고 도망친다고 해도

(근데 보통은 잘 못알아차려) 넌 남은 버프를 Q와 강타로 먹으면 손해볼거없지.


근데 그렇다고 저거 해본다고 상대 정글만 주구장창 기다리면 넌 거기서 골드도 경험치도 아무것도 못먹으며 스스로 스노우볼 굴린걸 걷어 찰수도 있어. 상대 정글이 어디 있는 지를 너가 주시하고 있다가 분위기 상 상대 정글이 버프 몹을 먹으러 온다 하는 타이밍에 가서 대기하는 게 좋아.



중반 운영법

 중반 대략 20분 쯤 가까이 부터 너의 시간이야. 

와드와 핑와로 시야장악하고 상대 동선을 예측해서 니가 W를 굴려서 들이박아버려! 

참고로 아직은 너가 혼자서 WQE벨트 이렇게 하면서 상대를 작살낼 피해가 나오기가 힘들기 때문에 아군이 주위에 있는 적을 들이박는 게 좋아. 

그래야 니가 역관광으로도 안죽고 확실히 킬을 내고. 용챙기고 시야장악하고 강력한 딜로 애들을 박살내고 하면 됨!

참고로 마법공학벨트는 너가 상대와 완전 붙어서 쓰면 미사일이 적에게 안맞고 그 너머로 날아가니까 그건 조심해.


너가 이 타이밍에서 중요한건 너의 위치를 최대한 숨겨야해. 

넌 상대 물몸들에게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나서 자신을 들이박고는 

다시 사라져서 어디로 간지 모르는 그런 존재가 되어야해. 

최대한 적 눈을 피해다니고 상대가 너가 어디서 올지 예측이 안되도록해. 

너가 어디서 올지 예상이 되면 상대는 너가 올 방향으로 와드를 박거나 

아군과 함께 대기를 해서 널 죽이려고 할거야.

그러니까 상대 눈을 피해다니면서 눈덩이를 굴릴때도 뻔히 예상되는 

강가보단 정글 사이 사이의 골목으로 눈덩이를 돌려서 기습하는 게 좋아.


저렇게 말만 들어보면 혼자 다니면서 적들을 암살하고 다니는 챔같지만 

그런 타이밍은 아직 아니야.(너가 어느 정도 AP템이 나온 후에는 그래도 돼) 

적들도 사람이기때문에 물몸 챔피언은 대부분 혼자 다니지않고 몰려다니겠지. 

이러면 누누가 물몸을 물러들어갔다가 역으로 죽을 거야. 

그럼 이때 필요한게 뭘까? 바로 아군이지. 

위에서 말했었지만 다시 강조할게. 넌 아군이 주변에 있는 적을 무는 게 좋아. 

미리 아군에게 간다고 핑을 찍고 같이 덥쳐죽이고 유유히 도망치는 운영을 해야해. 

그렇게 계속 운영을 하면서 이득을 굴려서 상대방이 서렌을 치도록 하는 게 목표야.




그리고 중반 쯤 되면 슬슬 소규모 전투나 

한타가 일어나는 시점이야. 

그리고 이때 누누에게 가장 중요한 점이 몇몇이 있어.

첫째, 싸울때는 정글에서 싸워.

누누가 가진 지형적 이점을 이용해야해.

누누는 사방이 탁트인 시야가 잘보이는 그런 환경에서 강하지 않아. W를 굴리고 들어와도 다 보여서 대처하기 쉽고 궁극기를 켜도 사방이 탁트여서 도망치기도 쉬우며 대처하기 쉽지.

그러나 정글에선 말이 달라지지.

정글은 통로의 간격이 좁고 시야가 제한적이고 부쉬가 많아. 이런 환경에선 상대가 시야에서 보이지 않는 누누를 대처하기 어려워. 눈앞에 있는 상대에 집중해도 모자른데 보이지 않는 누누까지 생각을 한다? 대부분 그런 두뇌가 안돌아가. 

넌 그런 지형의 이점을 이용해서 좁은 골목에 있는 적 뒤로 눈덩이를 밀고가서 적들이 피할수없게 하거나 적이 시야를 확보하지 못한 벽 뒤에서 궁을 써서 적들에게 폭딜을 꼿아넣고 한타중간에 부쉬로 숨어들어가 궁극기로 적을 괴멸 시킬수있어.

싸울꺼면 정글에서 싸워. 그리고 이 정보는 아군에게도 공유해야해.


2. 무리하게 딜러진을 물지다.

이건 정글보단 주변이 탁트인 공간에서 싸울때 더 도움이 되는 이야기야.

물론 누누가 딜러진에게 W를 박을 수 있다면 만사오케이지.

그런데 대부분은 그렇지 않아. 

상대 원딜은 누누에게 바들바들 떨거고 서폿과 탱커들은 

그걸 알고 누누가 자기 원딜을 물지 못하게 할거야. 

그런 상황에서 너가 어거지로 원딜을 물다가는 아무것도 못해. 

그냥 그 한타는 너가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거랑 다를빠없어. 

상대에게 위협도 안되고 시간 끌기도 안되거든. 

그렇다면 넌 무엇을 해야할까?

그냥 W를 적 앞라인에 들이박아. 

탱커면 누누의 W 풀딜을 맞아도 끄떡없지 않냐고? 그렇지 않을 걸?

누누 W 풀딜을 맞으면 앞라인의 단단한 탱커나 딜탱들에게도 큰 피해야. 

대략 체력의 30%~40%가 한방에 빠져나간다고. 

적 탱커들의 체력이 30%에서 40%가 빠진 상태에서 한타를 시작한다? 

굉장히 아군이 유리하게 시작하지. 

그리고 넌 그 W를 박고 E를 쏘며 뒤로 도망쳐서 다시 다음 W를 준비해. 

너가 들이박은 그 W로 한타가 열렸든 아니면 한타가 열린 후에 들이 박은 W든 아군과 적은 뒤엉켜서 싸울거고 이 상황에선 적진형이 무너지고 적 탱커들의 피가 줄줄 빠져. 

이때 너가 다시 W로 달려들어서 깽판을 치면 돼.

W와 E, R 벨트를 총동원에서 후진입을 하면 

상대는 누누의 극딜에 대응하지 못하고 터져 죽을 거야.


그러나 저렇게 마음대로 되지않을 가능성이 많아...

하지만 저런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단 너가 먼저 진입하지마. 

후진입을 하는 게 좋아. 

너가 한타를 열기에는 너는 너무 몸이 약해. 

니가 열려고 하다가 너가 죽으면 그냥 망해버리는 거야.

또한 가끔 너가 W를 박아도 상대에게 별 피해도 안가고 

후진입하기에는 우리가 적과 전력차이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어. 

이럴때는 어쩔수없이 졌다고 생각해야해.

저런 상황이 생겼다는 건 너가 누누로 충분히 스노우 볼을 굴리지 

못했다는 이야기고 저런 상황에서 극딜 누누는 아무것도 할수없어. 

저런 상황을 만든 너의 잘못이야.(팀원의 잘못일수도 있지만.)


후반 운영법

이야 축하해! 후반으로 넘어왔구나!
그 소린 즉 넌 충분히 스노우 볼링을 굴리지 못해서 
게임을 질질 끌었거나 상대방의 서렌을 받아내지 못했다는 거 겠지.
한마디만 하자면 망했네!
어쩌자고 후반까지 끌고온거야? 
극딜누누가 만년동안 천하무적일 거 라고 생각한거야? 
그런 생각을 했다면 넌 이 공략글을 귓등으로도 안 들었다는 거 겠지.
극후반으로 접어든 상태에서 누누는 할게 정말 없어.
그냥 똑같이 눈굴리고 때리고 굴리고 때리고 각봐서 궁쓰고,,, 이것만 반복이야.
이렇게 되면 상대는 더 이상 누누에게 죽어줄만큼 멍청하지 않으며 
몸도 더 단단해지고 딜은 더 강해지겠지. 
누누의 눈덩이가 도착하기 전에 널 죽일 만큼 말이야.
그냥 이 타이밍에서 너가 할건 오브젝트 관리 겠지. 
이 타이밍은 바론한타 한번이 게임의 승패를 좌지우지하는 타이밍야. 
목숨걸고 적 바론을 막거나 스틸하고 그런각을 봐.
참고로 바론이 있는 강가가 와드가 자주 박히는 자리지만 
거기가 누누 펜타킬이 가장 잘나오는 자리이기도 해. 
거기 시야를 먹어두고 있다가 바론 한타때 대박을 노려봐.








이건 적을까말까 좀 고민을 했어.
왜냐면 이 뒤에 적으려는 건 매너플레이는 아니거든.
근데 알게 뭐람? 우리는 일반전을 하는 즐겜 플레이어고 우리가 성인군자는 아니잖아?
이 극딜 누누는 스노우볼링을 굴려서 상대를 가루로 으깨서 빠르게 게임을 끝내는 게 목표야.
그러기에 가장 좋은 것이 상대방의 서렌이겠지.
그런데 상대방의 서렌을 쉽게 얻어내는 방법이 뭔지 알아?
그래~ 너가 생각하는 거 맞아.
정치질이야.
게임에서 전챗으로 상대방의 유저 중 못하는 유저를 게임의 패배의 원인으로 몰고 가면 돼.
예를 들어 지금 아군 탑이 상대 탑을 큰 차이로 이기고 있어. 
그런데 우리 탑이 다른 라인이나 정글 백업을 가서 킬을 먹었다? 
이때 빨리 전챗으로 최대한 상대방이 거슬리는 말투로 
'이야 우리탑 잘한다. 그런데 상대탑은 뭐하고 있었냐 그동안?' 
이런 식으로 채팅을 치면 적군들은 내분이 일어나.
우리팀과 상대팀 사이에서 차이가 큰 적 챔피언을 선동해서 
몰아가면 상대방이 더 쉽게 게임을 포기하고 승리를 쟁취할수있어. 
이러면 상대방의 정치질 당하는 사람이 
굉장히 화가 나겠지만 
알게 뭐람? 우린 성인군자가 아니라고.
이렇게 상대방은 선동을 하면서 반대로 우리팀에게는 
너는 유쾌한 즐겜러가 되어야해. 
상대방 킬을 따던 오브젝트를 먹던 뭐를 하던 
넌 즐거운 말투와 추임세, 그리고 칭찬으로 아군의 멘탈 관리를 해주는 게 좋아. 그러면 아군과의 호흡 맞추기도 쉽고 아군도 
이 게임이 누누와 함께라면 지지 않을 거 라는 자신감과 
설사 지더라도 우리팀 모두가 행복하게 게임을 끝낼 수 있어.

하지만 다들 알지? 상대방의 챔피언을 약을 올려서 정치질의 대상으로 만들라는 거지, 욕설과 비하를 하라는 말이 아니야. 다들 선은 지키자고.
마치며
이 극딜 누누에 대한 글을 읽어줘서 고맙고 글 중간에 이야기했자만 즐겜용트리야. 탱누누에 비해 너무 불안정하고 고티어일 수록 씨알도 안먹히지. 하지만 모두들 로망이 있잖아? 상대방을 스킬하나로 먼지로 만들어버리고 상대방이 나만 보면 공포에 떠는... 그런 로망을 이루어내기에 좋은 챔이야.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줘! 대답해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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