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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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형 빙결 로아베이가
글에 들어가기 앞서
베이가를 하기전 가져야할 마음가짐.
1.피해를 최소화 하며 챙길CS만 받아챙긴다.
2.어차피 나중에가면 내가 더 세다.
3.킬을 따진못하되, 절대 솔킬을 내주진말자.
(로밍을 통한킬차이와 솔킬로인한 킬차이는 큽니다)
4.난 좆밥번데기 이다.
압살하고 주도권을 갖는건 좋지만, 무리한 플레이와 견제로인해 삐끗해 실수하는게
베이가에겐 더 큰 패배요소 입니다.
무난히 성장만해도 0킬0뎃0어시로 압도적일수 있는 챔프입니다.

유일하게 내 모스트에서 고승률 KDA4점대를 유지시켜주는 베이가.
"몸이 약하다" "마나소모가 크다" "뚜벅이다" 이 삼신기를 보완해서 출시한




장점1. GLP+빙결을 활용한 이니쉬,콤보,광역슬로우등의 활용도 UP
2. 로아+GLP 를 챙김으로써 체력,마나,유틸,쿨감을 얻을수 있음 + 로아의 깨알 유지력
3. 템값이 상대적으로 싸고 로아의 체력으로 안정적인 포지셔닝과 딜링이 가능.
4. 쿨감이 상대적으로 중요한베이가인데, 부특성
1~10%+
10%+
20%+
5%




총 45%의 쿨감이 2코어 뜨는시점에 완성됨
5. 깨달음으로 
등을 올려도 좋음. 오버쿨감으로
와 시너지를발휘해서 높은주문력을 보유가능



6. 그 어떠한템보다 최고의효율로 높은양의 마나를 챙길수있음. 마나오링이 잘 안일어남
단점1.
를 가던 베이가보단 상대적으로 라인클리어나 1코어시점의 쿨감에있어 답답할수있다.

2. 
까지 고정이다보니 적이 마저둘둘을 일찍시작할시 
보단 딜로스가 있음.




3. 아직까진 이걸로 판수가 부족하다보니 단점을 모르겠네요.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어떻게보면 베이가만이 뽑을수있는 고효율의 템트리라 보시면되겠습니다.
필자의경우는 선GLP+빙결 , 감전 , 유성 , 콩콩이 , 텔 , 점화등 다 써봤지만
로아+GLP만큼 마음을 편하게해주는 템트리는 없었던거 같네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메인특성

템트리는 그대로에 
를 드셔도 좋습니다.







메인특성 첫째라인


때문에 알맞습니다.

메인특성 둘째라인

조합비를 모아갈때도800원근처대에서 구입이 가능해 압박이 덜합니다.


메인특성 셋째라인






이 라인은 취향+상황에 맞게따라 드시면되겠습니다.
전 극한의 마나뽕을 좋아하기에 마나+마나재생이 가능한
를 채택했습니다.
도 베이가와 궁합이 좋습니다.


서브 첫째줄






점멸을 연계한 플레이후
의 이속으로 안전한 재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마순팔 리메이크전에 많이쓰던 특성입니다

서브 둘째줄





이 오버쿨감주문력을 별거아닌거로 생각하실수도 있겠는데,
의 경우 유틸성이 뛰어난대신 70이라는 낮은 주문력을 가집니다. 하지만
을 듦으로써 90의 주문력 즉,
와 같은 주문력을 지니게 되는겁니다.



스탯 특성





전
의 90체력+
로 안정적인 체력을 보유하는쪽이 더 낫다판단하여 들어줬습니다.



1. 초반부터 후반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도주 추노 이니쉬 다재다능
2. 쿨이 타스펠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아 아낄필요가 없음.
3. 한타에서 포지셔닝을 쉽게할수있음. 한타에서 스킬사용후 후퇴와 재진입에 있어서 유연해질수있음.
4. 급할시에 빠른합류가 가능. 꼭 교전시가 아닌 합류에 사용하는것도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Q선마를 안하냐고 의구심을 가지실수 있습니다.
선마에 비해 CS수급이 월등히 쉽고, 더욱 안전하게 챙길수있습니다.
가4렙이 찍힌시점부터 원거리가 한방컷납니다.
4렙
3렙이 찍힌후엔 적이 헤르메스가 나왔을시점이므로
에 한포인트 더줍니다.
가 나왔으면
+
콤보로 꼭 스턴을 맞추지않아도 W가 반확정적으로 히트가 되구요.
물론 Q선마를 통해 스택수급을 원활히 하는것도 좋은방법이지만.
상대가 바보가아닌이상 Q선마하고 스택만 쌓고있는 베이가를 냅두진 않겠죠.
보통 2가지의 선택지가 적에게 강요됩니다.
1. 빠른 푸쉬를통한 포탑에 CS박기
2. Q를제외하면 딜링기X Q가 빠진시점에 딜교를 검
두가지 모두 최악입니다.
1번의경우 포탑에 박힌CS를 Q선마한 베이가는 제대로챙길 재간이 없을것이고.
밀린라인을 먹는동안 적 라이너는 바위게싸움 합류, 시야 먹기, 로밍등 다양한 선택지가 생깁니다.
2번의경우 Q를 딜교에 쓰면 라인클리어에 문제가 생길것이고. 설상가상으로 Q를 빗나간다면 킬각이 쉽게잡힙니다.
그래서 고안해낸것이
를 2렙주고
를 4렙까지 올리는것입니다.



클리어가 빠른챔프에게도 포탑에박힌CS를 더빨리 확실하게 처리할수있으며.




여기서 딜링이 충분하다 생각되시면 한타기여를 위해
에 포인트를 쭉 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딜링에 있어서도 문제가 안되는것이.
베이가의 딜스킬은 궁을제외하면 2개인데.
둘다
의 도움없이는 풀히트 시키기 힘든 스킬들입니다.



그리고
를 맞췄을시에
의 데미지가 궁극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게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에 따른 아이템
대략적인 빌드

최종템












최종템












최종템











어디까지나 예시일뿐 정답은 아닙니다. 최근플레이에서 극후반까지 간판의 빌드를 따왔습니다.
빌드예시는 계속 추가할 예정입니다.
시작템



단, 부패스타트시 주문력15도 없고 장기파밍에 있어서는 불리하니, 파밍에 집중하기보단 평타와
로 견제 를 겸해주는게 포인트.




첫귀환






700원 미만 귀환시
>>>


상황에 따른 아이템



상시 추가이속60이 붙습니다 개꿀.






그외에는 아직 잘 가보지 않았습니다.
는 이론상으로는 베이가한테 스킬하나 더 쥐어주는 꼴이지만.

가서 크게 효율을 본적이 잘 없네요.
가 나온시점에는 베이가는 평타칠수있는 포지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무빙이 좋아 스킬을 잘피할수 있다면 덜 힘들고,
WEQ를 날리는족족 쳐맞는다면 지옥을 경험할 챔프입니다.
노 코스트라 견제함에 있어 집을갈필요도 없죠.
또한 W와 R은 순간이동 판정이기때문에 베이가의 E로 제지또한 불가능합니다.
벤1순위 필벤
WEQ를 날리는족족 쳐맞는다면 지옥을 경험할 챔프입니다.
노 코스트라 견제함에 있어 집을갈필요도 없죠.
또한 W와 R은 순간이동 판정이기때문에 베이가의 E로 제지또한 불가능합니다.
벤1순위 필벤

피즈
E라도 삑사리나는날엔 바로 물고기밥.
재간둥이로 E를 지나치는것은 물론이고. 킬각에 QR을 씹어 역킬각도 많이나오는챔프.
피즈상대로는 E가있을때 모든스킬 때려박는걸 자제하셔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갱콜을 하시고 Q또는W로 간을본후 E가 빠졌을때 콤보를 넣으세요.
재간둥이로 E를 지나치는것은 물론이고. 킬각에 QR을 씹어 역킬각도 많이나오는챔프.
피즈상대로는 E가있을때 모든스킬 때려박는걸 자제하셔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갱콜을 하시고 Q또는W로 간을본후 E가 빠졌을때 콤보를 넣으세요.

야스오
장막에 Q와R이 막힙니다. 일방적인 딜교환의 대명사.
W에 힘을 실어줘야하고 갱콜을 통해 평타로 간을보다 W로 딜링을 하시고 장막이 빠진후에
QR을 쓰셔야합니다. 애초에 상대가 안되긴함.
W에 힘을 실어줘야하고 갱콜을 통해 평타로 간을보다 W로 딜링을 하시고 장막이 빠진후에
QR을 쓰셔야합니다. 애초에 상대가 안되긴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그나마 할만했던거 같습니다. 르블랑의 경우는 작정하고 라인을 밀어버리게 되면
스킬을 포탑에박힌 CS를 먹는데 써야합니다. 당연히 마나소모도 르블랑이 더 커서 딜교환에 쓸 스킬과 마나가 없을겁니다.
딜교환또한 미니언뒤에 비벼 E를 안맞으면 킬각이 나오지않습니다. 생각보다 르블랑딜이 강하지않거든요
스킬을 포탑에박힌 CS를 먹는데 써야합니다. 당연히 마나소모도 르블랑이 더 커서 딜교환에 쓸 스킬과 마나가 없을겁니다.
딜교환또한 미니언뒤에 비벼 E를 안맞으면 킬각이 나오지않습니다. 생각보다 르블랑딜이 강하지않거든요

카사딘
베이가도 약 안티AP메이지 느낌이기에 서로 비슷한 경향이 있습니다.
베이가가 원거리라는점. 라인클리어는 훨씬 베이가가 좋다는점.
카사딘또한 CS를 계속 박아넣어주면 박힌CS를 먹는데 집중해야합니다.
그리고 갱호응또한 일부러 거리를줘 R으로 진입만 시켜놓으면 E로가둬 패면됩니다.
베이가가 원거리라는점. 라인클리어는 훨씬 베이가가 좋다는점.
카사딘또한 CS를 계속 박아넣어주면 박힌CS를 먹는데 집중해야합니다.
그리고 갱호응또한 일부러 거리를줘 R으로 진입만 시켜놓으면 E로가둬 패면됩니다.
챔프별 상대법은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저또한 아직 미숙한지라 완벽한 상대법은 못되겠지만.
베이가가 라인전에서 밀리는이유 3가지를 명심하시면 되겠습니다.
1. 선 푸쉬주도권의 유무
2. 견제에 대항할수있는 수단
3. 상성
1) 베이가의 경우는 선푸쉬 주도권이 "웬만한챔프"에겐 다 뺏깁니다. 그만큼 푸쉬력이 초반에는 좋지못합니다.
받아먹는 플레이를 해야하고 자연스럽게 바위게싸움에 월등히 밀리겠죠.
2) 그리고 적의 견제가 빡셀때 최후의 수단으로 끝걸치기로 앞라인의 CS를 챙길수 있어야합니다.
스택에 집착하지마세요. 결국 CS를 하나둘 챙기고 템이 뽑히면 쌓이게될 스택입니다.
어시,킬에 5스택 챔프 적중당 1스택 쌓일 요소들은 아주많습니다.
도파피셜)_ 베이가스택은 어차피 중후반에 쌓는거다.
3) 상성의 차이입니다. 피즈나 제드같이 아예 대항할수단이 없는경우는 악착같이 버텨서
차이를 너무 벌어지지 않게하는게 중요포인트입니다.
대개로 베이가와 상성이 좋지못한 챔프들은 중후반 캐리력이 베이가에게 월등히 뒤쳐집니다.
템이 하나둘 뜨고 팀파이트에서 1인분을 할정도만 된다면 후의 성장차이로 압살할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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