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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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판한 유미 공략!!
간단 유미 공략법!
유미 100판 하고 적어봅니다!
골드에서 서식중이구 승률은 60~70왔다갔다 합니당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룬 입니다.
콩콩이 또는 유성을 들어 줄 수 있는데요
초반
로 정글몹 때려줄 때 정글한테 사용할 수 있고, q스킬로 콩콩이 딜을 계속 넣어줄 수 있습니다.

q스킬 딜에 더 딜을 주고 싶다면
이 좋습니다. 유미가 e스킬로 힐과 함께 콩콩이방어막을 순간적으로 주려해도 e스킬을 쓰는 유미가 원딜을 한 바퀴 돌기 때문에
적용이 한박자 느립니다.


q스킬에
을 박는게되면 라인전 초반에 q짤 한방으로 수호자아닌 서폿 피를 1/3은 깍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한타 때 효율적으로 게임을 하고자 하신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를 드는데 원딜이
을 들고자 한다면 
이렇게 가줍니다.

이나 
로 고려해보았는데 딱히 혼자서 할 수 있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을 들지 않고 무슨일이 생기면 그냥 원딜과 함께 죽습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8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0~110 (+0.2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5/130/165/200/23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65/90/115/140/165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근데 엄연히 유미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원딜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해서
를 번갈아 가며 찍습니다.



번갈아 가며 찍는게 비효율적일지도 모르지만 게임하면서
를 안 찍어 힘든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q로 적 한대 때리고 e스킬 힐 쓰면 정말 많이 피가 차요.
유미 힐 별론데? 하는 생각은 집어 넣어야 합니다.
초반 집 갔다 오면 시야템 업그레이드와 성배 하위 템을 가주세요
마나가 딸린다 하면
먼저 가주시고 집가기전 싸움에 이겼으면
을 가줍니다.


솔직히
만들었으면 다음 템은 유미 마음입니다..

게임이 원활하게 이길것 같으면 바로
템트리를 타거나

원딜을 위해
를 가줍니다.


반대로 윗라인 다 터지고 힘들 것 같으면 평범한 서폿템인 
을 가줍니다.


적 팀에 cc나 여러 효과가 많다면
을 가주어 원딜을 보호합니다.(서폿의 기본 소양이지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극악입니다.
상성 너무 안맞아요. 그냥 필벤하고 게임하세요.
원딜이 시비르가 아닌 이상, 유미 6랩전까지 죽지않은 이상 이길 수가 없어요.
상성 너무 안맞아요. 그냥 필벤하고 게임하세요.
원딜이 시비르가 아닌 이상, 유미 6랩전까지 죽지않은 이상 이길 수가 없어요.

베이가
라인전 땐 잠시 패시브 수급을 위해 앞으로 나왔다가 베이가의 e스킬을 맞고 스킬 폭탄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딜이 e스킬 안에 있으면 못들어가니 살리지도 못합니다.
한타때에도 여기저기 옮겨갈 수 있는 유미에겐 베이가 e스킬에 가로막혀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한타때에도 여기저기 옮겨갈 수 있는 유미에겐 베이가 e스킬에 가로막혀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잔나
잔나가 미니언 사이에서 우리 원딜에게 w스킬을 빠른속도로 치고 빠지면 딜교가 이득을 못봅니다. 원딜이 센스있게 w쓰는 잔나를 한 대씩만 때린다면 좋겠지만 cs먹느라 바빠 쳐맞기만 한다면 우리개피원딜이 적원딜에게 쳐맞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잔나는 라인전에서만 어려울 뿐 한타할 땐 힘들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우리 원딜이 속박만 안 맞는 다면 q견제로 아무고토 못합니다.

소라카
유미보다 버티는게 좋다지만 q짤 앞에선 아무고토 아닙니다. 라인전 초반 소라카에게만 q짤을 넣어주고 피가 없어 뒤에있을 때 원딜만 때려주면 됩니다.
문젠 유미 궁을 침묵으로 씹을수 있는건데 나와 있을때만 씹혀서 궁쓸 땐 침묵이 빠졌는지 확인하고 쓰던가, 원딜안에서 안나오면 됩니다.
문젠 유미 궁을 침묵으로 씹을수 있는건데 나와 있을때만 씹혀서 궁쓸 땐 침묵이 빠졌는지 확인하고 쓰던가, 원딜안에서 안나오면 됩니다.

갈리오
요즘들어 갈리오 서폿이 많더라구요. 갈리오는 초반부터 q짤만 해주면 도발은 꿈도 못꿉니다. 미니언 수급을 위해 앞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애라 패시브 가져가기도 쉽고 몸뚱이도 커서 q짤 잘 맞아줍니다.
라인전 초반 때는
가 원딜을 잡아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특히 2랩 싸움이 힘든데 선 2랩이 되는
가 점멸+속박+당기기+점화하면 1랩 유미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원딜 힐과 유미 패시브에 운을 걸어야해요...




미드챔 서폿들은 조금 힘들지만 상대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입니다. 별 다섯개. 라인전 미니언을 빨리 없애서 q스킬 쓰기에도 편하고 여러가지 속박마법에 무효가 있기 때문에 유미 입장에선 마음놓고 게임할 수 있습니다.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짱이에요.
좋습니다. 그냥 라인 빨리먹어지는 원딜은 다 좋은 것 같습니다. 카이사가 궁쓰고 유미 궁쓰는것도 캐미가 잘 떨어집니다.
좋습니다. 유미 q짤에 움찔거리는 적을 무시하며 환호를 쌓기도 편하고 한대 한 대 견제해줄 때마다 데미지도 상당해서 라인전이 쉽습니다.
좋습니다. 조금 하는 베인이라면 유미가 q로 적을 맞출때마다 굴러서 한대 씩 때려주기 때문에 딜교환이 쉽습니다. 잘 크면 그 무엇도 무섭지 않아요.
좋습니다. 베인과 똑같습니다.
괜찮습니다. 장막활용도도 높고 유미가 궁을 쓰면 바로 회오리로 궁을 쓰는 캐미도 좋습니다.
e스킬 쓸 때를 제외하고 그저 그럽니다. 한타할 때 멀찍이서 궁을 쏘기 때문에 앞에 싸우고 있는 우리팀과의 거리가 떨어져 있어 이동하기가 힘들고 물릴 때 도주기가 없어 잘 크지 않으면 나가리됩니다. 하지만 유미 q와 미포의 이동속도는 추노에는 적합합니다.
미포과 같습니다. 하지만 애쉬 선궁 유미 궁캐미는 좋습니다.

은 딱히 선호는 안 합니다. 사거리가 넓어 미니언을 멀리서 먹기 때문에 적팀과도 거리가 상당히 떨어져 있어서 q스킬이 애매하게 닿지가 않습니다. 또한 라인푸쉬가 너무 늦게 되서(특히 이즈리얼) 상대 짤짤이 ap미드서폿이 있으면 견제도 상당하고 미니언 때문에 q짤이 안됩니다.

이 좋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는 쉽습니다. 갈리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유미와 잘맞는 원딜은










상대하기 힘은 원딜은
입니다. q짤을 한다한들 앞으로 이동해서 두방 때리는게 너무 쎄서 원딜이 금방 죽을 수 있습니다 ㅡㅠ 루샨이 궁을 쓸 땐 나와서 대신 맞아줘야해서 무섭습니다 ㅠ

라인에 가지 않고 정글러와 생활하는 루트로 가고자 한다면


두 정글러에게 붙어 q짤과 함께 갱을 간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라인에 혼자 있을 원딜에겐 슬픈 일이지만 다른 라인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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