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0/0
(다이아4) 광주뺀질이의 미드 아리 공략

- 광주뺀질이(2019-07-22, 조회수: 15412)

초보 분들을 위해
공략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취향껏 드는 게 좋습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듭니다.


숫자 1~5로 핵심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효율 좋아요~

[핵심룬]
Electrocute(감전)감전(5): 아리가 강해집니다.
Predator(포식자)포식자(2): 소환사의 협곡에서 로밍을 갈 때는 좋겠지만 라인전에서 많이 힘들어요~ 아리의 스킬은 비지정형이라 미니언 사이로 맞추기도 어렵지요..
Dark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3):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빛을 보기 힘들지만, 칼바람 나락에선 Electrocute(감전)보다 더 좋을 수도 있어요.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소환(3): 근접 챔피언 상대로 초반 견제가 좋아져요. 평타만 맞춰도 나가죠. 하지만 데미지가 그렇게 쌔지 않다는 점이 아쉬운 룬입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신비로운 유성(4): 데미지는 Electrocute(감전)보다 별로일 수 있지만 스킬 하나만 맞춰도 발동됩니다. 나쁘지 않아요 ^^
PhaseRush(난입)난입(3): Vastayan Grace(바스타야의 은총)의 강화판?? 스킬 적중시 이동 속도가 엄청 빨라지지만 데미지 면에서는 이점이 없는 룬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매우 좋을 수도 있어요.

Aftershock(여진)여진(2): 근접 암살자 챔피언 상대할 때나 물렸을 때는 좋아요. 하지만 Charm(매혹)을 맞추기만 해도 발동되는 점 때문에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GlacialAugment(빙결 강화)빙결 강화(5): 아리를 미드 서는 서포터로 탈바꿈 시켜주는 룬입니다. 팀에 딜러가 많으면 더욱 좋은 룬입니다. 템트리도 조금씩 변경돼요.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봉인 풀린 주문서(4):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와 Smite(강타)를 채용하게 되는 룬인데 저는 뭔가 어려워서 못쓰겠더라고요;; 잘쓰면 좋을 것 같아요.


[보조룬]
CheapShot(비열한 한 방)TasteOfBlood(피의 맛)
GhostPoro(유령 포로)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Triumph(승전보)PresenceOfMind(침착)
CoupDeGrace(최후의 일격)CutDown(체력차 극복)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NimbusCloak(빛의 망토)
Transcendence(깨달음)Celerity(기민함)AbsoluteFocus(절대 집중)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Demolish(철거)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
Overgrowth(과잉성장)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보조룬은 여기 있는 것들 중에 취향 껏 골라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환사 주문도 취향이지만...

저는 Ignite(점화)Flash(점멸)이 가장 무난한 것 같아요.

꼭 바꿔쓰자면 Flash(점멸) 말고 Ignite(점화)를 바꿔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Flash(점멸)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크니까요...

Exhaust(탈진): 암살자 등 상대용.. 상대에 폭딜러가 있거나 접근해서 공격하는 챔피언이 많으면 강추합니다.

Cleanse(정화)barrier(방어막)Heal(회복): 생존용

Ghost(유체화): 추노/도주용

Teleport(순간이동): 운영용

Smite(강타): 싼 가격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을 가기 위한 주문입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평타

스킬 활용 팁

 Charm(매혹)은 꽤나 투사체 속도가 빠른 편이라서 예측해서 사용하는 것보단..

그냥 챔피언 노려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은 9스택이 쌓였을 때,

다음에 사용하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 적에게 적중하지 않는다면 스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사용하자마자 Flash(점멸)을 사용하실 경우 Spirit Rush(혼령 질주)의 이동 거리가 무시됩니다. 조심하세요..


 만약 GlacialAugment(빙결 강화)를 들었을 경우에는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을 먼저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용해서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춘 다음에 Charm(매혹)을 날리시면 잘 맞습니다.


주변에 적 챔피언이 있을 때 Fox-Fire(여우불) + 평타를 사용하시면 Vastayan Grace(바스타야의 은총)이 발동되어서 조금이나마 추격/도주하기 쉬워집니다.




Vastayan Grace(바스타야의 은총)를 먼저 마스터하고 그 다음에 Fox-Fire(여우불)과 Charm(매혹) 중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Charm(매혹)을 두번째로 마스터하시면 아군과의 연계가 더욱 좋아집니다.


Fox-Fire(여우불)을 두번째로 마스터하시면 미니언 먹기와 딜교환 등에 유리해집니다.


제 경우 Electrocute(감전)들 때는 보통 Fox-Fire(여우불)을 두번째로 마스터하고, GlacialAugment(빙결 강화)들 때는 보통 Charm(매혹)을 두번째로 마스터 합니다.


취향 차이입니다. 편하신 대로 하세요~~


시작 아이템
대부분 아리
빙결강화아리
강타들었을때
AP 아리를 하신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GlacialAugment(빙결 강화)를 들었을 경우에는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Smite(강타)를 들었을 경우에는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는 꼭 가주세요. ^^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이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의 경우 필요에 따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는 최근 버프로 가격이 싸져서... Smite(강타)를 들었을 경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가는 것보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무려 700원이나 싸기 때문이죠. 그리고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은 보유 중이면 '정글 사냥꾼' 효과를 갖게 되어서 미니언 처치시 골드 수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그러니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을 먼저 가신 다음에 한번에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도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입니다. 무려 이동 속도 10%가 딸려있으며 주문력도 120이나 올려줍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 있지 않는 이상, 사용 효과의 주문력 뻥튀기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이동 속도 뻥튀기 효과를 기대하시고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100스택에서 사용시 대충 PhaseRush(난입)(둔화 저항 제외) 발동 된 수준으로 빨라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모든 스킬이 장막에 다 막힙니다.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골치아픈 친구에요..
르블랑
6레벨 이전에도... 이후에도 많이 힘듭니다.

정글 많이 불러주시고 최대한 킬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아리는 신기하게도 라인전에서 얘는 정말 쉽다! 하는 챔피언이 없는 것 같아요.

단, 중반 이후에 도주기 없는 대부분의 딜러/서포터 챔피언은 매우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vs 미드 챔피언 난이도입니다
(매우 쉬움), (쉬움),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이렇게 나누겠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쉬움): 대머리입니다. 사거리가 짧아서 유리합니다.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보통): 라인전에서는 힘들지만 한타에 접어들면 부딪힐 일이 거의 없습니다. 최대한 킬을 주지 마시고 한타에서 긴 사거리로 농락해주세요.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쉬움): 6렙 이전만 조심하세요. 얘도 데미지 장난 아니게 쌥니다. Exhaust(탈진) 추천

Zed(제드)제드(보통): 제드 유저마다 실력이 왔다갔다해서 쉽다 어렵다 하기가 힘드네요;; 일단 Exhaust(탈진) 들면 쉬움으로 내려갑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쉬움): 6렙 이전 깜짝 킬각만 조심하세요. 그것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라인전에선 Charm(매혹)을 아껴놨다가 Bladesurge(칼날 쇄도)로 접근하면 Charm(매혹)을 맞추고 튀세요.

Nasus(나서스)나서스(매우 쉬움): 방심하거나 정글러의 개입이 없는 이상... 나서스는 아리를 절대 딸 수 없을 겁니다. 원거리라는 강점을 최대한 살려서 많이 괴롭혀주세요.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쉬움): Cleanse(정화) 들면 매우 쉬움에 속하는 편입니다. 몸뚱이가 커서 그런지 스킬도 잘 맞아요.

Brand(브랜드)브랜드(매우 쉬움): 세상을 불태울 뚜벅이입니다 Sear(불태우기)는 라인전에선 미니언 뒤에 있어서, 한타에선 Spirit Rush(혼령 질주) 덕에 거의 맞을 일이 없으실 겁니다. 뚜벅이라 스킬 피하기도 매우 힘들어 할 친구이니 열심히 맞춰주세요.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어려움): 스킬과 평타... 초반부터 너무 아프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가 판정이 좋은 건지 몰라도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씹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Charm(매혹) 맞으면 골로 가는 뚜벅이 친구입니다. 버텨주세요..

Zyra(자이라)자이라(매우 쉬움): 요즘 메타에서 미드로 볼 확률은 매우 낮지만, 혹시 만나게 된다면... 6레벨 이전에 생각보다 사정거리가 긴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Garden of Thorns(가시 정원)로 인해 나오는 꽃들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올때-갈때 둘 다 맞추거나,Fox-Fire(여우불) 하나만 맞춰도 사라집니다. 자이라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가 나오면 상당히 쌔지긴 하지만 뚜벅이이니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콤보를 통해 분해해줍시다.

Viktor(빅토르)빅토르(쉬움): 초반부터.. 아파요. 증말 아파요... 근데 뚜벅이이고 6레벨 이후에는 어려울 게 크게 없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 스킬 중에는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제외하고 아리를 맞출만한 스킬이 없거든요. 그래도 쌔긴 쌥니다. 저는 얘 만나면 작은룬에서 DEFENSE(방어) 대신에 DEFENSE(방어) 들고 갑니다. 6레벨 이전에는 최대한 Siphon Power(힘의 흡수)의 사거리를 주지 마세요. 이거만 안맞아도 따이실 일은 없을 겁니다.

Rumble(럼블)럼블(보통): 일단 라인전은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1레벨에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때문에 파밍도 못해요. 하지만 뚜벅이에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고,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은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사용하여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빅토르처럼 맞으면 굉장히 아프긴 해요. 작은 룬에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을 채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eeko(니코)니코(어려움): 라인전에서 상대할 때의 느낌은 럼블이랑 비슷하지만 스킬 사거리는 이 꼬맹이가 더 길어요. Tangle-Barbs(칭칭올가미)를 절대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코를 상대할 때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접근용으로 사용할 경우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닙니다. 최대한 따이지 않으면서 열심히 성장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당히 팀원들 근처에 위치하면서 적 챔피언에게 Charm(매혹)을 잘 맞춰주면 됩니다.


 GlacialAugment(빙결 강화)를 들었을 경우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를 가주시면 추격/도주, 시야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인전에서 따는 것보단 따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걸 기억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