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탱커챔들은 원거리챔피언을 상대할 대처법이 딱히 없어서 맞으면서 버티거나
갱을 기다리는게 대부분입니다(ex. 퀸, 베인 등)
하지만 오른은 좀 다릅니다. 글에서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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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w에 보호막이 있던 시절엔 룬세팅이 좀 더 무궁무진하고 다양했습니다.
콩콩이, 보호막강타 등등 활용도가 높았는데. w에 보호막을 없애는 리워크를 하면서
콩콩이나 보호막강타를 쓸일이 거의 없어져서 딱히 들지 않습니다. 오른에게 효율도 좋지않구요.
세컨룬으로 영감을 선택한이유는 라인유지력 때문입니다. 오른은 라인푸시는 좋아도 유지력이 좋은챔피언이 아닙니다.
그걸 비스킷배달과 시간왜곡물약으로 커버하는겁니다. 죽을상황에서도 안죽고 버틸 수 있고, 시간왜곡물약때문에 유지력이 좋아져서 라인에 오래 버티고 서있을 수 있습니다.
오른은 기본적인 패시브는 불안정상태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발동될때가 언제냐?
w데미지를 일정량 맞추면 적챔프 머리위에 불안전상태표식이 뜹니다. 그때 때리면 적을 잠시 뒤로밀려나게 하면서
체력비례퍼뎀을 줍니다. 또 궁 2타를 맞추게되면 바로 불안정상태표식이 뜹니다.
오른은 여진을 터뜨리기 정말 쉽고, 탱킹력도 보장받을수 있기때문에 여진을 듭니다. 무조건
(q스킬 벽생길때 적이 밀려나면 그때도 여진이 터집니다... 조심하세요 여진빠질때 딜교들어오면
살짝 까다로울수도 있습니다.)
점화..를 들어도 됩니다만, 이건 상대챔프가 스플릿을 하지않는 비슷한 탱커류 챔일때만 추천드립니다..
중후반에 어느정도 아이템뽑히면 1:2, 1:3이 가능한 스플릿챔피언들과는 상성이 맞지않는 스펠입니다.
대부분 텔을 드는게 더 좋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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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스킬찍는 순서는 무조건 q는 먼저 찍되, 2렙은 스킬을찍지말고 q로 원거리파밍하면서 극도로 사리셔야합니다.
오른은 qwe 가 다 찍히는 3레벨이 아니면 마땅한 접근기가 없습니다. 2렙때 e 찍고 돌진한다음에 뭘로 딜하시려구요..
스킬찍지말고 기다렸다가 3렙때 we 같이 찍어주세요.(w를 찍어도 상관없습니다만 갱회피할때 e가 더 유용하기때문에 2~3레벨 넘어가는 사이엔 스킬을 찍지말고 기다리는게 더 좋습니다.)
3렙 타이밍에 상대가 소환된q 주변에서 얼쩡거리면 e로 박고 w 쓴다음 여진터질때까지 개패주면 다음부턴 그각을 안줍니다. 한마디로 파밍이 편해지죠. 근데 계속 그각을 준다? 그럼 죽이면 됩니다.
* 다만 상대가 다리우스나 야스오 같은 경우는 w로 딜할일이 애석하게도 별로 없습니다.. q로 원거리 견제나 파밍을 하는데에 집중해야하니 w말고 q를 먼저 선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벽에 생길때쯤)-e-w 여진터질때까지 계속 평타로 때려주세요.
q던지고 벽이 소환되는 타이밍은 오른을 계속하다보면 어느정도 감이잡힙니다.
그럼이 벽이 소환되기전에 타이밍잡고 e쓰면 q가 딱 올라오자마자 e에 받히면서 에어본효과를 받을수있습니다.
궁극기콤보
r(1타)-q-r(2타)-접근 후 평타-e(에어본)-w-평타
장담하는데 초반에 이 콤보를 맞으면 어떤챔피언이든 한방에 죽습니다. 다만 상대가 r2타에 뜨면서 q거리를 주는 가까운 위치에서 까불거려야지 성공시킬 수 있는 콤보입니다.
오른의 패시브는 불안정상태의 적에게 퍼뎀으로 데미지를 주는 것 말고도
또 있는데 바로 13레벨부터 아군의 아이템을 1렙당 1개씩 업글시켜줄수있는겁니다.(내 아이템은 강화아이템이면 2개까지 업글)
그렇기에 오른이 아이템을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게 먼저 가는 아이템이 강화 아이템이면 이 패시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13~14레벨 타이밍에 상대탱커보다 우월한 탱킹가능)
심연의가면과 태양불꽃망토는 상대탑라이너의 속성(ad, ap)에 따라 먼저가는 순서를 바꾸셔도 됩니다.
3번째 아이템인 얼건역시 상대조합에 따라 워모그로 바꿔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워모그는 그냥 상대가 어떤조합이든 무난한 탱킹이 가능하고 전투지속력이 굉장히 좋은아이템이기
때문에 굳이 3번째든 4번째든 가릴 필요 없이 꼭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스킬때문에 qe 각도 잘 안보입니다. 저는 오른으로 야스오를 상대할때만 유일하게 라인푸쉬
를 하지 않습니다. 라인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괴로워집니다. qe각을 반드시 맞춰야만 딜교
를 쉽게쉽게 그리고 일방적으로 할수있는 오른으로서는 너무 힘든 챔피언입니다.
솔직히 존나사기챔프입니다. 너프좀; 저는 다리우스 만나서 꼬이면 그냥 궁을 라인미는데 써
버리고 내려와서 로밍을 다니거나 탑미드라인 시야를 잡는데 더 힘을씁니다.
다리우스랑 별 다를게 없습니다. 다만 좀 다른 건 탐켄치에게 한번물리면 다리우스처럼 한방
찍 하고 죽지않습니다. 다리우스보단 라인을 좀 더 수월하게 밀거나 받아먹을수있고
다리우스처럼 2:1능력이 뛰어나지도않아서 갱왔을때 부담감없이 호응 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넣는걸 좋아하는 챔피언.
아무리 수준차이가 나도 깔짝거리다가 qe각을 어쩔 수 없이 한번은 꼭 줍니다. 얘네 셋은 ㅋ
qe각을 한번 줘서 딜교환이 쌔게 들어가는순간 무한디나이 가능합니다.
퀸, 케일도 동일합니다. 오른에게 딱 한번 qe각을 주는순간 그 때부터 타워에서 cs 받아먹는거 말고 얘네는 할 게 없습니다.
제가 찍어드린 저 상위 3챔피언 말고는 오른이 어려운 탑챔프는 딱히 없습니다.(있다면 응수잘쓰는 피오라정도)
근데 저 응수잘쓰는 피오라한테는 딜교환을 하지않고 반반싸움만 가줘도 한타에서 오른이 압도적으로 영향을 행사하기 때문에 반반을 가도 괜찮습니다.
오른의 최대장점은 저 상위 3챔피언 말고는 딱히 카운터가 없다는것입니다.
무조건 푸쉬해서 우리 정글에 힘을 싣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와드는 꼭 박고 갱은 피하셔야합니다.
무조건 푸쉬해서 적정글 깊숙한상황이 아닌이상 오른이 무조건 먼저 정글이나 미드싸움에 먼저 합류해야합니다.
라인 댕겨서 디나이하는건 별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포탑골드의 문제도 있고 바위게싸움이나 정글싸움이 났을때 주도권이 없는상태에서 갔다가 수틀리기라도 하면 그때부터 게임이 블랙홀에 빠지기 때문에..
3렙까지 사리다가 3이후로 무조건 한번은 딜교환 해주세요.(저 어려운챔프3개빼고) 아트록스고 올라프고 깜짝놀랍니다.
항상 푸쉬하기때문에 손해보는 라인인 상황이 거의없습니다. 걸어서 탑에가시고 텔은 2~3번째부턴 로밍에 사용해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이건 그때그때 상황마다 다르기에 따로 기재해드리진않겠습니다.
초~중반엔 방템만올려도 굉장히 강력하기때문에 상대 딜러진에게 달려들어도 됩니다.
그러나 중~후반부턴 오른의 딜이 약하진않아도 치명상으로 들어갈일이 없기때문에 적 딜러진을 물기보단
적절하게 아군 딜러진을 보호하면서 게임하는게 좋습니다.
3렙 타이밍 잊지마세요. 3렙 타이밍 오른은 정말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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