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0
0
0
0/0
모데카이저를 떠나보내며 남기는 타임캡슐

- Absolutrox(2019-06-01, 조회수: 3714)

Yorick(요릭)Urgot(우르곳)Aatrox(아트록스)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자식처럼 플레이해왔던놈들이 다떠나갔다.
특히나 Aatrox(아트록스)가 떠나고나서 나를 끝까지 받쳐주던 Mordekaiser(모데카이저)도 곧 드디어떠난다.
대충 스킬구성보니까 Aatrox(아트록스)꼴은 안날거같아서 안도부터 했다.
이 공략은 리메이크후의 내용이아닌. 내가 약 100판대 넘게 함께해온 Mordekaiser(모데카이저)에 대한 기억들을 담아놓는 타임캡슐이라고 보면 되겠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흔히 룬은 4개를 들었다.
Conqueror(정복자)는 근접맞딜하는상대or1대다수로 싸울 의향이 짙을떄.
Electrocute(감전)는 결의쪽과 시너지나는쪽이 많아,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때.
PhaseRush(난입)는 브루저상대로 한콤보 잘못넣으면 내가 터질때,
SummonAery(콩콩이 소환)는 향로트리 탈때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는 쓸만한룬인건 맞는데 몇번쓰다가 내성미에 안맞아서 갖다버렸다.
보조룬은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빼고 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Revitalize(소생)이래 고정으로 들었다. 
그냥 이거말고 들게없었다.안타깝게도말이다.
Conqueror(정복자)하위는 Overheal(과다치유)Triumph(승전보)선택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고정 CoupDeGrace(최후의 일격)LastStand(최후의 저항)선택.
Overheal(과다치유)는 선택사항에 넣어놨지만 들어보진않았고.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가 고정인이유는 안그래도 뚜벅이라 이런거라도 안들면 힘들다. 그보다도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가 개쓸모없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LastStand(최후의 저항)는 솔직히 CoupDeGrace(최후의 일격)를 더 많이들긴했다. 차피 LastStand(최후의 저항)로 중후반부턴 못버틴다. 그냥 포커싱되면 녹아 뒤진다.
PhaseRush(난입)SummonAery(콩콩이 소환)하위룬은 디게 다양헀다.NimbusCloak(빛의 망토)얘는 근데 고정이다.
시즌 8초에는 Celerity(기민함)이속증가값에 비례해서 주문력도붙어있어서 들었었는데, 그거삭제되고 갖다버렸다.
Transcendence(깨달음)Mordekaiser(모데카이저)한테 쿨감이 개쓸떼없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는 라인전은 괜찮아서 이거들었다.
Scorch(주문 작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는 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랑 호환성있는 룬이었는데,갠취로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를 가장많이 선호했던것같다
Electrocute(감전)은 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를 싹다 고정으로들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SuddenImpact(돌발 일격)는 Mordekaiser(모데카이저)가 cc도 슬로우도 이동기도없는 
개병1신새2끼였기때문에 차피 들어도의미가없다.CheapShot(비열한 한 방)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나오면 의미있어지는데, 너같음 이거하나땜에 쓰겠냐 미친놈ZombieWard(좀비 와드)GhostPoro(유령 포로)얘넨 그냥 내가 못써먹겠더라.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는 그냥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보다 호환성이 후달렸다.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하위는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중에 존야트리탈때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자주들었는데, 지금생각해보면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도 나쁘지않았던것같다.
FuturesMarket(외상)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는 라인클리어때문에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ApproachVelocity(쾌속 접근)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는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ApproachVelocity(쾌속 접근).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는 막상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Mordekaiser(모데카이저)쓰일때는 존재하지도않았다. 그땐 천상의 신체였나그거였다.
딱히 더쓸말은 없는데 여운은 많이남는다. 나중에는 생각도 안날텐데 지금도 안나니 막막하고 슬퍼진다.








장인들은 Ghost(유체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Ignite(점화)다 자유자재로 썼었다. 특히나 Ghost(유체화)는 활용하기 진짜 어려워서 포기헀다.
Exhaust(탈진)는 탈진에 추뎀 박힐때 시즌 7때였나 2렙때 다씹어먹었었다. 페이즈킬러님 영상보고 써볼라니까 귀신같이 너프쳐먹여서 안쓰더라.Teleport(순간이동)는 내가못써서 갖다버렸고, 이래되니 룬패치가되니까 맞딜이 강하던 Mordekaiser(모데카이저)가 룬호환성의 부재로 인해 맞딜이 후달리기시작헀다.그런데다 딱히 들것도없어서 Ignite(점화)를 들게되었던것같다. Smite(강타)는 미드강타메타때 나왔다.
그냥 모데유저가 적어서 못봤을뿐이다.Heal(회복)는 원딜할때 들었다. 봇모데 더하고싶었는데 정말아쉽다.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가어딨어 씨발 그냥 상대가들어오면 다 때려박는거지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하나도 상대가 3타안맞아줄려할까봐 안써가면서 쌩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갈겼었음
딜교할땐 무조건 올스킬 쿨타임온일때, 특히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는 더욱이!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를 노예삼는다는 발상보다 내 체력차는걸 중점으로 생각함. 
육ㄴ...아니 용노예만들려고 용에 위험핑오지게찍어도 아군들은 하나도안듣고 그냥쳐먹더라. 그래서 뭐라하면 적반하장도 개오짐.
스킬을 몰라서 그렇다면서 지들이 윽박지름ㅋㅋㅋㅋ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의 추가효과중에 아군이 같이있을때 내가 미니언막타치면 추가경험치들어왔음.
첨부터 봇라인으로 2015때 1차리메이크됬던거였는데 실패해서 라인으로 올라왔었지.
이것때문에 원딜모데카이저가 가능했었고.
정글보고 경험치손실없다고 땅굴파라해도 모데카이저라고 혐오한다고 죽어도 안옴. 
애들이랑 다같이 밀때 나한테막타안주면 괜시래 서운함.
Iron Man(철인)없을때 몸땡이 원딜보다 약한 병신이었음.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Iron Man(철인)로 견제챔과 맞견제하는거하나는 진짜 괜찮았는데, 삑사리내면 내체력만 까여서 

스스로말려죽였음
이제생각해보니 스킬체력코스트들이 개창렬이었음.
안그래도 유리몸인데 기본스탯이나 평균치로 달아주고 이러던가 야발
평타모션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흡수모션겹쳐서 콤보넣을수있었는데 디게 어려움. 
장인들이 이걸로 개간지나게 원콤내는거 따라해볼래도 손이 안따라갔음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에 Jhin(진)4타버그있었음. 4타상태인 Jhin(진)을 궁건상태로 죽이면지속시간동안 하루종일 4타만쏴댔음. 막상 나는 써본적별로없음.
그거아니어도 원딜노예만들면 더럽게쎘음. 특히 Jinx(징크스)Get Excited!(신난다!)까지 터지면 무쌍찍었음
할말더없나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총검빌드
마관빌드
향로빌드
총검빌드는 시즌8룬패치이후로 점점 쇠퇴하기 시작하였으나, 그이전부터 쌍계수가 둘다 있던 Mordekaiser(모데카이저)에게 호환성이 높은 빌드였음. 기호에따라 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Nashor's Tooth(내셔의 이빨)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런것들도 한개씩 골라가기도했음 

마관빌드로 메타가 넘어오면서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딜보단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딜을 좀더 선호하기 시작함.근데 설상가상으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량이랑 스탯이 너프쳐먹고 혼란기에 빠졌음. 사실 데파부터 슈렐리아에 가지가지하긴했는데, 이게 내생각엔 Mordekaiser(모데카이저)한테는 가장 타격이 큰패치였던걸로 기억함.
그리고 장인들은 상대가 AD브루저상대나오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부터 무조건 먼저올림. 더 안정적이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까지도.
근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은 선택이었음.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는 SummonAery(콩콩이 소환)쉴드가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에 옮겨가면서 생기는거에 터지면서 또 본인한테도 같이 두명이서 터지니까 연구되기시작한 빌드였음. 공속증가만으로도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딜을 넣기 수월했고,추뎀도 있던데다가, 원딜한테걸어줘도 말할것도없었음.좀 써볼려했는데 못쓰겠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도 상대 AP많을때 갔음. 조합거지같으면 아무것도못하고 녹더라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도 호환성 개좋았음Revitalize(소생)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까지 합하면 말할것도없었고.
더이상 할말이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하루종일압박해도 1코뒤부턴 그냥 쳐발림. 한타고뭐고 그냥 다.
잭스
옘병Q스킬 반격으로 다씹고 지맘대로 들어오고빠지면서 딜도 나보다쎔 얘랑 비교하면비교할수록 진짜 개쓰레기같다는걸 또한번 실감함
피오라
응수로 Q3씹고 압도적 기동성으로 지혼자 치고빠지는년. 2코부턴 치고빠질것도없이 일방적으로 얘가 더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공허충이 체력이랑 쉴드주는간식. 서로 하루종일 라인만푸쉬하면 얘만 마나거덜나는데 모데는 상시풀피임.
요릭
구울과 안개마녀가 에픽몬스터 판정이라 W미친듯이 잘찼음,
리븐
ㅈ사기 라이엇딸년이었지만 6렙때한번 조심해주고 이외에 갱비개입전제하에 전구간맞딜 이김.
이밖에도 하드카운터는 Aatrox(아트록스)Akali(아칼리)Rengar(렝가)Nasus(나서스)Illaoi(일라오이)Tryndamere(트린다미어)Quinn(퀸)Kled(클레드)Kennen(케넨)Jayce(제이스)Vayne(베인)등이있었음. 일일히 설명하기에는 너무 길것같다..
의외로 Olaf(올라프)얘는 3렙이후에 풀콤맞딜하면 Mordekaiser(모데카이저)가이김. Renekton(레넥톤)얘도.Rengar(렝가)얘도 3렙땐글긴한데 그이전에 주도권을 못잡아서 좀 힘듬
Vayne(베인)사실 모든애중 얘가젤힘든데 픽률이저조해서 안적었음. 그냥 얜 탈주나 닷지가답임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거리도 평타사거리에 닿기힘든데, 그거하나해도 자유자재로 거리유지하면서 카이팅함.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쓰고접근? 쟤가 이속더빠름 ^ㅣ발 뭣보다 Condemn(선고)때문에 접근가능확률 0%
6렙후부터도 Final Hour(결전의 시간)에이속달림 애미없음그냥 ㅈ같애서써봄
Aatrox(아트록스)얘는리멬전부터도 카운터였고 리멬후도 스킬구성상 상위호환임근데 예외적으로 PhaseRush(난입)HailOfBlades(칼날비)등을 들면 피지컬우위일때 이길수있음. HailOfBlades(칼날비)는 잘못쓰겠고 PhaseRush(난입)은? 가능했음. 
Yasuo(야스오)는 은근힘들었음. 맞딜해주면 이기는데 그것도 Conqueror(정복자)출시이후로 힘들어지고 뭣보다 지맘대로 날라댕겨서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썼다가 시간다되기라도했을때 얘 들어오기라도하면 굉장히 곤란헀음.
Illaoi(일라오이):룬패치이후부터 쎼지더니 똑같이싸우면 얘가이겼음. 다른하드카운터이상으로 나름 답없다고느낀상대.
Irelia(이렐리아):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5스택일떄 Iron Man(철인)가 평타치면 아예없어져버려서, 먼저쌓게만들고 싸우면안됨. 그러지만않으면 풀콤맞다이 무조건이겼음. 하지만 갱으로 몇킬차벌어지면 그냥고속도로남.
Jayce(제이스)상성은 일단우위긴한데, 어지간히 잘하는애아니면 3:7로 해볼만한경우가 꽤나많았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존나밀면서 정글역갱부르셈 안와서 죽으면 다 정글탓임. 얜 와드박는다고 갱회피가되는것도아니라서 1대2,2대2로다가 맞다이까서 터뜨려야함

 

 

초반 운영법
초반에터뜨렸다면 계속 정글이랑 스노우볼굴릴수있고, 굳혀가면서 압박만 넣어도 왠만하면 유리하게흘러감.
 미드면 상관없고,탑일때 Teleport(순간이동)를 들었다면 용싸움가서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용노예만들어서 바텀강제다이브시키고 바텀폭발시킬수있음.

 

 

중반 운영법
그냥 기존에 굴린스노우볼로 계속교전에서 이득챙김

 

 

후반 운영법
상대가 실수하는걸 바라며 기도해야함. 이때까지가면 어지간히 팀조합좋지않은이상 왠만하면 겜졌다보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들어오는데애들가지치기하는게 우선이고, 주문력위주빌드라면 상대원딜을 원콤내보는것도 가능함

 

 

챔피언별 대응법
원거리는 보통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맞견제하면서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로 라인푸쉬,
진입기있는 브루저들은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피좀깎아먹고 상대가 사릴때쯤부터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로푸쉬하고, 2대1상황에서 상대가 호응못하는 상황을 만들어놓아야함.
정글싸움합류할때 내 포지셔닝 중요함

 

 

마치며
수고많았다. 편히 잠들어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