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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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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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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원챔유저 아닌데 첫 다이아 달성

- 꽃보다광자(2019-06-03, 조회수: 11836)

시즌 3부터 지금시즌까지 해서

처음으로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자크 원챔 유저는 아닙니다

플 1에서 승격전까지 자크로 다이아를 갔어요

그냥 간단하게만 설명 드릴게요

첫 공략글이라 허접하지만 간단하게 쓰니까

눈에 확 들어올거라 생각합니다

  • 이미지 어떻게 올리는지....
  •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무조건 여진을 들어주도록 하고

    상대 CC가 많을 경우 정밀을 가서 강인함을 들어줍니다


    상대 CC가 적은 경우에는

    영감을 들어주시고 초시계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신발을 드시는분도 계시지만 취향입니다

    초시계는 600원 신발은 300원 이속 +10

    하지만 자크는 E로 거리를 좁힐수 있고 Q스킬이 있기 때문에

    궁 사용시 이속 증가

    이속 10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점멸 강타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자크는 CC가 3개 있어요

    스킬에는 첫타 슬로우에 평타 까지 하면 충돌

    에어본


    갱을 갈때 를 맞추지 못하더라도

    이게 있기 때문에 최소 플이라도 뺄수 있어요
    E스킬도 맞춘다면 필킬이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패시브
    스킬 사용후 조각 먹기
    조각을 먹으면쿨이 줄어 들기 때문에
    한타에도 정신 없어도 꼭 먹어주도록 합시다


    가 아닌 를 선마하는 이유

    스킬이 쿨감이 줄었기 때문에 W보다 Q스킬을 선마해줍니다

    정글 운영

    정글은 역시 동선이 중요하죠
    일단 첫 와드는 상대 레이스쪽에 박아준 후에 집가서 바로 렌즈로 바꿔줍니다
    상대 레이스쪽에 박지 못할경우 위아래 점부쉬에 박아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동선은
    블루팀일 경우

    레드-레이스-블루,두꺼비-늑대-용앞 바위게 이렇게 시작합니다
    이유는 레드-레이스-늑대-블루,두꺼비를 먹을경우에
    카정에 당할 위험이 있어요

    위에 루트로 하면 늑대를 한대 때릴때 카정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둘째 루트로 한다면
    바위게 먹는 속도가 느려
    상대가 풀캠 후 바위게를 먹고 올때
    바위게를 뺏길 위험이 있어서
    안전하게 늑대를 먹고 용앞 바위게를 챙겨줍니다
    (바론 앞 바위게를 먹고 싶다면 미드,탑 라이너 상황을 보고 판단해줍니다)

    그리고 갱각이 나오면 미드,바텀을 찔러주고
    아니면 골렘을 먹어줍니다
    자크는 굳이 카정을 가지 않고 내 정글만 다 먹을수 있다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드 팀일경우
    블루 - 레드 - 골렘 - 레이스 - 용앞 게복치 -갱,두꺼비,늑대(선택)
    (골렘 먹고 있을때 상대는 4캠프 도는 아주 느린 루트
    상대가 빠른갱 캐릭이 아니라면 이렇게 도는게 좋음)

    블루-늑대-레이스-레드-골렘-갱
    두꺼비는 혼자있기때문에 큐스킬을 사용할수 잇는 정글몹들로 돌아줍니다
    골렘 먹고 갱가는 이유는 이때 상대가 바위게를 먹고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상대 탑에 갱을 간다면 탑 스펠이라도 뺄수 있고
    정글은 바위게를 먹다가 탑으로 빽업을 와줄수 있기 때문에
    상대도 바위게를 못먹게 되요
    하지만 갱은 상황에 따라 다르겟지만
    몇판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그리고 레드를 먹을때 작은 팁이지만
    골렘에 큐를 쓰고 레드에 평타를 사용하여 먹어주도록 합니다


    소규모 한타,갱갈때
    무조건 로 들어가기보다는 각을 보고
    걸어가서 먼저 사용하고 를 사용해줍니다
    이건 상황마다 몇판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궁을 사용하실때는 점멸이 있다면
    상대 뒤로 점멸을 사용한 후에
    사용하는것이 사용하는 것도
    몇판 해보시면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아실겁니다

    그리고 소규모 한타
    용앞, 중간중간 바위게싸움에서 상대 정글이 혼자 있거나
    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에 상대가 혼자있을때
    렌즈를 돌리고 싸워줍니다
    상대 와드가 있다면 이득이고 없으면 어쩔수 없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상대 캐릭에 따라서 가는거라서

    제가 생각하는 자크는 쿨 40 자크입니다

    예전 룬이 있던 시절

    쿨감 룬으로 40퍼를 맞출수 있었지만

    지금은 아이템으로 자크 쿨을 40퍼 맞춘다면 비효율적인 아이템들 뿐입니다


    아이템은 상황에따라 솔라리도 갈수 있고

    아이템은 절대 교과서적으로 가면 안되구요

    상황에 맞춰서 가도록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신발이라고 생각됩니다

    AD가 많다면 닌탑

    CC가 많다면 헤르메스 이렇게 가주는데요

    저는 첫갱에 성공하거나

    상대 정글도 아직 아무것도 못했다 싶으면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줍니다

    자크는 폭딜 캐릭이 아니라 앞에서 비벼주는 챔프이기때문에

    전투시 오래 버티기 때문에 스킬을 한번이라도 더써서

    상대에게 CC를 걸어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쿨을 줄일수 있는 템이 점화석,신발이기 때문에

    첫템을 정령의 형상으로 올리지 않을경우 아이오니아 신발을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인
    킨드레드
    니달리

    그냥 카정하기 좋은 모든챔프가 카운터라고 생각됩니다

    안전하게 우리정글에 핑와 박고 내 정글몹 챙기는게 자크에게는 이득입니다


    마치며

    팀이 정글 탓 해도 멘탈을 잡고 끝까지 합니다

    초반에 정글차이가 나더라도

    후반 가면 자크 존재감이 확실이 드러납니다

    초반에 0/0/0을

    상대정글 2/0/2 이러더라도

    묵묵히 정글 먹고 시야먹고

    정글몹 먹으러 이동하면서

    상대 정글 위치 파악 해주고

    어디 조심하라고 핑찍어주고

    위캔두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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