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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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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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주목!! Q너프먹은 유미 연구완료 완벽한 고효율 룬 서폿유저필독

- 쮜나(2019-08-10, 조회수: 8138)




유미는 지금 총 2차례 버프를
받았고 사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아직 연구가 완벽하게
되지 않은거 같아서 제가 후반에 아주 효율적인 룬트리와
탬트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곧 유미의 Q딜 너프와 E마나량 감소 + E힐량 증가가 버프된다고하니 이젠 말안하셔도 알겠죠? 




XXXXXXXXXXXXXXXXXX
최근 패치 내용으로 인해 Q둔화율 감소 + Q피해량 감소 + 마나량 증가로 인한 너프를 크게받았네요 .. 

이제는 힐량 유지력으로 승부를 볼때가 되었습니다 ..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공격적인 룬과는 달리 아주 수비적이고 
유틸성이 높게 뛰는 룬입니다.

딜교로 상대를 압박하고 이기는것이 아니고 많은 유지력에서 승부를 거는겁니다.

유미로 초반에 공격적인 룬을가서 견제를하고
공격적으로 할바에는 차라리 다른 유틸서폿
소나같은걸 하는게 낫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유미에게 가장 효율적인 룬을
찾다가 수호자와 보호막강타를 찾게되었습니다.

왜 콩콩이가 아닌 
수호자와 보호막 강타를 드냐?

수호자는 원딜과 붙어있어야 보호막이 터지는 룬인데 이게 유미에게 가장 적합한 특성입니다.

그리고 보호막 강타는 유미패시브와 시너지가 아주 잘맞습니다.

그리고 소생의 특성은 유틸서폿에게 있어서
꽃과 같은 존재입니다. 

회복과 보호막의 효과 증가를 강화시킬수있고 체력이 낮을수록 더많은 빛을 발휘할수있죠

후반에 갈수록 많은 추가보호막을 얻을수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는 힐과 탈진을듭니다. 유지력에서 승부를 걸려는거죠.

아군이 이즈리얼일 경우 아군 이즈한테 텔을 들려고하면 파밍을 안정적으로하고 유미에게 시너지가 좋습니다.

다른 트위치나 카이사와같은 챔프들에겐 베리어를 들게하면됩니다. 

비성과 유틸성의 시너지로 수많은 
역관광의 기회는 많이옵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는 건 딱히 없습니다.


그냥 패시브가 돌때 상대에게 평타를 한대 툭 치고 다시 아군에게 들어가서 보호막을 주고


피가 좀 빠지면 e로 힐을 해주면됩니다.


q로 견제를하면서 슬로우를 걸어주고 6렙때 각이보이면 궁으로 스턴을걸고 같이들어가서 잡아주거나 갱 호응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q를 추노용으로 쓰기도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힐은 아낌없이 팍팍주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트리는 아시다 시피 유미는
신발을 갈필요가없습니다.

가는건 1코어를 버리는거나 다름없죠

일단 첫템은 고대주화와 포션이 아닌 핑와를 사서 갱을 방지하기위해 용쪽 윗부쉬에 깔아서 시야를 장악해줍시다.

메자이를 가는이유는 유미로 죽을일이 다른서폿에 비해 없기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시너지를 뽑아낼수있어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법공학GLP-800과
쌍둥이 그림자는 아군의 몸에서 발사가 되는 형식이기때문에 다양한 추가콤보를 뽑아낼수 있고 추가주문력과 쿨감덕분에 부특성인 깨달음에서 쿨감으로 주문력을 더 뽑아낼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상대하기 어려운이유는 상대 원딜이 반반을 가고 사리면서 파밍하기 좋은 경우에 파이크의 로밍을 막을 방법이없습니다. 아군에게 미아를치고 시야를잡거나 상대원딜에게 싸움을 걸어야하는 리스크를 둬야합니다. 그래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으로 정했습니다.
쓰레쉬
간혹 패시브를 터트릴려고 한대툭 치다가 다시 아군에게 w로 들어가야하는데 쓰레쉬의 e 쓸기에 맞아버리면 들어갈수없게되고 w쿨이 돌아버려서 자칫 잘못물리면 그대로 죽어버립니다.

잘하는 쓰레쉬를 조심합시다..
럭스
아군 원딜이 뚜벅이에다가 럭스 속박을 맞아버리면 그대로 상대에게 물려버리고 1+1이 되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럭스와 같은 챔프의 속박은 아군원딜의 기량에 달린거같네요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유지력에서 밀리지않아요 .. 꾸준히 때리고 싸움을 하다보면 결국 잔나쪽에서 피가부족해서
밀리게됩니다 신나게 아군원딜과 패줍시다.
소라카
소라카와의 상성은 비슷합니다. 상대를 견제하고 패시브를 터트릴때 소라카의 e 침묵만 조심한다면 어렵지않습니다. 소라카는 q를 맞춰야 하는 조건부의 유지력이라면 유미는 그냥 자체 유지력이기 때문에 소라카에게 꾸준히 견제를하고 소라카만 패주면 결국 우리쪽에서 이길수있습니다.
노틸러스
덩치도 크고 스킬도 피하기 쉽습니다. 아군이 그랩만 잘안끌린다면 신나게 패줄수있답니다.
결구 유미는 유지력으로 승부하는 챔프라는걸 알아둡시다 !!

유미에게 있어서 어려운 챔프는 한방 싸움을 걸어오는 챔프나 로밍위주로 돌아다니는 챔프들이 어렵습니다.

유지력싸움에 있어서 유미는 강한편에 속한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죽지만 말고 사려주시고 아군을 최대한 살리기위해 노력합시다.

 

중반 운영법

 숙주를 잘골라주십시오.

 

후반 운영법

 신나게 힐을주고 궁을 잘쓰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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