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0
0
0
0/0
유성 아지르

- all(2019-06-13, 조회수: 9723)

* 아지르의 장점


라인전이 좋다

한타가 좋다

유틸성이 좋다

캐리력 탑급








* 아지르의 단점


숙련도에 따라 실력이 천차만별이다

병사의 의존도가 크다

옳바른 판단을 하기위한 수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유성 VS 감전 VS 치속 


유성, 감전 = 라인전

치속 = 라인푸시력, 한타








* 유성 VS 감전


먼저 유성은 Q평, 감전은 평Q평을 해야하기때문에 챔피언한테 감전 발동시키려고

정신팔려서 미니언한테 어그로 다끌리기 딱 좋습니다 (초반에)


그에비해 유성은 Q평만 하면 되기때문에 발동시키기도 훨씬 쉽고 쿨도 더 짧습니다


보통 마법들면 정밀을 드는데, 그러면 스킬로 체력회복을 못하기때문에 유지력이 구려요


게다가 비열한한방이 아지르 스킬과 시너지가 좋아서 필수입니다









* 유성 VS 치속


치속은 푸시력이 좋지만 라인전이 약해져서 들지않습니다


한타보고 가더라도 후반까지 버텨야되기때문에 초반이 너무 구립니다


게다가 초중반에는 이쑤시개로 찌르는꼴입니다







중후반까지 버티려다가 다른라인 다 터지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미드는 확실하게 주도권을 잡고 대가리 부수기위해서 남자답게


점화 점멸 듭시다







상대팀에 럭스, 카서스가 있는 경우만 방어막듭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딜교는 상대가 미니언 막타치려할때 Q평


WEQ는 엄청나게 잘큰경우나 확실한 갱호응아니면 웬만하면 쓰지마세요




아지르는 판단력이 가장완전제일 중요하기때문에 많이 써보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
-
상황에 따라

도란링은 마나에 주문력까지 있기때문에 필수입니다


부패는 영감 찍을경우 갑니다





1300원 모아서 양피지사주고 바로 내셔갑니다


돈과 상황에 맞게 신발, 망각의구, 루덴 올려주시면됩니다





상대가 제드나 탈론일경우 팔목보호대를 먼저 올리고 양피지갑니다


무서우면 바로 1코어로 존야 띄워도 되는데 저는 게이마냥 1코어로 간적없습니다





그외에는 '양피지-내셔-루덴 or 신발 or 모렐' 까진 고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벤하기엔 아깝고...

나오면 닷지합니다 그냥
카사딘
시간갈수록 딜이 안박히기때문에

라인무한푸시 하면서 로밍못가게 압박주고

초반에 조져놔야합니다
르블랑
라인무한푸시 하면서 로밍못가게 압박주고

시야잡아서 수시로 죽창 찔러주면 알아서 깁니다

물론 Q 잘못쓰고 르블랑이 W 들어오면 딜교에서

쳐발리기때문에 거리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라인무한푸시 하면서 로밍못하게 압박주고

미니언 허락받고 먹게해줍니다

물론 Q 남발하다가 WEQ평에 골로갈수있으니 거리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피즈
그냥 초반부터 딜교 빡세게 해주면 됩니다

6렙후엔 상대정글 안보이면 사려야합니다

물론 초반에 조져놓으면 정말 쉽습니다

물론 궁맞으면 뒤지는거니까 초시계나 벤시 올립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로밍대비해서 라인무한푸시 해주고 무한딜교해주시면 됩니다

아지르는 아지르보다 스킬사거리가 긴 챔프아니면 대체로 다 할만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밀면서 미니언 막타치려할때 Q평 날리다보면

3렙쯤에 킬각이 보입니다


반피살짝 넘게남으면 WEQ점화로 대가리 부수면됩니다

물론 평타도 때리면서, 시야체크는 필수


Q평할때 이때를노려서 갱을 시도합니다


Q가 빠졌는데 갱당하면 거의 뒤진거니까 시야체크안한

자신을 욕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원딜이나 아지르한테 붙는애들을 궁으로 밀쳐줍니다


한타에선 뒷포지션을 잡고 졸렬하게 Q평평평 해주시면 됩니다


뭘하든 잘크고 포지션만 좋다면 한타를 혼자 뒤집을수있는게 아지르입니다


 

 

 

마치며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달아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