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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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마스터이 알고써보자(마스터이 교과서)

- 따따푸(2019-06-26, 조회수: 5774)



























안녕하세요.


제가 마스터이 공략들을 대충 봤는데요 이런룬은 없어서


소개하고자 하구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됬으면좋겠네요


초보자분들도 따라할수잇으니 교과서처럼 봐주세용.




6/26

저는 제가 쓰는빌드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는것이기때문에

사소하게 아이템이나 룬쪽에서 제기준에맞춰서 나오므로 아니다싶은것을 댓글에 적어주시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취향입니다.


하지만 제가 쓰는룬은 정복자이죠.



정복자를드는이유: 마스터이는 데미지는 정말 강한챔피언입니다. 이챔프의단점은 몸이안된다는것



현메타에서 시즌 4.5처럼 딜탱을 둘러서 비빌수잇고 그런게 룬의 등장으로 사라진것같습니다,


결국에 딜러가 딜을넣을려면 서폿터를 해주든가 딜탱이되든가해야합니다.


근데 마스터이는 다들 알다싶이 탱이안돼요 근접물몸이구요. 앞뒤가안맞느거죠.

그렇다고 스탯이좋은것도아니구요.


이제 그것을 커버하는게 흡혈이죠.



?

데미지 OK,   알파스트라이크(진입기) OK,  명상(피해감소)OK, 이동기(R)OK


결국 들어가서 빼지못하는 특성인 마스터이는

상대를 잡고 쿨을돌려야합니다.

근데 물몸이라 어렵죠?


흡혈이있는 정복자를 드시고 진입을 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외---핏빛 길, 굶주린사냥꾼]


그럼이런질문도있겠죠.


(??):아니 요즘마스터이는 치명타마이아닌가요??


저는 그렇게생각하지않습니다.


알파스트라이크가 추가피해로바뀐건사실이지만 결국에 라이엇이 마스터이를 패치한 목적은 제가 경험해보고 분석해봤는데.


1.킬을 잘주서먹어라


2.소규모전이 강해져라


3.정글속도를 빠르게해라.


이정도가있습니다.


뭐 칼날비 치명타가 1.2.3 거의모두 포함하긴하죠.


하지만


그 치명타마이가 중.후반까지 초반만큼 영향력이있습니까?

아니요? 저는 없다고봅니다.

치명타도 결국엔 깡딜이고 무대데미지도 너프가됬기때문에 체력에 닌탑 이거면 끝이에요.


그럼

정복자는요 뭐가다른데요?


정복자는 생존에 필요한 흡혈과 고정딜이있죠.

마이는 딜밖에없는챔피언이라서 정복자의 고정딜이 어마어마하게 시너지가있어요.


여기에 반박 질문.


아니 구인수마이를 하라는거에요? 그거 마이 알파패치되고 구인수패치나서 망한거같은데...


망한....정도는아니에요.


오히려 성장면에선 지금이더좋아요.

그전엔 중.후반에 진짜 딜은 엄청쌘대신에 카정이나 초반이 확실히 애매하게 느린편이엇죠.


그러나 지금

알파추가패치때문에 정글성장이 그전에비해 안전해졋고 빨라져서 좋은거같습니다.







하위룬 중 -----




[최후의 저항]


최후의 일격 안드세요? 마이 딸피처리중요한데.



최후의일격은 상대가 40퍼이하일떄 딜이 어마어마하게들어가는룬이죠.


하지만제가 다이아 상위권까지해보면서느낀건 마스터이의 변수는 딜이전부에요.


상대가 딸피거나하면 마스터이가 대상을 노리는데 상대가 1순위로 견제하고 막을려는 특성도있구요.

마스터이는 확실히 싸움 이란게시작이되면 체력이 딸피가잘됩니다.

즉, 뒷라인이안되면 앞라인을 빠르게녹이는것이죠.


이특성을이용하하면 항상 최후의 일격 이상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줄수있는것이죠.

( 최후의 일격은 상대 반피이하의 제약이지만 최후의저항은 마스터이가 항상 활성화한다고 생각하심됩니다.)






[좀비와드]

마스터이는 갱보단 역갱이나 시야잡고 성장하는게 중요해서 좀비와드로 시야잡아주세요


공짜와드 개꿀입니다.




요약: 스플릿이나 교전에 강합니다.






 

6/26[한타형 룬추가]



정복자에;      민첩함   ;그리구 최후의일격(최후의 저항)은

딜을 전부올리지않는 마스터이에게 알맞기때문에  한타로좋습니다.




유체화드시는분들 가끔은봤는데요.





구인수스택쌓고 점멸로들어가는게 크다고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빌드 특징은


수호천사를 가지않는것, 신발을 올리지않는것 입니다.


강타같은경우는 상황에따라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빨강강타를 올리죠. 그것이 가장 효율이좋아요.


(갱가실거면 파랑강타)



[스플릿형]


TIP


후반에 신발 팔고 열정검올려주세요 마최랑 같이가면 신발없어두돼요.








6/26 


[한타형]


한타형아이템을 추가한이유


극딜마스터이가 확실히 캐리력이높고 어마무시한 가능성이있지만

한타에서까지 이어가진않습니다.


 제가 티어를올리면서 한타로이어갈때 많이불편하기도햇구요.

한타는 확실히 근접챔프라그런지 체력을 어느정도 섞는게 유리한거같습니다.


TIP

한타형은 조합을 보시고 결정하시면돼요.












                                                한타형 스플릿형 상황빌드



ex)팀에 이니쉬거는애가없다.

(스플릿형 2대1구도 이득보기)





ex)상대팀에 스플릿캐가많다.

(스플릿형 2대1구도 이득보기)




ex)상대팀이 한타형이다 근데 우리도한타형이다.

예외(서로한타일경우 아군팀이 어지간한 탱커나 조합이좋은게아니면 흡혈 딜마이를하는것이 승률에 도움이된다.)


(대부분 한타형 빌드로 비비기)




ex)울팀이 합류잘해준다.

(한타형 빌드로 비비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카운터 정글러

랭크하실거면
무조오오오오오오건 1벤대상 1순위에 넣어주세요.
애는 성장방해는아닌데
마이가 아무리잘커도

잭스쇼진뜨면 미니언됩니다.

상대법: 1.걍 닷지가 편함
우디르
애는 잘은안나오지만 성장면에서 까다로운편?


상대법: 1.닷지
2. 마체테에 완두콩사서 선 티아멧을 구메한뒤 애랑 안만나게 알피지를 빠르게한다.
렉사이
많이까다롭습니다.

띄우기쿨이 각대상에 쿨이돌기때문에

cc빠지고 들가기도 어렵습니다.


상대법: 1.그냥 팀이 안죽길 빈다.
2. 갱당할거같은 라인을 지정하고 그쪽으로 역갱을본다.
3.갱당할거같은 라인에 마체테 핑와를 빨간물약사서 핑와를 박아준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카운터 미드라이너 ****매우중요****

상대팀미드라이너:르블랑,탈론 이런캐와

정글:렉사이 엘리스 세주 그라가스 요놈들이랑 듀오짜면 마이안하시는게좋아요.

마이하실거면 울팀이 수비적인 갈리오,쉔 이런게있거나 저놈들 받아칠수있는 능력이되는 뭔가가 받춰줘야 돼요.

조합형 카운터들이죠 어떻게보면

다른라인들은 ㄱㅊ은데 미드가 특히 르블랑이고 한타형이나 카운터 정글하면진짜 거의못이깁니다.
자야
카운터 원거리딜러 라인

쫌 덜하지만 상대팀에 자야,베인 이런거에 상대가 수비조합이면 까다롭습니다.

어렵진않구요 그냥 티어올리실거면 가급 피하는게좋으니
닷지를 아끼지마시길...
레넥톤
카운터 탑라인

애말고도 판테온 이란애도있는데 그냥 애도 어렵진않구요

마이자체가 라인이 크게터지면 복구가잘안돼서

라인전 강하게가져가는걸 상대가 가져가면 울팀도 그에 마땅한캐를해줘야돼요.

예를들면 울팀이 탑빅토르.탑갱플이고 상대가 탑 아트록스나 레넥톤골르면

마이가 커버를못해줘요. 결국 말리겠죠 탑이....
이런건 그냥 실력문제이긴하지만
원딜카운터나 탑카운터같은것도 저것만 나오면 ㄱㅊ아요.
근데 저것들이 함께나오면 울팀도 저것에 대비할조합이 짜져있어야한다는거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스터이를 잘하는것도 중요한데  이것이 채워지면

동선을잘짜야되요.



정글자체가 실력차나는거아니면 결국 라이너들싸움이라

되도록이면 역갱성장 (파랑강타도 좋구요)에 힘을 쓰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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