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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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칼날비, 감전 모데카이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서론]
는 매우 무난한 선택이지만 최선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음
의 경우 6초간 스탠딩맞다이를 쳐준다는 가정하에는 매우 좋은 룬이지만..... 6초간 스탠딩맞다이를 쳐주는건 누구죠??
: 서론에서 설명함
: Q짤로 라인유지력 상승
: 유령포로가 무난하게 스택쌓을수도있고 탑라인에서 와드지속시간은 상당히 좋기때문에 선택
: 개꿀, 모데 흡혈량은 여기서 나옴
: 궁직후 빨라진 이속으로 접근이 용이함
: 노코스트 챔프는 쿨감이 생명, 참고로 풀템착용시 쿨감이 60%가되어 20%오버되어 주문력40을 확보
: 능력치+9도 괜찮지만 공속이 관련있는 챔프는 무조건 공속박는게 좋음
: 위에서 공속박았으니 여기는 능력치+9
: W가 체력비례기때문에 체력룬을 박음
를
로 바꿔줌, EQ평으로 감전딜만넣고 W로 딜씹으면서 빠지는 방법으로 라인전을 하면됨
왜
나
가 아닌것인가??



특히 회복량에 있어서는
가 매우 큰 역할을 하고있기도하고.....


특히 초반 공속증가량은
이 40(1렙)~110(18렙)% 이지만,
는 전레벨구간 110%의 공속을 주기때문에...


초반 근접챔프와 교전에서 빠르게 패시브를 켜고나서, 상대성향이 어떻든 이득을 본다고 생각함
결정적으로 정밀하위룬을 별로 안좋아해서...
[본론] 주룬 : 지배/ 보조룬 : 마법



(지배2층 중에서 어울리는게 없음
는 모데가 와드깰일이 없고,
도 괜찮기는하지만...)








[번외] : 상대가 원거리챔프일경우


왜 원거리상대로
를 들지않는가??

물론 난입으로 따라가면서 패시브딜넣으면 좋을수는 있겠지만 탑에오는 원거리챔프들은 이동기가 있고,
난입으로 무작정 따라간다고 이득보기힘들뿐더러
나
같은애들은 자기도
을 들기때문에 카이팅만당함 차라리
를 드셈




무난하게 텔포를 들고 플레이함.
다리우스처럼 라인전깡패가 아니라 아이템올리면서 서서히 왕귀하는 챔프라서 유체화도 안듬.
핫픽스 이후 초반에 약함.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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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 콤보
굳이 쓴다면 EQ평
스킬 활용 팁
극초반 ㅈㄴ 힘들다(핫픽스 이후 더더욱)
갱호응아니면 2렙엔 W찍는게 좋음
W는 꼭 실드를 끝까지 채워서 안써도되고 상대스킬이나 평타막는다는 느낌으로 그때그때 쓰는게 중요함
그리고 어중간하게 비전투시에는 그냥 WW써서 조금씩이라도 피회복하는게 좋음(트린다미어 분노0일때 Q써서 조금씩 회복하는것처럼)
R은 발동시 상대가 잠깐 슬로우에걸리기때문에 ER을 하면 높은확률로 당겨올 수 있음(특히 화면이 반전되면서 반응이 잘 안됨)
모데 처음나왔을때야 사람들이 잘 몰라서 당했는데
쪼렙구간에 모데 괴롭힐수있는 픽이 너무너무너무많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약]












극초반은 넓은Q짤로 조금 괴롭히기만하고, 노코스트와 4포션의 유지력으로 천천히 플레이
집가서
처럼
+
으로 쿨감20%와 체력, 주문력을 끌어옴



[1코어]
그 후 초반 가성비 갑인
를 올려줌

1코어가 나오고 라인전을 하다보면 레벨10을 넘겼을거고 깨달음 룬으로 쿨감도 30%가 되어있음
[2코어]
상대방의 성향과 아군정글러와의 연계를 생각하면서 
중 하나를 고름


1. 상대방이 근접챔프고 맞다이를 치는 스타일이다.
을 들고 두들겨패줌

참고로 따로 할말이 없음. 스탠딩맞다이가 가능하다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기때문임(이건 칼날비와 치속의 차이에서도 언급함).
를 미리사놨기때문에 2100원만 모으면됨

2. 상대방이 싸움을 최대한 피하려하거나, 원거리거나, 아군정글러가 나를 시팅해준다.
를 올려줌

2400원의 저렴한 가격(
는 3000원), 악마의마법서를 미리 사놨기때문에 1500원만 투자해도 코어템이 나옴



그림자 액티브는 갱호응, 맞다이시 E명중률, 시야확보, 소규모교전 어디에 써도 좋은데다가
일반적으로 원거리챔프상대라면 CS확보에 있어서 많이 견제를 당했을테니 600원 더 저렴한
를 올리는것은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함

[3코어] 방어력, 마법저항력으로 탱킹을 올려줌
사실 이쯤에는 상대딜러도 상당히 강해져있음. 딜템만가서는 궁으로가둬도 장담할 수 없다는 소리임.
W도 체력비례기때문에 극딜로 버티고싶으면 

이런거 가야됨.



다만 필자는 
가 Too much 라고 생각하는데다가, 실제로 방어력, 마저를 안올리고 체력만 둘둘했다간 상대딜러한테 녹아내리기 쉽상임.


그러니까
,
둘중 택1하면 됨




[4코어]
어차피 풀템을 



+ 신발 이기때문에





안올린거 2개를 순서생각해서 올리면 됨
예를들어
-
-
이렇게 올렸으면
랑
를 상황보고 올리면 됨. 대충 뭔소린지 알겠지?





특이케이스


게임 시작할 때 상대 AP챔프들을 본 뒤 주력 스킬 쿨타임이 짧은 챔프들이 많으면
를 올리고, 아니라면
를 올림.


근데 대부분의 AP딜러들이 짧은 스킬쿨을 가지게되어 어지간하면
효율이 더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1. 귤로 궁에서 나갈 수 있다.
2. 도벽들고 Q짤당해서 돼지저금통꼴이 난다.
3. 모데가 뚜벅이라서 핵 고통당한다.
2. 도벽들고 Q짤당해서 돼지저금통꼴이 난다.
3. 모데가 뚜벅이라서 핵 고통당한다.

렝가
1. 강화W로 궁에서 나갈 수 있다.
2. 도약해서 들어오는 순간딜이 초반에 감당이 안된다.
2. 도약해서 들어오는 순간딜이 초반에 감당이 안된다.

피오라
1. Q로 모데스킬을 피하기쉽다.
2. 뚜벅이라 모데랑 맞다이시 궁터트리기가 너무 쉽다.
3. 모데 스킬모션이 너무 커서 W로 막기가 쉬운편.
2. 뚜벅이라 모데랑 맞다이시 궁터트리기가 너무 쉽다.
3. 모데 스킬모션이 너무 커서 W로 막기가 쉬운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탱커 챔피언이 쉽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꽝 붙어서 다 죽여버리는 그런 챔프는 아닌듯하다. 초기에나 오버스펙이어서 가능했지 그때도 괴롭히던 챔프는 계속 괴롭히더라.
졸렬하게 버티다가 6찍고 상황봐서 한번 뒤집어야한다.
초반 운영법
신발의 이속 + 4포션의 유지력 + 노코스트 + 넓은q범위 + W유지력or실드 로 첫귀환전까지 졸렬하게 한다.
빠른 쿨감20%를 챙겨준다.
중반 운영법
우직하게 탑을 밀던가 합류를 해야하는데
당연히 탑을 밀때는 궁을쓰지않고도 상대와 1대1이 어느정도 가능할때이다.
물론 이건 중반이다. 첫타워가 깨지고 아직 로밍플레이가 있는 구간이라서그렇다.
후반 운영법
이 시기는 1/4 나 1/3/1로 사이드를 돌아도되는데
시야만 잘 보면 거의 1대1을 하게되고 나머지는 미드에서 한타꽝 각이 나오기떄문에
시야를 잘 보고 막고라신청해서 목을 따면된다.
한타참여시 원딜을 무는것도 좋으나
가장 영향력있는 챔프를 궁으로 무는게 가장 중요하다.
우리 원딜이 희망인데 상대가 브루저가 많다? 브루저한테 걸어주자
상대가 광역기가 있는 ap메이지가 컷다? 걔한테 걸어주자
이런식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완전 못컷다는 가정을 제외하고는
가장 영향력있는 상대를 궁으로 7초간 데려가면 된다.
따고 나오면 더 좋고.
챔피언별 대응법
거지같은 애들만 소개함
맞다이는 절대 금지, 삐끗하면 죽으니까 초반 잘 사려야함. 모데영상보고 희망품지마셈. 내가 모데만나도 킬각 보임














뚜벅이의 적







은신때문에 평타를 못침, 6렙이후 킬각잡힘

그냥 후드려 맞음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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