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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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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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탑 렝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탑 렝가 원챔러

- 렝화(2019-06-19, 조회수: 8541)

안녕하세요!현재 M1 탑렝가 원챔러이고 아프리카 플랫폼에서
7일차 방송중인 렝화라고 합니다.일단 렝가를 하계된 계기는
롤 처음 시작할 때인 시즌 4때 우연히 더기님이라는
렝가 원챔 분을 보게 되었고 그분만의 유머스러움과
탑렝가만의 농락플레이가 어우러져 재밌어 보이는 
플레이를 하시는 걸 보고 나도 꼭 저 챔프를 해서
이분처럼 렝가를 잘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롤
처음 접할 때부터 렝가를 하게 된 것같습니다.
혹시나 제 글을 읽다가 모르겠다 싶으신 것은
아프리카에 쪽지로 남겨주시면 제가 날잡아
한번 강의를 하는날을 가지도록 하곗습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제가 현재 애용하고 있는 룬은 정복자입니다.가끔 "어? 그래도 렝가인데 극딜로 가려면 감전이 더 낫지 않나요?"라는 질문에 현재 저는 단호히 "정복자가 훨씬 좋습니다!"라고 말합니다.왜 감전을 들지 않느냐 일단 현재 많은 롤 유저들이 아이템을 고정된 템트리가 아닌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템트리를 바꿉니다.렝가가 감전을 든다는 목적은 단 하나, 암살인데요.만약에 미드가 존야를 선택하고 원딜이 닌탑과 가엔을 선택한다면?흔히 말하는 고양이 신세가 되는겁니다.그렇기 때문에 감전은 비추하는 것 입니다."그러면! 정복자는 뭐가 좋아서 쓰나요??"라는 질문에 답을 해보자면 아까도 말했다싶이 렝가가 극딜로 가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느껴 '어느정도 딜은 나올 수 있게 하되 조금버티면서 딜을 해보는건 어떨까?'라는 생각에 정복자라는 룬을 접하게 되었고 정복자 효과를 잠시 설명해드리자면 스킬이나 평타를 통해 적에게 5회피해를 입히면 정복자가 활성화 되고 그동안 딜의 8%는 고정피해딜로 바뀜과 동시에 그만큼의 피흡량이 생깁니다.감전보다는 딜은 덜 하겠지만 공격력도 올라가겠다 거기다 고정피해딜과 피흡까지? 딜을 약간 포기하고 현재 메타의 쓰이는 죽음의무도와 블클을 생각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룬이라 생각하여 애용하고있습니다.그리고 제가 정복자를 포기하는 때가 있는데요.그 경우는 잭스나 레넥톤같이 맞딜이 성사가 안된다고 판단을 하고 라인전 반반 가겠다는 생각을 하시면 착취를 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착취룬은 결의 착취--철거--뼈방패--소생 지배 돌발일격--굶주린사냥꾼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철거는 렝가가 워낙 포탑철거가 빠른챔피언이라 들고 뼈방패는 한타들어가서 버티기용 소생은 렝가w의 받은피해량의 50프로를 채워주는스킬의 효과 5%추가 소생은 정령의 형상과 가도 시너지가 대단해서 갑니다!
제가 애용하는 스펠은 텔과 점멸입니다.간혹 "렝가는 점화를 들어 솔킬각을 재야되는 거 아닌가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맞습니다.렝가는 초반 점화 스펠을 이용하여 솔킬 각을 재서 그 솔킬을 바탕으로 게임을 굴려나가면 훨씬 쉬운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제가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점화를 들 시 무조건 이 스펠을 사용하여 솔킬을 내야 한다는 조바심에 무리한 딜교를 하다 갱에 취약한 렝가가 초반 갱을 당한다면 라인관리를 제대로 못한채 라인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그렇게 되면 경험치 + cs 두가지를 놓쳐 그대로 렝가는 고양이 신세를 지게 됩니다.그리고 텔을 드는 이유는 점화 보단 텔이 라인 관리 하기가 훨씬 수월하고 쉔이나 클레드, 판테온같이 로밍궁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을 렝가가 미리 예측하고 바텀을 뛰어간다해도 궁을 사용하여 오는 챔피언들보다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그러한 상황에서 텔을 사용한다면 훨씬 팀파이트가 유리해집니다.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렝가가 부쉬에서 텔을타고 그 텔을 탄 위치가 평지라고 해도 부쉬속에서 텔을 탔기 때문에 0.5초간은 점프가 가능하여 텔을 탄후 바로 상대를 타겟팅으로 잡으면 점프가 가능합니다.이런식으로 팀파이트 상황에서 예상치못하게 딜러에게 점프를 하여 견제를 해줄 수 도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제가 아까 룬설명하면서 말했다싶이 렝가는 타워철거가 굉장히 빠른편입니다.그 뜻은 렝가가 백도어 역할을 할때 팀원이 버텨만준다면 상대 타워를 풍비박살낼 수 있습니다.후반가서는 타워한대에 350씩 박히면서 공속도 q액티브 때문에 빠른편이구요.이런 타워 철거가 빠른 렝가를 사용하려면 텔이 중요합니다.우리가 한타를 하기 직전이나 바론시야를 완벽히 먹고 치려고 하는 상황이라면 텔을 든 렝가는 적타워쪽을 봐야됩니다.그 상황에서 우리팀원들은 바론을 치려는 제스처만 취하고 시간만 버텨준다면 렝가가 넥서스 까지 미는 그림이 그려집니다.실제로 저도 마스터 구간에서 사용하는 방법이고 이 방법을 통해 많은 승리를 해봤습니다.물론 점화를 들어서 이득을 보는 경우도 분명 있겠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고 라인전 솔킬을 못딴다면 텔보다는 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을해 저는 텔 점멸을 주로 사용합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렝가로 만약 극딜을 갔을시 암살콤보는 r--도약중 e+w--q 이러면 강화스택이 다차는데 강화q를 사용하셔도되고 딜이모자랄 것 같으면 강화e로 묶는 것도 나쁘지않습니다.아니면 이제 조금 탱렝가다 싶으시면 강화w를 잘활용해서 적진에서 버텨주는 역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 꿀팁중 가장 큰것은 바로 강화q--q--강화q 콤보인데요 "렝화님 어떻게 강화q를 두번이나 쓰실 수 있는거죠?"세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먼저 이 콤보를 사용하려면 강화 스택을 모아두고 부쉬속에서 강화q장전후 똑같이 콤보 도약--e--w--e--강화q 이 콤보는 주로 라인전 딜교를 빡시게 할때나 극딜갔을때 풀콤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템트리를 보고 의아해 하시는 분이 분명 계실겁니다."렝화님! 오버쿨감 아닌가요?"네 맞습니다 오버쿨감으로 맞췄습니다.제가 마지막 템트리에 존야를 넣은이유는 쿨감보다는 존야의 아이템효과 '경직' 한타때 버티기용으로 좋기 때문입니다.그리고 경직 시간동안 w쿨도 돌리면서 한턴을 더 버티겟다는 마인드로 오버쿨감이라도 존야를 선택했습니다.정령의형상은 피흡 증가 또는 w스킬활용도를 높이고 거기다 마법저항력까지 더해지니 딜탱렝가로써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템이라 볼 수 있겠죠?이 템트리가 정말 피흡도 있으면서 방어력 마법저항력 딜 을 갖추고 제가 주로 애용하는 정복자하고도 잘어울리는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솔킬각을 보기 어려우며 레넥상대로는 w선마를 해서 강화스택을 모아둔후 레넥에게 도약--->레넥이 w를 쓰면 강화w를 쓰며 딜교를 하는방식이지만 레넥이 w를 최대한아끼는 상대라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리븐
누구나 인정하는 탑 렝가의 카운터 픽 이기적인 딜교와 쉴드와 스턴을 가진 렝가가 보기에는 최고의 탑챔프.초반에 주도권을 못잡으면 6렙이후로는 최대한 사려야 하기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이 리븐 상대로는 초반에 평q 딜교이후 부쉬로 최대한 끌고와서 렝가만의 카이팅으로 초반주도권을 잡도록 하는것이 베스트입니다.
다리우스
이것 또한 누구나 인정하는 탑 1대1최강 챔프.그래서 저는 항상 벤카드를 다리우스로 잡고 시작합니다.그만큼 근접챔프들이 두려워하는 챔프이고 5스택을 줄시 점멸 혹은 킬각을 내줘야 하기 때문에 저는 필연히 다리우스를 벤하고 시작합니다.이 다리우스 상대 팁을 드리자면 처형인의 대검을 필히 가야되며 다리우스가 q를 사용할시 다리우스 쪽으로 이동하여 피흡을 내주지 않아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요즘들어 보이기 시작한 탑 도벽베인.누구나 알겠지만 탑 렝가 상대로는 물몸인 상대를 상대하기 좋습니다.그 중 하나인 탑베인.초반에 도약 q 딜교로 피를 반피 정도 깎아놓은 다음 강화스택을 모아서 강화q--e--w--q--강화q 콤보로 잡아주는게 베스트.베인이 도벽을 들었다면 더욱이 킬각 잡기가 쉽습니다.그 이유는 이런 도벽을 들은 챔피언들은 도벽한개라도 더뜯으려 무리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부쉬플레이를 사용해야 되는 렝가 상대로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챔피언.
라이즈
요즘 op챔프로 뜨고있는 라이즈.렝가로 상대하기 쉬운이유는 이 라이즈가 요즘에 w너프로 인해 여진을 자주 안들고 난입을 들어 방어력이 현저히 낮아진 상태이고 티아멧이 나올경우 베인과 똑같이 강화 q q 강화q 콤보와 티아멧 스킬까지 사용해서 딜교를 하게되면 라이즈는 킬각 혹은 빈사상태가 되는데 이 때 천천히 갱을 부르거나 렝가의 궁극기를 활용해서 잡아주도록 합시다.
오른
저는 이 오른이 나오게 되면 필수로 드는 룬 도벽으로 렝가 나름대로의 이익을 챙깁니다.오른 상대로는 w마스터를 하고 도약하면서q 한다음 평타로 도벽두번을 다 터트리고 w로 피흡과 딜교를 합니다.오른상대로 w를 왜 선마를 하느냐.오른이 렝가한테 맞기 시작하면 방어력을 올리려는 경향이있는데 그점을 이용해 w선마를 해서 주문력딜로 조금이나마 딜교 이득을 챙기도록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라인 운영법은 딱히 없지만 굳이 애기를 드리자면 최대한 라인을 당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아까도 말했다 싶이 렝가는 갱의 취약한 챔피언이기때문에 라인을 당겨서 갱회피 혹은 아군의 갱을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렝가가 부쉬만 잘 활용한다면 거의 1대1최강입니다.지속적인 평 q딜교와 강화스택으로 초반주도권을 꽉쥐고 아군이 역갱을 쳤을 때 2대2싸움을 이길 수 있도록 해주는게 렝가의 가장큰 운영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w쿨이 돌았을때 만 딜교를 해주시는게 이기적인 딜교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을 잘견뎌내고 어느정도 딜이 나온다 싶으면 딜러견제를 하러 가줍시다.제어와드가 아니면 안보이는 궁킨 렝가를 활용해서 혼자 돌아다니는 딜러를 찾아내고 팀원들과 함께 짤라주는 것이 렝가의 중반 활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엄청난 피흡량과 탱킹 어그로로 팀원들이 딜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줌과 동시에 정복자를 활용한 상대편 딜러 견제를 해주는게 렝가의 마지막 활용법입니다.절대로 렝가 혼자 컷다고 해서 혼자무리하게 다대 1 싸움으로 끌고가시면 위험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까 후반 운영법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팀파이트때 해야하는 역할이 아군 딜링 서포트와 적군 딜러 견제를 하는 것이 탑 렝가의 역할입니다.혹은 궁을 이용한 숨어있는 상대편을 찾아내는 것도 나쁘지않은 팀파이트시 역할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마치며

공략글을 쓰면서 저 또한 탑 렝가에 대해 다시한번 짚어가는 계기가 된 것 같고 탑렝가 에 관한 공략글이 많이 없다고 해서 다른 탑 렝가 유저분들 혹은 탑 렝가를 시작해보려는 유저분들께 큰 도움이 됬으면 좋겠고 혹여나 더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방송국 오셔서 게시판에 적어주시면 개인적으로나 아니면 방송에서 궁금하신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잘 것 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지금까지 렝화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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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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