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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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40 (+79) | 18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0 (+3.2) | 114.4 | 공격 속도 | 0.625 (+0.5%) | 0.678 |
5초당 체력회복 | 4.5 (+1.25) | 25.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3.7) | 94.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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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대 탑라이너가 영향이 큰 대쉬기나 CC기를 가졌거나 초반 싸움에서 꼭 피해야 할 챔프 - E
(이렐리아, 레넥톤, 쉔, 다리우스, 제이스, 잭스 etc... 등등)
3. 나머지 경우 2렙 W
1. 작은 나르 콤보
1) 평 - (Q) - 평 (부메랑 받고) - 평 평 - (Q) 평 ----
2) 평 - (Q - 평 (부메랑 받고) - 평 - (E) - 평 - 평 ----
사이에 메가나르로 변했다면 메가나르 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쿨타임도 레벨, 템마다 다르고 상황도 각자 다르기에 유동적으로 하면 됩니다.
예시를 적어논 것일 뿐, 항상 저렇게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E)는 상대방이 확실히 필킬인 경우 - 둔화를 넣어야 하는 경우 밟거나 / 아니면 상대 스킬을 피해야 할 경우 / 위치 선정 / 등등으로 사용되며
미니 나르 상태의 는 사용 시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있으므로 먼저 사용하기도 합니다.
2. 메가 나르 콤보
1) (E) - (R) - 평 - (W) - 평 - (Q) - 평 - (돌덩이 줍고) - 평 - (Q)
2 ) (E) - - (R) - 평 - (W) - 평 - (Q) - 평 - (돌덩이 줍고) - 평 -
- 보다는 를 듬으로 써 모션을 줄일 수 있기에 을 사용합니다.
3) - (R) - 평 - (W) - 평 - (Q) - 평 - (돌덩이 줍고) - 평 - (Q) - 평
E는 필요할 때 콤보 사이에,
4) (R) - 평 - (W) - 평 - (Q) - 평 - (돌덩이 줍고) - 평 - (Q) - 평
마찬가지로 E는 필요할 때 콤보 사이에,
5) (W) - 평 - - 평 - (Q) - 평 - (돌덩이 줍고) - 평 - (Q) - 평
이 외에도 상황에 따라 센스있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신발
- 공격 + 탱
: 체력 400 / 쿨감 20% / 공격 1대당 방깎 4% / 공격시 이동속도 10증가 /
유닛 처치시 이동속도 30 증가로
나르한테 필요없는 것이 1도 없는 꿀템입니다.
Q쿨감을 줄이기 위해 보통은 1코어로 가는 편입니다.
처치시 이동속도 증가 + 이동속도 증가로 순식간에 유틸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체력 뻥튀기 700 + 공격력 30에 상대방 이속 둔화 20%가 적용되는 템입니다.
과 더불어 추노를 가능하게 해주며, 체력이 높기에 나르 카이팅 + 탱에 유용한 템입니다
: 리메이크 받고 상당히 괜찮아진 아이템입니다.
마법저항력도 50이나 되고, 공속에 체력회복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AP상대로 매우 좋습니다.
: 후반 영향력에 조금더 힘을 실어주는 가엔입니다.
공격력 + 방어력 + 1회 부활이 꿀이기 때문에 별일 없으면 꼭 갑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초반에 뽑기에는 흥한편이 아니면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에
빠르면 3코어, 보통은 4코어 ~ 에 많이 뽑습니다.
- : 주문 포식자는 AP상대로 초반 버티기 매우 용이해지는 템이지만
1350원으로 싼 편은 아니며, 1코어 뽑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무엇보다 멜모셔스가 나르한테 적합한 아이템은 아니기 때문에
대게 AP상대템으로 공속이 붙어있는 를 선호합니다.
- 상대에 가 있을때 1코어와 2코어 사이 올리기에 괜찮습니다.
강력한 하드 CC기가 있을경우 염두해볼만 합니다. (초-중반에는 가지 않습니다)
: 가성비를 따지면 훨씬 나르에게 좋은 템들이 많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 공속 나르 템트리로 웬만하면 가지 않습니다.
: 나르 특성상 선진입 후 죽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워모그 패시브 효과를 받는 경우가 거의 없고
단순한 체력뻥, 체력회복뻥이라고 해도 더 좋은 탱템들이 많습니다 ()
: 마나 증가 / 방어 or 마저 증가를 기반으로 한 템인데
나르는 마나 챔피언이 아니므로 굳이 가지 않습니다...
: 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답이 음서요
딜교 성립도 안될뿐더러 짜져서 Q로 CS먹으려 해도
프리징과 디나이로 압살. 계속되는 강화 Q에 마나는 패시브로 채워지고...
그냥 나르 손가락 쪽쪽 빨아야합니다 초반..
잘하는 이렐리아는 절대 이길 수가 없어요.
초반 미니 나르 상태에서 궁 맞은 순간 회색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중에서 탑 드레이븐 한번 만난적이 있는데 초반 버티기가 매우 힘듭니다;
나르가 1~5렙이 정말 약한데, q로 미니언을 먹으며 라인을 당겨도 Q W로 포탑 안으로 들어
와서 평타치고 빼고 반복하기 때문에, 정글러 불러서 다이브치면 그냥 탑 터집니다..
나오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나오면 바텀하고 라인스왑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일은 손가락 쪽쪽 냠냠 꿀꺽
E마스터를 했다? 그러면 싸워서 질일이 없습니다.
평타 뚜까까까뿌까 때려주시면 됩니다.
챔피언 상대는 (Ctrl + F) 누르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렌 - 매우 쉬움
선템 : or
아이템 : -
나르가 가렌에게 킬을 줄 일은 실제로 거의 없지만
가렌이 라인을 밀어버리고 정글러와 다이브 하는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Q를 3~4개 찍고 W 선마해서 3타 맞춰주시면 쉽습니다.
가렌이 Q 들고 쫒아오면 침착하게 Q 맞추시고 튀다가 가렌 Q 풀리면 쫒아가서 3타 맞춰주시면 됩니다.
갱플랭크 - 보통 ~ 어려움
선템 : 이후
아이템 : -
별로 어렵진 않지만 극초반에 조심하시면 됩니다.
5레벨 이후로는 되게 따끔하므로 빠르게 닌탑 올리시고 탐식의 망치 들어서
유의하시면서 딜교하면 되지만, 너무 무리하게 딜교하다가 맞고 죽는거 조심하시면 됩니다.
나서스 - 쉬움
선템 :
아이템 : -> ->
멍멍이입니다.
잘하는 나서스는 를 2~3개 찍고 시작하기 때문에 시작도 괜찮습니다.
집에 복귀한 후 뽑아주시고 로 체력관리 해가면서 뚜까 패시면 됩니다.
니코 - 쉬움 ~ 보통
선템 :
아이템 : 이후 상황에 따라
몇번 만나보지는 못했는데 쉬운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연속 타격/ 을 통한 스킬콤보(갱 호응) 만 주의하시면 쉽습니다.
초반에는 3포션 들고오기 때문에 무리하게 딜교 안하셔도 됩니다.
1코어 나오고 나서부터는 나르가 유리합니다.
다리우스 - 보통
선템 :
아이템 : -
선템은 신발선택으로 합니다.
다리우스 이동속도가 340, 미니 나르 이동속도가 335기 때문에 보다는 신발을 추천합니다.
사거리가 425이고 사거리가 540입니다.
Q보다 E가 조금 더 긴 사거리라고 인지하고 플레이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6레벨 이후 미니나르 상태에서 에 끌리면 거의 사망수준이기 때문에 거리조절 잘 하셔야 합니다.
특히 약간 앞서는 것 같다고 라인 쫙쫙 밀고다니다가 다리우스가 쓰고 달려들면
이속고자 나르한테는 따돌리기가 힘드므로 조심하시면 됩니다.
함부로 남발하지 마시고, 라인 최대한 당기면서 플레이하는걸 추천합니다.
라이즈 - 쉬움 ~ 보통
선템 :
아이템 : -
솔킬 1번 내면 매우 쉬워지는 호구 챔피언입니다.
아마 처음에 들고 1렙때 넣으려고 득달같이 달려들텐데 딜교 안해주시면 됩니다.
딜교할때는 를 배운 2~3렙 이후 시점부터, 나르 앞에 미니언이 있을때 하면 좋습니다.
미니언 를 통한 전이딜 / 시야장악 잘 하셔서 를 통한 갱호응 조심하시면 됩니다.
아마 4렙즈음에 뽑으러 집에 갔다가 텔포로 복귀할텐데,
무리하지 않는 정도에서 라인 최대한 밀면서 집 못가게 하면 됩니다.
나온 시점부터 뚜까 팹니다.
초반에 깝죽거리다가 죽지만 않으면 쉽습니다.
레넥톤 : 보통
선템 :
아이템 : -
손싸움이라고 생각하는데, 후반갈수록 나르가 유리해집니다.
1렙에 레넥이 를 찍었다면 짤짤이 넣어주시면서 분노 못쌓게 견제해주시고,
찍었다면 거리 조절하면서 평 평 평 로 개피되는거 조심하시면 됩니다.
쿨타임이 18/17/16/15/14초기 때문에 쓰고나면 앞에서 견제 빵빵하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들고오는 레넥이 많아서 폭딜이 엄청 쌔게 박힙니다.
피 없으면 혹은 맞고 황천길 갑니다... 조심하세요
나오고 한 7렙 이후부터는 나르가 주도권을 잡습니다.
레넥한테 평타짤 날려주다가 레넥이 를 쓰고 들어오면 미니언에 타고 튄 다음
앞에서 디나이시키면 레넥 암것도 못합니다.
초반만 조심하면 됩니다.
라인전때 당기는 타이밍과 미는 타이밍 / 견제 - 싸우는 타이밍과 사리는 타이밍을 판단하는게 중요합니다.
딜교가 성립하지 않는 불리한 상황에서는 라인을 당기면서 최대한 발놀림으로 체력회복을 하며 버티며,
나르가 훨씬 우세한 상황에서는 라인을 프리징하여 디나이시키거나, 잦은 견제를 넣으면 좋습니다.
초반에는 갱호응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기에 별다른 경우가 없으면
라인을 비등비등하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다가 정글러들 바위게 싸움이 일어날 경우 빨리 분노 쌓으셔서 호응해주면 됩니다.
중반을 1코어 ~ 3코어 사이라고 생각하면
1코어가 나온 이후 시점에서 나르는 되게 쌔집니다.
블클을 1코어로 뽑았을 경우 쿨감 20%에 9렙정도 나르는 Q와 W를 이용한 데미지가 무척 쌔기 때문에
Q견제를 날려주면서 킬각을 잘 잡으시면 됩니다.
시야 장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자신이 라인을 완전 당기는 상황에서는 포탑 안쪽 부시에다가 핑와를 박아주며
라인을 밀고 있으면 상대 정글 안쪽 깊숙히 와드를 박아 정글 동선을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포탑을 부셨을 경우나 부셔졌을 경우에는 상황을 봐서
아래로 내려가서 용쌈 / 바텀쌈 / 미드싸움에 합류하시거나
텔이 있다면 라인을 쭉 밀어주며 한타 참여하시면 됩니다.
궁을 너무 아껴서 3인궁 이상 맞추려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한명을 확실히 짜를 수 있다면 사용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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