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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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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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존재감 1000%!★탱쿨감 베이가 서포터★

- 헠헠이비(2019-06-26, 조회수: 24590)

안녕하세요. 뉴메타만 파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시켜드릴 챔피언은 기존 딜을 올리는 베이가와는 다른
탱과 쿨타임 감소를 이용하여 물려도 바로 죽지않고,
지속적인 한타 혹은 라인전에서 E(스턴)으로 게임을 휘어잡는 스타일의 베이가입니다 

기존의 베이가 같은경우 주로 미드라인으로 나가서
원콤의 챔피언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게임이 잘 풀리지않아 못크게 된다면 사실 이도저도 못하는 챔피언이지요
물론 딜 서폿으로 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큰다면 게임을 
휘어 잡을수 있지만, 라인전에서 큰 이득을 보지못한다면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챔피언입니다.

제가 소개시켜드릴 베이가서포터같은경우는,딜을 가지는 않아서,
폭발적인 딜로, 게임을 휘어잡을수도, 암살을 할수있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스턴을 이용해 다른 캐릭터들에게 킬을 유도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탱과 쿨감베이가를 지금 소개합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탱커 베이가답게 기본적으로 탱룬을 들고 시작합니다.

탱쿨감 베이가의 단점중 하나가 공격적인 서포터를 만날경우 라인전에서 승리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궁 전까지는 원딜 의존도가 꽤나 높은 편이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데미지를 받을경우 데미지를 덜 받는 형식의 룬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쿨타임을 최대한 채우기위해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통찰력)을 들어 5퍼센트를 채웠습니다.
그외에 영감의 경우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신발 외에 Future's Market(외상)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등의 룬 역시 나쁘진 않습니다만, 돈수급이 어려운 서포터라는 점을 감안하여 저는 신발을 주로 드는 편입니다. 신발에 붙어있는 이동속도 +10 역시 꽤 달콤한 옵션이기 때문입니다.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을 제외한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 Market(외상)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같은경우는 개인적인 취향이라고 생각해 크게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직접 해보시고 제일 괜찮은것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Guardian(수호자)초반 라인전이 약한 베이가에게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원딜에게 붙어서 틈틈히 수호자를 터트려줍시다

그리고 보조룬같은경우 기본적으로 재사용시간 감소와 방어력 2개를 듭니다만 이것은 상대를 보고 유동적으로 진행해주도록 합시다.

적 미드 탑 정글 원딜 모두 AD챔피언이지만 상대 서포터가 공격적인 AP일경우(ex브랜드, 럭스 유미 등) 
두개를 저항력으로 들고 아이템은 방어력위주로 올려줍니다.

상대에게 공격적인 AP챔피언이 2개 이상 있을경우(르블랑, 제라스 등)
두개를 저항력으로 들고 아이템은 저항력부터 진행해줍니다.

상대에게 공경적인 AP챔피언이 1개일 경우(르블랑, 피즈 등)
두개 모두 방어력을 들고 아이템은 저항력부터 진행해줍니다.

상대 모두 AD챔피언이고, 적 서포터가 공격적이지 않은 AP일경우(브라움 등등)
두개모두 방어력을 들어줍니다.

보통 조합에 따라 바뀌긴하지만 적 서포터챔피언을 우선으로 룬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Ignite(점화)Flash(점멸)

기본적으로 저는 점화와 점멸을 들고 라인에 서는 편입니다.
라인전자체가 좋은편은 아니라, 기회가 생길경우(적은 피 일때 상대 라이너가 스턴에 걸린다던가, 정글이 갱을 왔을경우)
점화의 딜은 확실히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점화를 드는 편 입니다.

그외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등의 스펠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한두번씩은 써봤지만, 크게 좋은건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Exhaust(탈진)
탈진같은경우 사실 라인전을 보고 쓴다기보다는, 한타를 보고 쓰는데 베이가같은경우 한타가 한번 열리면 기본적으로 2~3번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스턴)을 사용할 기회가 있기 때문에 굳이 탈진을 들 필요성은 잘 느끼지 못하는 편입니다.
 물론 쫒기는 우리 원딜을 살리기 위해서도 사용하고, 그외에 다양한 활용성이 있지만 오히려 적 챔피언의 속도가 느릴경우보다 빠를경우 스턴에 맞기 쉽기에 들지 않는편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경우 라인전, 한타 등의 빠른합류에 좋은 스펠입니다. 하지만 보통은 베이가 서폿이 있을경우 베이가가 없을때 한타는 잘 열리지 않는 편입니다. 라인전같은 경우에도, 서포터가 없으면 아군 원딜러역시 크게 무리하지 않기때문에 텔레포트를 들고 큰 이득을 본적은 없어 크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다른라인의 로밍을 자주 다니느 스타일로 운영하실경우는 괜찮을것 같지만 그만큼 라인의 부재가 생기기 때문에 아직은 좀더 연구가 필요한 스펠인 것 같습니다.

요즘 추세에 따라 원딜은 기본적으로 Heal(회복)을 들고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100퍼센트 질거같은경우 아니면 투힐을 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우리팀 원딜이 회복을 들지 않는다면 회복을 추천합니다.

그외에 Ghost(유체화)Clarity(총명)barrier(방어막)Cleanse(정화)Smite(강타)는 딱히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스펠역시 룬처럼 개인의 취향이지 꼭 이렇게 가라는건 아니지만 베이가서폿을 약 500여판 진행해보면서 가장 좋은 조합은 역시 Ignite(점화)Flash(점멸) 인것같습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실 스킬 콤보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인전을 진행하면서 E->W 를 이용해 틈틈히 견제정도면 충분합니다.

 주문력이 높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E의 계수가 높기때문에 위협적이진 않아도 귀찮을정도의 딜은 넣어주실수 있습니다.

 E->W->Q를 쓰지 않는 이유는 초반의 상황에는 마나가 적당하지 않아서, Q까지 쓰면 3~4분정도 지났을때 마나의 부재를 크게 느끼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Q를 쏘기위해 앞으로 전진하면서, 킬각을 내줄 수 있기 때문에 

6렙 전까지는 E->Q콤보를 이용한 짤짤이 정도만 넣어주도록 합시다. 

거리닿을경우 평타도 잊지말고 한번씩 넣어주세요.


궁을 찍고 난 후, 우리팀보다 적팀의 체력이 적다 싶을땐, 좀 공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물론 우리팀 정글쪽에 와드 잘하시고 안전한 상황일때 입니다.

보통 궁을 찍게 될 경우 베이가의 패시브로 인해 주문력이 15~20정도 올라있을것입니다.(평균치입니다)

궁데미지+패시브 주문력으로 체력이 33퍼센트 밑의 챔피언에게는 약 300후반정도의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궁 1렙 데미지 350+(1.5 AP)) 템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초반게임일 경우 충분히 공격적인 데미지이기 때문에 정글 갱이나, 원딜의 역량으로 충분히 우위를 점하실 수 있습니다.


스턴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을 걸고나서 적챔피언이 스턴에 걸릴경우 바로 Dark Matter(암흑 물질)평타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Ignite(점화)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콤보를 이용하여, 공격적인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궁이 생겼을때만 공격적으로 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라인전에서도 스턴만 잘 걸려준다면 궁 전에도 충분히 우위를 가질 수 있으니 틈틈히 짤짤이를 날려 주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초반아이템
최종아이템
템트리
아이템은 간단해보이지만 꽤 유동적으로 진행합니다.

아이템트리는 크게 4가지로 분리됩니다.

1.상대 올 AD
2.상대 2AP이상
3.상대 챔피언이 1AP이지만 원콤챔피언일때
4.상대 챔피언이 1AP이지만 지속딜러 또는 포킹형일때

일단 세부적인 설명 뒤쳐두고 급한분을 위해 각 부분별 템트리부터 알려드리고 그 밑에 세부적인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0. 전체 공통템트리
Ancient Coin(고대 주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Kindlegem(점화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모든 템트리의 초반은 고정입니다.
일단 가장 우선순위는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입니다. 골드획득이 20골드냐 50골드냐의 차이기 때문에 첫 집을 가기전 적어도 450골드를 채워서 가도록 합니다.
그다음 우선순위는 당연Kindlegem(점화석)(점화석)입니다. 초반 체력과 10%의 쿨타임 감소의 효과가 있기때문에, 가격대비 상당히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저의 베이가는 빠른 쿨타임 감소 45%를 지향하고 있기때문에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게 아이템 트리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초반에 저렇게만 아이템을 올려도 룬효과+아이템 효과로 약 40%의 쿨타임감소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1.상대 올 AD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Kindlegem(점화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Crystalline Bracer(수정 팔 보호구)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둘중 하나)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 AD일경우 전체적으로 방어력과 체력위주의 아이템을 꾸려보았습니다.
일단 중간중간 제외한 템이 있는데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같은경우 중간중간 돈이 애매할때 올려주도록 합니다.
보통 Crystalline Bracer(수정 팔 보호구)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에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까지 1100골드가 필요해, 그 전에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이 나오기 전 보통 게임이 끝나긴 하지만 만약 게임이 꽤 장거리게임이 될 경우 16레벨쯤부터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팔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바꿔주도록 합시다.
어차피 룬효과덕분에 쿨타임감소는 45% 그대로입니다.

2.상대 2AP이상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Kindlegem(점화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Ninja Tabi(닌자의 신발)또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가 2AP인경우 한타를 생각해서 저항력부터 올려주도록 합니다.
이번에도 위 상황과 마찬가지로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는 중간중간 돈이 애매할 경우 올려주도록 합니다.
보통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에서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심연의 가면)에서 1180골드가 필요해, 그 전에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벨 16쯤부터 룬효과덕분에 쿨감은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팔고, 게임 상황에 따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또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바꿔줍니다.

3.상대 챔피언이 1AP이지만 원콤챔피언일때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Kindlegem(점화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Crystalline Bracer(수정 팔 보호구)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보통 1AP가 원콤 챔피언일 경우 그냥 올 AD로 생각하고 진행합니다.
단 게임은 최대한 혼자다니지 않습니다.(물림 방지)
일단 원콤보 챔피언이라도 체력+방어력 위주의 템트리를 올렸기 때문에 절대 콤보에 한번에 죽지 않습니다.
한타의 경우 공격적인 딜러가 근처에 있기때문에 앵간해서는 적 AP가 베이가를 위주로 물지는 않죠. 설령 문다고 하더라도 그만큼 적 AP가 쿨타임이 돌 타임이 필요하기때문에 그만큼 베이가가 한타의 우위에 서도록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죠. 그렇기에 초반은 방어력 위주로 진행하다가 후반부터 조금씩 저항력을 올려주도록 합시다.

물론 적 AP가 압도적으로 잘 컸을 경우 2번과 같은 템트리로 진행합니다.

4.상대 챔피언이 1AP이지만 지속딜러 또는 포킹형일때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Kindlegem(점화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셋중하나) Ninja Tabi(닌자의 신발)또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한타가 열리기 전 원콤형 AP가 아닌 지속적일 딜을 넣는 AP일 경우 틈틈히 맞는 딜이나 짤짤이가 베이가에게는 상당히 공격적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저항력 아이템을 올려주고 그뒤로 방어력을 올려주도록 합니다.
워모그 까지는 이대로 진행하고, 그 뒤부터 필요에따라 방어력 저항력 등을 게임에 따라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잘 못컸을 경우 3번처럼 진행하도록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정말 빡치는 녀석입니다.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타입으로, 또 다른 챔피언처럼 피하기도 쉽지 않아서 쏘는 족족 맞게됩니다. 상대하기 상당히 빡세므로 정글 갱을 기다리던지, 최대한 사려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잘 나오지는 않아, 밴을 하지는 않지만 나온다면 보통 4번템트리로 진행합니다.
소라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베이가에게는 상대하기 좀 귀찮습니다.
스킬침묵과, 체력회복스킬을 가지고 있어, 좋은 각이 잡혀도 스턴이 씹히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틈틈히 데미지를 줘도 금세 체력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필밴하는 챔피언입니다
모르가나
긴말필요없이 방어막이 너무 귀찮습니다. 안나오길 기도하시던가 한타를 봅시다.

Ezreal(이즈리얼) 많고 많은 마법사중~

이즈리얼이 나올경우 스턴먹이기가 힘들기 때문에 보통 서포터를 노려주도록 합시다
마나를 위주로 쓰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마나를 잘 보다가 적다 싶을때 한번씩 각을 봐주도록 합시다

Sivir(시비르)

시비르의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이 짜증나기 때문에 1렙때 좀 공격적으로 진행해주다가 2렙부터는 조용히 게임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4렙부터 베이가가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를 찍기때문에 스턴으로 가둔 뒤 바로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를 날려 방어막을 지워주는 플레이를 머릿속으로는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잘 되지는 않기때문에 그냥 조심조심 플레이하기 바랍니다.

마치며
 아직 완벽한 수준의 공략은 아니지만 좋은쪽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즌3부터 베이가를 사랑해왔고, 그당시 인벤 공략도 1위를 했었지만(지금은 찾을 수 없네요)
리메이크 이후 포기했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연구를 계속해왔고 나름 쓸만할 수준으로 끌어왔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완전좋다! 까지는 아니라도 썩 쓸만한 놈이라는걸 아실겁니다.

공략은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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