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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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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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무라마나 우르곳 공략

- Id합(2019-06-25, 조회수: 12947)

솔직히 티어 낮아서 어디 내밀기는 뭐함

다만 그냥 우르곳 픽했는데 스펠뭐가지  볼만하게만 씀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정복자 OR 집공 들어도 됨. 다만 최후의 저항은 정복자랑 더 잘맞는거같음. 

CC기 많으면 강인함 그외는 핏빛길
정복자의 고정피해는 핏빛길의 영향은 안받지만, 2코어 필수템이 죽무이기때문에 좋음
그리고 렙9~12가 우르곳이 세지는타이밍과 핏빛길은 잘맞음.

최후의 저항 은 일격이 너프가 계속먹는것도 있고, 한타때 보통 인파이트로 들어가서 궁으로 공포를 얻고 뒤집는게 역할인데 그러다보니 피가 낮은상태의 한타나 라인전상황이 잦음.

비스킷 은 마나무네 템트리로 인한 라인전 어려움을 경감

우주적통찰력은 텔이나 쿨감부족을 보탠다고 생각함. 신발도 괜찮음.

그외 지배쪽의 굶사와 돌발일격 조합도 괜찮음 다만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서, 나는 라인전에 자신있다 하는분만
굶사 얻는 흡혈량도 거의 메인룬급이라 포기하기 힘든 룬중 하나임

결의의 경우 뼈방패랑 철거를 드는편. 보호막강타나 소생의 경우 생각보다 보호막 지속시간이 짧고 얻는 이득이 미미하여 뼈방패랑 철거가 라인전에서 괜찮음. 

마법룬(쿨감,마나링) 도 한 방법임 다만 내가 느끼기엔  보조룬은 지배>마법>영감>결의 순으로 딜량이 좋고, 편한건 영감>결의>마법>지배


메인룬 감전은 별로임. W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얻을수 없으므로. 

봉풀주는 예전에 텔취소될때나 좋았지 라인전에서 스펠있다고 압도적으로 변하는것도 없고 부옵도 애매함

유성은 써봤는데 뭔가 애매함 라인전때만 효과있고 한타때는 딜량이 그닥.


점화 들기엔 탑이 너무멈. 

정글우르곳 하는사람은 강타듬 . 정복자 너프된이후로 강타드는사람 못본듯. 

그외 미드 우르곳으로 갈경우 스타일에 따라 점화나 보호막 탈진 

요즘 6.25일 기준으로 해서 탈론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로밍가기엔 느린 뚜벅이 우르곳은 미드차이 불러오기 쉬움.
그래도 궁 사거리가 어느정도 되서 궁으로 킬딸하기는 좋은 챔임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E->W  단순 그자체. Q로 졸렬 딜교해서 체력까먹고 그다음 마무리 R . R 날라가는 속도가 빠르지않기때문에 피할수없는 상황에서만 쏘기를 추천


스킬 활용 팁

 R은 마무리의 느낌도 있지만 한타에 팀파이트시 인파이트로 들어가서 궁으로 인한 공포를 만들어내는게 가장 필요함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사거리는 길어보이지만 실제로 도달속도가 거의 카이사 W급이라 피하기가 어렵다 수준까진 아님.

생각지 못한 시야없는 대각선쪽을 노리거나, 완전근접에서 마무리정도로 생각하는게 편함.


우르곳이 한창좋은 올해초쯤에는 W보호막에 궁속도도 빨라서 궁을 쏘고 들어가서 잡는 플레이가 가능한 반면

요즘은 궁발사체 속도가 늦고, E보호막으로 바뀌어서 확실한단계가 아닌이상 궁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길 바람

궁시전으로 인해 공포 발생이 우르곳을 한타에 지배자로 만드느냐 고깃덩어리를 만드느냐의 차이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 라인전이 더럽게 힘들다 싶으면 부패물약 스타트도 나쁜건 아님.

 마나무네 전까지는 견제정도지 라인전킬내기는 매우힘듬.

과거에 하던 블클트리도 괜찮긴한데, W 보호막이 E보호막으로 옮겨가고, 딜패치로 이루어지면서 정복자 무라마나가 지금은 떠오르는 픽인거지 블클하던 사람은 블클 흐름이 편할수도 있어서 새로운 챔 한다고 생각하고 연습하고 하길 바람

블클템트리 장점: 쿨감 , 딜탱의 정석조합 라인전시 약한구간이 무라마나보다는 훨씬 덜함.

            단점: 오버쿨감 여지, 딜러보다는 딜탱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봄. 


무라마나 템트리 장점: 마나무네부터 나오는 뛰어난 딜량, Q짤을 자유자재로 쓰는 견제, 딜량의 급격한 증가

단점: 여눈시(5분~8분가량)라인전에서 매우약함, 쿨감부족(블클트리에 비해), 체력부족

이공략 자체가 마나무네(무라마나)중심으로 쓰였기 때문에 공략 자체가 마나무네가 있다고 가정하에 쓴내용이 있음

블클로 만약에 플레이를 한다면 다른공략을 참조하길 바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졸렬 원거리 딜러 새끼들은 좀 그만나왔으면 좋겠다
지금 패치로 죽었지 언제 뛰쳐나올지 모르는놈, 로밍능력 극상에 졸렬딜교하면 솔직히 붙을수가 없음. E스킬 쓰러 다가가다 E스킬 맞고 쳐맞다가 집가거나 소환사의 제단을 영혼으로 보낼 애임
모데카이저
아직 패치 덜먹어서 세긴 더럽게셈.
공략이란게 시즌동안 내내있는거라 패치 너프 더먹으면 카운터는 아닐수는 있음

무라마나 템트리 위주로 적었기 때문에 라인전 쉬운 챔 자체가없음.
어느 누가 와도 사실 라인전 너무힘듬. 다만 그구간(8분~12분)만 버티면됨. 그구간만 버티면 이길수있음

밴은 모데, 베인을 보통 함. 





라인 / 정글 운영법
CS를  좀 태우더라도 정글이 와서 갱을 오는게 아닌이상 라인을 땡기고 최대한 먹을수있는 CS만 챙김.
라인을 땡기기 때문에 적 스킬샷을 맞다보면 다이브당하기 쉬움. CS를 분당 5를 당하더라도 버티는게 핵심.
죽지만 않고 포탑골드 2개이하로만 땡겨도 라인전 성공한거 

초반 운영법

 Q로 견제, 절대 적 스킬 사거리내에서 파밍이나 견제 금지. 여눈타이밍은 내가 바위게다 생각하고 사리기


중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접근 가능한 챔을 포착, E로 넘겨버리고 W로 하나씩 제거, 불사의 원을 적극활용한 딜넣기 

 궁으로 마무리나 추노, 공포발생


후반 운영법
무라마나 완성시기인 20분~35분이 가장피크. 이때 적과의 차이를 벌려놔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우르곳 자체가 어렵지는 않은챔임. Q도 E도 R도 모두 논타겟에 W는 원하는대로 안쏴져서 짜증나긴 한데


그만큼의 딜량도 충분하고, 라인전 데스가 3뎃넘어가는게 아닌이상 판을 뒤집을수있는 여지가 있는 챔이라고 봄

못생겨서 너프도 상향도 안당해서 파볼만한 가치가있음.


스킨은 대게우르곳 소리가 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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