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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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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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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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강화' 자이라 서폿. 유성/감전 버리는 이유

- 위험한게임(2019-06-27, 조회수: 12994)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orElectrocute(감전)을 버려야 하는 이유 

라인전단계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쿨 20초, 식물딜이 단일스킬취급이라 쿨이 빨리 줄어들긴 하지만 식물이 금방 죽어서 많이 못쳐요
실제 라인전 데미지 뽑아보면 10초쿨 4티어룬 '주문작열'과 효율이 비등비등한 수준.
애초에 라인전만 보고 뽑은 룬인데, 라인전 효율마저 하위 룬과 비슷하다면 주 룬으로 들기 아까웠어요.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AP or AD계수'도' 보고 드는 룬이라 미드만큼 ap를 확보할 수 없는 서폿 자이라는 중후반 효율도 별로에요.
유일하게 후반 게임, 상대가 장판 or 지속딜스킬이 별로 없고 한타까지 길게 싸우는 제한적인 경우에만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의 대부분을 활용가능합니다. (식물이 살아남아 계속 때려서 유성 쿨타임을 계속 줄여줘야 해요.)

이런 경우는 적기에 주 룬으로 들기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2티어룬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은 식물딜에 터지지 않으며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Q스킬을 맞춰야해요) ,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로 마순팔과 비슷하게 마나충당 가능하면서 피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마법 3티어룬 Transcendence(깨달음), 4티어룬 Scorch(주문 작열) 두가지만 필수이므로 굳이 주룬을 마법으로 채택할 필요는 없겠죠?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 (ZombieWard(좀비 와드)orGhostPoro(유령 포로)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트리의 지배룬은 버릴 게 없지만, 부룬에서 영감 마법 둘중하나 포기해야해요.
마법을 포기할경우Transcendence(깨달음) 중반쿨감 10%, Scorch(주문 작열) 라인전 필수룬이 날아가며, 영감 포기하면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가 날아감.
e선마 한방딜이나 평qw 딜교에는 Electrocute(감전)도 어울리지만, 누킹 이외의 상황에서 대처가능한 선택지가 너무 떨어집니다.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GlacialAugment(빙결 강화) 드는 이유 (빙결템 X)

-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모두 쿨이 상당히 긴 편의 자이라는 슬로우 아이템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없이 오로지 평타 슬로우만을 위해 GlacialAugment(빙결 강화)를 들어도 괜찮아요. 평타 사거리 575에 모션도 괜찮고 교전 도중 평타비중이 굉장히 높으며,
모든 스킬샷 전에 평타를 넣어주기만해도 적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Zyra(자이라)의 주요 스킬들은 보고 피하기 쉽기 때문에 상대는 Zyra(자이라)가 평타만 쓰면 얘가 스킬을 언제 쓰나 하는 압박감을 갖게 됩니다. 쓸까 말까 하는 심리전에 걸려든 상태에서GlacialAugment(빙결 강화) 30~40%의 슬로우 까지 걸린다면 싸우기 힘들겠죠?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먼저 깔아두고 GlacialAugment(빙결 강화)평타만 치면서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쓸까말까 댄스 추고있으면 슬로우 걸린 상대는 무빙치기 참 애매해요. 굳이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안써도 이미 딜교는 이득입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으로 넣을 딜? 평타 슬로우로 식물이 한대 더패면 커버 되는거에요.


기본적으로 Zyra(자이라)가 우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받아치는 상황'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약한 '적을 추격하는 상황'마저 보완해 줍니다.
우리 정글이 갱왔는데 GlacialAugment(빙결 강화)35% 2초 슬로우가 묻었다? 적팀이 맵 1초 늦게 본거랑 비슷해요.

중후반 한타에서도 스킬 쿨 사이사이에 Zyra(자이라)가 할 일은 무빙이나 와드설치로 부쉬시야확보 등을 빼면 평타가 전부인데, 쿨 벌기에 굉장히 좋고 카이팅구도에도 쏠쏠하게 기여합니다.

여러 모로, GlacialAugment(빙결 강화)의 슬로우는 Zyra(자이라) 기본 컨셉인 '가시 덩굴 늪'에 딱 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영감 부특성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or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또한 정말 버릴게 없는 꿀트리입니다.
Zyra(자이라)는 라인전 이득 > 용 전투, 미드 선푸쉬, 전령전투 > 타워 및 시야 이득 > 성장차이 스플릿구도 오브젝트싸움 우위로 이어지는 스노우볼 굴리기에 최적화된 서폿이지만

반대로 갱과 암살에 취약한만큼 말아먹기도 굉장히 쉽습니다. 한번 죽으면 끝도 없이 죽는 맛집이 되기도 해요.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이 조합되면 최소 Ruby Crystal(루비 수정) 하나 더있는 수준으로 순삭을 막아주고 (비스킷 먼저쓰고 포션먹으세요)
필수 아이템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뛰어넘는 1코어입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마관삭제 이후 1코어로써 힘이 빠졌고 (하위템도 별로에요) 1코어로 뽑아봐야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의 효율이 별로입니다. 최대체력 1500쯤인 상대에게 슬로우 안묻은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틱데미지는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식물이 한대 더때리는 수준이에요. Zyra(자이라)는 항상 적팀의 포커싱 1순위임을 생각하면 대부분의 경우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야합니다.
라인전 널널하다 싶으면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대신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들면 장신구쿨, 스펠쿨, 일반쿨, 존야쿨 다 줄어요
정말 극후반엔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가면 풀쿨감 45%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10 % Frostfang(얼음 송곳니)10% Transcendence(깨달음)10%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10%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5%) 맞춰져요.


영감 특성은 모든 룬이 완벽하게 자이라에게 100%의 효율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체젠 낮고 힐스킬 없는 자이라는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필수니까 안사는사람은 꼭 사세요!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을 안들더라도 초중후반 전구간에서 좋아요.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안들어서 딜이 부족해도 Scorch(주문 작열)덕에 어차피 라인전은 이깁니다.
푸쉬후 타워에 몰아넣고 괴롭히는 구도는 똑같이 나와요.

유일한 단점은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을 못들어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잘 고려해야 해요.
적팀에 Pyke(파이크) Kayn(케인) Talon(탈론) 같은 위협적인 애들이 있거나 운영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필요해보이면 그냥 사세요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포킹하거나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묻히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효과 꺼지니까 조심하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빠른템포로 게임 굴리기 정말 좋아요.
반대로 교전으로 해결되는 게임이라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가야겠죠? 여튼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가 없으니 평소보다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자주 사게 돼요.


+)

Aftershock(여진)Demolish(철거) BonePlating(뼈 방패) Overgrowth(과잉성장)
이렇게 드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Aftershock(여진) 드는 이유

- 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Pyke(파이크)Taric(타릭) + Kai’Sa(카이사)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Tristana(트리스타나) 같은 확 들어오는 조합이나
Aftershock(여진)Lux(럭스)처럼 견제 다 씹혀서 갱싸움구도로 흘러가는 라인전은 Aftershock(여진) 들어야해요.
정글러까지 쎈걸로 조합되면 아무리 Zyra(자이라)여도 라인전 안터지려고 조심해야 합니다.
Aftershock(여진)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속박을 맞추기만 한다면 35초쿨타임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급 사기 룬이라 들어오는 조합 대부분 상대로 cc 맞은이후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Aftershock(여진) 가 터지면 대부분의 딜을 흡수합니다.
짤서폿 상대로는 내가 선속박 맞춰야해서 여진이 별로지만, 근접cc서폿은 먼저 들어와주기때문에 Aftershock(여진)이 좋아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를 아껴주시고 Aftershock(여진)가 쿨타임일 때 잘 사려주세요.

부특성 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근접서폿 상대로도 푸쉬력은 우위기때문에 물려도 잘 안죽으면서 Demolish(철거)으로 포탑방패 까기 좋아요.
옛날 닝겐자이라 느낌으로 BonePlating(뼈 방패) + Overgrowth(과잉성장)로 2:2싸움 물려도 안죽는게 중요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ftershock(여진)으로 대체해서 영감룬 대신 마법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or 지배TasteOfBlood(피의 맛)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이후 1코어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Lux(럭스)같은 애들은 라인전 반반추구하고 갱싸움이라 어그로먹혔을때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거나 등등) Aftershock(여진)으로 버티기만하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을 선마하는 Lux(럭스)는 딜이 별로라
Zyra(자이라)도 2:2, 3:3 싸움이 밀리지 않아요. Xerath(제라스)Vel'Koz(벨코즈)Zilean(질리언)같은 비주류 제외하면 Lux(럭스)가 현메타 제일 카운터라 반반가는거에 감사하고
중후반 Zyra(자이라)가 더 유리한걸 살려야 합니다.




Ignite(점화) 180초 쿨타임으로 서폿이 들기 더 좋아졌어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같은거 굳이 안가도 되고.

Exhaust(탈진) 라인전에서 쓰려고 들지 말고Aftershock(여진) 얘로 해결 가능.
원딜이 Teleport(순간이동) 들면 Heal(회복)Exhaust(탈진)barrier(방어막) Ignite(점화) 넷 다 고려해보세요.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 W - Q


스킬 관련 팁은 기타팁에 기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템은 뭐..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얘 효율 안좋은 것만 조심하세요
자이라는 존야 후 코어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전부 체력이 달려있어서 굳이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로 체력을 안챙겨도 돼요
주문력빨도 별로 안받구요.
와드 1개 더 들고 다니려고 900원 쓰기는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만 나왔을 때, GlacialAugment(빙결 강화)평타로 슬로우 묻혀주면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만으로도 틱뎀 2.5% 가능합니다.
Elixir of Sorcery(마법의 영약) 중요한 한타를 앞두고 계시다면 고려하세요. 어차피 템창 2칸은 Control Ward(제어 와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얘들 둘이 고정이니까
굳이 와드랑 물약 포기하고 증폭의고서 이런거 사지 마세요.
식물에 영약 고정뎀이 묻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여진으로 대처 가능합니다.

단 라인전 딜교가 밀리는 것은 어쩔 수 없어요.

반반 지향하고 시간의 도움을 받으세요.
제라스

유지력 최악인 자이라에게 제라스란..

충전형 포션 + 쿠키로 버티고

부패 물약도 고려해보세요.

견제챔들은 cs먹으면 원딜이 싫어해서 맞을거면 딸피 미니언이랑 같이 맞으세요
벨코즈
포킹도 더 쎈데 풀콤보 메커니즘도 자이라를 압도합니다.

자이라가 ewqrw 박을동안
벨코즈는 qewr을 박는데, 자이라는 궁까지 다 쓰지도 못하고 띄워져서 스킬 사용을 못할수도 있어요.

존야를 쓰더라도 우리 원딜이 궁에 맞게 됩니다.

라인 밀리지 마시고, 유성들고 맞다이 깨면 피의맛으로 못버티니까
그대로 빙결강화 들고 쿠키로 버티면서 갱으로 해결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전통적인 카운터.
파이크
엥? 파이크의 카운터라구~~?

카운터 까지는 아니지만 유성자이라가 원래 파이크한테 굉장히 불리한데 여진들면 구도가 바뀌어서 넣었습니다.

끌어도 못이기는데 견제는 원딜한테만 넣는 얄미운 자이라가 되어보세요.

모르가나

그 외 모든 물몸 짤서폿 향로서폿

얘 속박도 식물로 막기 쉬워요.

굳이 ew로 급하게 막지말고 그냥 qw로 각지우고 평타때리면서 괴롭히세요

라인밀리고 견제받으면 무력한 애들에게 우위입니다.

 

 

기타 팁

- 스킬 성급하게 박지 말고, GlacialAugment(빙결 강화)  평타로 먼저 간보고 쿨타임 7~4초, 지속시간 2초(2초간 점점 더 느려짐)인거 활용하면 정말 편해요. 단순히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안맞추고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평 딜교만할때도 선평타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하면 q도 맞추기 쉽고

식물 나온 뒤에 슬로우때문에 쭉 뒤로 빼도 한대 더맞아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안쓰고 있으면 맞을까봐 안절부절하구요.


-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는 살짝 대각선으로 써주면 좋습니다. Aatrox(아트록스)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2타 맞추는것처럼. 막 45도 돌릴필요 없이 15도정도만 틀어서 맞추면 초반 노신발 백무빙하는애들 평타이후 바로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히트 가능


- 최대사거리 기준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콤보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식물만 두개생김.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는 덩굴이 즉발적으로 뻗어나가서 식물이 바로깔리고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는 선딜이 있어서 그래요

이를 활용해서 식물로 그랩막는건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는 미리 깔아두고 각 지울때,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는 급할때 앞에 까는용도로 써야합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가 빠지기때문에 못막으면 큰일나니까 그냥 각 안주는 게 제일 좋아요.


풀콤보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이후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딜 들어가는 타이밍에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깔아야 슬로우식물 1개 원거리식물 1개 이렇게 깔림. ewqr(0.5초후)w


- 근접캐릭 평타 1대로 식물 지워짐.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식물 사거리 550? 575?에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식물도 사거리 400정도 되니까 살짝 거리있게 쓰세요 (평타+티아맷이면 다 녹아요 ㅠ) 식물이 가까운애 때리는건 ai오류가 심해서 믿지 마시고 평타나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무조건 히트한다는 생각으로 써야합니다. 식물 단일딜은 별로 안아프고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스택 아까워요 특히나 유성 안들었을때는 더더욱.


반대로 원거리 캐릭 상대로는 가까운곳에 쓰는게 좋겠죠?


- 초반 우물 결계 풀리자마자 인베방어하면서 Garden of Thorns(가시 정원)씨앗 2개 강쪽 두리번거리면서 인베보다가 랜덤으로 깔리는거 주문도둑검 노려도 되고 Garden of Thorns(가시 정원) 두번 터진이후 바로 리쉬하러 가면 1:01에 씨앗나와서 30초후 리쉬에 딱 맞아요.


- 라인전 푸쉬압박할때 포탑이 대포미니언치는 타이밍에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깔아주세요. 대포 죽기전까지 식물이 계속 두들겨패줍니다. (타워어그로 먹으면 식물한테 가니까 식물만 까세요)


영약처럼 장로드래곤도 고정데미지가 식물에 묻어서 정말 셉니다. 포킹용으로도 좋고

Sivir(시비르)Zyra(자이라)면 글골1만차이 한타도 길게싸우면 할만 할걸요?


- 와드나 샤코 박스 일라오이 촉수 같은거 지우면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쿨타임 20% 줄어듬

분신같은거 죽이면 100% 줄어서 하나 더 충전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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