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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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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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다리우스

- 다리덩크(2019-07-05, 조회수: 8828)


 다리우스만 대략 6000판하고 도끼만 12만번 돌렸습니다.
 남들보다 피지컬이 좋은것도 아니고 머리도 안돌아갑니다
 그래도 다리 하나만큼은 자신이 있기에 공략을 써봅니다.
 
                      레전드 인생  ↓
 


                     본캐 마스터 3일천하    





                               부캐 다시 도전하는중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Conqueror(정복자): 브루저나 탱커 상대로 필수룬 데미지 자체가 다른룬         이랑 비교가 안되요. 
       Garen(가렌)이런 호구챔이나 Riven(리븐)맞다이챔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강인함은 취향일수도 있겠지만 사실상 다리우스한테
        강인함은 없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한타때 cc기 하나하나가 다리우스한테 치명적이라          고 생각해요. 
        물론 상대방 조합에cc가 없으면 갈필요는 없음. 
        전 하나라도 있으면 그냥 갑니다. 
        없으면 민첩함 찍으면 되요.
  
 PhaseRush(난입): 정복자 나가리되고 난입이 더 좋아보이는 상황이
        많이 나와요.
        한타가 복자보단 더 좋다고 생각하고 부룬중에 
        다리한테 이속을 주는 룬들이 많아서 쓸만합니다.
        정복자 들어서 이길수없는 상대나 이속이 중요한
        상대는 난입을 듭니다. 
        취향차이인 부분이 많으니 복자맛에 못잊는 사람은
        그냥 정복자 드세요.
        Gangplank(갱플랭크)나 Ryze(라이즈) 같이 다리한테 딱총날리는 일진들
        Nasus(나서스)나 Tryndamere(트린다미어) 같이 힘숨찐+ 슬로우
        Olaf(올라프)Tahm Kench(탐 켄치)같이 가만히 서서 클릭만해도 
         다리 울게만드는 애들. 말뚝딜 ㅈㄴ쌘애들
      
  Aftershock(여진): 이룬은 단지 버티기 위해서 팀을 위해서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요. 
         다리우스가 이런 게이룬을 가면 뭔재미로 하나요
         이룬을 가는 이유는 그냥 욕안먹을려고 가는겁니다
         상대방챔프를 보세요.
         Renekton(레넥톤) Elise(엘리스)Rek'Sai(렉사이)Jayce(제이스) Pantheon(판테온) 그냥 보기만해도
         다이브 마려운 조합인데 여기서 유체화 정복자를
         든다? 그렇다고 2대2 이기는것도 아닌데
         정글을 부르면 둘다 망해요.
         역관광을 하라는게 아니고 한턴 버텨주라는 얘기
         입니다. 
         탑에서 한번 버텨주고 우리팀 정글은 다른라인 가           서 이득을 보는게 가장 버스타기 좋은 그림. 
         이룬을 무조건 들라는건 아니지만 
         저런 애들 상대로 들면 탑터지고 전령 나가고
         2차까지 압박 받다가 우리노예한테 욕 오지게 먹는
         이런 상황은 안나올겁니다. 
         저도 하도 많이 당해서 우리팀 노예한테 탓도
         많이 했는데 다 부질없어요
         저조합에 다리픽한 님 잘못임.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짤짤이 상대로 버티기에 가장 좋은룬입니다. 
          요들이나 원거리 상대로 자주갑니다. 
          기민함의 이속으로 q나 e를 맞추기도 쉽고
          기민함+ 재생의바람+삼두콩
          이래 가면 버티기 정말 편해요 난입은 끌어야
          발동이 되고 정복자는 때려야 딜이나와요.
          어짜피 때리지도 못할거 
          기민함으로 유지력 높여주는게 정말 좋다고
          봅니다.

  

      나머지 부룬은 챔프마다 다릅니다 대충 근거리면
     BonePlating(뼈 방패) 원거리는 SecondWind(재생의 바람) 저처럼 블클+탱 가는사람들은
      Conditioning(사전 준비)이게 젤 잘맞아요. 
      Unflinching(불굴의 의지)는 취향차이. 전 항상듭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만큼 다리우스한테 좋은 스펠이지만 리스크는
     정말 커요. 
     유체화는 쿨돌때마다 계속 써주세요.
     집일때 타워에 내미니언이 박힌다?
     그냥 유체화 쓰고 달려가세요 텔없는 다리는
     라인 하나하나가 중요한 챔프입니다. 
     유체화를 항상 아끼지말고 쓰세요.
     
     장점: 한타 추노 합류 라인전 전부 꿀릴게 없음.
     단점: 텔이없으니 라인전단계에서 뭘해야됨 
            한번 터지면 복구하기 힘듬 
            중후반 사이드 운영이 아무것도 안됨.
                   
Teleport(순간이동):다리우스가 텔을 들어야지 버틸수있을때Neeko(니코)Vayne(베인)Renekton(레넥톤)+Elise(엘리스)
     이런 상황일때 갑니다. 우리팀도 좋아하구요.
     전안가요.
     
     장점: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할수있음. 텔로 집탐일때
           합류쌈 가능 후반 사이드운영 가능하다.          
     
      단점: 재미가 없다. 소규모 한타나 5대5 한타 전부                 구리다. 상대방 갱 오면 그냥 죽어야된다.
             역관광 불가능. 추노불가.
     
     
               
                      
 Ignite(점화): 라인전을 무조건 이겨야될때.
          Sylas(사일러스) Illaoi(일라오이) Olaf(올라프) Fiora(피오라)피흡이 씹오지고 한번 치면 끝까지        싸워야하는 애들상대로 쓸만합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순으로 선마.

1렙 스킬은 챔프마다 다릅니다.


Decimate(학살): 상대방이 원거리일때 또는 근거리인데 라인을 먼저

     밀어서 주도권을 잡아야할때.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근거리 챔프 1렙부터 딜교를 해야될때.


Apprehend(포획): 1렙부터 상대방 미니언도 못먹게 할때. 



      

   




스킬 콤보

  1. 상대를 무조건 조질수있다.

   Apprehend(포획)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5스택.

  젤 기본적이고 젤 쓰레기 같은 콤보 애초에 e를 먼저 

  쓴다는거부터 변수 ㅈ까고 나만 딜교하겠다는 생각으로

  스킬 쓰는겁니다. 

  우리팀이 갱을 왔을때나 한타에서 쓰는 콤보입니다.

  

  2. 상대방이 이동기스킬이 없고 이속스킬      만 있을경우

 

    Apprehend(포획) 평 Decimate(학살)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Ghost(유체화)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라인이 당겨있을때 쓰면 이동기가 있어도 안쪽으로

   못오기 때문에 q스킬을 맞출확률이 높아집니다.

   Decimate(학살)을 맞춘다는 가정하에 쓰는 콤보이기에 상황을

    잘보시고 쓰셔야되요. 라인당겨져 있을때 쓰면 좋음.

    대충 예를 들자면 제이스의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빠진경우,

    레넥톤의 분노가 40이하인 경우 

    이런 경우는 Decimate(학살) 만 맞추면 킬각인 경우이기에 

    저콤보를 써서 한타임 빠른 Decimate(학살)를 쓰는겁니다.

    물론 라인이 당겨져있다는 가정하에 쓰는 콤보입니다.

   

   3. Q를 무조건적으로 맞춰야 될경우

      Apprehend(포획)끌고 바로 Decimate(학살)연타 

     사실상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위콤보 다필요없고 그냥 이것만 생각하세요.

     다리는 Q를 맞추냐 안맞추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는 

     챔프에요. 

     E스킬은 항상 아끼고 마지막 반전을 주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4. 다리우스는 궁플이 가능합니다.

      궁플로 다이브나 상대방 추노용으로 써도 됩니다.

      절대 겉멋이 아니에요. 

      스간 영상 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실전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연습해두시면 좋아요.

    

    5.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Decimate(학살) 

     이콤보는 상대방이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빠르게 q를

     맞출때 사용합니다. 레넥톤이나 잭스같이 다리우스의

     도끼 돌리는것만 보고 q나 e로 들어오는 애들은

     미니언 막타칠때 w를 먼저 써주고 q를 써주면 반응을

     쉽게는 못해요. 이건 상대방과 심리싸움이므로 신중하

     게 써줘야됩니다 대포타이밍때 쓰면 좋음.

           ㅇ 

   다리는 스킬 자체가 단순해서 콤보가 따로 없어요.

   그만큼 상대방은 피하기가 쉽다는 얘기입니다.

   저티어에서 다리가 좋은 이유는 스킬은 가붕이마냥

   ㅈㄴ 단순한데 드럽게 쌔서 사기인겁니다.

   올라갈수록 스킬을 안맞아주는건 당연한거에요.

   항상 생각하면서 돌려야됩니다 

   한번 못맞추면 그자리에서 뒤진다고 생각하고

   Q는 항상 상대방 스킬을 생각하면서 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한방한방 딜이 훅 들어오는 챔프  Jayce(제이스) Gangplank(갱플랭크)+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Fiora(피오라)+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Doran's Blade(도란의 검): 맞다이 까야되는 챔프들Olaf(올라프) Renekton(레넥톤) Riven(리븐) Aatrox(아트록스) Jax(잭스) Mordekaiser(모데카이저) Irelia(이렐리아)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짤짤이 챔프Gnar(나르) Neeko(니코) Vayne(베인) Vladimir(블라디미르) Gangplank(갱플랭크) Kennen(케넨) Quinn(퀸) Teemo(티모)Pantheon(판테온)

1코어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잘크면 트포 무난한 경우엔 블클 갑니다.
         성능으로 따지면 트포가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쐐기검+탐식+마나수정 이랑 블클한개는
         갭차이가 심해요 너무 비싸다는 얘기입니다.
         트포 하위템 갈빠에는 블클 하나 올려서 굴리는게
         더 나아요. 
         그렇기 때문에 잘크지 않는 이상 트포는 잘안가는 
         편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상대방이 ad챔 닌탑 Gangplank(갱플랭크) Renekton(레넥톤) Riven(리븐) Aatrox(아트록스)
             
            cc기가 많을경우 헤르메스
             Teemo(티모) Lissandra(리산드라) Kennen(케넨) Neeko(니코)
             공속으로 때려잡아야되는경우 광전사
                 Mordekaiser(모데카이저) Vayne(베인) Vladimir(블라디미르) Kayle(케일) Olaf(올라프)               
 Raptor Cloak(칼날부리의 망토):이템은 1코어 뽑기 전에 가도 되고, 중후반때 돈남을        때 가셔도 됩니다. 그냥 효과자체가 다리우스한테 
      좋아요. 
      1코어 뽑기전에 가면 좋은 경우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 ,Neeko(니코)Renekton(레넥톤)+Elise(엘리스) ,Renekton(레넥톤)+Taliyah(탈리야)   
      라인복귀 빠르고 포탑근처에 있으면
      이속도 주기 때문에 다이브도 방지됩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킬각도 볼수 있어요.
      그냥 만능템이니 가면 좋습니다. 

 Bramble Vest(덤불 조끼)Renekton(레넥톤) Riven(리븐) Jax(잭스) Olaf(올라프) 게이템일수도 있는데 되게 좋아요
       평타기반 챔프나 피흡 오지는챔프들 상대로 갑니다.
    
2코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왠만해서는 2코어로 탱은 안가는게 좋아요.
     정말 못큰 경우에만 탱템을 가되 2코어로 스테락을
     되도록이면 가줍니다. 스테락 없으면 딜이 안나와요.

(초시계):스테락 뽑고 3코어 뽑기 전쯤에 한타를 많이합니다.
    이쯤에서 초시계 사두는게 좋아요.
    상위템으로는 가고일과 수천을 뽑을수있기때문에 
    가성비도 좋습니다.

3코어 

Thornmail(가시 갑옷): 평타기반 챔프들이 많을때. 상대방 치유량 감소와 공속
     감소로 다리한테 정말 잘맞는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p챔프들 잘컸을경우 가주면 됩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Taliyah(탈리야) Malzahar(말자하) Cassiopeia(카시오페아)이 잘컸을경우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내가 앞에서 처맞아줘야 할때, 상대방ad ap가 골고루
     잘컸을경우.

이이상 가면 다리우스는 정말 힘들어져요.
되도록이면 3코어까지 겜을 끝내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워요.
시간 길어질수록 팀원들 눈깔에는 유체화 처든 다리우스만
보입니다. 
텔이 없는 다리는 스플릿구도를 최대한 피하는게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다리가 라인전 줜나 쌘건 맞는데 그래도 얘한테는 안되요.
그냥 도끼한대 맞으면 눈깔 뒤집고 달려오는데 유체화 없으면 뒤지는거고 있어도 영혼의 맞다이 강제로 해야됩니다.
6렙 이후에는 1대1 구도로는 못이겨요.
베인
이년은 파일럿이 아무리 호구라도 몰락만뜨면 죽어도 못이깁니다.
끌면 선고쓰고 또 안끌면 처맞아야되요. q는 q플 하지않는 이상 맞출수가 없어요.


제이스
너프 먹어서 잘안보이는데 조만간 버프 먹는다 하니까 미리 물 떠놓으세요
로딩창에서 카드 뒤집어보고 숙련도가 낮길 빌어야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좆밥중에 젤 좆밥인 쌔끼. 풀숲에서 튀어나오면 도끼로 한대만 쳐줘도 지혼자 다시 들가요.
그냥 탐식만 떠도 나비탕 가능합니다. 제티어에서는 다리벤 나온다하면 전부 상대탑 렝가유저에요.
카밀
정글만 조심하면 됩니다. q도 맞추기 쉽고 카밀 e스킬은 다리우스e스킬로 끊을수가 있습니다.
마오카이
벌목
 
 


라인 운영법

다리우스는 기본적으로 라인을 밀어야되는 챔입니다. 

적어도 전 그렇게 플레이를 하고있습니다.

상대가 근접이면 라인을 q로 밀면서 상대를 긁는게 핵심이고

상대가 원거리면 라인을 게속 밀어 날 때리지 않고 미니언이랑 놀게 하는게 목표입니다.



다리우스가 라인전을 할떄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팀 정글과 상대팀 정글의 상성입니다. 


상성을 보고 밀린다 싶으면 사려주는게 맞지만. 상성이 안밀린다하면 라인을 꼴아박고 우리정글이 반대 동선이라면

나는 탑쪽 바위게를 먹어준다던지. 정글탑쪽 동선이면 같이 상대방 정글이나 미드를 찔러야됩니다.

라인을 박고나서 유체화를 든 다리우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게 목표입니다.

전 상성이 밀린다해도 라인을 미는 편입니다. 이게 도박일수도 있지만 라인을 밀면 다리우스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리는게 가능합니다. 


지금 탑메타는 라인전 솔킬을 따고 탑에서 계속 압박 하는 메타라기 보다는 먼저 라인박고 돌아니면서 전라인에 영향력을 계속 줘야되는 메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유체화를 든 다리우스는 더욱더 그렇게 해야되구요

탑아무리 이겨봤자 다리는 하드캐리가 불가능해요. 

최대한 유체화 키고 미드 로밍가는거랑 상대 정글시야 밝히는걸 중점으로 해주세요 


중반운영법
항상 기본적으로 포탑 은 바텀 탑 교환하는 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 탑 타워를 먼저 깼다면, 
제일 먼저 봐야되는건 오브젝트 불용이나 대지용은 합류를 해서 먹어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내 스펠 유무와 우리 바텀조합에 cc기가 있는가? 
체크 해두시고 cc기 있으면 바텀 달리는 판단도 좋습니다.

2차압박은 우리바텀이 터지지 않았을때 그냥 무난할때 하시면 됩니다. 항상 텔이 없는 다리는 라인하나를 함부로
버리면 안되요. 그대로 라인 다놓치고 상대한테 성장할 시간 주는겁니다. 
전령이 있다면 전령쪽 시야잡고 치는게 가장 좋고 상대 정글 시야잡고 2차에 미니언 박고 미드로밍이나 전령 드시면 
됩니다.

 내 타워가 먼저 깨졌을 경우  

유체화 들고 타워를 먼저 주는건 안좋은 상황입니다. 
우리쪽 정글 시야 잡아두고 받아먹으셔야되요.
만약 바텀타워랑 교환을 한경우에는 오브젝트보고 스왑하시는게 좋아요.








후반 운영법
                              
트포를 간경우 스플릿 도셔도 됩니다.
우선적인 목표는 사이드라인 반반으로 만들고 합류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무조건 합류를 한다기 보다는 상황을 보고 우리가 합류해서 할수있는게 
없다고 판단하면 사이드 도시는게 맞아요.
바론타이밍때는 최대한 바텀라인 정리만 해두는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Sejuani(세주아니) 이런 챔프가 우리팀에 있으면 사이드 돌필요가 굳이 없다고 봅니다.
강제 이니쉬 열수있는 챔이 있으면 최대한 붙어주세요.
반대로 상대방에도 강제이니쉬 챔이 있으면 붙어주셔야됩니다.
혼자 사이드 가는건 텔없는놈이 하는게 아니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는 항상 막타 궁 칠생각을 하시고 e스킬은 적의 딜러진을 끌어야된다
라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q를 최대한 많이 맞추기 보다는 딸피보고
궁으로 찍을생각만 하셔야되요.
다리우스가 스킬 합쳐서 5대를 한챔프한테 꼴아박는 경우는 거의 안나와요.
한타는 길게가봐야 10초도 안되요 항상 딸피인 적을보고 막타칠 생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ㅈㄴ쉬움~보통 Conqueror(정복자) 
       점화가렌은 조금 생각하셔야됩니다.
       다리우스가 먼저 끌어서 e 평w q를 하는데 여기서 잘하는 가렌은
       w로 다리우스의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스킬 둔화효과를 무시하고 평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로 탈출
       합니다. 이렇게 되면 딜교 손해를 봐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끄는 짓은 2스택이 쌓였을 경우에만 합니다.
       항상 가렌은 Decimate(학살)로 먼저 긁어준 뒤에 패주셔야 킬각이 나와요.
       그리고 Decimate(학살)를 쓸때 빽무빙을 하면서 써주시면 좋아요
       가렌은 다리가 Decimate(학살)를 쓸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안쪽으로 들어오는데 
       이걸 생각하면서 도끼를 뒤로 무빙치면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Gangplank(갱플랭크)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매우어려움 Gangplank(갱플랭크)Kleptomancy(도벽):어려움, 기분좆같음 PhaseRush(난입)Conqueror(정복자)
             갱플은 라인전 하실때 항상 술통부터 봐야됩니다.
             술통3개중 2개가 빠진경우 싸워볼만 합니다. 
             술통을 먼저 깨고, 갱플을 치는식으로 해야지 이길만해요,
             이새낀 라인전도 힘든데 후반가면 더 힘듭니다.
             갱플의 궁이 빠졌을때 무리를 해서라도 킬을 따주시는게 좋아요.

 
  Gnar(나르): 보통~어려움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추천 Conqueror(정복자)
         나르는 라인이 당겨져있을때 킬각이 항상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라인을 당기는 라인을 만드면서 압박을
         해줘도 되고 라인을 빡세게 밀고 한번 타워에 박은뒤 집가서
         신발 사와서 킬각을 보는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라인을 미는 상황에Apprehend(포획)를 절대 함부로 쓰지 않습니다.
         한번 빗나가면 쿨이 20초가 넘어요. 
         그 시간동안 게속 처맞는겁니다. 
         변신했을때는 사리고 변신 풀렸을때 노리는게 좋습니다.

   Nasus(나서스): 좆밥 PhaseRush(난입) Conqueror(정복자)
         나서스는 2코어 뜨기 전까지 다리한테 계속 처맞아야되요.
         우리팀과 상대팀 조합을 보고 초반에 못끝내겠다 싶으면 난입 드는게
         좋습니다. 2코어정도 뜬 나서스가 Wither(쇠약)걸고 궁키고 달려오면 답없어요
         난입들고 튀시면 됩니다.
 
  Neeko(니코): 어려움~매우어려움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PhaseRush(난입)
         이년이 집공들고 오면 탑은 끝이라고 보면 되요. 
         쌈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뜨고  거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거리를 주면 쉽다고 느낄수있는데 그건 그냥 파일럿이
         호구라서 그런겁니다. 
         잘하는니코는 거리 1도 안줘요
         난입들고 니코가 궁을 쓸때 난입으로 피하고 쌈을 하시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닷지 추천
 
 Ryze(라이즈): 보통 PhaseRush(난입)
        너프먹고 탑으로는 거의 안옵니다.
        항상 라인은 계속 밀어서 미니언이랑 싸우게 해야됩니다.
        싸움은 헤르메스 뽑고 하세요. 
   
Rumble(럼블): 쉬움~보통Conqueror(정복자)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잘하는럼블은 거리를 잘 안줍니다. 
        항상 럼블 q가 빠졌을때 딜교를 할생각을 해야됩니다.
        럼블이 q나 w를 쓸때는 럼블턴이라고 생각하세요. 
        w가 빠지면 e로 끌고, q가 빠지면 도끼 긁어주고
        이렇게 상대 스킬이 빠진뒤에 딜교 할생각을 해야됩니다.
  
Renekton(레넥톤)Ignite(점화)+PressTheAttack(집중 공격)어려움 Conqueror(정복자)보통  Renekton(레넥톤)+Elise(엘리스) Renekton(레넥톤)+Taliyah(탈리야) 고통
       점화 집공이면 1렙부터 w찍고 딜교할려고 합니다. 
         q찍어서 미니언이랑 레넥이랑 같이 맞게 하세요.
         정복자레넥은 w찍어서 견제 계속 해줘야되요.
         얘가 좆같은건 정글이랑 같이 있으면 질 챔프가 없어요.
         2대2 쌈은 가급적이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레넥이 미니언 막타 칠때 w q로 대응하시면 됩니다.
         대놓고 쓰면 안쪽으로 들어와요. 항상 상대가 미니언에 평타
         칠려할때  w 슬로우 묻히고 도끼 돌리셔야됩니다.
         레넥 e가 빠지지 않고 붙어서 맞다이 할때는 
          반드시 Apprehend(포획)Decimate(학살)로 q를 맞추셔야되요.
          중요한건 항상 평타 하나씩 꼽아 넣는겁니다. 
         레넥다리는 스택 하나하나가 중요합니다. 평타 하나씩 넣어주고   
         스킬을 쓰는게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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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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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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