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빌드가 정립되지는 않았지만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미 자체는 합 잘 맞는 원딜이랑 듀오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원딜도 유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서로의 포텐셜이 잘 터집니다.
하지만 아직은, 실질적으로 유미는 다른 챔들의 하위호환에 가깝습니다.
정말 합이 잘 맞는 원딜과 함께 하면서 팀운도 좋은 것이 아니면
유미보다 나은 챔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중요※
제발 라인전 내내 아군한테 W로 붙어있지 마세요. 그런 사람 많이 봤습니다...
패시브 활용을 잘 하셔야합니다 그게 유미 숙련도의 척도에요.
궁금하신 점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빌드가 정립되지는 않았지만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미 자체는 합 잘 맞는 원딜이랑 듀오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원딜도 유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서로의 포텐셜이 잘 터집니다.
하지만 아직은, 실질적으로 유미는 다른 챔들의 하위호환에 가깝습니다.
정말 합이 잘 맞는 원딜과 함께 하면서 팀운도 좋은 것이 아니면
유미보다 나은 챔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중요※
제발 라인전 내내 아군한테 W로 붙어있지 마세요. 그런 사람 많이 봤습니다...
패시브 활용을 잘 하셔야합니다 그게 유미 숙련도의 척도에요.
궁금하신 점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빌드가 정립되지는 않았지만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미 자체는 합 잘 맞는 원딜이랑 듀오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원딜도 유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서로의 포텐셜이 잘 터집니다.
하지만 아직은, 실질적으로 유미는 다른 챔들의 하위호환에 가깝습니다.
정말 합이 잘 맞는 원딜과 함께 하면서 팀운도 좋은 것이 아니면
유미보다 나은 챔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중요※
제발 라인전 내내 아군한테 W로 붙어있지 마세요. 그런 사람 많이 봤습니다...
패시브 활용을 잘 하셔야합니다 그게 유미 숙련도의 척도에요.
궁금하신 점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빌드가 정립되지는 않았지만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미 자체는 합 잘 맞는 원딜이랑 듀오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원딜도 유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서로의 포텐셜이 잘 터집니다.
하지만 아직은, 실질적으로 유미는 다른 챔들의 하위호환에 가깝습니다.
정말 합이 잘 맞는 원딜과 함께 하면서 팀운도 좋은 것이 아니면
유미보다 나은 챔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중요※
제발 라인전 내내 아군한테 W로 붙어있지 마세요. 그런 사람 많이 봤습니다...
패시브 활용을 잘 하셔야합니다 그게 유미 숙련도의 척도에요.
궁금하신 점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상계 유저분들의 연구를 돕는 것만이 목적으로 절대로 순수하게 받아들이시면 안 됩니다.
맞다 싶은 부분만 가져가시고 나머지는 비판하거나 버려주세요.
먼저 칼날비로 연구해보다가 치속이 더 낫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쇼진을 뽑고 Q를 여러번 초기화해서 딜을 넣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키아나가 훨씬 어려운 챔이 되므로 피지컬이 자신 없다면 하지 맙시다.
렝겜에서 제발 하지 마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24) | 2698 | 마나 | 375 (+60) | 1395 |
공격력 | 66 (+3.1) | 118.7 | 공격 속도 | 0.688 (+2.1%) | 0.93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치명적 속도를 갑니다. 쇼진을 빠르게 이용하는것이 목적입니다.
칼날비를 먼저 들어봤는데, 칼날비는 쇼진에 궁극기를 쓰고 나서 평타를 치면 손해입니다.
치속이 궁극적으로 딜량이 훨씬 높아요.
갓전보입니다. 다른 룬은 볼 이유가 없습니다만 침착까지는 이해가 됩니다.
쇼진으로 쿨 초기화를 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 갑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다른 것은 굳이 들 이유가 없습니다.
돌발 일격은 템트리상 초반에 부족한 관통력을 보완해주는 좋은 룬입니다.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 키아나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공격 대상별로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지창조 [W] 스킬을 사용해 무기에 다른 원소의 힘을 부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얼음의 힘: 적중한 적들을 잠시 속박한 다음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만큼 감소시킵니다.
바위의 힘: 체력이 50%보다 낮은 적에게 6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생의 힘: 은신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상승하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영역에서 공격하거나, 밖으로 나가거나, 3초가 지나면 영역이 사라집니다.
이슈탈의 칼날: 무기에 원소의 힘이 없으면 지정한 방향으로 무기를 휘두르며 좁은 영역에 50/85/120/155/19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7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무기에 원소의 힘이 흡수된 상태에서는 공격 속도가 5/10/15/20/25%증가하고 기본 공격과 기본 스킬이 8/16/24/32/40 (+0.45AP) (+0.2 추가AD)의 추가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전투에서 벗어나 힘을 흡수한 지형 근처에 있으면 이동 속도가 3/5/7/9/11%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만약 도중에 원소의 분노 / 이쉬탈의 칼날 [Q] 스킬을 사용하면 돌진 대상을 향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충격파가 통과하는 강이나 수풀도 잠시 후 폭발하며 적들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폭발이 겹치는 영역에 있어도 피해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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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가 칼날비면 굉장히 중요한데요(ERQWQ평평평WQ)
치속이라서 적당히 평타 섞어주시면 됩니다.
체력 50 이하의 적은 W벽Q만 적당히 섞어주셔도 충분히 잡을 수 있어요.
암살 콤보: ERQW(벽)Q평평평W(수풀)Q
수풀 Q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Q를 항상 강화해야 한다는 강박에 빠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쉬탈의 칼날도 딜이 똑같아요.
빠르게 적 잡아야 하는데 W로 미리 원소 흡수해두고 또 그거 쿨 기다리고
그러면 절대로 안되고 그냥 기본딜 넣으셔야 합니다.
궁극기는 벽꿍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수풀로 밀거나 강으로 미는 방법도 있어요.
키아나 쓰시는 분들 중 이거 신경 안쓰시는 분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W 효과중에 원소 흡수시 공격속도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요.
라인전에서 딜교를 하는 상황이라면 W 효과를 받고 먼저 평타를 치다가
각을 보고 수풀Q로 진입하시는걸 추천해요.
수풀Q로 진입한 이후에는 바로 수풀W를 써줘서 공속효과를 다시 받아오는게 좋아요.
만약 적이 피가 없다면 그냥 벽WQ를 날리시면 됩니다.
쇼진 키아나는 약한 키아나 초반 라인전을 더 약화시키게 됩니다.
따라서 무난하게 성장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다행히 은신을 이용해 갱회피하기 용이해서 cs만 잘 먹으면 됩니다.
초반 라인전이 너무 힘들것 같다, 딜교를 해야 하는 상대다 싶으면 방패를 드시고
일방적으로 이길 수 있는 챔프일 때 도란의 검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1코어는 당연히 쇼진입니다. 쇼진을 위해 룬을 세팅한만큼 쇼진을 뒤로 미루면 할 게 없어요.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로 공속을 더 챙겨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잘 안풀렸다면 당연히 방어 신발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후부터는 딜탱템, 탱템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순수 딜/탱템 1개씩, 나머지는 딜탱템으로 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트리는 쇼진-블클-스테락입니다.
이후 딜이 필요한데 딸린다 싶으면 딜템, 딜이 굳이 필요 없다 싶으면 텡템을 둘러줍니다.
전체적으로 중요한 점은 공속/공격력/방어 능력치 전부 적절하게 챙겨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행히 공속은 W패시브+쇼진효과+정밀-전설룬+룬능력치로 해결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 외에, 못컸으면 쇼진 후 탱템으로 떡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키아나 특유의 계수와 쇼진을 이용한 스킬 난사덕에 초반 라인전은 좀 괜찮지만
서로 2~3코어 나올때부터 솔킬은 커녕 반피 깎이도 힘들어집니다.
딜탱처럼 템트리를 올리는 키아나지만, 그래도 암살 위주로 운용하는게 좋습니다.
무빙이 좋고 수풀Q를 적재적소에 쓴다면 좋겠지만 그러기 힘들죠.
키아나는 이동기가 많지만 전부 제한이 많기 때문에
의외로 이런 챔프들을 잡기가 힘듭니다.
그나마 라인전을 버티고 템이 나오면 딜탱템 특성상 지지는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딜탱 트리를 가는 키아나를 한번에 딸 수도 없을 뿐더러
키아나 콤보에 말려서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라인전이 다소 힘들긴 하지만 템이 나올때까지 버티면
키아나가 적 암살자를 모든 면에서 압도할 수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도 잘하면 솔킬각을 볼 수 있기에 상대하기 쉽습니다.
키아나 특성상 그 원딜을 지키고 있는 방어진도 뚫기 어렵지 않고
암살한 후 은신으로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같은 스킬셋이지만 딜량이 차원이 다르기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연구용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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