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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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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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 버프 기원 기념 공략

- 지존마이(2019-07-13, 조회수: 3742)

그냥 마이 공략 써보고 싶어서 썻습니다.

티어는 다이아 2~3이긴한데 인증은 귀찮아서 패스할께요
정 못 믿겠으면 안믿어도 됨.
(마이보다 다른 챔프 승률이 더 높은건 안 비밀)

마이 픽 할때 플래 3정도 까지는 상관없는데 그 위로는 상대 미드 탑 정글 중에 2개정도는 보고 픽하는 걸 추천함.
애들이 한타때 마이 조지는 법을 잘 알음
상대할 때 까다로운 챔프나 그런건 아래에서.

그나저나 라이엇은 마이 칼질해 놓고 언제 고칠련지 모르겟네요.
e랑 공속 너프는 이해 1도 안됨. 

챔프는 만들어 놨는데 매커니즘을 이해 못해서 막 건들이는 듯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이건 상대 팀에 탱이 한명 있고, 내가 그 탱(대표적으로 문도, 마호)인 친구를 칠 각이 오거나
 상대팀에 딜탱(클레드,다리 같은 아이들)일떄 또는 그냥 들고 싶을 때 들면됨.

그 외의 상황에는 보통 집공을 듬( 상대팀에 딜탱이 있긴 있는데 은근히 잘 녹는 애들 있을때) (예-다르킨 케인) 

치명타 마이 하고싶으면 칼날비
(치명마이는 상대팀에 하드 cc있는 챔이 1개 이하, 우리팀이 주도권을 가져갈 것 같을 떄 하는걸 추천)
참고로 치명마이는 장단점이 확연하게 갈림. 
상대팀에 cc있는 탱있거나 초반에 말리면 매우 힘듬.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궁배우고 나서 알파 딜보다 e트루딜 비중이 더 높아 질것 같으면 q 3개후 e->q->w 선마

(람머처럼 트루딜로 녹여야 하는 애들)


나머지는 그냥 q e w 선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는 여러가지가 있음.
상황에 따라서 고르면됨.

신발은 보통 닌신을 올리는데 상대가 cc천국인데 ap도 있으면 헤르메스감.
근데 상대 ad비중이 크면 그냥 강인함 찍고 닌신 올리는게 좋음.

1. 피갈퀴 몰왕 트리

피갈퀴 몰왕 마최 죽무 수천or방템

피흡으로 버티면서 딜을 넣는 느낌.
룬은 정복자 , 상대팀에 말자하 리산드라 같은 애들 있으면 1~2 코어 나오고 수은 섞음.


가장 많이 가는 트리, 상대팀에 극딜 천지가 아니면 그냥 이거로만 가도 됨.

2. 용사 몰왕 

용사 몰왕 마최 죽무 수천

용사 타이밍 부터 3코어 정도 까지는 이게 1번보다 더 쌤(물몸 상대로)
극후반만 아니면 딜로스도 별로 없음.
초반 정글템 나오기 전 타이밍에도 딜로스가 더 적은 편.
30분 전에 게임 이기거나 이득을 많이 챙겨오는 느낌.

룬은 집공


그리고 마이하는 사람들 보면 구인수 많이 가던데, 구인수 너프먹고 생각보다 별로임.
오히려 구인수 대신 마최가 더 좋음.
근데 나는 구인수를 가야겠다 하는 사람은 구인수 가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단건 다 상관없는데 우리 팀이 갱당하는 거랑 줄타기로 어그로 끄는게 짜증.
야스오
우리팀 야스오

이 친구가 잘하든 못하든 애는 마이랑 같은 팀이면 초반에 반반가면 앵간하면 짐.
역할도 겹치고 시너지도 안맞음.
보통 애가 같은 팀이면 한명이 날뛰면 한명은 뭐 하기 애매함.
우디르
킹디르.

마이가 1대1 힘들어 하는 몇 안되는 챔.

근데 챔프가 별로라서 팀원들 잘 이용해서 잡으면됨.

애 나오면 갱을 더 열시미 다니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상대팀 야스오.

마이가 더 잘하면 1대1 쉬움.
갱 잘당해주는 편.
맞딜 왠만하면 이김
문도 박사
만만함.
성장 조금 밀리더라도 애 상대팀에 있으면 우리팀이 어느 정도는 받춰주면 한타가 쉬움.
올라프
난 1년 동안 애가 적으로 나와서 진판이 없음.
4~18렙구간에 마이가 이김.
위에 있는 애들 말고도 

아리, 블라디, 르블마 처럼 상대 팀에 존야도 올리는 데 어그로 핑퐁 되는 애들 상대팀에 많으면
마이가 힘을 못씀.
팀이 어느정도 뭘 빼줘야 다 잡아서 갱킹+ 팀운이 필요.

제네들 말고는 본인이 상대 챔프와 마이의 딜 타이밍이나 킬각, 스킬 타이밍을 잘 알면 딱히 특별히 힘든애는 없음.

심심해서 써본거라서 가끔씩 들어와서 피드백함.

댓글 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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