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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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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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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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피지컬이 없는 나도 벨트 르블랑으로 다이아1?

- 엄뚜르(2019-07-15, 조회수: 9462)

유튜브 - 엄뚜

안녕하세요 시즌9 르블랑 랭킹1위 엄뚜 라고 합니다. 부계정은 인류배신자장지환

각각 랭킹1위 랭킹12위의 계정이 있습니다.



제 르블랑은 다른 사람들과 많이 다릅니다. 

제목에도 적었다시피 저의 피지컬은 거의 골드급?입니다. 

일단 저는 거의 모든 게임을 잘 못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롤을 시작하고 시즌2엔 브론즈900점 마무리,

시즌3엔 실버에서1300판 가량 실버2,3,4 왔다 갔다하는 현지인 

하지만 시즌종료2달전에 각성 (꿀빤다)라는 말을 깨우치고 리치베인 피즈로 사이드만 도는 운영법을 발견

시즌3종료 일주일을 남겨두고 우리 고등학교 최초의 다이아 티어가 됩니다.

그렇게 시즌4 높아진 mmr로 다이아1을 달성! 그 당시 다이아1은 50점 이상과 이하로 나뉜다는 말이 있었는데

저는 다이아1 하위 점수대에서 재능의 영역 상위점수대만 만나면 영혼까지 발려서 롤의 흥미를 잃고 접게 됩니다.

그리고 시즌5 군대 가기전에 티어가 높으면 이쁨받는다는 소문을 듣고 롤을 다시 시작 

다이아를 찍어 두고 군입대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즌5 시즌6에 휴가 외출 외박을 나와서 게임을 해보니 피지컬은 에초에 전혀 없었던 저로썬  

그 당시 플레티넘3에서 이기면 30점오르고 지면7점 줄었지만 플레5까지 강등되는 기염을 토합니다.

전역후 르블랑이란 챔피언에게 빠지고 장인이 될 즈음에 선벨트라는 템트리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플레5에서 골드에게 라인전도 못이기던 사람이

단숨에 다이아를 돌파 현재는 타워 골드와 사용아이템 효과 감소라는 룬까지 더해져 메타 최적화를 마치고

현 다이아1, 부케 다이아2라는 엄청난 결과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 템트리와 룬이 너프 먹지 않는 다면 아직 더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벨트 르블랑을 몇 천판 하면서 손에 넣은 벨트 르블랑 최고 최적의 룬트리 입니다. 

마저 방어력 바꾸는걸 제외하곤 어떤 것도 손댈게 없습니다. 

감전-말이 필요 없는 순간폭딜 최고의 룬  (너프전 수확 돌려주면 수확 들텐데.. 희대의 사기룬이였죠)

피의맛-르블랑에게 효율이 말도 안됩니다. 첫귀환 라인전에서 체력 100~200 더 가지고 시작하는거죠 << 피의 맛은 그

냥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끝납니다. 초반 유지력이 없는 르블랑에겐 사막의 오아시스 그 이상의 가치를 하는 룬입니다.

좀비와드- 벨트로 빠른 라인클리어 후 시야장악이 장점인데 좀비와드는 그 시야장악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벨트가 나오면 탐지기로 바꿔줍니다. 8분~10분사이에 벨트가 나옵니다.)

영리한 사냥꾼- 들기만 해도 사용 아이템 쿨타임15%감소 처치 관여마다 5%씩 추가 감소<<

벨트 르블랑의 핵심룬입니다. 쿨40초인 벨트가 룬을 들기만해도 34초가 되고 후반24초까지 만들어 주는 사기룬입니다.

선벨트 르블랑 이 룬 하나덕분에 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덤으로 장신구 쿨타임도 줄여줘서 탐지기 돌려서 시야장악력과 좀비와드까지 연결되는 시너지가 훌륭합니다.

보조-결의

철거- 네. 벨트 르블랑을 하는 이유! ,꽃! 철거와 영리한 사냥꾼 이 두가지 룬 떄문이죠 상대가 귀환, 블루, 로밍, 

딜교 져서 타워 허깅, 그냥 방심, 이 모든 어떤것 하나만 나와도 철거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로밍이나 대포 귀환 

타이밍 죽거나 피가 없다? 포탑 골드 두개씩 날라갑니다. 로밍챔들 탈론, 트페,아우솔 이런 애들 로밍 한번 잘못가면

르블랑 괴물되서 한타 합니다. 다시 말해 상대도 철거 르블랑앞에서는 엄청난 리스크를 짊어지고 

로밍을 다녀야 합니다. ( 로밍 안 다니고 타워만 깨도 별로 안좋지 않나요?: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철거를 들어도 로밍가야 할 때는 갑니다. 철거 든다고 못가는게 아니에요 오히려 로밍만 다닐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로밍을 못 따라 가는상황, 안가도 되는 상황, 등등에 이득을 엄청나게 더 굴릴수가 있는거죠) 

그리고 3판중 1판은 제가 포탑 퍼블 먹습니다. 후반 사이드 상황에서도 타워링이 장난 아니게 되는건 덤이고요

그냥 아주 제일 사기야 이게 딴거 들면 절대 안됩니다. 

뼈방패- 사실 처음에 이건 철거를 들기 위한 결의에서 그나마 제일 쓸만한거 쓴거 였는데 사용법을 알게되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초반 라인전에서 뼈방패와 감전이 있을 때 강제로 들어가서 딜교를 하면 더블류로 들어가 있을동안

상대는 감전맞고 나는 뼈방패로 딜까여서 박히고 이런식으로 반복해주시면 피의맛과+부패+뼈방패 시너지로

유지력 차이 벌릴 수 있습니다. (물론 미니언 많거나 손해보는 딜교도 다 커버 된다는건 아닙니다 들어가선 안될 땐 

뼈방패 있어도 들어가면 안됩니다.)

꼭 딜교환이 아니더라도 상대방에 일방적인 구타도 어느정도 감소시켜 주는게 많이 쏠쏠 합니다. 

유성이나 콩콩이를 든 상대에게 맞으면 바로 유성 콩콩이 대미지가 감소되서 들어옵니다.

(예: 오리아나 qw콩콩이콤보에서 w와 콩콩이 딜이 반감되어 들어옵니다. ) 또한 제드, 아지르, 피즈, 등등

한대 맞으면 콤보가 시작되는 챔피언한테는 극강의 효율이 나옵니다.

무슨 챔피언이 나와도 그게 맞게 사용하면 되서 뼈방패도 꼭꼭 들어줍니다. 



 




저는 어떤 챔프가 나와도 점화 점멸 고정입니다. 

하지만 취향으로 순간이동이나 상대에 따라 정화를 드시는것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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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1랩 w 2랩e를 찍는 이유는 요즘엔 큐더블류평을 아무도 맞아주지 않다보니까 큐를찍어봤자고


2랩에 더블류와 밧줄이 찍혀있다면 정글합류 싸움이 너무 좋습니다. 


정글러들끼리 만나서 싸우게 되면 we가 찍혀있는게 베스트라 큐는 삼랩에 찍습니다.


물론 2랩갱호응도 좋구요


스킬 콤보

6랩전


qwe-맞아만 준다면 최고의 콤보 //단점: 잘 안맞아줌


weq-빠르고 정확한 저랩 갱호응 콤보


6랩후 (벨트가 나왔다면 모든 콤보 사이사이에 벨트 활용)


(w차징)RQWE- 11랩전 궁극기가 1랩일때 쓰는 원거리 딜교환 콤보 

(추천상대: 사거리가긴 ap메이지 챔프 예: 오리아나, 제라스, 벨코즈, 니코, 아리, 조벨)


WEQR- 빠르게 폭딜을 넣고 빠질 수 있는 스피드한 콤보 

(추천상대: 탈론, 아지르, 라이즈)


WERQ(중간중간 평타) - 갱호응이나 상대방의 씨씨기가 빠졌거나 평타를 많이 때려야 잡을 수 있을 때

(단점: 뒤로 다시 돌아갈 수 없어서 상대방에 원콤보나 갱이오면 생존이 취약함)


사실 르블랑은 어떤 방법으로든 콤보를 만들 수가 있어서 제가 가장많이 쓰는 콤보만 적었습니다. 


이것들만 사용해도 다이아1까지는 문제 없으실거에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벨트 르블랑을 하실때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벨트가 나오기 전까지 어떤 템도 구입하지 않는겁니다. (제어와드는 귀환때마다 삽니다)

(도란링, 암흑의 인장, 기본신발)을 절대 구입하지 않고 최대한 벨트가 빨리 나올 수 있게 달려야 합니다.

르블랑은 벨트가 나오기 전에는 갱호응만 좋은 한없이 약한 챔피언 입니다.

1:1능력 : 대세챔들에겐 어떤짓을해도 약하고 르블랑 보다 약한 챔피언들은 라인클리어를 하고 미니언 뒤에 숨어서 

르블랑이 힘을 발휘하기 힘들게 합니다.

라인클리어 능력: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타워 앞에서 씨에스만 받아 먹다가 겜 말아먹습니다. 그렇다고 궁극기를

라인클리어에만 사용하자니 궁극기가 없는 르블랑 더 약해질 뿐입니다.

요즘 나오는 미드 챔중에 가장 푸쉬력이 안좋습니다. 기본 르블랑은

하지만 벨트가 나온다면 르블랑은 더이상 약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밧줄을 맞지 않으려고 미니언 뒤에서 스킬만 날리는 챔피언은 w벨트e 콤보를 통해 미니언이 많아도 

확정 밧줄로 인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초만에 클리어가 되는 w벨트 라인 클리어 능력으로 모든 챔피언 원탑 푸쉬력을 가집니다.
(영리한 사냥꾼을 들었기에 30초마다 오는 라인에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너무 귀찮습니다. 초반에 갱을 불러서 많이 잡아놓지 않으면 사이드 주도권, 후반 한타 기대치, 암살이 되지도 않고 신경써야 할게 너무 너무 많고 귀찮아서 저는 그냥 얘만 밴합니다.
(물론 카사딘이 요즘 초반 워낙 쓰레기인지라 나와도 승률은 나쁘지않지만 그냥 상대하기 싫어서 밴합니다.)
말자하
도파님이 말씀하셨죠 르블랑은 2천원 차이가 나도 말자하가 이길 수 있다고
르블랑으로 초반에 수은을 가자니 딜이 안나오고 안가자니 너무 귀찮은 상대
벨트가기 전에는 푸쉬력도 감당이 안되서 토나왔었는데
벹트를 가기 시작한 뒤로는 푸쉬력에선 지지않아서 선푸쉬후 우리 정글과 같이 다니면서 게임을 풀어갑니다.(말자하 상대로는 혼자 다니면 위험합니다.)
제이스
르블랑 콤보 다 맞추면서 딜교해도 못이깁니다. 스킬과 평타딜이 너무 괴랄해서 몸이 약한 르블랑은 버티질 못합니다. 물론 갱으로 잡긴 쉽지만 티어가 높아질 수록 제이스 역갱 봐주는 정글러가 많아서 역갱 한번당하면 게임이 터져서 그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거기에 첫귀환에 주포라도 뽑아오는 날엔 탈주 마렵습니다. 벨트 나올떄 까지 버티고 버텨서 한타로 봐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무조건 부활이 없어진 후 너무 쉬워졌습니다. 우리팀 정글이 심심할때 미드 들르면 잡고
안오면 그냥 벨트로 라인 클리어 먼저하고 로밍다니거나 상대 정글 말리면 게임끝
한타때도 르블랑한테 벨트 맞으면 포커싱당해서 바로 죽고 참 쉽습니다.
제라스
유튜브에 제가 최근에 올린 제라스 상대법 한번 보시면 질 수가 없습니다.
니코
요즘 핫한 빙결 니코
워낙 물몸이라 콤보 한번만 들어가면 집보내고 포션빨면서 버티면 다음 콤보에 궁빠지거나 집보내고
잡을 생각 안하고 그냥 집만 보내자 마인드로 라인전 하시면 어느센가 벌어진 차이에 게임을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푸쉬할 수 있으면 무조건 푸쉬를 하면서 라인전을 하는게 좋습니다. 당겨서 갱부르기만 하면 그냥 팀운에 따라 

티어가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물론 초반 푸쉬력이 엄청 좋은 상대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평타를 쉬지않고 라

인에 넣는게 좋습니다. 라인이 밀리면 정글싸움이 일어나면 최대한 빨리 가주고 그렇지 않다면 w를 아끼면서 상대 갱

을 일부로 불러서 정글 동선낭비를 시켜주면 저절로 스노우볼이 굴러갑니다.

초반 라인푸쉬가 좋은 챔피언을 만나서 당겨진다면 갱이 와주면 호응을 잘하고 오지 못 한다면 미니언 먹는거에 영혼

을 걸고 최대한 빨리 벨트를 뽑고 오는걸 목표로 합니다.  

중반 운영법

8~10분 벨트가 나온 시점 부터는 무조건 르블랑이 주도권을 쥡니다. 

맵을 주시하면서 벨트로 라인 클리어를 할 것인지 아니면 라인에 상대방과 대치를 하면서 딜교환&킬각을 볼지 

선 푸쉬 주도권이 있다보니까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아요 상대 미드를 잡는게 쉽지않다고 생각하면 단순히 무조건

라인밀고 생각 없이 돌아 다녀도 이득이 굴러 들어 오거든요 물론 생각 있이 돌아 다니면 훨씬 티어가 엄청나게 

올라가실거에요 제가 무조건 보장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암살을 할 수 있다면 가장 베스트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이드에서 벨트로 라인을 빠르게 밀고 합류하고 밀고 합류하고 

반복하시는게 제일 좋구요 상대가 우리팀에게 싸움걸기 쉽지않다고 생각하시면 철거를 이용해서 사이드를 돌아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원딜이 독보적으로 잘커서 얘만 지키면 이긴다 싶으면(드레이븐,베인,카이사 등등)

원딜옆에서 르블랑의 밧줄과 극딜은 잘큰 원딜에게 날게를 달아주는거라서 거의 무조건 이길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르블랑만 잘컷거나 원딜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이면 상대 원딜이나 미드를 짤라주면 됩니다. 

이제 여기부턴 이론적인 설명엔 한계가 있어서 르블랑 영상을 많이 찾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유튜브에 제가 많이 올린답니다.

마치며

벨트 르블랑은 지금 알려지지않은 엄청난 꿀챔프 입니다. 

상대 미드가 나보다 잘해도 지지않을 수 있는 챔프이기 떄문에 티어 뻥튀기도 쉽고 난이도도 정말 정말 이지합니다.
(피지컬이 쓰레기여도 쓰기 쉽다는 말이죠)

마나가 부족할것이다 딜이 부족할것이다 이런 인식 때문에 사람들이 벨트 르블랑을 알아도 섣불리 사용하지 않는겁니

다. 딜은 제 영상을 보시면 알테지만 강하면 더 강했지 부족하진 않습니다. (벨트의 사용효과 때문에)

마나 관리도 w벨트 하나로 라인 클리어하기 떄문에 스킬을 더 아낄 수 있어서 하는법만 어느정도 알면 마나관리도

쉽습니다. 또한 영리한 사냥꾼+철거를 들지 않고 벨트 르블랑을 하면 좀 애매한 챔프가 되서 이게 좋은 템트리인지 

아리송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보통 벨트 르블랑을 해보시고 별로다 하시던 분들이 룬을 자기 마음대로 가서 

벨트 르블랑이 안좋다고 느끼고 접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제 공략을 보신 여러분들은 최적의 벨트 르블랑장인의 노하우를 이론적으로 다 알려드렸으니 바로 해보셔도 좋고

제 유튜브에서 영상을 몇개 보시고 하시면 더욱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으실 거에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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