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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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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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마이 타릭 정석 공략

- Grv(2019-08-24, 조회수: 16456)

안녕하세요. 저는 시즌9 승률 기준 마스터이 장인 랭킹 2위입니다. (c~d2)

모든계정 점수를 가져오기는 귀찮아 지금 키우는 부계정 점수만 가져왔습니다. (대충 다 합치면 130넘는걸로 기억)



.

꼭 필 요 한 것

 타릭 유저 - 마타는 몰라도 타릭은 할 줄 알아야함 (보통 오더나 콜을 해줌)

 마이 유저 - 피지컬만 좋으면 됨

 역할 분담 - 2명중 1명은 마타를 알아서 콜을 해주거나 동선을 짜야 함

 의사소통 - 디스코드라던가 롤마이크라던가 서로가 소통이 가능해야함 진짜 매우 매우 중요

                  왜냐하면 서로가 아무리 잘해도 마타는 호홉이 중요해서 호홉이 안맞으면 매우 별로



장 점

1. 2명이지만 최소 3인분이상의 효율이 나옴

2. 실력이 부족해도 운영방법만 알면 고승률이 가능

3. 2ㄷ5가 가능해서 팀운겜 당할 가능성이 적어짐


단 점

1. 듀오가 호홉이 안맞거나 소통이 안되면 안된다.

2. 2명중 1명이라도 정글과 미드의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지 마타를 굴리기 쉬워짐)

3. 서로 싸울수도 있다. (필자는 없음 하지만 롤에서 처음보는사람한테 못하면 패드립도 하는데 마이크로 들을수도..)


기본 이해

1. 괴물사냥꾼


정글템이 완성되지 않으면 "괴물사냥꾼"이라는 패널티를 얻는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마이가 정글몹으로 먹은 돈이 미니언으로 번 돈보다 적으면 미니언을 먹을때 돈이 10원씩 적게 들어오는 것

(tmi - 몇년전 정글이 미드미니언까지 몰아먹는 메타가 있어서 [마타전성기] 그때 생긴 패치로 간단하게 너프먹은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2. 타릭의 코어템


타릭을 단순 서폿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타릭의 코어템도 마이의 코어템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해야 한다.

자신이 as위주 템트리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선택하고 크리빌드라면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를 선택하자. 그리고 Knight's Vow(기사의 맹세)를 가서 탱킹력을 올려준다.


3. 마타의 동선


시작 정글몹은 뭘 먹나 언제 라인에 가나 등등 많이 고민한다. 그리고 초심자들은 이걸 모른다. 잘 모르면

고정루트를 가면 된다. 필자도 대부분 상황에서는 고정루트를 이용한다.

레드 - 칼날부리 - 라인 - 블루 - 시간체크 (바위개 타이밍) - 바위개가 나왔으면 먹고 안나왔으면 두꺼비 - 라인(늑대)

- 돌거북 - 칼날 - 라인 등등등등 계속 그냥 정글몹먹고 라인먹고 반복하다가 용사가 뜨면 시작하면 된다.


4. 인베

타릭의 스펠은 점멸이 없는 스펠이라 매우 강하다. 그렇기에 자신이 아래진형이라면 우리팀 탑을 대리고 상대 레드로

인베를 가면 큰 이득을 챙길 수 있다.


마스터 이의 스킨

사람마다 많이 갈린다. 일단 가장 중요한건 취향이다. 필자가 자주 쓰는 스킨을 알아보자.


※필자는 Nekow계정은 올스킨이 아니지만 다른계정이 올스킨이라 마스터 이의 모든스킨을 사용해 보고 적는 것을 알립니다. (이 부분은 그냥 재미용으로 적은거니 진지하게 보지 말고 재미로만 봐주세요 ㅎㅎ)


1. 암살자 마스터 이

가장 무난하고 좋은 스킨이다. 가격도 싸서 얻기도 쉽다. 평타모션이라던가 여러부분에서 깔금해서 자주 애용한다.

일러스트 생각보다 잘 나왔고 인게임 캐릭터도 잘 나옴


2. 선택받은 마스터 이

장인들이 매우 자주 쓰는 스킨이다. (개인적인 생각) 명캔이 가장 잘되는 스킨이라고 생가한다.

하지만 마스터 이 의 e스킬이 꺼진걸 너무 티가난다. 그리고 먼가 디게 약해보인다. (때리는 소리 생김새 등 )

그래도 인게임과 일러스트 모두 ㄱㅊ은편


3. 인간사냥꾼 마스터 이

진짜 쓰는 이유가 단 1개다. 일러스트가 멋있다. (크로마 착용이 가능함 크로마는 생각보다 매우 이쁨)


4.

크로마도 이쁘고 평타모션도 좋다. 마이하고 컨셉이 잘맞는다.


필자가 자주 안쓰는 스킨


위에 안적은 스킨들은 자주 안쓴다. 특히 프로젝트 이는 쓰지마라 먼가 매우 약하다. 그래도 개인취향이니 취향대로 써라.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설명


(★) - 필자가 각 줄마다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룬을 표시한거다.



지배 빌드

HailOfBlades(칼날비) - 가장 무난하고 좋다. 처음 2~3구간에 상대방이 방심하면 킬각잡을때 가장 좋고 초반 중반 후반 모두 평타는 치는 룬이다. (★)


Predator(포식자) - 1명을 빠르게 암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른말로 그냥 암살자가 된다고 보면 된다. 물관트리를 간다면

            가는 룬 (tmi - 마이의 역할군에는 전사도 있지만 암살자도 있다... [뇌피셜이 아닌 오피셜])


DarkHarvest(어둠의 수확) - 칼날비와 취향차이 (평타 vs 스킬)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죽무와 정수인피 등 공격력이 높은 아이템을 선호

            한다면 추천하는 룬


 SuddenImpact(돌발 일격) -  알파나 점멸을 사용하면 물관이 증가해서 쌔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


 TasteOfBlood(피의 맛) -  쿨타운이 있는 피흡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GhostPoro(유령 포로) - 와드버그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좋은데, 마타는 돈을 한번에 모아서 가기 때문에 와드버그를 자주 사용하기

            어려워서 자주 안든다. 무엇보다 버그를 쓰는거가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 상대방을 죽이면 능력치가 오른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기에 가장 무난하고 좋다고 생각한다.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  알파를 사용하면 피흡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  비전투시 이속이 늘어난다. 합류를 중요하게 생각하면 들어주면 된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궁쿨을 줄여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마이궁쿨이 줄어들어도 타릭의 궁쿨은 줄지 않기 때문에 마타의

              시너지랑은 어울리지 않는다. 그리고 궁쿨이 긴편도 아니라 굳이? 라는 생각이 든다.


 Overheal(과다치유) - 정말 나쁘지는 않지만 먼가 승전보에 비해 밀리는 느낌이다. 솔랭이 아닌 스크림같은 킬이 자주 안나는

             게임에서는 더 효율이 극대화 한다.


 Triumph(승전보) - 킬관여를 하면 돈과 피가 차는 사기적인 룬이다. (★)


 PresenceOfMind(침착) - 필요없다. 굳이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가? 궁금하다면 한번 들어봐라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 정글링 할때 강인함 , 핏빛 길에 비해 매우 도움이 된다. 필자는 공속이 느리면 답답해서 든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 공속은 후반가면 충분하지만 강인함은 불충분하다. 그렇기에 들어주는게 매우 좋다. (★)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 개인적으로 민첩함 , 강인함에 비해 별로라고 생각한다 원딜이나 들라고 하자.

             자신이 피흡템을 1개도 안간다면 들만하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 - 부룬으로 들기에는 별로라고 생각한다. 상대방이 딸피면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CutDown(체력차 극복) - 마찬가지로 부룬으로는 별로다. 상대방이 나보다 피가 더 많으면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LastStand(최후의 저항) - 승전보를 포기하고 들어도 무난하다. 생각보다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자신의 피가 낮아지면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무적이 딸피일때 들어가면 매우 좋다) (★)



지배 빌드 강력함



인피와 스태틱 용사가 뜬 마이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영상

(어리둥절 실화냐..?)



용사와 bf 단검2개가 뜬 마이의 강력함 상대방 질리언의 궁극기가 없어서 가능했던 장면


정밀 빌드


PressTheAttack(집중 공격) - 칼날비는 3대를 빠르게 때리는 룬이라고 하면 집공은 3대를 때린다면 강력한 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마이의 ad와 공속을 적절하게 썩어주는 템트리를 간다면 가는 룬


LethalTempo(치명적 속도) - 상대방이 거리조절을 못해서 그냥 도주없이 싸운다면 좋은 룬 그렇기에 필자는 양학용말고는 사용한

            적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치속을 들 상황은 있다.

            우리팀이 마이에게 몰아주는 조합이라면 든다. (탑 카르마 서폿 모르가나 유미 등등) 그러면 좋아진다.


Conqueror(정복자) - 칼날비와 대적하는 가장 무난한 룬이라고 생각한다. 칼날비는 크리트리로 순식간에 상대방을 제압하는 거라면

            정복자는 as트리로 상대방을 지속딜로 죽이는 룬 상대방이 탱커와 브루저 위주의 조합이면 든다. (★)


 Overheal(과다치유) - 정말 나쁘지는 않지만 먼가 승전보에 비해 밀리는 느낌이다. 솔랭이 아닌 스크림같은 킬이 자주 안나는

             게임에서는 더 효율이 극대화 한다.


 Triumph(승전보) - 킬관여를 하면 돈과 피가 차는 사기적인 룬이다. (★)


 PresenceOfMind(침착) - 필요없다. 굳이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가? 궁금하다면 한번 들어봐라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 정글링 할때 강인함 , 핏빛 길에 비해 매우 도움이 된다. 필자는 공속이 느리면 답답해서 든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 공속은 후반가면 충분하지만 강인함은 불충분하다. 그렇기에 들어주는게 매우 좋다. (★)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 개인적으로 민첩함 , 강인함에 비해 별로라고 생각한다 원딜이나 들라고 하자.

             자신이 피흡템을 1개도 안간다면 들만하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 - 상대방이 딸피면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CutDown(체력차 극복) - 상대방이 나보다 피가 더 많으면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LastStand(최후의 저항) -  자신의 피가 낮아지면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무적이 딸피일때 들어가면 매우 좋다) (★)


정밀 빌드 강력함



베이가의 중요스킬인 지평선이 빠져서 시도해본 장면

정밀빌드의 피흡과 지속딜이라 성공한 플레이


딸피의 유혹에 걸려서 킬딸하러 다이브를 시도한 장면

그런데 정밀빌드라 지속딜과 피흡이 되서 오히려 트리플킬을 해버림


보조룬 추천

 NimbusCloak(빛의 망토) - 궁극기를 키면 이동속도가 극대화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궁의존도가 심한 마이한테 큰 도움이 된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 물위에서 강해지는 룬이다. 바위개 싸움에 도움이 되고 합류싸움에 좋다.


 Celerity(기민함) - 이속증가 비례로 이속이 더 증가하는 룬이다.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존버의 결집 시간이 지날수록 능력치가 상승하는 룬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 요즘 상위권 정글러들이 드는 룬 정글은 초반 갱킹때문에 킬관여가 생겨서 드는거 같다.

             하지만 마타는 거의 미드마이 수준이라 그냥 신발값 300원 아끼는 느낌이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 상위권 정글러들이 드는 룬2 스펠쿨도 줄어들고 쿨감5%덕에 이득보는 상황이 있는거 같다.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 - 타릭이 cc를 걸면 빠르게 달려가는게 가능해 진다.


  Demolish(철거) - 마타는 선푸쉬 주도권이 있어서 철거를 이용해 포탑골드를 챙길 수 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 - 상대방이 원거리 짤챔을 가지고 오면 마타여도 선푸쉬가 힘든데 그럴때 좋다.


  BonePlating(뼈 방패) - 근거리 브루저나 암살자들 상대로 원콤이 잘 안난다.


  Overgrowth(과잉성장) - 혼자 미니언 정글몹 등 다먹기 때문에 말그대로 과잉성장 하기 때문에 잘 어울린다.


  Revitalize(소생) - 딸피일때 타릭의 보호막이나 힐 그리고 명상으로 낚시 플레이 등등 쓸만하다고 생각한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 - 스펠이 쿨일때 강인함이 늘어난다. 상대방 cc가 많으면 들어준다.


OFFENSE(공격) -  효율이 가장 좋음

OFFENSE(공격) -  상대 조합에 따라서 방마저도 쓰레기는 아님

FLEX(유연) FLEX(유연) - 상대 조합에 따라서 방마저 선택


타릭의 룬

 필자는 마이장인이라 타릭은 자세히 몰라 아는부분만 설명함


 Guardian(수호자) - w를 주기만 하면 멀리서 마이가 맞아도 수호자가 터지고 다이브할때 수호자를 터트리면 포탑1대정도는 수호자 실드로 막힌다. 그렇기에 마이를 최대한 시팅을 해주는 시팅특화 룬 (★)


Aftershock(여진) - 다이브 특화룬 보통 다이브를 할때 타릭의 e가 맞으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타릭의 e가 맞으면

마이한테 붙어있는 e여도 타릭이 포탑어그로가 되기때문에 여진이 터지면서 포탑어그로를 끌어주면서 마이가 다이브를 손쉽게 가능하게 도와주는 룬


 ShieldBash(보호막 강타) - 라인전에서 종종 타릭이 이길만한 챔프가 몇명이 있다 그런경우는 그냥 타릭이 1ㄷ1로 패기위해 든다


 Demolish(철거) - 철거를 들면 당연히 철거 속도가 빨라질거고 그럼 포탑골드를 쉽게 수급하는게 가능


 FontOfLife(생명의 샘) - 타릭이 cc를 맞추면 마이가 그 챔프를 때리면 체력이 회복 (★)


 SecondWind(재생의 바람) - 상대방이 원거리딜러로 견제가 심하면 듬 (★)


 BonePlating(뼈 방패) - 보호막강타와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1ㄷ1로 이길 수 있으면 듬


 Revitalize(소생) - 딸피면 힐량과 보호막량이 늘어나는 룬 (★)







 Smite(강타) : 마스터이는 정글몹을 먹으면서 라인도 동시에 먹으면서 성장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스마이트를 들어줍니다.


 Flash(점멸) : 타릭은 점멸을 버리는게 더 좋지만 마이는 무조건 들면 좋다. 타릭의 Dazzle(황홀한 강타)스킬과 시너지가 매우 좋으며 마이가

             선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안쓰고 점멸을 이용해 먼저 근거리로 붙어서 딜을 하고 중요 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해주는 센스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다.


 Ghost(유체화) : 상대방이 벽을 넘는 기술이 5명다 없다면 들어도 좋다. (점멸이 있기 때문에 그럴리는 없다.)


 Teleport(순간이동) : 이론상 나쁘지는 않다고 본다. 하지만 이론상이다. 나중에 실험해서 연구해 보겠다.


 Cleanse(정화) : 리산드라가 상대라면 보통 드는데 점멸을 버릴정도는 아니다.


 Ignite(점화) : 샤코나 헤카림처럼 들어도 쓰레기는 아니다. 하지만 정화처럼 점멸보다 쓰레기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명캔

(패시브가 일반 평타보다 평캔이 스무스하게 잘 됨 / 고수는 상관없음)

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


(명캔 예시)


한방 암살 콤보

(사실상 그냥 점멸쓰고 명캔 하고 알파쓰라는 소리임)

(패시브 장전)Flash(점멸)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Alpha Strike(일격 필살)


미드마이를 자주할때 많이 쓰던 콤보 마타로 한다면

타릭의 e를 미리 켜두고 타이밍에 맞춰 점멸로 스턴을 맞춘 뒤 콤보를 활용하면 좋음


타릭과 합동 콤보

Alpha Strike(일격 필살)+Dazzle(황홀한 강타)를 타이밍을 맞춰서 알파가 끝나면 스턴이라는 피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맞으면 위험한 콤보

이 콤보의 타이밍이 마타의 실력을 나타낸다고 봄


영상 끝부분의 타릭의 e스킬을 주목


스킬 활용 팁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astion(수호의 고리)은 평타를 계속 때리면 쿨이 계속 주니까 아무나 때려서 마이 시팅을 해준다.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는 "무적"이니까 상대방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무적이 들어가는게 배스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지배 아이템 빌드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 파랑스마 용사 고정 (이속증가 상대는 슬로우)


치명타 아이템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vs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vs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인피스태틱  = 보통은 이렇게 간다. 생명선으로 스테락 , 핵트같은 좋은 아이템이 있기 때문에

인피유령무희  = 라인전 단계에서 2ㄷ2전투를 하는데 자꾸 상대방한테 한방에 터지면 간다.

인피정수  = 정말 잘크면 간다. 당연한거지만 딜은 가장 잘나온다. 대신 공속이 부족하니 버서커를 가준다.


피흡 아이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vs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죽음의 무도 = 한방에 맞을 피해를 천천히 맞는 (그냥 할부라고 생각하면 ...) 상대방 한방딜이 강력하면 간다.

                    보통은 죽음의 무도를 선택한다 왜냐하면 알파에도 피흡이 되기 때문이다.

피바라기 = 상대방한테 한방에 안터지면 간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vs Ninja Tabi(닌자의 신발) vs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vs Trinity Force(삼위일체)


버서커 = 공속충 (필자는 공속충이다 / 상황보고 그냥 내가 잘커서 상대 녹이는게 가능하면 오히려 효율 좋음)

닌자타비 =  룬에서 강인함을 찍었다면 이걸 삼 (3ap이상이면 안사고)

헤르메스 = 룬에서 강인함이 있으면 굳이 살 이유는 없음 그래도 50%이상이면 효율 좋긴함 (30%여도 충분해서 그럼)

삼위일체 = 신발팔고 감


추천 아이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강력한 cc기가 존재하면 구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인피정수를 갔을때 가면 좋다.


(쇼진의 창) - 그냥 알파 무한으로 돌아가는게 가능 / 나오기 전이 좀 고통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스태틱을 올렸다면 상황보고 간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스태틱을 올렸다면 상황보고 간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진짜 마타에 올인하는 조합이면 가야됨

(수호천사로 죽어서 부활하는 시간동안 마이가 궁상태면 궁 지속시간은 깍임)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 탱커 조질때 간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 흡혈 개같을때 간다.


정밀 아이템 빌드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 정복자 , 치속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집공

레드스마는 고정이다. (상대방 탈진효과 + 평타 고정딜)


갈만한 아이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레드스마라서 파랑스마의 이속증가와 슬로우 효과가 없어서 답답할때 간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너프먹고 전보다는 아니지만 피갈퀴손일때는 간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강력한 cc기가 존재하면 구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그냥 망자갑보단 무조건 좋다고 생각 (대부분 원딜이 치명타 가기도 하고 광역 슬로우가 매우 좋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추노가 힘들때 구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상대방이 ap가 1명이라도 강하면 구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멜모는 거의 안가고 스테락은 무조건 감 ( 강인함 + 생명선 )


(쇼진의 창) - 정밀쪽이면 프리딜만 가능할 경우 지배보다 효율이 더 좋음


비추천 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치명타보다 효율이 너무 떨어짐 포식자 일때만


Tiamat(티아맷)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괴물 사냥꾼" 이라는 효과 때문에 정글템이 완성되기 전에 티아맷을 구매 하면 효율이 상당히 쓰레기가 되고 상위템들도 너무 비싸서 안좋음


타릭의 아이템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 개인적으로 마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 마이의 딜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군 1명과 링크하며 궁극기를 시전하면 발동 아이템을 보유한 사람은 평타 - 슬로우

            보유한 사람과 링크가 된 아군은 평타 - 추가마뎀

            그렇기에 타릭이 사서 타릭이 마이한테 걸어서 타릭은 평타를 쳐 슬로우 마이는 추가딜


 Knight's Vow(기사의 맹세) - 지크가 마이의 딜템이라면 기맹은 마이의 탱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지크와 마찬가지로 아군 1명과 링크하며 그 링크한 아군한테 가는 속도는 증가

             그 링크한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방어력 증가 그리고 그 아군이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흡

             그리고 링크한 아군이 맞는 데미지의 12%를 고정뎀지로 "대신" 받음

             그렇기에 마이가 따리면 타릭의 피가차고 마이가 딜을 받으면 타릭이 대신 받아주는 아이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 마이가 as트리의 마이라면 효율은 좋은편이다.

             타릭이 힐 or 보호막을 주면 마이의 공속이 증가하며 평타에 추가마딜이 생긴다.

             그리고 힐과 보호막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as트리라면 큰 효율을 보여준다. 크리트리라면 별로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 수은을 아군한테도 걸어주는 아이템

              cc기를 풀어주는게 가능하다. (본인포함) 그리고 힐도 된다.

              단점이 있다면 타릭이 빠른 반응속도로 마이가 cc에 걸렸나 확인하고 풀어줘야하는게 힘들다.


 Redemption(구원) - 최고의 힐템

             시전시간이 있지만 상대방한테 딜도 들어가고 아군은 힐이 되는 좋은 아이템이다.

             3코어 부터 생각하면 좋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최고의 실드템

             마이가 자꾸 한방에 터지거나 그러면 구원보단 솔라리다. 즉시시전이며 주위아군을 자기 체력

             비례로 실드를 준다. (가고일을 가면 실드량이 매우 높아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무라마나까지는 생각하지말고 여눈까지는 정말 효율이 잘나온다.

             타릭의 마나는 매우부족한데 여눈은 부족한 마나와 마나재생을 올려준다.

             갈거면 1코어전에 가줘야 한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상대방에 말자하 , 모데카이저 , 리산드라같은 챔프가 타릭을 일점사해서 마이타릭을 저지한다면

             구매해서 역관광 해주자.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상대방이 올ad일때 가준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상대방 cc기가 무서우면 가거나 ap가 많으면 간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합류싸움 위주 플레이라면 간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스펠쿨도 줄어서 상당히 효율이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인
그암은 제외
다르킨은 매우 빡침
w로 cc있고 궁으로 어그로 핑퐁 그리고 생각보다 단단하고 벽타기 까지 졸라 빡침
그리고 마타로 미드먹을시간동안 정글링이 빨라서 카정도됨
아지르
이동기가 우월하고 궁극기로 밀쳐버려서 싫음 마타로 미드압박도 안됨
근데 한번 잘못물리면 바로 잡음
카직스
생각보다 매우 빡침 궁진화해서 궁으로 어그로핑퐁 가능하고 이놈이 선빵치면 타릭궁 검나 자주 빠짐 점프로 도주도 가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여기도 어려운놈

카직스랑 비슷함 선빵치면 검나 아파서 타릭궁빠질수도 있고 도주기도 우월함 cc까지 있음
사일러스
정글사일 유행하면서 좀 빡침 타릭궁 스틸하고 맞궁하면 ㅈ같음
아칼리
이놈도 카직스 르블랑과 같은이유

필자가 생각하는 중요한 것

가끔 마타를 카운터 치겠다고 상황도 안보고 필자가 적어둔 카운터픽을 막 뽑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자면 상대 탑이 케넨 라이즈 아칼리같은 전형적인 잭스 카운터인데 마이를 카운터 치겠다는 생각 1개로

마이타릭상대로 탑잭스를 한다거나 그냥 마이니까 정글잭스 한다거나 전판에 마이타릭을 만났는데 다음판 픽창에서

타릭이 나와서 아 저거 마타구나 라는생각에 그냥 마이를 픽하거나 아니면 반대로 마이가 나와서 타릭을 픽하거나

등등 순수하게 카운터 치겠다고 마음으로 뽑으라는게 아니라 조합적으로 마타를 카운터치라는 소리다.

필자가 지금 (19 - 08 - 24) 기준 잭스는 아직 카운터픽에 적지 않은 이유가 잭스가 나오면 탑이 라인전이 너무 약해서

초반부터 탑 다이브각을 본다거나 쇼진이 뜨기전에 그냥아에 말려죽이거나 정글잭스도 마찬가지고 잘커야지 카운터가 가능한 부분인건 생각 안한다. 하지만 그냥 픽 자체로 거슬리는 것 그런것들이 문제가 된다 예를 들자면

상대방이 사일러스를 픽했다. 그럼 픽창에서부터 아 저놈이 타릭궁을 스틸해서 한타때 궁을 키면 골치아플텐데

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또 상대 미드 or 서폿이 질리언인데 정글로 람머스를 픽한다? 매우 엄청난 카운터로 변한다.

필자가 적어둔 카운터는 대부분은 조합을 맞춰주는 편

 

3줄 요약

1. 마타를 카운터 칠려고 조합안보고 픽하지 마라

2. 마타를 카운터 치고 싶으면 조합으로 카운터 쳐라

3. 마타를 막기 위해서 마이 or 타릭을 억지로 하지 마라


Rammus(람머스) : 할만하지만 짜증나

도발때문에 그냥 방관템을 올려서 이놈을 죽여버릴거 아니면 수은을 사야함 마타이기 때문에 반사딜로는 잘 안죽음


Udyr(우디르) : 마이기준에선 op챔

1ㄷ1은 거의 불가능 무조건 타릭과 2ㄷ1이나 2ㄷ2로 유도해야함 용사빌드라면 순삭당하거나 역으로 순삭하거나 문제는

잿불빌드로 어그로핑퐁하면서 cc넣어주는 우디르들은 정말 빡침


Shen(쉔) : 팀원을 매우 잘 지켜서 빡침

기사의 맹새같은 서폿팅 템트리를 가거나 탱템 위주템트리를 가는 쉔이 작정하고 1명 지키면 그놈 잡기는 졸라게 어렵다. 왜냐하면 마이는 평타기반의 딜러인데 쉔이 마이한테 도발을 걸면 그 시간동안 마이는 딜로스 나고 그 후 w를 깐다? 오우 쒯;; 마이가 쉔이 짜증나는 이유는 w때문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냥 평타딜이 안박힌다.


Renekton(레넥톤)  :그나마 할만함

요즘 대회에서 쇼진 레넥톤 때문에 레넥톤이 미드 or 탑에서 자주보이는데 운이 좋다고 해야하나 안좋다고 해야하나

정말 애매하다. 왜냐하면 레넥톤은 라인전 깡패챔프인데 마타상대로 미드 레넥톤이 나오면 레넥톤팀도 마타와 비슷한 시너지를 챙겨줘야하는데 (레넥 + 세주아니 or 엘리스) 이렇게 2시너지를 맞춰도 마타보다 효율이 별로고 이긴다 하더라도 그대로 스노우볼이 안굴러가면 결국은 마타를 못막는다. 그리고 레넥톤과 시너지를 안맞춰주면 당연히 마타한테

2ㄷ2교전도 지고 1ㄷ2로 못버틴다. 필자의 레넥톤의 못버틴다 = 레넥톤이 라인전에서 시에스를 받아먹기만 한다.

그러면 레넥톤의 픽은 솔랭에서는 의미가없다고 생각한다. 시에스만 받아먹으면서 클거면 레넥톤보다 훨 좋은 챔프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면 이번에 탑으로 나온다면 상대 탑라이너를 찢는 레넥일때 상황을 생각해보자.

상대 탑라이너를 1~2따는 레넥톤은 별로 안무섭다 그냥 1코어쇼진 타이밍만 사려주면 그다음부턴 알아서 죽는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아는 솔랭 패왕 레넥톤의 경우는 이제 마타의 카운터격이 된다. e스킬로 압도적인 도주 / 추노

w로 확정cc q로 피흡 r로 피뻥 마타가 싫어하는 도주기 cc기 어그로핑퐁기 다 가지고 있는셈


Rek'Sai(렉사이) : 다이브 면역

일단 마이는 렉사이한테 상성이 안좋은 편이다. 왜냐하면 렉사이의 w스킬은 알파로 씹는게 거의 불가능하고 그렇기에

선빵을 치기에는 w라는 확정cc때문에 역관광을 생각해야 해서 조심해야 하고 그렇다고 그냥 파밍만 하기에는 렉사이의 시야가 없는 장소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갱킹을 다 피하는 라이너는 없을거다. 그리고 만약에 렉사이가 마이를 선빵 쳤는데 마이가 렉사이의 풀콤을 잘 씹으면 마이가 이기지만 (렉사이 r을 마이의 q로 씹는게 몬스터가 없어도 가능)

e나 r중 재대로 맞으면 이기기 힘들다. 그러면 마타의 경우를 생각해보자.

마타는 마이와 타릭이 6렙찍으면 거의 100% 1라인 다이브를 한다. 여기서 렉사이가 정말 짜증난다.

미드 다이브를 예시로 들어보자. 미드에서 다이브를 치는데 렉사이가 갑자기 칼날부리에서 e쓰면서 튀어나와서

마이를 뛰우면 마이는 약 1~2초가량 힘을 못쓰는거고 거기서 이제 렉사이를 때리면 렉사이는 자신의 r로 핑퐁을

한다. 이제 그럼 타릭의 궁은 풀린지 오래 그렇다면 타워안에서 2ㄷ2를 이기는건 매우 힘든거다.


위 설명한걸 영상 1개로 요약한 것

템상태는 (렉사이는 파랑강타 1개 마이는 용사였다.)


Talon(탈론) : 좀 싸우자

티아멧 뜨는 순간 그냥 미드에 없다. 하루종일 모빌신고 로밍다니고 그럼 우리팀이 탈론에게 당하면 이제 탈론은 풀리고 당연히 상대팀 라이너도 풀리면서 게임이 그냥 순식간에 터져버린다. 그렇다고 다이브 할려면 궁극기로 은신해서

딜로스가 생기고 망하는 대표적인 카운터


Pyke(파이크) : 쒸이벌

도주기가 진짜 쒸이벌 한놈 그냥 여진들고 그랩 E콤보 쓰면 타릭궁은 날라간다.

그리고 마타의 2ㄷ1 or 2ㄷ2의 강력함은 이녀석은 모빌신고 갑자기 5초만에 등장하더니 2ㄷ3을 만들어버린다.

성장력도 미드라이너급이라 무시하기 힘들다.


Elise(엘리스) : 거미 **

고치를 타이밍봐서 지금! 하면서 예측하는거 아니면 피하기 더럽게 어렵고 그렇다고 안피하면 스턴도 졸라길고

먼저 물기에는 엄청난 생존기가 있고 존야까지 올리는게 가능해서 2단 어그로 핑퐁까지하는 그냥 ㅈ같다.

물론 이놈이 말린다면 그만큼 편한놈이 따로 없다.


Rengar(렝가) : 졷냥이

그냥 잡기가 드럽게 힘들다. 렝가도 마이와 마찬가지로 r스킬이 이속증가인데 마이 r급으로 빨라서 추노가 졸라게 힘들다. 그냥 납두기에는 상당히 까다롭고 w 피흡량이 진짜 장난아니다. 그리고 만약에 렝가팀에 아이번이 있다면 진짜

역겨워서 그냥 닷지를 추천하는 정도 진짜 심한경우 마이궁 끝날때까지 때려도 안죽는 경우가 있다.


Gragas(그라가스) + Yasuo(야스오) : 야라가스

흔히 말하는 2인 시너지 조합이 있다. (마이타릭 , 레넥엘리스 , 카밀갈리오 , 녹턴쉔 , 녹턴갈리오 , 렝가아이번 ,루시안 브라움 , 시비르유미 , 이렐세주 , 카밀세주 , 리신르블랑 , 카이사노틸 , 가렌 유미 등등등)

대표적으로 솔랭에서 자주보기 쉬운 2인 시너지조합이며 장인끼리 쓰는거 아니면 별로이기에 보통 하는 사람들은 잘한다. 그리고 당연히 다른2인시너지 중 마타하고 대적하기 가장 좋다고 할만한 2인시너지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를 한번 살펴보자. 일단 마타가 이길 상황을 보자

서로 6렙이 된 2ㄷ2 미드교전이 열렸다. 마이타릭이 선푸쉬를해서 이득을 볼려던걸 야라가스는 그걸 막을려고 포식자를 키면서 그라가스가 궁극기를 사용한다. 그럼 마이는 피할려고 알파를 사용할거고 알파가 빠진걸 확인한 그라가스는 바로 배치기를 사용 여기서 타릭이 바로 궁극기를 킨다면 타릭이 잘한거다 바로사용하면 딜이 중간부터 무적으로 씹힌다. 타릭궁이 조금이라도 늦으면 바로 야스오 궁극기에 폭딜로 개피가 되버린다. 명상때문에 죽지는 않음 그러면 이제 마타의 알파 + 스턴으로 스킬이 다빠진 그라가스나 무리해서 들어온 야스오를 잡아버리면 이론상 마타가 이긴다.

하지만 이제 카운터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적어보겠다.

아까와 같은 상황인 서로 궁극기는 찍었고 마타가 선푸쉬를 하는 상황 내가 그라가스라면 알파로 자신의 궁극기를 반응못하게 그냥 시야가없는 곳에서 궁극기를 던져버리고 풀콤보 쓰면서 야스오도 같이 풀콤보 쓰면 명상쓸 시간조차 없고 바로 녹는다고 생각한다. 필자가 말하고 싶은건 마타를 상대하고 싶으면 마타와 같은 2인 시너지가 극대화하는 조합을 활용하라는 소리다.


마타와 시너지가 좋은 챔프

마타는 기본적으로 마이의 캐리력을 올려주기 위한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마타와 시너지가 좋을려면 당연히 답은 간단하다. 시팅을 해주는 챔프 or 라인전 단계에서 잘 버텨주는 챔프


Garen(가렌) : 가붕가붕

우리팀에 가렌이 나온다면 3가지중 1개라고 생각한다.

1. 가렌 모스트 2. 카운터 픽 3. 던짐

마타는 구조상 갱을 가기 쉬운편은 아닌데 그렇기에 다른라인은 알아서 잘 버텨야 하는데 가렌이 정말 버텨주는건

인정해줘야하는 부분이다.


Aatrox(아트록스) : 적폐쉨

라인유지력이 진짜 넘사벽이다. 그리고 라인전 자체가 매우 강해서 갱안가줘도 2ㄷ1하는경우도 있다.

여기서 역할을 굳이 나누자면 아트 - 마타가 크는동안 시간을 버는 탑 / 마타 - 성장하여 후반 캐리를 하는 미드정글


Yummi(유미) : 냐옹이쉐리

마타 때문에 바텀이 갱을 못받아서 망해도 그냥 마이옆에 붙어서 시팅해주면 된다.

e스킬로 마이의 이속증가 r스킬로 알파 후 타릭의 스턴과 + 유미의 속박의 콤보는 진짜 엄청나다.


Kled(클레드) : 최고의 이니시

이놈은 안버틴다. 그냥 상대라이너를 졸라 패버리고 내려온다. 그리고 마타와 같이 궁극기로 날라댕기면 게임이

알아서 터져버린다.


Kayle(케일) : 기도메타

이놈이 안터지고 무난히 성장한다면 1 2 2 운영으로 바텀이 미드를 막기만 케일과 마타는 그냥 뚫어버리는 압도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만약에 망하더라도 그냥 무적 + 무적 시너지를 보여주면 된다.


Zilean(질리언) : 할배갓

진짜 상대편이면 그렇게 죽이고 싶은 녀석이 우리팀이면 그렇게 살리고 싶은 이상한 녀석

질리언의 이속증가는 마이하고 시너지 갑이고 실수로 무리해도 궁극기로 살려주는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Karma(카르마) : 도벽중독

탑가면 도벽으로 하루종일 돈뜯고 다니는 손버릇이 나쁜 챔프입니다.

라인전은 반반만 가고 그냥 한타에서 r + e 해서 마이한테 버프만 주면 됩니다.


Sona(소나) : 소나타?? ㄴㄴ 소나마타

실제로 몇번 생각보다 많이 해본 조합입니다. 필자는 마이원챔이였는데 소나타 메타에 소나타 듀오를 만나면

진짜 너무 기쁘더라고요 그냥 시너지가 최고입니다. 소나타만 해도 엄청난 시너지라고 유튜브에도 나오고 대회에도 나오고 하는데 거기에 마타까지 더해지면 진짜 엄청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리시받고 리시받은쪽 정글 2캠먹고 라인

안먹은 3캠쪽 먹고 다시 라인 이런식으로 무한 반복해서 첫귀환용사면 매우잘큼


초반 운영법

용사가 떠야지 괴물사냥꾼이 사라지기 때문에 용사전에는 라인에 자주는 안감 포탑에 박히는거 처리하는 정도

바위개 싸움 2ㄷ2이기는놈 거의 없으니까 대부분 싸우면 이김 


중반 운영법

 용사 인피 유령무희 3개뜨면 그냥 알파평평에 사라지는 수준이니까 타릭궁만 돌면 계속 싸움 걸면 됨

대지용있으면 언제든지 바론 트라이 가능 사실상 없어도 가능한데 있어야 순삭함


후반 운영법

 집중력싸움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라이너가 마타안당해주면 선푸쉬해서 로밍위주로 터트려주면됨 타릭궁받고 다이브치면 커버가안됨


챔피언별 대응법

 경험


마치며

타릭공략은 마스터를 찍는다면 적겠습니다.

친추는 받지만 친추를 하기전에 댓글로 자기 닉네임이 ""이니 친추 받아주세요 이런식의 말씀이 없으시면 거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릭유저여도 말씀은 주고 친추넣어주면 좋겠습니다.

클럽은 장인클럽아니면 안받습니다.

오타 지적 받습니다.

피드백 받습니다.

저보다 마이 잘하는 분의 훈수도 듣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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