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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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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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고양이는 도도할 때 빛이 나는 법

- Toghost(2019-07-16, 조회수: 2713)

우리들의 진정한 친구 고양이 " 유미 "

겉으로 귀엽다고 얕보다간 큰 코 다친다.

말랑한 고양이 주먹에는 날카로운 발톱이 있 듯이

유미라고 만만하게 봣다가 큰 코 다치는

날카롭고 예리한 유미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유미로만 플레4를 찍었습니다.

 진지하게 보기 보단 참고사항이나 재미로만 봐주셧으면 하네요

 수정해야될 사항이나 다른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사실 모든 룬을 써봣는데  콩콩이 제일 낫습니다.
신비로운 유성
유성 유미의 장점

딜 하나는 확실히 쌔다.

유성 유미의 단점

유성의 특성상 스킬을 여러대 맞춰야 스킬 쿨이 줄어드는데
유성의 쿨을 줄여놓기에는 유미 스킬자체가 쿨이 초반에 너무 길다.
그리고 이동기로 쉽게 피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콩콩이 소환

콩콩이 유미의 장점 

확정딜링 , 아군 생존력 업 , 생각보다 짧은 콩콩이 사용대기시간 (거리에 따라서 달라짐)

콩콩이 유미의 단점

너무 밸런스 있게 퍼져있다보니 뭐하나 나쁘다는 걸 찾기 힘듬
이 말 뜻은 딜이 생각보다 약하다,  쉴드양이 생각보다 구리다
이런 딜레마를 만들기 충분하다.

빙결 강화
빙결 유미의 장점

궁 + 빙결 시너지가 매우 좋아서 한타 지배력이 크다.
유미 패시브와 상성이 좋아서 소규모 한타때 CC + 아군쉴드를 동시에 챙길수있다.

빙결 유미의 단점

다른 룬들과는 다르게 아군 서포팅이 좀 약한 편이다.

수호자

수호자 유미의 장점

주변의 아군의 생존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위협적인 순간에 세이브 능력이 탁월해진다.

수호자 유미의 단점

대신 모든 유틸을 버려서 만든 능력이다.



그외에 나머지룬

유미를 맞지 않을 뿐더러 겁나 쓸모가없다.
즐겜용으로 쓰길 바란다.


절대 불변의 법칙  [     ,      ]



간혹  를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번 공략 유미는 공격적인 유미보단

극한의 서포팅과 견제만으로 만들어가는 유미라 점화를 쓸 일이 거의 없다 싶히 합니다.


힐을 드는 이유

E 스킬이 쿨타임일때 긴급사용 밑 낚시플레이에 용이

탈진을 드는 이유

암살자, 브루져등 진입 시 물몸인 아군에 생존률을 대폭 상향시키고

또한 추노 시 슬로우용 cc기 하나 달고가는 원리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맞춘다.



  힐 잘해준다.



  괜히 나댓다가 죽지말자.



  도오오오오오오오올지이이이이인!!

스킬 활용 팁

 추후 동영상업로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유동적이나 상대팀이 견제 빡세면 포션2개

만만하면 제어와드를 하나 들고가면됩니다.




 어떤 유미든 모든 유미가 코어템으로 들고가는 성배

성배를 드는 이유


Q로 견제 후 아군에게 힐을 주면 E의 회복력이 장난아니게 많이 오른다.
또한 콩콩이에도 터지고 힐스펠에도 터지기 때문에 무조건 1번째 코어는 성배다.

P.S 다음 오는 유미패치때 패시브 마나회복이 사라진다면 악마의 고서보단 무조건 성배를 들고가야된다
이유는 유미는 초반마나가 엉청 부족한데 패시브 회복이 사라진다면 체감이 클것이다.


2번째 코어는

 Or 

이 경우는 숙련도에 따라 갈라지는데
필자는 돈이 된다 싶으면 무조건 메자이를 올리기는 하나 상대적으로 메자이가 저렴하므로
돈이 된다면 성배가고 돈이 안된다면 메자이를 간다.

또한 쿨감이 필요하다 싶으면 인장사고 성배하위템인  을 들어주는 편이다.


3번째 코어 

 Or   2번이랑 동일


4번째

 유미는 주문력이 오르면 딜도 오르지만 아군도 쌔지고 아군이 쌔면 유미도 덤달아 뻥튀기가 된다.
힐량도 늘어나고 전반적으로 극 주문력이 필요한 아이다. 그러므로 필쑤인 아이템 중 하나가 라바돈이다.


5번째

  높은 주문력 부가적인 딜 넘처나는 쿨감을 주문력으로 변환시키는 ê¹¨ë‹¬ìŒ랑도 잘맞다.

6번

 일단 서폿인데 이제 진짜 갈꺼없을때 올린다.

장신구

 쓰다가 서폿템 업글되면   로 바꾸고 시야장악하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유미가 Q견제를 해도 여진W 선마 럭스면 힘든 감이 없지않아 있다.

특히 긴 사거리 때문에 아군 원딜이 많이 고통받는 구도가 잘 나온다.

견제는 W 보호막땜에 막히고

럭스 견제는 막을 방법이 잘 없긴 하다.
파이크
아군이 처형당하면 1+1 이다.

하지만 최근 너프로 필밴보단 상황봐서 밴해주자.
카르마
럭스랑 상황은 비슷하나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CC기가 조건부고 사거리가 짧아서 나름 상대할 만 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쓰레쉬는 숙련도에 따라 다르긴 한데

E각만 잘피하면 그냥 돈주는 ATM 기계다.

실컷패주자.

다만 우리팀 원딜이 손이 잭스면 많이 힘들어진다.

참고로 유미평타사거리 = 쓰레쉬 E각
블리츠크랭크
쓰레쉬랑 같은 원리

E펀치 판정이 좋아서 생각보다 W가 잘 끊긴다 조심해야된당
나미
고양이라 물고기가 정말 만만해서 그냥 마우스만 휙휙해도 상대하기 정말 쉬어요!
부가적으로 유미는 챔피언마다 하는 방법이 다 틀리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플레이 해주면된다.

그럼 거의 상성이 없다 싶은 챔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나올때 까지 사린다. 나오고 나면  패고  힐하고 

초반 운영법


  성배가 나오기 전까지 패시브 쉴드를 잘채워서 우리 원딜에 HP를 보존해준다.
 그리고   서폿이든 원딜이든 걍 줘패자 쿨되는대로 패자.
 나올때까지 사리고 나오고 난 뒤에는 깜짝 힐 낚시가 가능하다.
 
 딜러한테 잘 붙어 있다가 다이브상황이 될 때 딸피에서 반피로 만들어주는 기적을 보여주면

 적들이 아주 좋아죽는다. 성배는 꼭 뽑고 나대도록 하자.

 
중반 운영법
 가 나왓을 것이다.

 우리팀에서 제일 쌘 사람한테 붙어 있거나 제일 튼튼한 사람한테 붙어있자.

 (이니시에이터 Or 원딜)
 
 그리고 이니시 & 세이브 플레이를 해주면 된다.

 주의사항 ) e만 써줄게 아니고 상황봐서 내려서 평타치고 다시들어가야된다. 

  패시브에도 쉴드가 ap계수가 묻어있기 때문에 정말 한 끗차이로 살리는 경우가 많다. 


 궁극기는 한타가 시작될 때 그냥 써주면된다.

 (진영 붕괴 , CC기 , 추노)

후반 운영법
 후반부터는 유미도 굉장히 쌔기 때문에 Q견제 잘하면서 팀원과 합의해서 함께 이니시에이팅을 걸고
 
 이니시에이팅이 끝나면 힐서폿의 의무를 다하면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유미의 팀파이트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크게 진입형과 서폿형이다.

 진입형은 암살자와 브루져를 위한 방법인데
 
 보통 암살자와 브루져들은 선진입을 위해 들어가야되는 포지션이라

 포커싱이 몰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포커싱에 생존력을 올리고

 슬로우 묻히고

 살리고도 하고 빠르진입을 위해 이속을 올려주고

진입하고서 보통 점멸이나 이동기가 빠지면 브루져나 암살자들은 힘이 빠지는데

그 현자타임을 매꿔주는

로 CC역할도 해주면된다.




             후방 지원형



사실 이 경우가 유미캐리가 잘 나오는 경우다

주요 딜러인 원딜 밑 메이지들을 보호하고 진입경로를 차단 밑 진영 붕괴를 시키는 플레이가 요구된다.



 포킹 후  성배스택 쌓고

암살자 Or 브루져들 진입 시 깜짝 힐링을 보여주면서 역관광 구도가 잘나온다.

특히 진입타이밍때   를 써주면 상대입장에선 정말 난감하기 그지없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 예정.

마치며
사실 초보자가 하기에는 유미는 매우 어려운 챔프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숙련도에 따라 정말 천차만별의 플레이가 나오는 챔피언이기도 하고요.

보통 버스챔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유미도  충분히 캐리능력이 충분한 잠재적인 챔피언이고

이해와 숙련도에 따라 정말 극과 극을 달리는 챔프입니다.

쉬워보여도 어려운 그 고양이 도도한 유미 이 공략글로 도움되셧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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