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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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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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중급자 용으로 다른 공략글이나 영상에서도 많이 다루는 콤보에 대해서는 생략한다. 사실 눈치껏 w를 사용해야 하는 렝가에게 콤보는 그닥 중요하지 않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솔킬을 줘서 키우지만 않으면 막 말도 안되게 강해지진 않으니 팀원에게 욕 먹을 일도 없다.
이 친구도 최대한 상대를 안 하는게 최선.
점화를 들어도 킬 따기 어렵고 텔포를 든 경우에는 솔킬내기 거의 틀렸다.
일정 시점 이후부터는 갱도 소용없고 6렙 때 조심해야하는 챔프 중 하나.
정복자, 여진 볼베 만나서 2~3렙에 깝죽거리다 죽고 한없이 말리지 말고.
걍 혼자서는 상대를 하지 말자.
속도가 어느정도 붙었다면 q로 달려오는 것도 가볍게 무시할 수 있다.
점멸 q 거리를 안 주는게 중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로 한번 잡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잡을 수 있다.
대신 한번 죽으면 후반에 역전 되기도 함.
매번 말하지만 '안 죽는게' 중요.
필자는 그대들에게 심심한 애도를 건넨다.
라인전은 솔킬 욕심 없이 무난하게 간다. 다만 탐식의 망치와 똥신, 상황이 괜찮다면 기동력을 빨리 올려서 초반 싸움에 빨리 참여함으로써 뼈이빨과 끈질긴 사냥꾼의 스택을 모아두는 것이 좋다. 렝가가 초반에 강하다는 장점을 살려서 4스택 qq 딜교를 1렙에 해두면 좋고 보통 다이아 이상 티어의 친구들은 렝가 상대로 3렙까지 사리고 본다. 6렙까지 사리기도 하니 조심. 기발에 이속 20%가 있는데 왜 착취와 정복자를 드느냐하면 기발은 라인전이 약해서 안 그래도 힘든 상대가 더 힘들어질 수 있다. 초반에 강할 때 적당히 딜교도 할 줄 알아야 하는데 기발을 들고 정복자 상대로 잘못 들어가면 뼈도 못 추리기 때문이다.
더 자세한 운영법은 아이템을 설명하면서 적시하였다.
마지막 정리한다는 셈치고 예를 들어 필자가 하는 운영에 대해 설명한다면,
1. 내가 탑을 미는데 상대팀도 한명 인원분배하는 경우.
이 경우에는 그 한명이 보이자마자 우리팀이 있는 미드나 봇 등으로 달려가서 4대5 한타를 열어버리면 된다.
상대의 한명이 텔을 써서 따라오려는 기색이 있고 한타가 성공적이지 못한다 싶으면 얼른 도망쳐라.
애초에 렝가가 이니쉬를 연 상황이기 때문에 렝가한테 딜이 집중된 상태고
너만 살아남으면 다 살 수 있다.
2. 내가 탑을 미는데 상대방이 포위식으로 다가온다.
궁쓰고 작정하고 튀면 이속 렝가 속도를 거의 절대로 못 잡는데(바람까지 먹으면 걍 말이 안 나옴)
이왕 궁을 뺀 거 엄청난 이속으로 이리저리 달리며 상대방 위치를 특정하고 그 사이사이에 허점이 보인다싶으면
들어가서 이니쉬를 걸어도 된다. 아니면 그냥 도망쳐 빠짐으로써 상대방에게 동선 손해 입히기.
3. 아무도 안 온다.
우리팀은 합류하라고 아우성을 칠 때,
당신은 말하면 된다. 야야 거리만 주지마. 무조건 대치만 해!
Q와 강화Q 삼위일체 등으로 당신은 엄청난 속도로 타워를 철거할 것이며
상대도 심상치 않음을 느끼다 결국엔 인원분배를 하고 만다.
이때가 되면 이미 늦어 포탑 1~2개 정도는 밀 수 있는데,
여기서 이득을 끝낼 게 아니라 상대가 인원분배를 해버리면 1, 2번의 경우로 되돌아가서
운영하면 된다.
라인을 관리하는 것도 꽤나 중요한데
우리팀 미니언이 질 것 같은 상황을 계속 만들어서 미니언을 디나이 시켜야 한다.
그래야 시에스 격차를 벌릴 수 있고.
저런 상황을 만들면 상대가 인원분배를 해서 시에스를 접수하러 오는데
이때 단순히 도망치면서 1, 2번 운영각만 잴 게 아니라.
각이 안 나오면 그냥 상대 혹은 우리 정글이 잘 안 먹는(돌거북 두꺼비) 몹들을 챙기면서 최대한 이득을 보려고만 하면 된다.
추가로 정석 이속렝가 템이 나왔다면 상대가 제 아무리 포식자로도 따라올 수 없고
바람용이 있는 상황에서 끈질긴 사냥꾼이 5스택에 궁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유체화 헤카림으로부터도 벗어날 수 있다.
헤카림한테 따라잡힐 때쯤이면 아군 적군 모두에게서 많이 떨어진 시점이라 적당히 W로 피회복하면서 도망치면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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