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0
0
0
2/3
▣M1 한국섭 아무무 장인1위▣ 시즌2~시즌9 무무킹 땅꾸녕의 정글아무무 간단 공략

- 땅꾸녕(2019-07-17, 조회수: 10500)



안녕하세요.
시즌2~시즌9까지 아무무 정글을 플레이한 땅꾸녕입니다.
※시즌8쯤 갑자기 불건전한 소환사명이 돼서 땅꾸넝으로 닉네임 변경을 했습니다!

인벤 공략글은 보시는 분들이 편하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짧고 간결하고 필수적인 것들만 설명하는 식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정글 운영법, 스킬 활용과 마법공학벨트를 이용한 스킬 콤보 등등 더 상세하고 어려운 내용들은 개인 방송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twitch.tv/kts2357 아프리카TV 방송국
http://bj.afreecatv.com/kts2357 트위치TV 방송국 

제 공략글댓글이나 방송으로 많은 질문 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무에 대한 꿀팁이나 노하우를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면 같이 공유하는
그런 곳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     꼭 봐주세요!!!!!!!!!!!!!!
2019.07.17 
오늘은 여기까지만 작성하고 계속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아직 어떤 상황에 딜무무를 가고 탱무무를 가는지와 템트리
아무무 정글캠프 도는법 (레드시작? 블루시작? 칼날부리시작?)
게임 운영법, 스킬활용법, 마법공학벨트 이용법 등등 아직 많이 아예 작성하지 못했는데
동영상과 함께 준비해서 가져오도록하겠습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왠만하면 여진 아무무를 고정적으로 쓰는편입니다.
FontOfLife(생명의 샘)Demolish(철거) 둘 중 하나로 드는 편인데 FontOfLife(생명의 샘)을 드시면 소규모 싸움이나 한타에서 효율이 좋고

Demolish(철거)을 드시면 소규모 싸움이나 한타에서 승리한 후 타워 골드를 뜯거나 빠른 타워철거를 통해 좀 더 골드이득
을 볼 수 있습니다. (철거룬이 없으면 상대방을 죽여도 아무무의 매우 느린 타워 깨는 속도 때문에 이득을 보기 힘든 상황을 많이 겪으실 수 있습니다)

* 저도 아직 둘 중 어떤게 더 좋은지 몰라서 연구 중이니 테스트 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CheapShot(비열한 한 방)SuddenImpact(돌발 일격) 둘 중 저는 CheapShot(비열한 한 방)를 씁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딜무무 일 경우                          
           CheapShot(비열한 한 방)             SuddenImpact(돌발 일격)
        
초반                    >                   초반 효율 비열한 한방이 더 좋아요                             

후반                    <                   후반 효율 돌발 일격이 더 좋아요

2. 탱무무 일 경우
           CheapShot(비열한 한 방)             SuddenImpact(돌발 일격)
        
초반                     >                  초반 효율 비열한 한방이 더 좋아요                          

후반                     >                  후반 효율 비열한 한방이 더 좋아요

요즘 게임은 다 초반에 판가름이 나기 때문에 초반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CheapShot(비열한 한 방)을 듭니다.
----------------------------------------------------------------------------------
룬 능력치는 상대방 정글이 AD면 방어력 
              상대방 정글이 AP면 마저나 체력 들어주세요. (정글링에서 피관리하기 힘든분들은 그냥 방어력이나 체력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상대 정글이 탱정글 일 경우 정복자룬을 드는 것도 괜찮습니다.
Conqueror(정복자)을 통해 고정피해를 줄 수 있고 탱정글들은 CC기가 많은편인데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통해 
CC에서 조금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탱무무 스킬트리
 위에 스킬트리는 딜무무 스킬트리이고 탱무무일 경우는 R-E-Q-W 순으로 마스터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콤보
아무무는 엄청난 피지컬로 스킬을 쓰는 챔프는 아니지만 Q스킬의 적중률궁플을 얼마나 잘 쓰는지 에 따라 
게임의 승패에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니달리, 카서스, 킨드레드, 트런들, 올라프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카서스가 제일 힘들어서 항상 1순위로 밴하고 시작합니다.

팀이 카서스를 밴해줬으면 2순위로 킨드레드를 밴해줍니다.
카서스
킨드레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