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00 (+32.0) | 844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79 (+1.5%)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4 (+0.5) | 1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45) | 14.85 |
방어력 | 30 (+4) | 98 | 마법 저항력 | 28 (+1.3) | 50.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7) | 669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지배룬으로는 돌발 일격과 시야 수집을 들어줍니다. 무슨 말인지 대충 짐작은 하셨겠지만, 설명해보자면 트타는 딜교가 약한대신 맞다이가 굉장히 강합니다. 스킬 하나 정도는 생존기로 사용하는 다른 원딜들에 비해 트타의 로켓 점프는 앞점프로 쓸 때 데미지+슬로우가 묻고, 의 스택도 1 쌓아줍니다. 이는 서포터의 cc기와 연계했을 때에 적 한 명을 순삭시킬 수 있는 데미지를 얻을 수 있단 얘기가 됩니다. 또한 순삭이 목적이기 때문에 집중 공격과, 최후의 일격을 주로 들어줍니다. 다만 상대의 견제가 너무 심할 것 같으면 최후의 저항으로 기를 모으고 있다가 들어가도 좋습니다. 이는 상대가 딜은 쎄지만 도주기가 부실할 때, 봇을 터뜨리고 빠르게 강해지기 좋습니다.
사실 그 옛날 명성과는 달리, 트리스타나가 왕귀형 원딜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극후반에 생존은 좋아도, 딜이 나오지 않고 사거리도 예전만 못하기에 그런 것인데, 이 폭풍의 결집 룬은 그런 트타의 후반 캐리력을 약간이나마 돌려주죠. 또한 이 공략의 핵심은 쿨감인데, 이 깨달음 룬은 중반 트타의 딜과 유틸을 꽤 많이 올려주게 됩니다. 이는 템셋팅 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만, 마법 룬은 각각 10레벨, 10분 후에나 효과가 나타나기에 초중반에는 없다고 생각하고 게임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약간은 생소하죠? 하지만 트타는 놀랍게도 점프를 제외하면 논타겟팅 스킬이 없습니다. 이는 상대 봇듀오가 견제가 매우 심할 때 cs를 절대로 먹을 수 없다는 뜻이죠. 비슷한 류의 원딜인 베인은 구르기나 해서 파밍이 되지, 트타는 e패시브 때문에 원거리 미니언 3마리 중 2마리라도 먹으면 다행입니다. 그렇기에 아군 서포터가 힐이 없고, 상대의 견제가 매우 심할 것 같은 경우,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고, 도란 방패로 맞으면서 파밍하는 것을 노려줍니다. 나머지 하나는 소생이나 과잉 성장 중 본인이 좀 더 낫다 싶은 것 들어줍니다. 이 룬은 초반에 트타가 안 망하기 위해 드는 룬입니다. 망해버리면 템트리고 뭐고 없습니다.
마지막이네요! 영감 룬은 거의 모든 원딜의 대표적인 룬으로 알려져 있죠! 마법의 신발과 비스킷 배달은 거의 모든 원딜에게 정밀+영감 룬을 들게 만들어주었는데요, 저는 여기에 우주적 통찰력을 추가드리고 싶습니다! 신발과 비스킷 드셔도 무방하고, 둘 중 하나를 우주적 통찰력으로 바꾸어 주어도 좋습니다! 스펠과 최대 쿨감 5퍼센트 때문인데요, 이는 이후 아이템 세팅에서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딸피 미니언에 e+평으로 타워에 박힌 몹 정리하거나, 딜교에 쓸 수 있습니다.
타워에 e를 쓸 수 있는데, 상대 미니언이 오는 타이밍에 맞춰 쓰면 원거리 미니언이 딸피 남거나 다 정리되어서, 포탑 골드 벌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상대 챔피언이 맞으면 타워 어그로가 끌리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거나, 3타만 치고 빼는 것도 방법입니다.
라인전은 이기거나, 버티거나 둘 중 하나로 갑시다. 망하면 진짜 얜 답도 없습니다.
라인전 이기고 왔다고 깝치면 생각보다 잘 죽습니다. 항상 안전한 도주로를 생각해 두어야 점프로 도주할 수 있습니다.
후반에 원딜 역할이래봤자 딜 잘 넣고 사는 거지만.. 팀원이 던지면 그것도 힘들어서 팀원 안 던지게 맵을 잘 봅시다
첫 공략은 아니지만 나름 정리도 깔끔하게 하고 열심히 쓴 공략들이 날아가서 조금은 주저리주저리 적게 된 것 같네요... 나중에 다시 보며 정리하겠습니다. 써 보신 분들은 꼭 피드백 부탁드려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