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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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즈는 왜 딜이 안나올까?
*** 평가와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평가 나쁜 평가 모두 감사하고, 써보시고 댓글에 후기로 남겨주셔서 많은 분들이 댓글을 통해 더 많은 팁을 배워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의!!) 평소에도 이즈를 잘하셨던 분들은
사실 스킬 마스터 순서나 템트리를 아무렇게나 가도 잘합니다.
이 공략은 평소 이즈리얼이 어렵고 힘들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공략임을 밝힙니다.
이즈를 하다보면 느낍니다.
CS 먹기 힘들고, 논타겟 스킬 맞추기는 어렵고, 손은 짧고, 물몸이고, 피흡도 없고...
'이즈 왜이렇게 어렵지?'
실제로 이즈는 어려운 챔프로 소문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특성들 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이러한 챔프 특성에도 불구하고 이즈리얼을 잘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
이 공략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 보세요.
카이팅? 무빙? 생존?
그런거 잘 못해도 됩니다.
지금까지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이즈리얼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이제는 게임을 캐리하고, 딜량 그래프에서 압도적은 길이를 뽑내는 이즈리얼을 보시게 될 겁니다.
저도 항상 이즈를 하면 드럽게 못해서 욕을 먹었지만
이 이즈를 한 이후 게임을 캐리하는 이즈로 바뀌었습니다.
상대 원딜이 나보다 무빙이 화려하다? 카이팅을 잘한다?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이 이즈는 순수 딜량으로 승부합니다.
한번 써보시고 어떤지 댓글 남겨주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2) | 95.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편적인 이즈와 동일. (제드, 탈론등 원콤암살자가 나올시
도 괜찮을듯)

원래는 공격에
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초반 라인클리어를 위해
를 들었습니다. 이즈의 초반 라인전은 라인클리어가 너무 중요합니다.


이것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래는 라인전 안정감을 위해
을 많이 들었었는데,
로 바꾸었습니다. 이즈리얼 라인전이 너무약합니다.
써가면서 맞다이까도 지기 때문에 들 필요가 없습니다. 애초에 초반에 맞다이를 까면 안됩니다. 일단 라인전 싸움은 미니언을 끼고 싸우기때문에 미니언에 Q가 맞을 확률이 있고, 그러면 걍 나가리됩니다... 이즈리얼은 초반을 넘겨야 쓸만한데 초반에 나가리나면 걍 너무말립니다.



초반에 풀피상태에서 상대랑 2대2 맞다이하는건 손해고, 걍 라인밀다가 마나떨어지고 돈모였을때 집간다음 마나체우고 템사서 빨리 복귀
하는게 BEST 입니다.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복귀, 밀려있으면 여유롭게 걸어서 복귀)

원딜이 이즈인데도 불구하고 서포터가 무리하게 들어갈시 (대표적인 example: 선2랩찍었네? 아몰라ㅇ 들어가서 킬따야지!!) 걍 서포터 살짝 뒤에서 호응좀해주다 뒤지면 ㅌㅌ 하는게 베스트. 절대 같이 죽지 마세요.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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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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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이 이즈 공략의 핵심은 스킬 마스터 순서입니다.
여기서
를
보다 먼저 올리는 이유:


여러분들은 이즈로 후반을 갔던 적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이즈의
를 터뜨렸을 때 딜이 어마무시하다는 것을 한번쯤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왜 그럴까요?

===>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 5랩이기 때문입니다.

이즈의
는 1랩 딜 80 --> 5랩 딜 300입니다. AD, AP 계수가 다 붙어 있으며 마스터시 +0.9 추가 AD, AP 계수가 무려 0.7 입니다.

(참고:
의 궁극기
는 16랩때 마스터시 220 + 0.6AP).


이즈는
를
보다 먼저 마스터했을때 무려 13랩에 300 + 0.7AP (에다가 AD 계수도 붙어있는) 괴랄한 스킬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다이애나 3랩 궁극기보다 더 쌘 딜입니다.




제가 볼 때 이건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중반 이즈의 딜이라고 해봤자
와 평타 뿐입니다. 심지어 이즈는 팔이짧아서 평타치기도 어려워요. 그래서 거의
에 의존하게 되는데, 여기에
라는 엄청난 스킬이 추가되는 겁니다.



어차피
는 스킬 회피용, 생존용 스킬로 많이씁니다. 보통 위험한 상황에 쓰거나, 아니면 싸움이 거의 끝나서 내가 비젼딜로 마무리해도 안전한 상황에서 쓰려고 항상 비젼을 아끼고 있잖아요? 여기서 큰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아, 물론 앞비젼 성애자라면 아니겠지만)






그럴빠엔 그냥
선마해서 쿨타임 줄이면서 멀리서 폭딜을 넣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쿨타임도 W가 훨씬 좋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기존에
를 마스터하면서도 잘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즈가 어렵고 힘들다고 느끼는 분들은 무조건
마스터를 권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선마를 기본으로 하고, 최대한 딜이 잘나오는 이즈를 찾기 위해 아이템 트리로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 어떤 걸 가도 상관없다. 그냥
선마하면 뭘 가도 쌔다.

1. 

저는 예전에 이 아이템이 딜 측면에서 딜로스를 발생시킨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템 자체에 딜이 없기 때문에, 이 아이템때문에 중반에 딜이 안나온다고 생각했죠.
근데
를 마스터하면 할수록
을 올려도 폭딜이 나오는걸 보았습니다. 심지어 슬로우덕분에
터뜨리기가 쉬워져요..ㅋ



그래서 저는 왠만하면 얼건을 올리는게 좋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쿨감, 슬로우, 생존, 싼 템 가격 등의 장점이 많아서요.
2. 

뽑기만 하면 이만한 템이 없습니다. 일단 주문검 효과가 기본 공격력의 200% 피해이기 때문에
의 상위템들 중 주문검 효과가 제일 강합니다.(vs
은 기본 공격력의 100% 피해).그래서 중반 타이밍에 삼위일체를 갖추면 걍 데미지가 말도안되죠.


하지만 가격이 너무비쌉니다. 3733골드나 해요.
와는 1000골드나 차이납니다. 뽑는데 너무오래걸리고, 하위템들도 그저 그렇습니다. 그래서
를 뽑은 이후 게임이 너무 터지고 내가 킬을 한번에 다주워먹어서
를 일시불로 뽑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이상 안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보라면 더더욱)



3. 

리치베인은 주문력 +80이라는 수치가 있기때문에 딜이 쏠쏠합니다. (특히
딜....)

하지만 초반에 주문검 효과를 살리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초중반 이즈는 주문력이라고 해봤자 리치베인의 80밖에 없으니 이를 극대화시키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까지만 가고
을 올린 다음
을 가보기도 했는데,



이러면 코어템을 올리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비효율적이었습니다.
다만
보다는 딜이 쌥니다.



후반 AP 딜뽕에 취하고 싶다면 리치베인이지만, 일반적으로
이 더 좋아보입니다. 어차피
딜은 뭘 가나 다 쌔니까요.











=== 저는 이즈를 어려워하시는 분일수록 하이브리드 AP 이즈리얼을 권합니다. ===
AP이즈리얼은 AD는 
까지만 가고, 나머지는 
... 를 가서 폭딜을 넣는 이즈리얼입니다.




애초에 이즈는 손이 너무 짧아서 평타를 치기가 까다롭습니다.
가 있기는 해도, 팀원이 지켜주지 않는 이상 가까이 가서 평타치려다 죽기가 너무 쉽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스킬딜을 올려서 멀리서 스킬만 적중해도 1인분이 되는 이즈를 권합니다.
이즈의 


모두 AP 계수를 가지고 있고, 특히 

는 AP를 올렸을 경우 엄청난 폭딜을 내는 스킬입니다.







나중에는
호응 하나만으로 물몸 챔프를 삭제시키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스킬쿨도 짧아서 스킬이 조금 빗나가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이 공략을 보시고 이즈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쉽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가와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평가 나쁜 평가 모두 감사하고, 써보시고 댓글에 후기로 남겨주셔서 많은 분들이 댓글을 통해 더 많은 팁을 배워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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