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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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 (1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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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마스터 미드애니장인의 챔피언별 상대법 (수시로 업데이트)

- 라므님(2019-11-03, 조회수: 126837)

안녕하세요, 애니장인 레드판다입니다.

애니는 생각보다 난이도가 조금 있는 챔피언인데요.
카운터 챔피언이 많은데다 상대가 주문포식자만 가도
원콤의 장점이 사라져버리는 챔프입니다.

그에 비해 단점은 뚜렷한 챔피언이므로 숙련되지 않은이상
사용하기 어렵죠.

이 공략은 제가 미드애니를 할 때 적 라이너에 따른 상대법과
룬, 아이템 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상위권 애니유저인 제가 알려드린다고해서 정답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제 공략을 참고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상대법같은 경우 글만 봐선 잘 모르고 영상과 함께보거나 직접
실험을 해봐야 의미가 있습니다.


-룬이나 상대법, 템 등은 수시로 바뀔 수 있고 완벽하지 않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보기 위한 공략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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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 이제 애니 E패치 이후로 애니의 단점이 커버되어 포식자는 거의 들고있지않습니다.
제가 한계에 부딪히는 점수가 오면 또다시 포식자를 선호할지모르지만 현재 마티에서는
감전, 유성만 들고있습니다.


11/02.

필자는 원래 상대 라이너에 따라 어떤 룬이 좋을지 생각하며 연구했지만 현재는 매판 5:5조합에 따라 그때그때 어떤 룬이 가장 좋을지 생각해서 룬을 듭니다. 최근 룬을 찍는 방식에 대해선 추후 추가로 넣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1이하까진 제 룬이 잘 통하니 그냥 공략대로만 하셔도 무방합니다. 공략룬은 제가 1:1라인전만 보고 룬을 연구한 것이여서 티어를 올리기에 한계점이 보였고 마티이상부터는 게임을 캐리하기 힘들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최근전적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상대법은 수시로 업데이트 됨*

- Ctrl + F로 상대 챔피언을 찾으시면 됩니다. -


Zed(제드)(제드):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첫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우선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Predator(포식자)를 가지 않는 이유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니vs제드 라인전은 초반 6랩 이전에 서로 Q딜교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요. 서로 짤짤이 딜교가 많기 때문에 유성이 좋아보이긴 하지만 제드가 도란방패를 갔을 경우 별 타격이 없기 때문에 어차피 주도권 가져가기가 어렵고, 또 제드가 4랩이 되면 그림자표창의 위력이 강하기 때문에 Q딜교를 하러 쉽게 다가가기가 부담스럽죠. 그럼 결국 초반에 이득본 딜교가 크게 굴러가지 않기 때문에 별로인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차피 4랩 부터는 제드와 딜교가 성립되면 Q짤짤이 보다는 Q+W평 콤보까지 해야만 맞딜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감전을 쓸 일이 더 많다고 보고있습니다. 게다가 6랩이 되면 더 이상 짤짤이를 날리는 경우는 거의 없고 콤보를 한번에 쏟아부어 딜을 하는 타이밍을 노려야 하는데 이 때 유성으로는 제드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저는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보다는 Electrocute(감전)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Predator(포식자)의 경우는 유성과 마찬가지로 6랩 이후 제드에게 딜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주도권을 뺏겨서 미드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라인푸쉬가 밀리면 딜이라도 이겨야하는데 Predator(포식자)를 들면맞딜까지 밀려버리니까 제드를 이길 수 있는 수단이 없어집니다. 참고로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은 포킹을 버티면서 라인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 들었습니다. 보조룬 같은 경우는 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을 들었는데요. 제드에게 주도권이 밀리지않기 위해 또는 킬을 낼 수 있는 근거를 만들기 위해 들었습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은 6랩 후 제드를 잡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딜보충 수단이라 보았고, Scorch(주문 작열)은 감전으로도 초반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Scorch(주문 작열)를 들고 딜교를 하면 제드가 거리를 잘 조절하지못하거나 애니가 피지컬이 좋을 경우는 초반라인전을 이겨버릴 수 있기 때문에 든겁니다. 


플레이팁:
1. 제드 표창은 미니언 뒤에서 맞으면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2. 제드 그림자 표창을 피할 시 대각선으로 무빙하면 잘 피해집니다. 


Talon(탈론)(탈론)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OR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첫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탈론은 초반 라인전이 강하고 로밍력 또한 최상급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가 탈론에게서 라인 주도권을 가져가지 못한다면 탈론이 로밍으로 킬을 먹고 다니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초반 라인전이 밀리지 않기 위해서는 딜이 필요하므로 Predator(포식자)는 최우선적으로 제외시키도록하고요. 그렇다면Electrocute(감전)과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유성같은 경우 보통 Q딜교를 자주하는 상대로 많이 드는 룬입니다. 탈론 같은 경우 애니가 Q를 자주 날릴 수 있기는 하나 어차피 탈론은 근거리 평타로 미니언을 먹는 챔피언이라 초반에Electrocute(감전)을 터트리기가 어렵지 않아서 굳이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을 갈 이유는 없습니다. 또한 유성을 가게 되면 6랩 때 탈론을 원콤낼만한 딜이 부족하여 패기있는 모습을 보이기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메인룬은 감전을 선택했고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같은 경우 탈론과 서로 스킬 맞교환을 수시로 하기 때문에 체력 관리를 위해 들었습니다. 이제 보조룬을 보겠습니다. 현재 제가 생각한 보조룬은 두 가지 입니다. 마법 혹은 결의룬인데요. 둘다 탈론상대로 결코 나쁘지 않은 룬이라고 생각되어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결론을 내렸습니다. 우선 두 룬의 특징부터 설명드릴게요. 마법룬같은 경우 초반이 매우 강한 탈론의 체력을 깎아놓아 로밍 혹은
백업을 가기 어렵도록 힘을 약화시키기 위한 의도입니다. 하지만 6랩 이후 애니가 탈론에게 원콤당할 수도 있다는 약점이 있죠. 반면 결의룬은 탈론상대로 죽지 않고 최소 반반이상 무난하게 가기 위한 용도입니다. 탈론은 Q스킬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녹서스식 외교)에 붙은 체력회복 특성 때문에 라인전을 수월하게 버틸 수 있는데 애니가 마법이아닌 결의룬까지 든다면 탈론에게 큰 압박감을 가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느정도는 탈론이 로밍이나 백업을 갈 여지가 있게되죠. 이 때문에 마법룬을 생각한 것입니다. 하지만 딜레마에 빠지는 것이 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으로 초반 압박을 가하더라도 6랩이 되면 애니가 저렙 구간에 비해 조금 소극적인 모습이 됩니다. 탈론이 애니를 원콤시킬 딜이 있기 때문에 만약 미드라인전 도 중 탈론이 안보일경우 밀수도없고, 시야가없다면 미리 백업을 갈 수도 없습니다. 허수아비가 되는 것이죠. 하지만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이라면 애니가 탈론에게 바로 원콤당하진 않으므로 조금은 느슨하게 게임을 할 수있게 됩니다. 결국 두 룬은 모두 장단점이 확실해 어느 것이 무조건 좋다 라곤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건 아군 챔피언이 올AD일 경우는 마법룬, AP가 2명 이상인경우 결의를 찍는 선택을 했습니다. 둘 중 어느 것도 나쁘다 할 수 없으니 각 룬을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 판에서 선택하는 것이죠. 아군에 AP가 한명도 없는 상황이라면 애니의 딜이 굉장히 중요해지므로 마법, 팀에 AP가 2명이상이라면 적이 마저템을 가서 어차피 딜이 잘 안나올테니 탱킹력을 갖추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레이팁:
탈론 W가 있을 때는 절대 앞무빙으로 Q를 쓰러가시면 안됩니다. 애니 Q사거리 625 / 탈론 W사거리 650으로 사거리가 더 긴데다 슬로우까지 묻어있어서 Q를 쓰려고 앞무빙을 치면 그냥 W2타를 맞기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론이 W를 쓰기 전까지는 Q쓴다는 생각이 아니라 피한다는 생각으로 무빙을 쳐주셔야 합니다. 이 때 W1타 정도는 맞아도 상관없기 때문에 너무 뒤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애니가 뒷 포지션을 잡고있으면 탈론은 압박감없이 라인을 밀기 때문에 탈론Q거리가 닿지않는 선에서만 포지션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애니가 앞에 있기 때문에 탈론은 평타로 미니언을 먹지 못하고 W로 미니언 막타를 먹게 되는데 이 때 탈론W쿨타임 9초동안 앞에서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탈론이 초보든 고수이든 W2타를 맞출 수 있는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만약에 실수로 2타를 맞은 경우라면 애니가 반피거나 혹은 피가 60%정도 남아있더라도 바로 원콤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플래시 쓰고 도망가야 합니다. 이건 글로 설명하면 모르기 때문에 직접 탈론을 해보시거나 당해보시면 압니다. 탈론 패시브 + 점화 + 감전딜이 한번에 터져 피가 한번에 날아가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내가 피가 조금이라도 깎인 상태에서 탈론이 W를 날렸는데 2타를 맞을 것 같다! 라는 순간 바로 플래시쓰셔야 한다는 것. 계속 생각하고 계셔야 합니다.


Fizz(피즈)(피즈):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Scorch(주문 작열) 첫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피즈 상대의 경우 기본적으로 라인을 당겨야 하는데요.
만약에 유성을 들면 피즈에게 Q견제 시 유성이 미니언에 떨어져 라인이 밀어질 수 있기
때문에 들지 않는 것이고요. 포식자를 들지 않는 것은 애니가 라인을 당기되 적 미니언이
우리 1차 포탑에 박히지 않는 선에서 살짝 당겨주면서 피즈를 견제해야 하기 때문에 포식
자 대신 감전을 드는 것입니다. 피즈는 근접챔피언이기 때문에 살짝 당겨진 라인에서
견제하면 쉽사리 미니언을 먹지 못합니다. 맞으면서 미니언을 먹는 다면 어느정도 피가
깎이 면서 집을가거나 혹은 애니에게 킬각이 잡히겠죠.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방)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 두 개중 피의 맛을 든 것은 우선적으로 애니가 피즈에게
평타를 칠 기회가 많기 때문에 비열한 한방으로 주는 데미지보다 피의 맛을 통한 회복량이
훨씬 많고, 라인전에서 피즈상대로 피 관리를 못하면 쉽게 킬각이 잡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조룬에서는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와 Scorch(주문 작열)을 들었는데요. 6랩 이후 피즈가 애니에게 R을 맞춘다면 원콤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잠깐이나마 버텨주기 위해 무효화 구체를 든겁니다. 애니도 물몸이지만 만약 서로 무난하게 성장했고 피즈가 헤르메스를 안 갔다면 마찬가지로 피즈도 원콤 나기 때문에 무효화 구체로 잠깐만 버텨줘도 애니가 역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 정글까지 엘리스같은 AP딜러가 나오면 애니가 선템으로 헤르메스를 올리는데
무효화 구체 + 헤르메스까지 더하면 피즈에게 원콤안당해서 좀 더 수월하게 파밍가능합니다. Scorch(주문 작열)같은 경우 위에 말씀드렸듯 살짝 당기라인에서 피즈가 쉽게 파밍하거나 접근하지 못하도록 견제와 압박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딜보충을 위해 주문작열을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즈 상대할 때 Scorch(주문 작열)하나를 들었나 안들었나 차이로 라인전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플레이팁:
미니언이 나오고 서로 첫 근접 미니언 3개를 먹을 때까지는 견제없이 미니언만 드세요. 기본적으로 피즈상대로는 라인이 밀어지면 안되기 때문에 라인에 영향이 가지않도록 초반에는 견제하지 않습니다. (견제각이 나온다면 라인이 밀어지지않는 선에서) 근미니언 3개먹고 그 다음 피즈가 첫 원거리 하나를 먹을지 말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원거리를 평타로 먹으러온다면 Q날리고 뒤로 빠지면서 적 미니언이 나를 떄리지않도록 하세요. 라인관리를 잘하셨다면 살짝 당겨지는 라인이 형성이 될텐데. 이렇게 살짝 당겨진 라인에서부터는 피즈가 평타로 미니언을 먹으러 올떄 애니가 스턴상태에서 피즈한테 W(스턴)-Q-평을 하면 됩니다. 그냥 Q날리면 피즈가 재간둥이로 도망가니 미니언 먹을 때 W(스턴)으로 딜교하는거에요. 어차피 당겨진라인이기 때문에 견제해도 상관없구요.


Ahri(아리)(아리):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룬 설명: 감전 아리가 많이 나왔을 때는 애니도 유성이나 감전들고 맞딜교하면서 초반킬각을 볼 수 있었으나 빙결아리가 뜨게 되면서 맞딜 시 위험도가 커졌습니다. 딜교 시 빙결이 묻으면서 갱킹당하기도 쉽고, 빙결슬로우 묻으면서 평타+미니언 데미지도 많이 입습니다.
무엇보다 2랩 이 후 빙결 때문에 매혹맞기가 쉽다는 점 때문에 섣불리 딜교하러 가기도 부담스러워서 그냥 6랩까지는 무난하게 파밍위주로 가기 때문에 Electrocute(감전)보다는 Predator(포식자)를 가는 쪽으로 선택했습니다. 6랩 이후 아리가 먼저 선진입을 하면 애니에게 스턴을 맞기 때문에 먼저 들어오는 경우는 거의없어서 킬이 나려면 보통 애니쪽에서 먼저 딜교를 걸어야 합니다. 이 때 Predator(포식자)가 있으면 궁쿨마다 계속 견제 or 킬각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감전의 경우 아리가 거리를 두면 Flash(점멸)을 써서 진입해야하는데 보통 Cleanse(정화)를 빼는 선에서 끝납니다. 점멸썼는데 정화만 빼고 끝나면 당연히 손해겠죠. 그래서 포식자를 가는 겁니다.


플레이팁:
6랩까지는 견제보단 파밍위주로 가고 6랩이 되면 포식자키고 궁써서 아리 Cleanse(정화)먼저 빼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궁쿨이 다시 돌면 정화빠진 아리 상대로 다시 포식자키고 달려서 스킬 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피지컬이 좋거나 라인전에 자신있는 분은 유성으로 라인전 이길 수 있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메인룬: Electrocute(감전)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TasteOfBlood(피의 맛)보조룬: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 첫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우선 애니vs블라디미르의 상성같은 경우 애니가 초반에 블미를 아무리 많이 때려도 6랩 전 킬각을 잡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어차피 애니가 Q로 견제를 해봐야 블미 피흡으로 다시 풀피가 되서 초반딜교의 큰 의미도 없습니다. 그래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들지 않는 것이고 6랩에는 Q+W평-감전으로 피 한번만 빼놓으면 그 다음 원콤이 가능하기 때문에 Electrocute(감전)을 갑니다. TasteOfBlood(피의 맛)을 찍는 이유는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랑 연관이 있는데요. 어차피 애니가 블미랑 초반딜교해봐야 큰 의미없어서 그냥 파밍위주로 가면 굳이 TasteOfBlood(피의 맛)을 들 이유가 있나 하실텐데요. 블라디미르는 Q피흡으로 중간중간계속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애니가 블미체력을 바닥내기 전에 애니 마나가 먼저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드는 것이고, 초반에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스택을 채우기 위해 한번씩 Q를 던질 때 블미도 같이 Q로 때리기 때문에 그 피를 채우기 위해서 TasteOfBlood(피의 맛)을 드는거에요. 피의 맛을 안들면 마순팔을 쌓을 때마다 애니체력만 조금씩 계속 달아서 라인유지가 안됩니다. 그래서 수월히 마순팔을 쌓기 위해 피의 맛을 드는겁니다.

10/14추가: 메인룬 TasteOfBlood(피의 맛)말고 CheapShot(비열한 한 방), 보조룬은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어떨까 해서 다음에 블미만나면 들어보려고함. 해보고 다시씀.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보조룬: BonePlating(뼈 방패)Demolish(철거)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카타리나의 경우 평타가 근거리이기 때문에 애니 상대로는 거의 Q스킬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단검 투척)로 CS를 먹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Q를 통해 미니언을 먹는 카타리나보다 애니가 CS가 더 높게되죠. 즉 어떤 딜교환이 오고가거나 굳이 앞무빙으로 압박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애니가 더 성장력이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을 들어 굳이 카타리나에게 단검맞고 미니언 평타 맞으면서 딜교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포식자는 당연히 아시겠죠? 카타는 상대에게 진입을 해야만 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 매커니즘이기 때문에 굳이 Predator(포식자)을 들 이유가 없고, 카타가 진입할 경우 언제든 원콤이 가능한 Electrocute(감전)을 들어야 합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같은 경우 카타는 애니의 Electrocute(감전)BonePlating(뼈 방패)때문에 들어오기가 까다로운데다 애니가 거리를 안주면 단검딜을 넣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애니는 라인전에서 일차적 딜교환이나, 짤짤이 스킬을 통해 체력 손실이 일어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CheapShot(비열한 한 방)을 들었습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을 든 이유는 애니는 카타상대로 유리하긴하지만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없다면 조금 소극적인 모습이 됩니다. 그런데 애니의 티버 궁 쿨타임은 120초고 카타리나는 궁쿨 90초로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무려 30초가 차이가 납니다. 이 차이를 매꾸기 위해 궁극의 사냥꾼을 든 것입니다. 어차피 카타리나 상대는 라인전에서 게임을 끝낼 수 있기 때문에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을 들지 않아도 됩니다. 보조룬은 BonePlating(뼈 방패)(뼈 방패)와 Demolish(철거)(철거)를 들었습니다. 뼈 방패를 든 이유는 카타리나가 애니에게 진입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찍는 특성입니다. 카타리나 역시 순간적 폭딜이 가능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만약 거리를 준다면 애니로 킬을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뼈 방패를 든다면 카타가 진입하더라도 약간의 텀이 생겨 바로 딜을 쏟아 붓지 못하거나 혹은 뼈 방패로 많은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는 별 위협없이 라인전에서 카타가 CS를 먹지 못하도록 견제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Demolish(철거)철거를 든 이유는 어차피 애니는 카타리나를 이기고 솔킬각이 나올 확률이 많기 때문에 킬을 내고 1차 타워를 빠르게 밀 수 있습니다. 혹은 카타는 로밍에 특화된 챔피언이고 그 속도를 애니가 따라갈 순 없기 때문에 로밍을 간 틈을 타서 철거를 이용해 1차 타워를 바로 밀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6랩 후에 아군 미니언 웨이브가 어느정도 쌓인 상태에서 카타가 로밍을 간 상태라면 빠르게 민 후 타워에 Summon: Tibbers(소환: 티버)+Demolish(철거)를 같이 사용해 굉장히 빠른 속도로 타워를 부술 수 있습니다. 카타가 로밍가서 킬을 먹더라도 별 손해가 없다는 느낌이거나 혹은 오히려 이득이라고 볼 수 있을정도로 타워피를 깎을 수 있는데 만약에 카타가 로밍 실패까지 했다면 이미 게임은 터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메인룬: DarkHarvest(어둠의 수확)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Scorch(주문 작열)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시작 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개인적으로 좋은거같긴하나 대부분 납득못하고 수확 잘 사용못하셔서 
그냥 감전에 원하는 보조룬 들면 됩니다.

룬 설명: 사실 애니vs야스오라고 하면 애니가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동실력으로 가정했을 때 애니가 그냥 아주 조금 유리할 뿐입니다.
게다가 야스오가 패시브와 장막 활용을 잘하는 야스오라면 애니가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확실히 잡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상대가 할줄아는 야스오라면 거의 서로 맞파밍 구도로 가게 되므로 감전이나 유성들어도 킬 잘 안나옵니다. 그렇다고 Predator(포식자)(포식자)를 들게되면 딜부족으로 야스오가 언제든 애니에게 진입하기 때매 불안정합니다. 그래서 저는 Dark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으로 스택을 쌓으며 중후반을 보는 쪽으로 선택했습니다. 아이템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의 물약)은 애니랑 야스오가 1~2랩 구간에 딜교를 가장 많이 할 수 있는데 이 때 부패키고 빡세게 딜교하면서 수확을 쌓기 위해 들었습니다. 보조룬 Scorch(주문 작열)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은 초반 부족한 딜과 마나를 위해 선택한 보조룬입니다. 이 룬은 제가 아직 본캐로 플레이해보지 않해서 확실히 모르지만 우선 사설에서 1판 연습해본 결과 괜찮은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본캐할 때 상대 야스오나오면 확실히 알테니 그 때 다시 쓰겠습니다.


Zoe(조이)(조이):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GhostPoro(유령 포로)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AbsoluteFocus(절대 집중)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스펠: Cleanse(정화)Flash(점멸)

룬 설명: 조이는 원거리 평타에 스킬사거리도 길기 때문에 애니가 일방적으로 딜교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자주 딜교를 걸어주는 것이아니라면 스킬쓰는 경우가 많지 않으므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우선적으로 제외합니다. 그러면 감전과 포식자룬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요. Predator(포식자)(포식자)를 든다해도 조이는 Q한방이면 원거리가 한방에 정리되고 애니는 조이 수면 때문에 적극적으로 라인을 밀기도 어렵죠. 그래서 항상 라인이 당겨져 있을 때가 많기 때문에 메인룬은 Electrocute(감전)을 선택했습니다. GhostPoro(유령 포로)(유령포로)같은 경우 조이 상대로는 킬나오는 경우가 별로없기 때문에 그렇기도하고, 빠르게 스택쌓은 후 주문력을 높여 6랩 후 솔킬을 위해 들었습니다. 초반주도권을 확실히 가져가지 못하기 때문에 6랩 후 감전을 이용한 킬이라도 내기위해 유령포로를 들었습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은 조이에게 Q한방이라도 맞으면 라인유지가 안되기 때문에 선택했고요. 보조룬도 마찬가지로 조이에게 수면을 맞으면 원콤날 수 있기 때문에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를 들었고, 6랩 후 킬을 위한 딜보충을 생각해AbsoluteFocus(절대 집중)을 찍었습니다. 아직 이 룬들고 조이 상대를 안해봤기 때문에 추후 플레이해본 후 다시 쓰겠습니다.

10/13추가: 원래 위 룬만으로도 조이 상대할만했는데 제 피지컬이 딸리는지 조금은 힘든 느낌이 있네요. 저 같이 피지컬이 좋은 편이 아니라면 영감룬에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을 찍고 스펠은 정화를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반반버텨도 애니가 후반에 조이에 비해 밀리는 것 없기 때문에 괜찮아요. 오히려 통계상으로보면 후반 승률은 애니가 더 좋게 나옵니다.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GhostPoro(유령 포로)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NimbusCloak(빛의 망토)AbsoluteFocus(절대 집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룬 설명: 우선 애니VS아트록스는 6랩전엔 동실력으로 가정했을 땐 절대로 못이기는 극카운터입니다. 아트록스가 아무리 못하더라도 아트 체력보다 애니 마나가 더 빨리달기 때문에 애초에 딜교 성립 자체가 불가합니다. 하지만 6랩 후에는 킬각을 볼 수 있는데 이 때도 솔킬을 내기에는 딜이 약간 애매하고, 스턴을 넣으면 아트가 궁으로 풀고 도망가버리기 때문에 딜을 보충해줄 수 있는 CheapShot(비열한 한 방)AbsoluteFocus(절대 집중) 비열한 한방과 절대집중, 그리고 스턴직 후 아트가 도망간걸 쫒아가 Q를 한번 더 날려줄 수 있는 NimbusCloak(빛의 망토)를 찍어줍니다. 라인전으로만 봤을 때 어차피 절대집중 외에 찍을것도 없고 빛의 망토로 인해 아트를 솔킬딸 수 있느 근거가 마련되기 때문에 충분히 갈만한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 아트록스가 미드에 안나와서 저도 아직 이 룬으로 플레이를 안해봤기 때문에 다음에 만난다면 다시 쓰겠습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메인룬: Kleptomancy(도벽)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보조룬: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다른 챔피언들과 달리 라인을 밀며 시작합니다. 단 무조건 미니언만 떄리면서
미는 것도아니고 뒤에서 밀면서 카사딘을 조금씩만 견제하면서 미세요.
초반카사딘은 약하기 때문에 쭉 밀면서 압박이 가능합니다. 만약 유성카사딘이면
좀 아플 수 있는데 유성이면 딜교를 적당히 잘하셔야해요. 아무때나 막 딜교하면
내 피가 남아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제 룬을 따라하신다면 영상을 같이봐야
하므로 제 유튜브채널에서 애니vs카사딘 상대법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도벽을 드는 이유는 카사딘 상대로는 애니가 정말 못해도 도벽으로 최소 300골드를
쌓을 만큼 편하게 도벽을 사용할 수 있고, 또 카탈리스트를 빠르게 뽑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카탈이 없다면 라인유지력이 밀려서 카사딘상대로 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도벽으로 최대한 빠르게 카탈을 뽑아주기 위해 가는거에요.



*예외: 아군 정글이 자르반같은 초반갱 성공률 90%이상 정글러라면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Scorch(주문 작열)AbsoluteFocus(절대 집중)or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가셔도 좋습니다.

*예외2: 반대로 상대 정글이 초반 갱킹 강력한 엘리스 (거의 혼자서도 애니솔킬이가능한)
가 있어도 도벽이 아닌 감전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도벽효율을 볼려면 밀면서 압박해야 하는데 그런 경우 엘리스한테 혼자 죽을 수 있음.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메인룬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첫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우선 메인룬은 유성을 고정으로들고 보조룬은 지배와 영감으로 나뉩니다.
처음부터 라인을 쭉쭉 밀면서 하실거라면 유성에 영감, 그리고 신발4포로 시작하고
라인을 밀지않을거라면 유성에 지배룬, 도란링을 가시면 됩니다.
보통 라인을 무조건 당긴다던가, 민다던가 둘 중에 하난데 왜 애니비아는
둘다 선택지가 되느냐. 우선 애니가 애니비아를 견제하면서 라인을 밀면
애니비아 특성상 CS를 온전히 챙기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CS 차이가 날것이구요.
라인을 당긴다면 아군 정글러의 갱을 받기가 쉬워집니다. (그리고 당긴다고해도
애니비아 Q스킬만 무조건 피한다면 당긴라인에서도 cs못먹도록 견제가 가능)
그러므로 아군정글이 자르반이나 엘리스같이 갱킹이 좋다면 당겨도 좋겠죠.
반면 미드갱을 바랄 수 없다면 그냥 밀면서 CS차이내고 다른 라인 로밍가는식으로
해도됩니다.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영감쪽을가서 라인을 밀거라면 시작템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으로 가주세요. 아무래도 라인을 밀면 갱위험이 있기도 하고 이속이 빨라지면서
애니비아를 견제하기도 쉽죠.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메인룬: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애니 E버프이 후 라인전용 룬을 듭니다.

룬 설명: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이나Electrocute(감전)을 들면 어느정도 트페와 손해없는 딜교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트페는 애니에게 거리를 주지않고 카드를 이용해 라인을 쭉 밀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딜교를 걸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6랩후에는 트페가 헤르메스나 카탈리스크같은 아이템을 구매하기 때문에 애니가 감전과 딜템을 올리더라도 트페를 킬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아 Predator(포식자)로 6랩 후 로밍과 백업을 보는 방향으로 선택했습니다. 보조룬 같은 경우 어차피 라인전 킬은 이미 어렵다고 보기 때문에 Celerity(기민함)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로 트페가 6랩 궁을 사용할 때 백업을 바로 갈 수 있도록 하기위해 들었습니다.


*만약 피지컬이 좋은분이라면 유성으로 트페 계속 솔킬 가능하긴 합니다.
저같은 경우 피지컬 없이 올라와서 D1구간에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여기선 유성들고도 트페 라인전압살이 안되더라고요. 상대가 워낙 거리조절을 하면서 하다보니.. 하지만 다4~3구간정도만 가도 유성으로 초반부터 압살이 됩니다. 본인 실력이나 스타일에 맞게 들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성들면 라인전 이길 수 있고 포식자를 들 때 역시 영사에 보조룬 기민함, 물 위를 걷는 자를 찍어주면 상대 트페보다 더 많은 로밍이 가능해서 미드차이안납니다. 유성드는경우 아래와 같이 듭니다.



Qiyana(키아나)(키아나) 메인룬: Predator(포식자)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 보조룬: Celerity(기민함)Scorch(주문 작열) 시작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룬 설명: 키아나 같은 경우 라인전으로 볼 때 탈론보다 더 위협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탈론은W만 안맞으면 대처가 가능하지만, 키아나는 Q포킹 Elemental Wrath / Edge of Ixtal(원소의 분노 / 이쉬탈의 칼날)(원소의분노)에다가 3랩 이 후에는 애니를 빈사 상태로 만들 수 있는 콤보도 가능하기 때문에 맞딜이 까다롭습니다. 또한 애니 Q사정거리보다 키아나 E돌진 사거리가 650으로 25가 더 길기 때문에 애니가 Q를 날리러 갈 때 키아나에게 거리를 주게 되어 엄청난 딜교 손해를 봅니다. 게다가 키아나는 기동성이 좋아 로밍가기가 매우 좋죠. 결과적으로 라인전은 어차피 감전, 유성 효율을 보기 어려우므로 Predator(포식자)(포식자)를 메인룬으로 선택했고, 신발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선택했습니다. 키아나 상대로 Q딜교가 안되므로 신발을 가서 평타로 견제를 많이 해주는 식으로 라인전을 진행하게 됩니다. 키아나는 기본적으로 근거리 평타로 미니언을 먹는 챔이기 때문에 신발로 거리조절만 하면 평타를 자주 때려 체력을 깎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첫 템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에 룬을 유성이나 감전을 들면 되지 않나요? 라고 생각하는 분도 혹시 있을 수 있으니 말하자면, 그렇게 갈 경우 어차피 신발이라 라인지속력도 안좋고, 딜도 별로 안나와서 라인주도권을 확실히 가져갈수있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포식자도 아니라서 로밍이나 백업도 모두 딸려 이도저도 아니게 되죠. 포식자+신발로 라인 반반유지하면서 로밍이나 백업을 하는 식의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특성에서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 방)대신 TasteOfBlood(피의 맛)을 든 것은 키아나의 포킹이 잦기 때문에 들었습니다. 어차피 애니는 4포션이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CS만 먹는 것이 아니라 라인이 밀리지 않는 선에서 적극적으로 평타+스킬딜교를 해야합니다.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영리한 사냥꾼)같은 경우 키아나의 로밍에 대한 백업을 위해 들었습니다. 만약 상대가 트페나 녹턴같이 글로벌 로밍용 궁극기를 가진 챔프라면 쿨이 길어서 항상 포식자로 백업이 가능하지만, 키아나는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언제든 다른 라인으로 로밍가거나 합류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애니의 포식자 쿨타임이 중요해지게 됩니다.

라인전용: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10/12: 이제 제가 애니E패치 이후 포식자를 잘 안든다고 했는데 키아나는 워낙 라인전
상대가 까다롭기 때문에 이건 파일럿의 피지컬에 따라 다르게 들면 됩니다. 키아나1:1을
절대 못이긴다면 포식자드시면 되고 어느정도 딜교할 피지컬되시면 감전들면되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르블랑이 초반에 W를 쓰러올 것 같다 싶으면 평-Q-평(감전)으로 맞딜해주셔도
딜 안밀립니다. 단 르블랑 상대로 사슬을 맞아준다면 그땐 딜교지니까 사슬만 주의.
6랩 후에는 만약 가능하다면 스턴상태에서 르블랑한테 선궁을 넣어 피를 깎아주면
좋겠지만 르블랑이 W로 피해버릴 경우 딜도 못넣고 궁도 없기 때문에 말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궁을 넣을거라면 굉장히 신중해야하고 되도록이면 Q스턴이나 혹은
르블랑이 W로 진입했을때 W(스턴)을 넣은 후 콤보를 넣어주세요.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메인룬: Predator(포식자)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오리아나 상대로 할줄알아야 하는 건 바로 오리아나 Q구체 끝사거리 지점에서
왔다갔다 거리면서 견제하거나 어그로를 끌 수 있어야함. 그래야 오리가 편하게
cs못먹기도 하고 애니한테 Q를 날리면서 웨이브를 빨리못밈. 하지만 오리구체를
다맞아주면 깔짝대는 의미가없고 끝사거리에서 맞을듯하면서 안맞게 거리조절해주면서
오리Q 구체를 낭비하도록 만들어야함. 그것만 할줄알면 오리상대는 충분.
스킬은 어처피 Q찍어도 Q견제 잘 못하니 그냥 W선마. 스펠은 솔킬을 따고 싶다면 점화.
그냥 CS차이를 내거나 포탑을 빨리 부수고싶다면 텔포.

*10/12 추가: 저는 이제 오리나 제라스같은 원거리 챔피언도 감전들고하지만
이건 어느정도 컨트롤을 할 줄 안다는 가정하에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원거리상대가
미숙하신분들은 포식자를 들면 될 것 같습니다. 감전을 든 경우 첫 코어템 벨트로 6랩
이후 오리따거나 로밍가면 됩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메인룬: Electrocute(감전)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or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메인룬 감전 고정으로가고 보조룬은 영감이나 마법룬 둘 중 하나 취향이나
스타일대로 가면 될 것 같음. 영감은 안정적으로 갈 때 마법룬은 조금 공격적으로
갈 때 들면 될거같네요. 우선 이렐리아는 탈론같은 챔프와 마찬가지로 거리조절만
잘해주면 그냥 이기는 챔프임. 첫 미니언웨이브나오고 서로 근3 미니언 먹을 때
이렐리아는 근거리평타 혹은 Q돌진기로 미니언을 3개 다 챙기기 때문에 서로근3
미니언먹고나서 이렐리아를 때릴각이나올수있음. 거리가된다면 평타한대라도 쳐주셈.
근3먹고 평타한대치고 빠지는거는 별로 웨이브지장없음. 평타한대라도 더 치는각을
잘 봐야 라인전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음. 이 후에도 이렐은 챔특성상 어쩔수없이 평타나
Q로 먹으러오기때문에 그때마다 애니는 이렐을 떄릴수있음. 
이 때 대놓고 Q를 날리려는 모션을 취하거나 내가 미니언에 가까이 위치해있으면
이렐이 안들어오고, 내가 스턴스택이 없는상태에서는 오히려 이렐막타치는타이밍에
견제하려하면 내가 물릴 수 있음. 하지만 저는 스턴이없어도 일방적으로 딜교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방법은 바로 거리조절과 행동모션에 있음. 이건 영상으로 봐야 알기쉬운데
이렐이 Q로 막타치기전 내가 때리러가지 않을것처럼 옆이나 뒤로가는 모션을
취하다가 다시 이렐이 Q로 들어올 타이밍 쯤에 앞무빙쳐서 애니Q끝사거리로 이렐에게
스킬을 날리면됨. 



최근 애니vs이렐리아 영상이 없어서 오래됬지만 위 영상이라도 참고용으로 보세요.


Pantheon(판테온)(판테온)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판테온 상대는 1랩에 서로 딜 교환을 할 경우 괜찮은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1랩 뿐 아니라 모든 레벨 구간에서 애니가 우위를 가져갈 수 있고, 서로 맞딜을 자주하는 구도가 나오기 때문에 초반 이득, 확실한 압박을 위해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었습니다. 마법룬의 다른 특성들은 굳이 설명해드리지 않아도 될 듯 해서 보조룬으로 넘어가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보조룬은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비스킷)과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 통찰력)을 들었는데요. 판테온 같은 경우 말씀드렸듯 맞딜을 서로 자주하는 구도가 나오기 때문에 항상 서로의 체력이 깎여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 때 애니가 비스킷으로 체력과 마나를 회복해주면 피 차이 때문에 판테온이 압박감을 느끼게 되고 라인지속력 면에서도 자연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판테온같은 경우 보조룬에 지배나 영감을 드는데, 판테온 역시 애니 상대로는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찍기 때문에 이 경우 애니가 비스킷을 같이 들어주지 않았다면 체력적 차이로 우위를 점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스킷을 들었고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같은 경우 애니가 판테온을 이기기 때문에 더욱 확실히 이기기 위해 수비적인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완벽한 타이밍)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여 들게되었습니다.



Xerath(제라스)(제라스): 메인룬: Predator(포식자)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연구중 시작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룬 설명: 제라스는 모든 스킬이 애니보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견제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초반라인전에서 제라스 상대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이나 Electrocute(감전)을 사용하는 경우는 보기어렵고 무난히 서로 파밍전을 벌이며 6랩을 찍게됩니다. 그러므로 그냥Predator(포식자)를 들어 초반 2분30부터 갱킹 호응, 백업을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또한 6랩 이후에도 애니가 제라스 상대로 접근하기 어려운데다 만약 상대가 정화까지 들었다면 더욱 데미지를 입히기 어려우므로 순간접근이 가능한 Predator(포식자)을 드는 것입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방)같은 경우 애니가 시작 아이템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로 가기 때문에 어차피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을 찍지 않고도 충분히 체력 관리가 가능하기도 하고, 또 제라스는 애니Q, 평타 사정거리 범위 밖에서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의 맛 효과를 자주 볼 수 없습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같은 경우는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찍었습니다. 초반은 물론 후반까지도 제라스의 포킹을 몇 대 맞으면 피가 훅 까이기 때문에 집을 자주 가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막기 위해 굶주린 사냥꾼을 갑니다. 어차피 제라스는 라인푸쉬는 빨라도 기동성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애니가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을 찍지 않고도 로밍이나 백업력 면에서 뒤쳐지지 않습니다. 보조룬 같은 경우는 마법룬 혹은 영감룬을 선택해 볼 수 있는데요. 현재 네 가지를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1. Celerity(기민함)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2.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3.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4.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1~3번은 이미 제라스 상대로 들어봤던 룬이고 4번이 어떨까 생각하고 테스트해보려 합니다. 제라스 같은 경우 라인푸쉬속도가 최상급이기 때문에 라인이 너무 밀리지 않게 Disintegrate(붕괴)(붕괴) 2개만 찍고 Incinerate(소각)(소각) 을 선마스터를 하게되는데 이 때 W스킬을 라인에 사용하면서 부족해지는 마나를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에 붙은 마나회복, 마나량 증가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라스의 포킹으로 체력 또한 간간이 깎일 것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체력, 마나 회복을 할 수 있죠.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을 든 이유는 제라스가 뚜벅이 챔프에 물몸이기 때문에 물기만하면 킬을 할 수있거나 스펠을 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포식자나 점멸을 이용한 스킬 콤보로 제라스 스펠을 뺀 후 부쉬같은 곳에 숨어서 수시로 제라스를 노려볼 수 있겠죠. 아직은 인게임에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기회가 되서 제라스 상대로 이 룬을 사용하게 되면 그 때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전드는경우: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SecondWind(재생의 바람)Overgrowth(과잉성장)



Ekko(에코)(에코):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애니가 1랩부터 끝까지 에코를 이길 수 있지만 통계상 애니 라인킬 확률30%대
에코는 60%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애니로 에코에게 지는 이유는 세 가지가 있는데요.

1. 1랩부터 에코를 견제하지않고 그냥 뒤에서 CS를 받아먹는다.
2. 보이지않는 시야에서 에코의 W장판스턴을 맞고 죽는다.
3. 계속 라인푸쉬를 당해 미드 영향력 차이가난다.

상성을 잘 아시면 쉽습니다. 1랩부터 애니가 에코를 일방적으로 후두려 팰 수 있기 때문에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을 들어 압박감을 더해주고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으로 라인이 밀리지않도록 해줍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같은경우 애니가 일방적으로 이길수있는 상대로 많이 드는 특성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애니가 일방적으로 에코에코 견제를 넣을 수 있다보니 스펠쿨감과 스킬쿨감을 빨리 돌려주면 더 많이 딸 수도 있겠죠. 굳이 보조룬에 다른거없어도 에코 솔킬가능합니다


Azir(아지르)(아지르)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SecondWind(재생의 바람)Overgrowth(과잉성장)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대부분 애니vs아지르는 사거리차이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만약 본인이 챌린저급 무빙이 아닌이상 어느정도 아지르한테 일방적으로 스킬을 맞게되는데요.
체력이 빠지면서 라인유지가 안되고 결국 솔킬을 따이거나 좋지 않은 타이밍에 집을 가면서 CS차이 혹은 타워골드를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점을 극복하기 위해 SecondWind(재생의 바람)을 들었습니다. 아지르의 짤짤이로 빠지는 체력을 재생의바람 특성이 채워주기 때문에 라인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게 평타를 때려야 회복이되는 피의 맛과는 달리 맞다보면 초반에 피를 몇백씩 채워주기 때문에 시작하자마자 Ruby Crystal(루비 수정)(루비의 수정)을 하나 구매하고 시작하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주문흡혈역시 라인전이 오래지속될 경우 버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Nocturne(녹턴)(녹턴)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시작 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녹턴은 1랩 부터 상대가 자신을 떄리든말든 무조건 라인을 미는데 집중합니다.
그럴 수 있는 것이 스플릿대미지와 피흡능력이 있기 때문이죠. 반면 애니는 라인푸쉬가 느려서 일방적으로 라인이 밀립니다. 자연스럽게 녹턴은 싸움이 날 경우 백업을 더 빠르게 갈 수 있게되겠죠. 저는 되도록이면 그런 상황자체를 만들지않습니다. 그러기 위해 초반이 강력한 유성룬을 들었고 보조룬을 라인클리어에 도움주는 미해분, 6랩 후 녹턴궁을 씹기위해 초시계를 찍었습니다.

6랩 후: 초반에는 애니가 유성으로 압박이 가능하나 6랩 후엔 녹턴이 글로벌 궁극기로 로밍을 다니기 때문에 반드시 6랩솔킬을 내거나 체력을 반토막이상 깎아내야합니다. 그런데 녹턴의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어둠의장막) 때문에 선스킬을 쓰기가 좀 까다로울수있는데요. 6랩 후 선스킬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스킬트리를 Q2개찍고 W선마스터한 상태여야합니다.

1. 패시브 3스택상태에서 녹턴에게 Q를 날린다. 이 때 녹턴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을 써서 Q를 막는다면
W(스턴) - R - Q - 점화로 녹턴 솔킬. 스킬포인트를 W에 투자했기 때문에 Q는 보호막 빼는 용도로 날리고 W와 궁극기로 녹턴을 잡는 것. 

2. 애니Q에 녹턴이 보호막을 안쓸수도 있기 때문에 3스택상태에서 Q+E로 스턴차징된 Q스킬을 날려줍니다. 이 때 녹턴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을 안썼다면 그대로 티버를 소환해 솔킬내시면 되고, 녹턴이 보호막을 썼다면 스턴이 날아가서 못잡겠죠.

녹턴이 애니 Q에 보호막을 쓸지안쓸지 모르기 때문에 두 가지 중 어느판단이 이득을 볼 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주관적으로 1번이 어느상황이든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녹턴이 애니Q에 보호막을 안쓴다면 피가 조금씩 달테고 피가 조금이라도 달아있을 때
애니가 W+플+R 각을 볼 수 있으니까요. 물론 녹턴은 부패에 피흡이 있어 계속 풀피를 유지할 수도 있으나 지속적인 짤짤이로 피가 약간이라도 깎인다면 바로 킬이 나오겠죠.

이번엔 또 다른상황으로 팁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애니가 녹턴을 쫒을 수 있는 상황, 예를 들면 녹턴이 미드1차를 밀고있고 애니가 부쉬에 있어서 녹턴을 쫒을 수 있고 스턴차징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녹턴이 보호막을 언제쓸지 알수가 없어서 스킬을 때려박을지 말지 고민이되죠. 여기서 애니가 녹턴을 따라갈수있다면 스킬쓰지말고 평타쓰면서 녹턴이 보호막 쓰도록 유도하세요. 녹턴이 보호막을 쓰면 그 때 티버소환하고 만약 끝까지 안쓴다면 그냥 눈치싸움으로 즉발스턴 혹은 티버소환 해야합니다.

그리고 애니가 녹턴 쫒을떄 스턴차징이 안되있다면 그냥 일단 티버부터 소환한 후 눈치봐서 W플해도 됩니다. 결국 그냥 녹턴이랑은 눈치싸움인것같아요.


Akali(아칼리)(아칼리)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원래 아칼리는 유성으로도 초반부터 강한 압박이 가능했고, 그로인해 보조룬 철거로 빠르게 1차타워를 미는 식의 플레이를 했었으나 현재 아칼리는 기발에 도란방패를 주로 가기 때문에 초반 유성의 의미는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메인룬은 감전을 드는데 이렇게되면 애니vs아칼리는 서로 무난하게 6랩을 지나게되는데 이 때 역시 아칼리가 헤르메스를 뽑거나 하기 때문에 애니가 아칼리 따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애니는 물몸이라 아칼리한테 킬각이 날 수 있으니 내가 못 따면 나도 안죽는다 라는 식으로 결의를 찍었습니다.
제가 있는 다1~마티구간 랭겜에서는 잘 모르겠으나 op.gg 통계상으로 볼 때 애니vs아칼리 매치업에서 애니가 솔킬날 확률이 더 높지만 결국 게임승률은 애니가 더 높은 것을 볼 때 라인전은 그냥 반반만 가줘도 애니가 유리할 듯 합니다. 사실 전 아칼리가 기발룬을 들지 않을 때 누워서 떡 먹기 수준으로 아주 쉽게 이겼기 때문에 현재 라인전에서 아칼리를 압박하지 못한다는 것에 쉽사리 납득하지 못했지만 이젠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도란방패, 기발 아칼리를 상대하는 애니 유저의 플레이를 보기 위해 유튜브를 찾아봤는데 저를 녹화한 영상이 있더라고요. 이 영상을 보시면 이전과의 차이점을 아실 수 있을듯합니다. 이 땐 도란링에 감전 아칼리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1랩부터 애니에게 주도권이 있었으나, 현재는 초반압박이 어렵습니다. 반반가기는 당연히 가능하나 6랩 이후에도 애니가 아칼리를 자력으로, 순수히 1:1로 따내기가 쉽지않은데 저는 그런 구도 자체를 만들지 않거나 혹시 그럴 수 밖에 없다면 닷지를 하는 편이에요.

*도란감전 상대했던 때보다 딜이안들어가서 제가 너무 수동적으로 플레이했던 탓도 있는 것 같네요. 다음번에 다시 만났을 때 감전마법으로 다시 엄청 공격적으로 해봐야할것같아요.


Jayce(제이스)(제이스):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룬 설명: 애니vs제이스 매치업 평균 데이터로 보면 애니 라인킬 확률 26%, 제이스 73%정도가 나옵니다. 저는 제이스 만날 때 솔킬따여본적이 거의없는 듯 하지만 통계상으로 봤을 때 라인전에서 힘든 상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이유로 추측되는데요.

1. 1랩 때 제이스가 밀고 들어오면서 많은 체력이 깎임.
2. 제이스의 포킹을 맞아 라인유지가 안됨.
3. 제이스가 주문포식자가 나와 맞딜 성립이 안됨.

1번 같은 경우 사실 거리조절하면서 딜교해주면 1랩에도 큰 손해는 안볼듯하지만, 만약 딜교당해주기 싫고 거리조절이 잘 안된다 싶으면 뼈 방패를 들면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2번은 이제 애니E가 생겨 쉽게 피할 수 있고 마지막 3번은 애니가 피지컬로 주포뜨기전에 솔킬한번 따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제이스는 그리 반갑지 않은 매치업이네요.




-추후 설명 업데이트-

Malzahar(말자하)(말자하)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Nocturne(녹턴)(녹턴)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시작 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



Neeko(니코)(니코) 메인룬:Predator(포식자)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보조룬: Celerity(기민함)Scorch(주문 작열) 시작 아이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Ryze(라이즈)(라이즈): 메인룬: Predator(포식자)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시작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Garen(가렌)(가렌)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Galio(갈리오)(갈리오)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TasteOfBlood(피의 맛)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Pyke(파이크)(파이크)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Zilean(질리언)(질리언):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GhostPoro(유령 포로)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NimbusCloak(빛의 망토)AbsoluteFocus(절대 집중)아이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Vel'Koz(벨코즈)(벨코즈) 메인룬: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GhostPoro(유령 포로)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NimbusCloak(빛의 망토)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Rumble(럼블)(럼블) 메인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보조룬: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Taliyah(탈리야)(탈리야)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Syndra(신드라)(신드라)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SecondWind(재생의 바람)Overgrowth(과잉성장) 아이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x4

스펠: Exhaust(탈진)Flash(점멸)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메인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 SecondWind(재생의 바람)Overgrowth(과잉성장)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애니의 경우 거의 90% 점화, 점멸 스펠을 듭니다.

상대가 애니비아, 오리아나,제라스 같은 챔프들일 때는 텔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챔프들의 특징은 딱봐도아시겠죠?
라인푸쉬력빠르고 유지력이 좋은 논타겟챔프들입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애니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애니는 아이템 선택의 폭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룬 부터만 해도 맞 라이너 챔프, 전체 조합에 맞춰 유성,감전,포식 셋 중
하나를 판마다 고민해야하고 템도 매번 고민이 됩니다.

제가 위에 소개해드린 마관신-모렐로-존야-라바돈-공허-라일라이는
그냥 정말 무난한- 약간 정석같은 느낌의 템트리입니다.

일단 시작 아이템부터 설명해드려야겠네요.

Doran's Ring(도란의 반지) 가장 무난한시작아이템
Cloth Armor(천 갑옷)(슬쩍한 체력 물약)(슬쩍한 체력 물약)(슬쩍한 체력 물약)(슬쩍한 체력 물약) 예전에는 제드,탈론 상대할 때 버티는 용으로 들었으나 요즘은 신발을 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카시, 럭스, 제라스, 오리아나, 애니비아같은 사거리 긴 논타겟 챔피언들 상대로 듬.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맞다이를 깔 수밖에 없는 AP챔피언 만날 때. 빅토르, 아지르 등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개인적으로는 잘 들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2랩 킬을 낼 확률이 높을 때 가볼만함.

추려보면 이 5가지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첫 아이템을 산 후 라인전을 진행하면서 첫 귀환을 할 때 가장많이 사는 아이템입니다. 애니는 첫 귀환 타이밍에 거의 90% 마관신을 가게 됩니다.
돈이 애매하게 남을 경우는 신발과 인장 혹은 증폭의 고서를 가시면 됩니다.

마관신을 뽑은 이후에 아이템이 갈리게 되는데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데 하나씩 설명해보겠습니다.

(1코어 아이템 기준)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많은 경우에 올리게되는 정석과도 같은 아이템입니다.
왠만하면 1코어로 모렐을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 라이너가 피즈일 경우는 거의 필수적이며, 탈론이나 제드일 경우에 고려할
만한 아이템입니다. 피즈 상대할 때는 초반에 압도하고 있어도 6랩 이후 잘못해서 궁
이라도 맞게되면 원콤당하고나서 기세가 조금 기울수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즈일
경우는 무조건 들게되고 탈론이나 제드인 경우는 애니가 우월하게 잘 컸을 떄는 굳이
생존템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적 AD암살자가 무난하게커서 주포를 금방 뽑았다면 그냥 존야를 가시는게 낫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상대를 원콤내기 어렵고 상대가 지속딜 챔프인 경우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카서스 등. 아주 많이 가는편은 아니나 포식자 룬을 들 때 로밍다니면서
적에게 슬로우걸고 팀원 호응할 시간 벌어주는 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포식들고 로밍이 잘 되는 판이라면 맞라이너 챔프 상관없이 가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상대 조합이 딜 탱이 많을 경우 자주 가는 아이템입니다.
혹은 대부분 딜러로 구성되있지만 전부 피를 깎기 어려울 때도 갑니다.
ex)탈진이 있거나 CC기조합, 혹은 멜모셔스를 올린 챔프로 도배되있을 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아트록스
니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야스오
에코




마치며


애니 TIP.

* 적 팀에 탱커가 3명 이상이면 닷지 고려. (주도적인 캐리가힘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85.7% (6표)
0% (0표)
14.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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