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레드팀 기준) 초식정글러 특성상 극초반에는 확실히 사리는게 중요합니다.
탑에게 레드를 봐달라고 꼭 말해서 상대역버프를 방지합니다.
모두가 알겠지만 아무무는 3렙전까지는 여진도 활용못하는 징징이가 맞습니다. 따라서 레드를 먹을때는 상대가 오는지 안오는지 칼날부리 먹을때 3거리에 와드를 박으면 좋습니다. 상대가 카정하러 들어오면 탑미드 불러서 조지면 됩니다.
초반정글동선은 블루 늑대(두꺼비 안먹습니다) 칼날부리(개빠름) 레드 골렘 후에 탑갱 or 탑쪽 부쉬 들어가서 역갱 봐주다가 바위게 나오면 내려가서 바위게 먹으면 됩니다. 어딘가에 상대정글이 있을수 있으므로 q는 쓰지말고 상대의 예상 위치와 바위게와 내 위치가 일직선이 되게(바위게 뒤에 숨는다는 뜻) 바위게를 섭취합니다. 그 후에 귀환하고 아래바위게 먹고 두꺼비 먹으면 늑대와 칼날부리가 나옵니다. 그거 섭취 후 미드나 탑갱 봅니다.
상대 위치에 따라 카정을 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하위티어에서는 상대는 아무무가 카정을 칠거라고는 상상도 못하기 때문에 상대역버프(상대 블루를 먼저 빼먹는것)를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이때 상대역버프 시에는 상대 블루 후에 우리팀 블루를 먼저 가는게 좋습니다. (상대는 블루 없어진거 체크하자마자 우리블루로 뛰기때문에 우리블루는 없어져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교전상황에서 유리한 아무무입니다만, 우리팀 라이너들 위치를 파악해주고 싸움을 겁시다. 상대 정글 위치를 보고 용이나 정령 먹는것도 ㄱㅊ습니다. 아무무는 특히 몰래 오브젝트 챙기기가 쉽습니다.(아무무라 그런지 상대가 시야를 잘 안잡음. 설마 얘가 먹겠어 하고)
후반 운영법
절대로 오브젝트 근처에서 벗어나지 말기. 정글러의 기본소양. 바론이 나와있는데 바텀에 있으면 곤란합니다.
죽더라도 바론스틸을 하고 죽는게 나음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의 아무무들은 q로 들어가서 점멸 궁을 씁니다. 그런데 5인궁을 박아도 한타를 지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그 이유는 호응이 안되기 떄문. 하위티어에서는 그걸 모르고 들어가서 5인궁 박았는데 죽어놓고 아 우리팀 5인궁 박았는데 이걸 지네라면서 팀차이 많이 외치는데 그건 당신 잘못입니다. q플 궁을 쓰면 우리팀 딜러진과 거리가 꽤많이 차이가 납니다. 혼자들어가서 뇌절하고 팀탓을 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뒷라인을 체크하고 들어가라는 의미.
또한 상대를 물 챔피언이 하나정도 있거나 우리팀 바텀이 지지 않았다면 팀원들을 보호해주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상대의 이니시로 한타가 열리면 우리팀을 무는 상대들을 궁이나 q로 저지를 하면서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냥 무작정 들어가면 안됩니다. 또한, 궁을 이니시의 수단으로 활용하면 잘 들어가도 생각보다 많이 집니다. 이는 제가 게임하면서 그냥 느낀건데, 최대한 궁을 아끼다가 쓰는게 낫습니다. 상대 딜러진이 아무무가 들어오면 궁 안맞으려고 빼는데 궁각에서 궁을 안쓰면 방심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냥 전형적인 플레티넘의 아무무공략글입니다. 도움이 안되었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만...
솔직히 저도아무무 재미없어서 승률높은 아무무안하고 재밌는 아리 합니다.
하지만 인벤에 아무무 공략글이 너무 없기도 하고 제 친구들이 너는 아무무만 하면 다이아는 가겠다 라는 말을 합니다. 또 자신도 있고요. 아무무 하나는 짐승같이 잘하는거같습니다..ㅎㅎ
아무무는 정글도는 패턴이 늘 똑같고 맨날 쳐맞는 이미지가 강해서 안할뿐이지 실제로 하면 어 얘 은근 쎼네라는둥 와 이걸사네 같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 친구추가하시고싶으면 하셔도됩니다...씹아싸라 친구창은 free하니까요...
제 공략의 핵심은 추가룬에 공속 이딴거 들지말고 여진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2방어나 2방관을 들어 아무무를 무시하는 상대 정글러를 맞다이에서 조져버리는겁니다.
또한 갱을 갈때는 w를 키고 평타를 치고 비비다가 상대 무빙이나 스킬을 보고 q를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q쓰면 갱성공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상대가 플쓰면 끝이자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