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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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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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원챔으로 그마까지

- Jung203(2019-10-12, 조회수: 15456)

바드 원챔으로 그마까지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보조룬은 유동적으로ㄱㄱ
물위를걷는자 << 필수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사정거리: 800
라인전힘들면 초반 W2렙 // 1,2렙에 싸우다가 3렙에 각나오면 Q2렙도 ㄱㅊ
더힘들면 라인버리고 우리정글이랑 상대정글만 쫓아가
스킬 콤보
평 큐  /  큐 평  /  R 큐 평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사실템은 크게 의미없다 //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가는게 제일좋다는걸 알자

솔라리,구원 등등 보조템?
3년동안 바드로 겜하면서 구원 두번가보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벤벤벤벤
파이크가 시야 선으로잡아서 불리
쓰레쉬
라인전 할만한데 상대 정글이 바텀많이오면 스노우볼개잘굴려서 겜 질떄가 많다아
라인 주도권이 뻇기는 챔이 카운터챔이라 생각
(시야,백업,로밍,용쌈 등등 많이 불리해짐 상위티어서 스노우볼 잘굴리면 겜 힘들다)

케르가나 = 무조건 닷지
이즈 카르마 = 닷지

라인 / 정글 운영법
강가 , 벽쪽으로 위치 잡고 

정글위치 파악하고 동선예측했을시 상대 압박  ((갱온거처럼))  하면서 대담하게 플레이

정글 위치보면서 사려야할땐  ((안보이거나 근처))  살짝 벽쪽으로  (( 플래시있으면 좀더 나대야함 ㄹㅇ 플 E타고 도망칠수있는 정도에 거리 유지))
위에껄 해주면서 깔짝 평 큐 / 큐 평 욕심자제하는게 중요 ㅋㅋ ( 큐 OR 평 둘중 하나만 해야할떄가 많다)

초반 운영법

피지컬 판단능력 운영할줄알아야 중후반겜에서 캐리하고 티어가 올라간다
초반 우세하게 갈시 스노우볼으로 이길자신감이 있을정도에 실력이 필요한챔이다
수동적인챔피언으로쓰지말자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는 경험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바드 원챔으로 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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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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