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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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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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데 공략이 없어서 쓰는 칼날비 야스오

- 고구마스틱(2019-07-23, 조회수: 18504)

일단 앞서 말하자면 내가 연구한 빌드나 템트리가 아님
어디선가 본거같은데 인벤에 딱히 공략이 없는거 같아서 대충 싸재낌
랭크에서 쓰긴  무서워서 일겜에서 10판정도 써봄 탑 3판 미드 3판 원딜 5판정도
근데 디게 좋은거같음 야소하다 질리면 한번 써보셈 재밌음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칼날비: 초반 저렙 구간에서 평q를 하면 q는 공속비례 쿨감이라 q쿨이 엄청나게 짧아짐 
돌발일격: e때문에 터치기 쉬움, 싫으면 피의 맛
시야 수집: 기냥 아무 생각없이 쌓기 쉬움, 필자가 빡머가리라 나머지 두개를 이해를 못해서 안씀
굶주린 사냥꾼: q,e,r 뿐만 아니라 스태틱같은 딜링 아이템에도 터짐. 5스택때 피흡 상당히 잘됨

승전보: 라인전때 솔킬후 변수에도 좋고, 한타때도 좋음. 갓직히 뭔 챔이써도 좋은 특성
전설: 민첩함: 이따 템트리를 보면 알겠지만, 공속 때우기 좋아서 씀.

코딱지룬: 적응 적응은 무조건 들고 방,마는 상대보고, 일겜이면 방어 
           왜 공속을 안드나면 초반 점화랑 칼날비로 2~3렙 킬각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임. 싫으면 공속 들어도됨



탑,미드는 점화. 바텀은 탈진 들고감 (서폿이 점화들고) 
텔들어도 되긴하는데 점화가 있고 없고가 초반 킬각 낼때 차이가 상당히 커서 필자는 점화드는 편임
바텀갈때 힐들어도 되는데 힐보다 탈진이 생존력 올리기 좋은거같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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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일단 중요한거 평Q를 해야됨, Q이전에 꼭 평타를 섞어야됨  그래야 칼날비로 공속을 올리고 Q쿨을 줄임

필수임 이거 안하면 칼날비를 들이유가 없음


이거말고 콤보랄께 딱히 없음 

님들 다아시는 eq플이나 eq플eq궁 뭐시기 이것저것 많은데 쓸줄 모른다고 딜이 확 낮아지는거도 아니고

할줄알면 좋은거고 못쓰면 못쓰는대로 하면됨.


야스오를 못한다 싶으면 빨리 접으셈 많이 하면 늘겠지 이러지 말고 딴챔쓰셈 ㄹㅇ루 


싸가지가 없다구요? 미안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3코어 이후
아이템 빌드
우선 나는 장문충임,장문 혐오하시면 밑에 3줄요약있쓰요


시작은 도란검, 진짜 견제가 빡센챔이다면 도란방패

뭔가 특이한게 보일꺼임 
바로 선인피를감
아니 무슨 야스오 처음 하는 사람도 안갈거같은 빌드냐 싶지만, 써보면 알음.
공속은 특성, 공속신, 칼날비로 때우고 극딜을 가는거임.

그래 선인피는 이해함 극딜이니까 그럴라고 칼날비를 갔겠지,
근데 2코어는 더 이상함. 바로 정수를감. 완전 극딜을 가는거임. 

여기서 손절하지말고 함 보셈. 치명타 템중에서 공격력이 있는 아이템은 인피와 정수뿐임.
써보면 알겠지만 물론 정석 빌드와는 차이가 있지만, 공속템 없어도 적당한 공속이 나옴. 
극딜갈때 2인피, 3인피 가는거랑 비슷한데, 2인피와 인피 정수를 비교하면,
우선 인피 AD80, 크리 25%이고 정수는 AD70, 크리25%에 쿨감 20%가 있음 그래도 100원 더싸고.
AD 10차이로 쿨감 20을 버리기 조금 아까움
물론 AD10차이면 크리가 터지면 20을 손해를 보지만 쿨감 20%면 만렙 기준 장막을 4초가량 줄여줌.
야소한테 장막은 생존으로 이어짐. 난 이래 생각해서 인피 정수감.
'이새끼 극딜은 간다면서 딜은 포기하고 유틸을 가네 ㅂㅅ' 이래 생각이 드시면 2인피가도됨.

여기까지 왔으면 그 이후는 상황보고감. AP가 빡세다 싶으면 마최, 탱커가 귀찮다 싶으면 몰왕감.
아니면 너무 잘커서 돈이 많다 싶으면 트포도 괜찮은거 같음. 
시미터나 멜모, 피바 , 스테락 같은건 2코어 이후부턴 다 괜찮음.

아이템의 핵심은 그냥 인피, 정수, 공속신이라 생각함. 
물론 이 템트리는 말리면 엿된다는걸 알수있음. 템이 하나같이 비싼템이거등.
거의 모든 템이 3000이 넘어감. 성장이 말리면 ㅈㅈ임 그 이후는 야필패 시작하는거

그래서 점화를 들고 초반에 킬각을 봐서 이득을 굴리는거임.
그러니까 제어 와드 꼭사들고 다니셈 제발. 킬쳐먹고 잘컷다고 나대지말고
롤은 한번도 안죽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죽는 사람은 거의 없음 ㄹㅇ.
한번 죽으면, 두번 세번까지는 금방이라 그때부터 렙차나고 템차나고 게임 말아먹는거
제어 와드는 꼭사고, 도란검은 템이 한번에 1코어 뜨는거 아니면 팔지 맙시당. 

뭐 예를 들어 1200원이 있으면 도란 팔고 BF가지말고, 곡괭이 신발 제어와드 가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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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요약
인피 정수는 무적권 가자, 정수 싫으면 2인피가고
공속신도 무적권 가자 공속딸린다
제어와드 안사면 뚝배기 깨러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적폐1 라인전을 지진않음, 근데 게임을 짐 ㅋㅋ 벼응신겜
모데카이저
적폐2? 라인전을 짐, 게임도 짐 ㅋㅋ 벼응신겜
다리우스
적폐3 1렙이후론 못이김 근데 1렙떄 질수도 있음 ㅋㅋ 벼응신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쓸줄 모르면 하지마
야스오
야스오 쓸줄 모르면 하지마 222
야스오
야스오 쓸줄 모르면 하지마 333
미드 탑 운영
1렙때는 근거리면 q, 원거리면 e찍고 살살 딜교 해주셈
딜교을 적당히 해놓으면 2~3렙 타이밍에 킬각이 나옴 
보통 e타고 가서 e평q평q평하면 극딜이 됨 
물론 킬각 보기전에 내가 킬각인지를 생각합시다. 이거 생각보다 안하는 사람 많음


바텀 운영
정글러한테 역벞 부탁하고 1렙 때 서폿이랑 같이 부쉬 대기 해도 좋음.
딜이 쌔서 쓸쉬 브라움 파이크 같은 서폿이랑이면 딸각도 많이 나오고
최소 스펠은 뺄수있음. 물론 뇌절해서 오래싸우다 적정글 커버와서 죽지말고
적당히 이득보면 빼고 라인 먹으셈
마치며
일단 말투가 싸가지가 없어요 미안합니다. 그냥 넘어가줘요.. 다시 말하지만 이 빌드는 제가 만든게 아니에요
어디서 유튜브였나 페북인가 보다가 괜찮아서 썼는데 재밌어서 공유하는거라 욕은 자제해주세요.
원작자를 아시거나 찾으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첫 공략이라 글쓰는게 어렵네요. 한번 써보고 이상한거나 추가할 점은 지적해주세요 지적 환영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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