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상위 티어 유저분들을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
자신이 플레티넘 이상의 유저라면 조용히 뒤로가기를 누르셔도 무방합니다.
S5 부터 마스터 이를 쭉 파온 골드 현지인 '정글대백도학개론' 이라고 한다. 편의상 반말 씀.
일단 나는 골딱이라 이 글을 보는 사람들한테 세세하고 장대한 공략을 써줄 실력은 없다. 대신 브론즈부터 골드까지의 광범위한 심해티어에서 활동하며 매 시즌 꼬박꼬박 승리의 스킨 타간 새끼인만큼 아이언도 따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결하고 하위티어에서 먹히는 팁 위주로 작성할 거임.
"우와 잘 하는데 보고 따라하기는 힘들겠다...." (X)
"이걸 누가 못따라하냐 골드 발로 해도 가겠네 ㅋㅋㅋㅋ" (O) 이런 느낌이다 ㅇㅋ?
다시 말하지만 이건 승리의 스킨을 위한 공략이니 이 글에 태클 걸 정도 실력되는 상위랭커들은 조용히 뒤로가기 누르면 된다.
+ 7/31) 이번 공략 작성을 위해 만년 실버던 즐겜용 계정을 일주일만에 골드로 올렸다. 원래 이런 인증글에는 다마챌 인증이 떡하니 박혀있어야 하는데 골딱이새끼라 이딴걸 올려놔서 미안하다. 암튼 이걸로 필자가 승리의 스킨을 받을 능력이 된다는 것을 입증했으므로 이 공략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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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주 특성 전부 한 줄로 요약한다. 너한테 맞는 걸로 골라서 쓰면 된다.
용사-딜탱 마이가 든다. 용사의 부족한 공속을 치속으로 보완하고 이후 딜탱을 두른다.
라인마이 할 때 주로 든다. 표식 터트리기도 쉽고 초중반 쎄지는 게 체감이 된다.
구인수 가는 공속트리나 피흡마이가 든다. 부족한 AD와 고정데미지를 보충해준다.
초반에 카정 갈 때, 마체테-BF트리 탈 때 든다. 특히 정글 카서스 조질 때 좋다.
치명타 마이, 알파에 중점을 두는 극딜 마이 할 때 든다. 다이브나 딸피 처리에 좋다.
보조 특성
정밀- 는 필수고 는 공속트리가서 공속 충분할 경우에, 그 외에는 찍어준다. 는 취향.
지배- 거의 + 셋 중 하나 취향. 필자는 빠른 합류와 갱킹을 위한 를 선호한다.
마법- 적 정글 포함 3AP 이상이면 , 아니면 들고 .
영감- 거의 고정.
결의- 셋 중에 꼴리는 거 두 개 골라 잡아라.
는 필수 옵션이니 꼭 챙기고 은 상대 정글러에 따라 로 조정하면 끝이다. 이렇게 말해줘도 결국 룬은 취향 문제니 마음에 안 드는 거 있으면 알아서 바꾸고 잘 모르겠으면 그냥 따라해라.
라인 마이는 기본이고 리븐 제드 탈론 같은 누커 있을 때 들어라.
브실에서 들고 운영 돌려서 이득 볼 가능성 보다 로 솔킬 내고 포탑 골드 뜯어서 이득 보는게 더 크다.
이게 필요할 정도로 CC가 많은 챔이면 걍 맞라인 상대로 마이를 하지 마라.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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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고 8렙에 W 2개 찍어준 다음 E선마를 한다. 2렙 명상 생존력 차이가 확 나니까 꼭 찍어라.
예전에는 빠른 정글링을 위해 2렙에 E를 찍었으나 E 패시브 삭제 이후 평 알파 평에 칼날부리 잡몹과 늑대 잡몹이 안죽는 개같은 사태가 벌어지면서 수월한 피관리를 위해 걍 W 찍는다. 속도 차이도 별로 없다.
스킬 활용 팁
로 스킬 피하는 거야 뭐 당연한 거고 명캔이나 스킬에 대한 자세한 팁 같은 건 다른 장인분들 공략에 장황하게 써 있으니 딱히 할 말은 없음. 눈으로 본다고 손가락이 따라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시전 중 적이 죽으면 마이가 이동하지 않고 원래 자리로 돌아오는데 이 점을 이용해서 딸피 미니언에게 알파를 긁어 라인정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라.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포탑 공격이 닿기 직전에 를 재빨리 눌렀다가 떼면 순간적으로 딜이 약 4분의 1로 감소하면서 못살 것도 살아갈 수 있다. 한타 때 스킬 받아치는 건 입롤에 가깝고 주로 딸피일 때 포탑 어그로를 받고 살아가는 용도로 쓰임.
자세한 것은 잘 정리된 금명상님의 마이 공략 영상을 참조. 문제 시 자삭한다.
신발 부터 먼저 정리하고 들어간다.
그냥 무난하다 -
적에 AP가 많거나 CC가 거슬린다 -
내가 킬 먹고 흥했다 or 공속이 딸린다 - 간다. 여기서 정리했으므로 밑에 템트리는 신발 빼고 나열한다.
0. 어느 템트리에 들어가도 다 좋은 3신기 목록.
스테락의 공격력 증가는 마이 E딜을 높여주며 추가 실드는 AD, AP 가리지 않고 적용되므로 마이의 생존력을 크게 증가시켜 준다. 상대 딜러가 부담스러우면 망설이지 말고 가라.
공격력+방어력을 둘 다 제공한다는 점만으로도 갈 이유는 충분하다. 상대 AD 딜러가 세지만 딜템을 가고 싶어! 하면 가라. 부활은 덤이다.
구인수랑 가도 되고 쇼진하고 가도 되고 혼자 가도 괜찮고 어느 상황이든 좋다. 탱커 많으면 꼭 가라 두 번 가라.
1. 구인수 공속 트리- 추천 룬:
추천 상황: 상대 탱커가 시발스럽게 많은 경우. 탱커 녹일 애가 마이 혼자인 경우.
+ 니 자유, 구인수 싫거나 피흡 마이 할 거면 로 대체 가능함.
풀템 예시:
2. 용사 쇼진 트리- 추천 룬:
추천 상황: 상대가 CC 적고 딜탱 위주인 경우(ex: 등)이나 깡딜과 공속을 둘 다 챙기고 싶은 경우.
+ 자유
풀템 예시:
3. 치명타 트리- 추천 룬: 중간에 팬댄이나 스태틱 섞으면 , 아니면
추천 상황: 상대가 딜러 종이짝들만 넘치는 경우.
(필수)+ 나머지 치명타 템 아무거나. 마체테- BF는 여기서 용사만 빼면 된다.
풀템 예시: ,
4. 위에서 소개하지 않았지만 상황 따라 유용한 아이템
티아멧- 한타가 노답이고 백도 위주로 겜을 하는 경우 라인 정리에 큰 도움이 된다. 히드라까지 업글하는 경우는 별로 없지만 굳이 간다면 추천.
란두인, 망자- 란두인은 치명타 딜러가 2명 이상일 경우, 망자는 그 외의 경우에 가주면 AD딜이 확실히 버틸만 해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가엔으로도 못 버티겠으면 꼭 가주자.
시미터- 확정 CC기가 있을 경우 하위 템인 을 먼저 가준 후 업그레이드 한다. 자잘한 CC가 거슬리나 AD딜러들이 많아 수은을 올리기 부담 될 경우, 룬에서 를 가져오고 를 빨면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하다.
비사지- AP가 욕나오게 아프면 간다. 처럼 같은 스킬만 난사하는 경우는 .
블클- 드물지만 상대가 3~4탱이라 구인수로도 애매하면 간다. 대표적으로 미드 가 탱을 두르는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이면 모를까 초중반 1대1로 마이를 잡아먹었으면 먹었지 절대 맞다이 안꿀리고 CC도 더러우며 역갱 커버 존나 빠르고 결정적으로 성장하기도 전에 얘 갱킹에 전라인이 다 터져나감. 중후반에도 핑와 지우다 얘한테 몸통박치기 당하면 최소 궁 빠지고 뒤에 딜러 하나라도 데리고 온 순간 그대로 짤라먹힘.
그냥 밴해라.
정글 잭스는 거의 잿불-트포 딜탱 트리를 타기 때문에 원콤 내기도 까다로우며 탑잭스는 라이너 특성상 정글보다 성장이 빨라 무조건 한 수 접고 들어가야됨. 백도는 꿈도 꾸지말고 한타 때는 우리 딜러 물려고 들어오는 잭스 반격 빠지자마자 물어서 조져주는게 답임.
뚜벅이라 마이보다 한타기여도 낮고 동일 성장선상에서 3코어 정도 뜨면 스플릿 구도에서 잡아먹으므로 할 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 중에서도 픽률 높고 CC 전무에 앞비전 자주 써대는 이즈는 특히.
이외에도 제드나 카타, 렝가처럼 특정 스킬을 명상이나 알파로 씹을 수 있고 CC없는 폭딜러들은 비교적 유리한 편.
3렙 쌍버프, 딱 6타이밍, 2~3코어에 방템 나오기 직전 빼면 전구간 맞다이 꿀릴 것도 없고 그마저도 음파 씹으면 그냥 때려잡음.
다만 궁 때문에 잡는 거나 한타 때 좀 더러울 수 있으니 주의하면 됨.
이외에도 마이에게 까다로울 수 있는 챔들을 꼽자면
갱킹 좋고 초반 마이보다 쎄며 CC있는 애들 = 초반 카운터
도주기나 생존기가 지려서 갱이 어렵고 백도할 때 다이브치기 힘든 애들= 운영 카운터
확정 CC가 있거나 한타기여도 차이가 넘사벽인 애들=
포커싱 흐리는 애들= 등등이 있음.
반대로 마이와 궁합이 좋은 챔프는
처럼 마이를 각종 힐이나 버프, 유틸기로 보좌해줄 수 있는 챔프
처럼 강제 이니시 걸고 몸빵하면서 마이가 쓸어담을 수 있는 판을 만들어주는 챔프 등등이 있음.
킬딸이든 뭐든 좋으니 차려준 밥상 엎지 말고 숟가락만 잘 올리면 골드는 그냥 오니 힘내자. 차려준 밥상 먹는 것도 힘든 게 브실골 현실이다.
일단 6렙 전에 갱킹을 한 번이라도 성공하고 무난히 궁을 띄웠다면 반은 먹고 들어간 거임. 절대 무리할 필요 없고 적 정글러보다 빨리 성장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됨.
극단적으로 말해서 적 정글러가 갱만 다녀서 우리 봇이 터졌다고 하더라도 마이가 그 사이에 적정글 싹 카정돌고 렙차를 2렙, 3렙씩 벌려놨다면 그 때부터는 역갱이든 뭐든 ㅈ까고 꼴리는대로 갱가서 당한 만큼 갚아주면 되는 거임. 브실은 킬먹으면 라이너가 라인 밀면서 개무리를 하기에 갱각 생각보다 자주 나옴.
아 물론 갱없이 정글만 쳐돌고도 레벨이 비스무리하거나 오히려 딸리는 경우는 ㅈㅈ
3렙 때 바위게쌈 하거나 탑 한 번 찔러주는 거 빼고는 최대한 정글만 도는 게 좋음. 역갱은 갈 수 있을 때마다 가 주는 게 좋은데 혹시나 역갱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적 정글이 우리 라인에 갱을 갔다 -> 가면 킬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or 우리 라이너를 살릴 수 있을 것 같다 -> 재빨리 달려간다 -> 역갱임. ㅇㅋ? 만약 아니라면 그냥 정글이나 도는 게 답임.
만약 쌍버프 타이밍에 갱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탑이나 미드 부쉬 둘 중 하나에 와드를 손수 박아주고 적정글 보이는 순간 후퇴핑을 미친듯이 찍어주는게 중요함. 브실 라이너들은 눈이 없다고 생각하고 무조건 귀에다 핑을 박아줘야 비로소 상황 파악하고 말 듣는 거 숙지해야 됨.
딸피 냄새 나면 슬그머니 가서 숟가락 한 입씩 얹어주자. 포탑 골드 뜯을 수 있으면 더좋고.
적 정글러가 탑갱을 갔는데 커버해줄 수 가 없다 -> 무조건 용에다 핑와 박고 솔용 달리자. 장담하는데 브실에서 게임 시간 10분 전에 용에다 와드 박는 서폿 절대로 없다.
반대로 봇이 털린 경우에는 전령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 전령은 용보다 먹는 데 시간이 조금 끌려서 우리 탑이나 미드 라인을 보고 결정해야 된다. 우리 탑미드 포탑허그 당하는 중인데 전령먹다가 들키는 날에는 게임이 그대로 터지고 정치판 벌어지는 수가 있음.
집 갈 때마다 핑와 하나씩은 꼭 사서 박는 거 잊지 말고. 최소한 박지 않더라도 하나는 사두면 돌아다니다가 어처구니 없이 짤렸을 때 핑와 박으러 갔다가 짤렸다고 시야 탓하면서 보험을 들 수도 있음. 꿀팁이니 새겨들어라.
후반에는 진입각이니 운영이니 다 필요 없고 바론하고 장로 앞에 와드만 꼬박꼬박 박아준 뒤 짤리지 말자. 제일 한심한 마이충이 킬 다쳐먹고 풀발기해서 던지는 놈이다.
아. 하나 깜빡했는데 게임 시간 30분 넘어가고 게임 비등비등한 상황이면 가급적 백도는 탑에서 해라. 봇에서 하다간 바론 꽁으로 주는 수가 있다.
바론, 장로 시야 먹어주시고 절대 짤라먹히면 안됩니다.
스플릿을 하되, 내가 짤리지 않거나 짤려도 2명 이상 길동무로 데려갈 수 있다는 보장이 있을때만 하세요.
제일 한심한 마이충은 킬 다쳐먹고 던지는 놈입니다.
원딜 미드만 물어라 탑새끼물면 뒤진다 진짜.
만약에 니가 못컸다면 적 원딜 물 생각하지 말고 우리 원딜이나 미드한테 붙는 암살자를 궁디팡팡해서 참교육 시켜주는 게 더 좋을 수도 있다. 물론 정글이 병신이면 원딜이 정상적으로 컸을 확률이 별로 없으므로 그때는 한타 하지말고 짤라먹든지 주구장창 백도나 해라. 못큰 마이는 한타에서 할 거 진짜로 없다.
바론, 장로 시야 먹어주시고 절대 짤라먹히면 안됩니다.
스플릿을 하되, 내가 짤리지 않거나 짤려도 2명 이상 길동무로 데려갈 수 있다는 보장이 있을때만 하세요.
제일 한심한 마이충은 킬 다쳐먹고 던지는 놈입니다.
정글에 오는 챔프로만 작성한다. 라이너 중에 상대법 궁금한 챔프 있으면 댓글로 신청 ㄱ
그라가스- 난이도 중
QER 셋 중 하나라도 알파로 피하면 맞다이는 거의 이기는데 잡기는 힘들다. 브실에서 많이 보이는 챔프는 아니지만 갱킹이 상당히 좋고 딜그라면 초반에 얻어터질 수 있으니 헤르메스 가는 걸 추천. 탱그라면 궁 알파로 씹은 거 아닌 이상 따라가지 마셈 시간 질질 끌려서 백업옴.
그브- 난이도 하
총든 마이답게 RPG나 하고 제대로 하는 놈을 못봄. 정글에서 Q2타 맞고 시작하는 거 아니면 맞다이는 앵간해선 질 일 없고 역갱도 쉬우니 포커싱 흐리는 연막탄이나 주의해주면 됨.
노틸러스- 난이도 하
가끔 노틸 정글을 하는 뇌절들이 있는데 정글링 개느리고 씹씹 초식이라 성장차이 벌려주면 아무것도 못하고 궁만 쓰는 기계로 전락함. 6렙 이후 갱갔다 로 역갱 맞고 더블킬 쌈싸먹힌게 아닌 이상은 쉽고 맞다이는 전구간 다이김.
녹턴- 난이도 중
초중반에는 알파가 쉴드에 씹히고 공포까지 걸기 때문에 맞다이 진다고 보면 됨. 불끄기를 이용한 역갱이 매우 강력하므로 갱갈 때 자기 체력 생각한 다음에 가는 걸 추천하고 공포가 빡치면 수은 가도 되는데 확정 CC가 쟤 하나고 AD 위주면 그냥 영약 하나 빨고 방템 가는 게 더 좋음. 중후반 쯤 되면 한콤 버티고 1대1에서 잡아먹을만 함.
누누와 윌럼프- 난이도 하
갱갔다가 눈덩이에 역갱만 안맞으면 끝. 누누가 궁키면 명상하자.
니달리- 난이도 중
못하는 니달리는 발라먹으면 되고 창 좀 던져본 것 같으면 잡는 건 포기하고 역갱 위주로 봐주면 된다. 부쉬플레이하는 애한테 뒤지기 싫으면 핑와 꼬박꼬박 사다 박고 혹시나 창을 맞았다면 쿠거폼으로 들어오는 니달리 한콤을 명상으로 받아주고 맞다이를 쳐보자.
람머스- 난이도 상
밴해라 그냥. 구인수-마최나 몰락 가면 썰긴 하는데 그 전에 겜 터진다.
렝가- 난이도 하
초반 마이보다 약하고 6 이후에도 점프할 때 명상 누르면 왠만해서 질 일은 없음. 핑와 자주 박아서 렝가 갱가는 동선 확인하고 역갱치면 겜 끝날 때까지 고양이로 만들어줄 수 있음.
리신- 난이도 하
초반에 킬만 한 주면 알아서 자멸함. 초반에 3, 4킬씩 먹는 거 아니면 크게 문제 없고 한타나 물러갈 때 궁만 주의하셈.
모데카이저- 난이도 하
카정가서 영혼까지 털어주면 됨. 브실에서 모데 정글한테 진 적이 없음.
샤코- 난이도 중
일단 초반에 뒤치를 당했다면 점화차이도 있고 맞다이는 거의 못이김. 애초에 이긴다고 잡을 수 있는 챔프도 아님. 요즘 누가 유튜브에서 4버프 컨트롤 약파는 거 보고 그거 따라 할려는 애들이 많으니까 첫 버프 리쉬 받기 전에 삼거리에다 와드 꼭 해놓길 바람. 샤코가 작정하고 카정 들어오면 상당히 곤란하긴 한데 여기서 버프 못준다고 개기다 따이면 겜 끝날 때까지 지니까 탑미드한테 핑 찍어보고 안 되면 그냥 포기하고 반대쪽 정글 돌자.
후반 가면 백도하던가 우리 원딜 뚝배기를 노릴 텐데 서폿보고 핑와 사라고 하고 우리는 렌즈로 바꿔서 검열 들어가자.
짜오- 난이도 중
3렙 쌍버프 맞다이 개쳐발리니 바위게 쌈 날 것 같으면 그냥 양보하고 한 발 물러서자. 괜히 이 때 킬주면 답없음.
몸 약하고 광역기 없는 애들이 다 그렇듯이 역갱에 매우 취약하니 역갱각 꼬박꼬박 봐주고, 괜히 싸움을 여러번 내는 것 보단 짜오보다 빨리 성장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편함.
후반에는 미친놈마냥 극딜 간거 아니면 이김.
바이- 난이도 상
6전은 물론이고 6 이후에도 궁이 확정 CC라 맞다이에서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음. 보통 이런 깡패 정글러들은 후반이 구린 편인데 얘는 딜러한테 궁써서 짤라먹으면 1인분이므로 마이한테 한타가 크게 밀린다고 할 수도 없음.
일단 얘를 1대1로 이기기 위해서는 3코어로 스테락이나 방템을 무조건 가줘야 하며 멀리서 쓰고 들어오는 Q는 최대한 알파로 씹는다는 생각을 해고 플레이해야 이길 수 있을 거임. 그리고 내가 유리한 상황이라고 생각해도 궁 있는 바이 상대로 다이브는 절대 삼가길 바람. 바이 생각보다 딜 쎄고 잘 안죽음.
사일러스- 난이도 중~상
6렙 전 맞다이는 뭐 입롤처럼 스킬 전부 다맞아주고 시작한 거 아닌 이상은 이기고 6후부터가 문제인데 얘가 궁을 뭘 베꼈느냐에 따라 갱킹력이 천차만별로 달라짐. 마이 궁 같은 거 훔쳐가면 상관 없는데 쉔궁이나 말자하 궁 같은 거 훔쳤으면 조온나 귀찮아지니 상황봐서 해결하길 바람. 일단 Q를 알파로 씹었다면 거의 이겼다고 봐도 좋음.
참고로 딸피 vs 딸피 구도에서 사일이 알파 평에 확실히 죽을 피가 아니라면 무조건 포기하는 게 답임. 사일 W가 잃은 체력 비례 회복이라 딸피다 헤헤 하고 달려갔다가는 보기 좋게 역관광당힌다. 특히 다이브 할 시.
자크- 난이도 중
멀리서 날아오는 건 착지 범위 보고 알파로 피할 수 있다. 1대 1은 마이가 전혀 꿀릴 게 없고 문제는 2대 2나 한타 구도인데, 얘가 한 라인 갱가면 반대쪽 정글을 카정 들어가서 말리는 방식으로 하면 편하다. 즉, 정리하자면 얘를 직접 따려고 들기 보다는 정글 다쳐먹고 역갱 위주로 다녀서 서서히 말려 죽이는 감각으로 하면 된다.
아무무- 난이도 하
초반에 카정 존나 가준 뒤 벌어진 성장 격차를 이용해서 중반부터는 얘랑 한타에서 상종 할 생각하지 말고 백도나 주구장창하면 된다. 구인수가 뜨면 무무 궁에 안맞거나 수은 있다는 가정 하에 다이브 씹가능이니 혼자 막으러 오면 죽여버린다는 마음가짐으로 해라.
나머지는 계속 수정하면서 추후 작성함.
2010년도와 함께 저물어가는 시즌 9에는 암론즈 실딱이 소리 듣지 말고 모두 승리의 스킨 받아보자.
궁금한 점이나 더 추가할 내용은 댓글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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