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0
0
0
2/2
시즌 9) 신드라, 인식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

- 폐급(2019-08-06, 조회수: 40310)

시즌 9 신드라가 요즘 안보이네요

전 신드라가 솔랭에서 재미 좀 
볼 수 있는 챔프라 생각해요

그런데도 일케 인기가 없을 줄이야

픽률이 1.56%로 132위를 달성했습니다..

좀 더 많은 분들이 신드라를 할 마음이 생기길 바라며 

끄적여봅니다

사실 필자는 벌레쪽 티어에 가깝습니다.
부끄럽지 않은 상위티어가 되면 당당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신드라말고 다른 챔프들로 똥을 지리니까 올라갈 수가 없네요.
그래도 신드라 승률 70%이상이기도 하고 많이하기도 했으니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않을까합니다.
!전역하면 방송 예정입니다!
-------------------------------------------

9.15패치에서 궁이 버프를 먹었습니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어둠 구체당 기본 피해량: 90/135/180 ⇒ 90/140/190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라인전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위해 선택하는 룬이에요
Electrocute(감전)으로 딜교를 좀 더 이기적으로 할 수 있고
CheapShot(비열한 한 방)는 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의 둔화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의 스턴을 통해 딜을 좀 더 넣을 수 있게 도와주고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는 무난하게 시야수집으로 들고 가는 편이에요. 취향따라 다르게 드셔도 무방해요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을 드는 이유는 Syndra(신드라)는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제외하고는 전부 광역기라서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의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을 사용해도 좋고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를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이 좀 더 라인전이나 초중반 소규모 교전에서 좋은 거 같아요.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전에 딜교하면서 부족한 마나통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Scorch(주문 작열)은 라인전 단계에서 딜 보조를 하는 역할을 해요.

아래 조그마한 룬 세개는 
쿨감이 전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적응2개에
상대에 따라서 방어나 마저를 들고 가요.



사실 룬은 개인 취향을 정말 많이 타는 편이라

마법을 주 룬으로 들고 가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다양해요

하지만 저는 감전의 그 뽕맛을 다른 룬에선 느낄 수가 없어서 감전을 고집해요

Flash(점멸)은 이동기가 없는 신드라의 필수 스펠이에요.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상대가 들어오면 자기가 터질 꺼 같다 싶을 때 주로 들어요.
ex)야스오 이렐 등등..

Ignite(점화)자기가 상대를 압도할 자신이 있다면 들고 가는 편이에요.

Teleport(순간이동)음... 트페같은 애들 상대로 들어야하나 싶었는데 막상 써본 적이 없네요.
다른 스펠의 메리트들을 버리기엔 너무 애매해요

Cleanse(정화)상대 정글이 갱을 왔을 때 맞으면 죽을 수 밖에 없는 하드cc연계가 있다면 들어주는 편이에요.
ex)엘리스 트페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05/140/175/21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100/140/18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E W Q Q R Q E Q E R E E W W R W W는 QREW순으로 마스터할 때

Q E W Q Q R Q W Q W R W W E E R E E는 QRWE순으로 마스터할 때


QREW는 상대가 들어오는 조합일 때 쳐내거나 

          상대가 뭉쳐있을 때 스턴각 재기가 좋아요

         (E스킬 마스터 시엔 효과 범위가 50%증가해요)


QRWE는 상대가 한타각을 잘 주지않고 운영으로 풀려고 할 때 주로 사용해요

아니면 아군에 정말 좋은 하드CC가 광역으로 있을 때 추가 딜을 위해 사용해요

(W스킬 마스터 시엔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광역으로 입혀요)

스킬 콤보

1.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스턴 넣을 때 주로 사용하시는 그 콤보에요


2.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좀 더 심화된 콤보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사거리 끝에 Dark Sphere(어둠 구체)를 걸치게 사용을 하면 상대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넉백도 당하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의 스턴도 맞아요. 쉽게 말해 두번 맞는거죠. 반드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사거리 끝에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써야해요


3.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로 상대에게 스턴에 대한 압박을 넣어주고 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상대를 무빙을 하도록 강제한 뒤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맞춰 둔화를 걸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으로 스턴을 거는 심리적 콤보에요


4.Unleashed Power(풀려난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상대에게 기습적으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박아 구체를 전개한 뒤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의 스턴으로 진형 붕괴를 시킬 때 사용해요. 자신의 딜보단 아군과의 연계를 위해 주로 사용해요


스킬 활용 팁

 Dark Sphere(어둠 구체)가 몇 개가 깔려있는지에 따라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의 딜이 달라져요.

쿨타임도 긴 편이 아니니 주변에 항상 깔아두면서 상대를 압박해주면 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정말 다양한 빌드가 있는 거 같아요.

다른 사람들은 이해 못하는 템을 쓸 때도 있는 거 같고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기에 자신만의 템트리를 만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보통 신드라는 딜을 극대화 하기위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거의 필수적으로 가죠

정말 극후반을 치닫아서 신발을 팔아야한다 싶으면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을 가주세요

이동속도도 있고 액티브효과도 무빙중에 스킬시전이 되는 신드라에게 참 좋은 액티브인거 같아요.



이제 초반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어느 순서로 가야하나 이런 걸 올릴 까 했는데

템은 역시 상대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는 거에요.

그저 여러분들에게 이런 선택지도 있다란 걸 알려주는 거지 항상 맞다는 건 아니란 점 참고해주세요!



1.상대가 Zed(제드)Fizz(피즈)같이 순식간에 들어와서 암살하는 챔프라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올리고 (초시계)를 사셔서 6렙이후 한번 죽을 각을 막아준 뒤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리신 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가면 편해요. 이렇게 하는 것보다 Exhaust(탈진)으로 6렙 킬각을 한번 막아주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바로 올릴 때도 있어요. 상대의 스킬샷이 구릴 때 주로 가요.

2.상대가 Lissandra(리산드라)같은 유틸짬뽕성 캐릭일 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먼저 올려 라인을 빠르게 밀고 상대가 무언가를 할 시간을 줄여버려요.
그 뒤에 상대 정글을 보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인지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인지 골라 가는 편이에요.

3.Dr. Mundo(문도 박사)같은 피돼지가 상대팀에 2명 이상일 때
이 경우는 좀 특이하게 가요. Syndra(신드라)가 딜이 쎄고 위협적인 것은 맞지만
자신의 딜로 Garen(가렌)Galio(갈리오)Gragas(그라가스)Gnar(나르)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등등 피돼지들을 잡을 딜이 안나올 거 같다라고 느낄 때가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아군에 Syndra(신드라)를 제외한 딜러가 2명이상 있을 경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같은 마법관통 및 피해량 증가, 치유량 감소템을 가서 아군이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어서 게임을 풀어가는 방법이에요. 물론 아군이 잘 성장한 경우 기대할 수 있는 빌드이지만요

4.Xerath(제라스)초장거리 상대
초장거리라면 Syndra(신드라)는 딜을 넣기가 힘들어져요. 대개 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같은 장거리와는 달리 Ziggs(직스)Xerath(제라스)초장거리들은 라인클리어 능력도 우수하고 수성에 특화되어 있고 미드에서 살짝만 내려가서 궁으로 화력 지원을 할 수도 있어요. 이럴 경우는 평상시대로 템을 가되 딜교에 치중해야 후반에 한타가 터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몇몇 특별한 케이스 빼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또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정말 잘 컸을 때 극단적으로 갈 때 사용해요. 존야가 없어도 자신의 생존이 보장된다면)가 일반적이에요.



템트리는 항상 다양하게 연구중에 있으므로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에요.
어쩌다보니 상대법이 템트리에 추가가 되버렸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무적기로 신드라의 딜을 씹어버리는 친구들
ex)피즈 제드 에코 리산 야스오 등등..

야스오는 장막으로 e와 r을 막아버리고
e로 q와w를 피해버리고
미칠 노릇이에요.

리산같은 갱호응 미치는 친구들은 죽을 맛...
바이
타겟팅 cc 와 하드 cc로 무장한 정글러
ex)자르반 바이 카밀(!) 판테온 자크 등등...

갱회피 능력이 매우 저조한 신드라는 죽을 수 밖에 없어요...

미리 와드로 인지하고 피해야해요
제라스
ex)직스 제라스 벨코즈
초장거리... 후반가면 한타기여도가 높은 챔프들이라 신드라가 불리해지고

초반에는 일방적으로 딜 다쳐맞으면서 살아야하고...

무빙으로 다 피하면서 딜교하는 입롤을 실현해야해요.

사실 위에 두 카테고리보단 나은 편이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사거리짧고 돌진기가 없는 친구들
케이틀린
유사 미드챔. 오면 뚝배기 박살을 내버리시면 됩니다
빅토르
대다수의 메이지 챔프

무빙캐스팅이 개사깁니다


이정도 크기여도 보시긴엔 문제가 없을려나요??

예전 데이터가 아닌 최신 패치들 기반으로 작성이라 최근 만난 적이 없으면 내용이 없을거에요

---------------------------------------------------------------

Galio(갈리오):요즘 관짝 들어간 뒤로 잘 안보이더라구요. 최근엔 본 적이 없어서 만나면 업데이트할게요

Diana(다이애나):가끔 장인 분들만 쓰시는 거 같아요. 6전엔 접근도 못하는 친구라 사거리면에서 압도가 가능합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를 배운 이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을 맞게되면 위험해져요. 최대한 거리를 안주면서 성장차이를 벌려놔야합니다. 더티파밍에도 특화되어있어 아군 칼날부리 체크해주시면 좋아요. 또 이 친구가 소규모 싸움에서 깡패라 최대한 싸움이 안나게 팀원들 체크 잘 해주셔야해요. 크면 정말 썰려나갑니다.

Ryze(라이즈):정말 지기 힘든 친구 중 하나입니다. 신드라가 사거리면에서 압도할수 있기때문에 초반에 라인전에서 찍어눌러 라이즈의 왕귀 시간을 늦춰줘야합니다.
라인클리어 능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라인 비우면 순식간에 밀고 들어옵니다.
속박 또는 둔화를 통한 갱호응에 주의하면서 라인을 유지하며 딜교를 해줘야해요.
딜교 이득을 봐서 라이즈가 죽거나 귀환을 하면 그 때 라인을 밀면 성장 차이가 좀 더 벌어져요. 보통 텔을 들고 오니 다른 라인 개입할 수 있다는 걸 항상 생각해주세요.

Lux(럭스):속박 맞으면 집니다. 라인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라인클리어 하다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각 나오는 순간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고 Final Spark(최후의 섬광)맞으면 성장차이가 압도적이지 않는 한 죽어요. 존야가 있어도 럭스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이 쿨이 존야보다 짧기에 임시방편일 뿐이에요. 6렙타이밍을 노려 황천으로 보낼 준비를 해주세요. 근데 사실상 무빙캐스팅이 되는 Syndra(신드라)이기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기도 힘들고.. 워낙 투사체도 느리기에 동실력이라면 지기 힘들어요. 럭스가 패시브 땜에 초반 정글 바위게 싸움에서 딜이 좀 더 우위에 있기에 아군 정글이 바위게 먹을 때 미니맵을 눈여겨봐주세요! 초반 럭스가 킬먹고 오면 상성 바뀝니다.

Lucian(루시안):견제 안당하고 라인 먹으면서 기다리다가 6되는 타이밍에 딜교걸고 두들기면 그 뒤로 숨도 못쉽니다. 왠만해서 원딜들은 미드에서 신드라를 잡기가 힘들어요

Lulu(룰루):아직까진 못 봤네요

LeBlanc(르블랑):e사슬 피해량이 버프먹은 친구입니다. 
정말 드물지만 AD르블랑이면 라인 클리어가 스태틱전까진 느리다는 점을 이용해서 포탑에 라인 박아두고 다른 라인 로밍식으로 풀어가셔두 되고
AP정석 르블랑이면 W로 들어와서 딜을 할텐데 Distortion(왜곡)의 사거리는 600이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의 Dark Sphere(어둠 구체)넉백 거리는 1100입니다. Distortion(왜곡)으로 들어오면 되돌아가는 자리랑 르블랑 본체와 신드라가 일직선이 될 때가 있어요. 바로 그 때 르블랑 본체에 Dark Sphere(어둠 구체)박아버리고 돌아가면  빠르게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써서 돌아간 자리로도 날려주세요. 6전까진 이런식으로 들어오는 거 받아쳐주면 라인전이 좀 수월해집니다. 6찍으면 솔직히 서로 원콤 싸움이라.. 그래도 나름 팁이 있다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마지막에 박지말고 상대가 킬딸려고 작정하고 들어올때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박아주세요. 그럼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이든 Mimic(모방)이든 자리로 되돌아가거나 움직일텐데 Syndra(신드라)의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는 각각 개별 판정이기때문에 점멸을 쓰든 뭘 하든 이동기 사용전에 타겟 락된 구체들은 원래 자리로 날아가고 이동기 이후는 이동한 자리로 날아갑니다. Distortion(왜곡)로 되돌아가도 구체가 근처에 있기에 바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써주면 맞을 수 밖에 없어요. 스턴상황에선 딜을 우겨넣을 수 있기때문에 한턴 먹고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시간을 버티고 한타까지 끌고간다면 아무것도 못하는 르블랑을 볼 수 있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하드카운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궁극기를 통한 무적에 완벽에 가까운 갱호응에... 신드라에게 매우 불리한 상성이에요. 그렇다고 라인클리어가 조또 구린게 아니기에... 하지만 Q너프를 먹은 이후로 라인 클리어는 신드라가 더 빠릅니다. 최대한 안싸워주는게 답이에요. 상대입장에서도 신드라가 무난하게 큰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잡을려고 할 겁니다. 그 특이점을 노려야해요.

Malzahar(말자하):하드카운터3호.얘도 갱호응이 좋아서 좀 곤란합니다. 한타에서도 존재감이 넘치고 그 망할 패시브는 스턴박기도 힘들게 만들어요. 이 친구의 라인클리어와 궁에는 공허충이 항상 뛰쳐나와 신드라를 괴롭힐거에요. 라인클리어는 공허충을 쳐내면 좀 느려지기에 수월한데 
Flash(점멸)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망할 갱호응은 맞으면 뿅가요. 이건 뭐 갱플랭크도 아니여서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만.. 괜히 하드카운터가 아니에요. 라인전에서 풀려고 하기보단 정글을 조종해서 상대 위치파악하며 2대1 다구리를 치는 것이 살 길이에요. 

Malphite(말파이트):AP말파이트가 아닌 이상 미드에 오지 않겠죠? 밴시가세요. 어차피 말파는 궁아니면 신드라에게 굴렁쇠를 맞출 거리가 쉽게 나오지 않아요. 그냥 열심히 두들기면 라인에서 떨어져 나가는 친구라... 물론 어느정도 하는 친구라면 타라인 로밍으로 풀려고 할텐데 이땐 그냥 라인을 밀어버리세요. 와딩으로 정글 중앙에서 이동하는게 확인되면 포탑 골드 냠냠하시면 됩니다

Veigar(베이가):보라색 요들 친구. 후반 강캐인건 누구나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후반되면 한타고 뭐고 운석 맞는 순간 한타가 끝나요. 후반에 강력한 챔인 만큼 초반엔 약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절대 후반을 도모하게 두어선 안되요 2코어만 되도 다 터져나가는 딜이 나오기에... 6렙이후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맞는다? 그럼 바로 전광판으로 날라가요. 초반 딜교로 베이가가 눈물파밍하는 동안 게임을 끝낼 수 있어야 해요

Vel'Koz(벨코즈):아직 본 적이 없어요

Brand(브랜드):이 친구 미드로 나오긴 하나요?

Vladimir(블라디미르):왕귀하는 모기입니다. 초반에 밟아놔줘야 후반까지 안가요. 블라디의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는 신드라의 딜을 전부 무시하기때문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빠진 상태에서 딜교를 걸어줘야 하는것과 강화Transfusion(수혈)타이밍은 피하기! 참고해주세요.

Viktor(빅토르):라인클리어가 좋고 딜도 좋아요. 하지만 맞추기가 어렵고 Gravity Field(중력장)는 맞출 수가 없다는 거! 역시나 후반 딜이 공허포격기 수준이므로 초반에 구체로 때려잡아주세요!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강화해서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로 바꾸고 미니언에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박고 달려와서 Death Ray(죽음의 광선)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긁으면서 Chaos Storm(혼돈의 폭풍)쓰는 거 주의해주셔야해요.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를 미니언에 쓰면 움찔움찔해주셔야 추후 무빙에 도움이되요.

Sylas(사일러스):근접해서 싸우지 않는다면 질 일이 없어요. 구체가 적으면 궁딜이 적기 때문에 맞딜은 신드라가 훨씬 좋아요. 근접하지만 말아주세요. 피흡에 터져나가요.

Swain(스웨인):아직까진...

Syndra(신드라):일겜을 안해서 서로 만날 일은 없네용

Ahri(아리):정말 당연한 소리지만 
1.Charm(매혹)를 맞으면 치명적이라는 거

2.Syndra(신드라)의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하면서 들어올 수 있다는 거

3.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절대 끝사거리에서 맞지않기. 첫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맞아도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피해주기.

양피지나오면서 라인클리어 9렙 쯤인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에 다 되던걸로 기억해요. 로밍 못가게 잡아두고 족칩시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곧 나올 거 같아요. 변경사항이 있어가지구

Azir(아지르):슈리마 셔플이 막히면서 편해진 친구에요. 지속딜 면에선 이길 수가 없으니 치고 빠지는 식으로 딜교해주세요.

Akali(아칼리):6전엔 패고 그 뒤로는 계속 쳐맞아야 해요. 순간돌진기가 있는 챔들 상대로는 정말 어려워요. 계속 해보면서 익히시는게 더 좋은 방법이지만 팁을 좀 드리자면 미니언 뒤에서 Shuriken Flip(표창곡예)각을 안주면서 라인전을 해야하는거? 솔직히 다 당연한 말만 늘어놓고 있긴한데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플레이 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Annie(애니):버그때만 만나봤네요.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못 만나봤어요

Yasuo(야스오):무조건 밴해서 만나질 않습니다.

Ekko(에코):역시나 무적기 궁으로 인해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가 없다는 거... 들어오는 걸 쳐내는 거 말고는 선 딜교걸면 일방적으로 맞아요.

Orianna(오리아나):못봤어용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이 좀 더 재밌고 쉽게 신드라를 할 수 있는 나침반이 되고 싶어요.


질문이나 피드백 전부 받아서 좀 더 탄탄한 공략으로 완성시켜나가고 싶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