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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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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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중) 프로젝트 워윅 기념 참고용 간단 공략

- 212th(2019-08-02, 조회수: 5093)

작성중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LastStand(최후의 저항)
최후의 저항
워윅은 근접 맞다이 챔피언인 점도 모자라서,
챔피언 컨셉, 스킬 구성까지 빈사 상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
돌발 일격
쿨타임이 짧은 Q로 인해 활용하기도 쉬우며,
공속AD 챔피언+모든 공격기가 마법 피해인 점을 기반으로 쌍관 효과도 극한으로 활용합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
교전에 최대한 힘을 실어주기 위하여 선택한 룬입니다.
풀 스택을 가정하면 Q는 피해량의 90->104% 흡혈, R은 피해량의 100->114%를 흡혈하게 됩니다.
여담으로 쏠쏠하게 패시브에도 적용이 되는데 18레벨 기준
생명력 50% 미만일 때 44->50 흡혈, 생명력 25% 미만일 때 132->150 흡혈합니다.

궁극기 의존도가 매우 높은 워윅 특성상 궁극의 사냥꾼도 좋습니다만

저는 최대한 교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굶주린 사냥꾼을 씁니다.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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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W3-Q3-(W-Q)-E 선 마스터가 안정적이어서 많이 사용했는데,


저번 밸런스 조정 때 Q 스킬의 흡혈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덕분에 효과가 매우 좋아졌습니다.


(W3-Q3 이후 순서는 게임 진행 판도에 따라 조절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교전 능력이 필요하면 Q, 합류 능력이 필요하면 W를 찍는다던지 이런 방향으로)


교전을 상당히 안정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팁 E평캔

워윅의 E에는 시전모션과 발동모션이 있어서 평타 딜이 증발하거나 평캔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글몹 상대로 해보시면 금방 감잡으실겁니다

어느정도 느낌 익히시면 그냥 E시전하는 동시에 평타딜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갱킹 특성상 E를 이렇게 늦박자로 쓸 경우는 없어서.. 미세먼지 팁 수준입니다.

정글링, 오브젝트, 탱커쥐어패기 하실때 쓰시면 쏠쏠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vs Tiamat(티아맷)

초반에는 바미의 불씨가 좋은 것 같습니다.

워윅이 티아맷 모션이 깔끔한 편도 아니고,

초반에 티아맷의 가격은 너무 부담되어 빠르게 올리기도 힘들고,

탱킹에 도움이 안 되기 때문에 워윅 운영에 있어서 불안정한 느낌이 있고,

어떻게 올렸다고 하여도 뒤에 나오는 코어템 타이밍이 한 박자씩 다 밀려버립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바미의 불씨로 편하게 정리하고 이후 잿불거인까지 올리는 트리로 가고 있습니다.

체력 증가로 안정적인 교전도 덤입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vs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잿불거인을 가게 되면서 기존에 채용하던 피갈퀴손도 버렸습니다.

피갈퀴손 역시 탱킹에 도움이 안 되기 때문에 워윅 운영에 있어서 불안정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효과 자체도 잿불거인+마법사의 최후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하단에 서술)

피갈퀴손 자체는 효과도 심심하고 물리딜이라 마관 연계하기도 애매한데

마법사의 최후는 마법 저항력에 뭐 워윅 전용급추가 마딜, 피흡 효과 때문에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브루저 or 탱템)
추가 체력 시너지 극대화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는 거드라의 효과와

추가 체력량을 15% 늘려주는 잿불거인

그리고 포지션 특성상 체력 위주의 브루저, 탱템밖에 갈 일이 없는 워윅

이 셋이 서로 시너지가 연계되기 때문에 최대한 극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 피해 연계

워윅의 모든 공격기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잿불거인을 가게되면 쏠쏠하게 도트 데미지까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다 정령의 형상, 적응형 투구, 닌탑, 헤르메스같은 더 나은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게임이 풀렸을 때 선택하는 편입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얘도 좋음

워윅 자체가 태생이 개뚜벅이고 W라도 풀리는 순간에는 맞는거 말고 할게 없는데 좋습니다.

방템중에는 유일하게 쿨감과 마나를 제공하기도 하구요
(얼건얼심류는 추가 체력이 없어서 좀 불안정한 감이 있고 체력 시너지 활용하기도 애매합니다.)

단 이 녀석도 란두인이라는 더 튼튼한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게임이 풀렸을 때 선택하는 편입니다.


결론
딜탱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Wit's End(마법사의 최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방어력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Ninja Tabi(닌자의 신발)
마법 저항력
Wit's End(마법사의 최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Abyssal Mask(심연의 가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킨드레드
잭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리 신
마스터 이

래도 요즘은 예전보다 덜 힘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워웍이 2-3렙에도 적 정글 쳐들어가서 뚝배기 부수고 그러는

날뛰는 초반형 육식챔프가 아니라서 1대1 상성 그렇게 큰 의미 없습니다.

정글러로써의 할 일에만 집중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하위티어일수록 카정 체크를 더럽게 안하기 때문에 정글링 피관리가 최상위권인 워윅은 바텀에게 선공권도 넘겨주고 기분좋게 카정 스타트로 적 정글 말리게 해주셔도 좋습니다.


 특히 2시방향 레드팀?일 경우 두꺼비에 강타쓰면 두꺼비까지 무난하게 빼먹고 나올 수 있습니다.

(적블루-적두꺼비-레드-늑대-두꺼비-블루(대충이때쯤 바위게)-남쪽바위게) 준 풀캠프 동선


 이거하면 보통 칼날부리 카정올텐데 어차피 블루이득+1캠프이득+적정글동선낭비이기때문에 여전히 이득이고 워윅은 초반에 칼날부리 먹기가 너무 오래걸리고 힘들어서 의미도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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