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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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99) | 2328 | 마나 | 300 (+60.0) | 1320 |
공격력 | 55 (+3.5) | 114.5 | 공격 속도 | 0.625 (+2.02%)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0 (+43) | 771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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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렙에는 어떤 스킬을 찍을까?
1렙스킬은 상대의 견제가 1렙부터 강력하다면 w를 찍고 수비적으로 가야 하고.
바로 스턴을 걸고 이길 수 있을것 같다면 e를 찍고 아군 정글리쉬에 도움이 되어주고 1렙때 딜교를 걸어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스킬마스터 순서는?
다들 타릭을 해보셨다면 알겠지만 타릭의 최고 중요스킬은 황홀한 강타입니다. 딜 사이클의 시작이자 유일한 딜링기이자 유일한 cc기입니다. 스턴시간이 늘어나고 딜1도 늘어나니 꼭 선마해줍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타릭의 q는 2렙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스킬은 분명 e선마지만 4렙 때는 꼭 q를 2렙까지 찍어줍시다.
e선마를 하고나선 w를 찍을것인가 q를 찍을것인가로 나뉘게 되는데. 저는 w를 추천합니다. q는 마나소모가 늘어나게 되는지라 w의 패시브 효과를 올려주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물론 q를 찍어도 되긴 하지만 유틸위주의 템을 올리지 않는 이상 w를 두번째로 마스터 해줍시다.
3. 타릭의 스킬 설명
담대함
타릭의 패시브는 스킬 사용후 2번씩 강화된 평타가 나갑니다. 기존 공속의 두배이고 궁을 제외한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도 줄여줍니다. 다만 단순히 평타강화인지라 마스터이나 루시안처럼 두번의 평타가 무조건 적중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튼 이 패시브를 통해 스킬 사이클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먼저 유일 cc기인 황홀한 강타를 맞춰 거리를 좁히고 q 평평 w평평 등을 하면 초반 타릭은 매우 강력한 축에 듭니다.
그래서 라인전에서나 팀파이트 교전이나 타릭은 황홀한 강타는 매우 중요합니다. 경솔히 쓰러 갔다가 빗나가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별빛 손길
타릭 딜사이클의 핵심이자 타릭을 지속싸움 깡패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패시브로 공격할 시 q의 스택이 1회 쌓이고 추가로 쿨도 1초 감소됩니다. 2스택 쌓은 별빛 손길의 회복량은 [깡회복량 60] + [주문력 계수 40%] + [최대체력의 2%]입니다.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눈에 띌 정도로 괴랄합니다.
한때 향로메타가 유행할 당시 q의 회복량을 극대화 시키는 유틸타릭을 쓰던 시절도 있었지만 그때와 달리 지금은 버티기도 쉽지 않고 탱이 부족하기 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꼭 2렙까지만 찍고 다른 스킬에 투자합시다.
수호의 고리
아군 보호와 지속싸움에 중요한 스킬입니다. 아군과 연결되어 타릭이 시전하는 스킬이 같이 시전되므로 이론상 타릭은 두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물론 무적인 궁극기까지도 같이 시전되므로 꼭 기억해둡시다. 물론 스킬의 성능은 두배가 되는것이 아니니 제드 그림자마냥 스킬을 겹치게 사용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패시브인 방어력증가는 아군 보호와 본인 타릭의 지속싸움에 꽤나 큰 도움이 될겁니다. 그래서 제가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그리고 먼 거리에서 w로 방어막을 줄 수 있어 수호자를 들었다면 아군 세이브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황홀한 강타
무려 광역 스턴입니다. 타릭의 유일딜링기이자 유일cc기라서 꼭 맞춰야 합니다 (물론 지속싸움이 강해서 괜찮은 경우도 있습니다만) 앞서 설명드린 w로 더욱 범위가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전 시 1초후 스턴을 거는식이라 상대의 움직임을 주시하면 적중률이 올라갑니다.
우주의 광휘
광역 2.5초 무적기입니다. 챔피언 위에서 빛이 떨어지면 발동되는 형식으로, 타릭스킬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5초가 걸린다는것 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롭지만 제대로 발동만 된다면 전투에서 압도적인 기여도를 자랑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w로 연결된 아군한테도 궁이 발동되어 한타때는 적어도 2~3인 이상에게 무적을 걸어줄 수 있습니다.
4. 타릭 스킬 활용 (영상)
제가 타릭을 하면서 어느정도 좋은 장면을 유튜브 영상으로 남겨뒀습니다.
타릭의 e플 활용법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더 많은 영상이 있지만 상황을 보고 더 올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중요스킬인 황홀한 강타를 아무렇지 않게 막을 수 있어서 파훼하기 어렵습니다.
제 생각에는 w를 이용해 모르가나와 원딜러 두명을 모두 맞출 수 있는 것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다행히 후반엔 타릭이 기여도가 더 높으므로 버티기만 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존재합니다.
모르가나와는 달리 라인전은 할만하지만 후반 기여도를 보면 질리언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게임을 끝낸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다행히 픽률이 그리 높지않은 챔피언이라 굳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바로 짤포터인데요. 소라카, 브랜드, 피들스틱 바드 등등...
타릭이 맞기만 하는 그림이 나오면 정말 버티기 힘듭니다. 첫 귀환 후 도란방패를 사는걸 추천합니다. 계속 버티다보면 모르가나처럼 한타 기여도 차이가 있어 승산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무조건 버팁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타릭의 특성상 지속싸움을 하는 그림을 원하는데 파이크는 그랩챔 중에서도 압도적인 폭딜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노틸러스, 블츠, 쓰레쉬는 폭딜이 엄청 세지는 않으니 너무 허무하게 끌려서 짤리지만 않으면 수월합니다.
레오나가 누굴 물던 we를 활용해서 쉽게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레오나 역시 지속싸움과 갱호응에 일가견이 있는 챔피언이라 먼저 싸움을 걸지는 맙시다.
제일 중요한 점인데. 타릭은 선픽용으로는 매우 부적절합니다. 적어도 상대 바텀중 한명을 보고 픽하셔야 합니다.
아직 공략이 허술하지만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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