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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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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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승률64%) 3.3.2. 볼리베어 (브론즈2 → 플레4) ver. 08.10

- 돌진북극곰94(2019-08-10, 조회수: 6551)


* 주의! 제 아이디는 돌진북극 "끔" 입니다.


*3.3.2. 볼리베어란?

3가지 룬

3가지 템트리

2가지 스펠을 적절하게 조합하는 전략입니다


사실 이 332를 만들고 플레까지 올라간게 아니라

실버,골드에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완성한 룬과 템트리를 쌈빡하게 모아보니

각각 3,3,2가지가 나왔기에 지은 이름입니다.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특성 3가지 집공, 정복자, 여진입니다.


각각 룬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집공: 초가스, 문도, 블라디, 케넨같은 초반 짤짤이 챔프의 경우에는 한방에 잡아서 짧게 딜교하는게 유리합니다.

콤보는 Q-공중에뜬적E-평평평-W 입니다.

교전시간이 짧고 누킹으로 킬각을 보는만큼 최후의일격과 W의 시너지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집공이 좋은 챔프의 경우에는 짤챔이 많기때문에 뼈방패-재생의바람을 선택하는게 좋고

라인전을 압도하는 경우에 들고가기 때문에 철거+헤르메스, 불굴+닌자의신발을 염두에 두시고 룬을 고르세요


정복자: 이렐, 잭스, 아트록스같은 장시간 교전 정복자 고정챔프는 맞 정복자로 응수합니다.

이 챔프들은 볼베의 순간 누킹을 충분히 버티면서 장시간 딜교하거나 6렙타이밍 맞다이를 하기 때문에

집공보다 정복자가 효율이 좋습니다.

승전보, 민첩은 고정이고 적과 교전이 길어질 경우에는 최후의 저항이 더 효율적이기에 고정입니다.

이런 챔프들은 딜교를 하면 했지 짤짤이는 비교적 적기 때문에 갓방패를 들어줍시다


여진: 다리우스, 가렌, 레넥톤, 리븐, 렝가같은 누킹챔프는 상대의 딜을 볼베가 견뎌내는게 더 중요합니다.

여진은 Q, E에 둘다 켜지기 때문에 볼베에게 좋은 스킬이며 한타에서 위의 두 스킬보다 더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리븐은 쉽지만 다리, 가렌, 레넥, 렝가는 여진 쿨관리와 E견제를 적절하게 해야하며

잘 못하더라도 하여튼 여진든 볼베는 잘버티기 때문에 상대에게 쫄았다면 여진을 들어줍시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Ignite(점화)


기본적으로 텔이 좋고

내가 상대보다 유리할 경우 점화를 들어 라인을 폭파시키거나

문도, 사일러스, 트린같은 피회복챔의 경우에도 점화를 들어주면 좋습니다.


되도록 텔이 좋고

룬,특성에 잘 맞춰서 들어주면 됩니다.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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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1레벨 스킬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가장 기본적인 첫스킬입니다. 리븐의 Q3타를 끊을수도 있고, 피오라의 Q를 끊을때도 유효하며

그 외에 불리한 라인전에서 첫 CS웨이브 파밍, 딜교회피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Frenzy(광란)집공과 시너지가 좋으며 나서스, 문도같은 호구 상대로 평,평,평,W만 맞춰도 반피가 깎이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볼베는 인베가 매우 강력합니다. 인베에 찍으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는 평Q 이후 증가된 이속으로 부쉬를 먹으면서 유리한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2레벨 스킬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Frenzy(광란)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Q,W,E에 따라 다음스킬은 이렇게 가시면 좋습니다

1,2번의 경우에는 스킬콤보인 Q-(공중에뜬적)E 를 위해서고

3번의 경우에는 평Q평W 콤보입니다



스킬 콤보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Majestic Roar(우렁찬 포효)Frenzy(광란)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Majestic Roar(우렁찬 포효)Thunder Claws(천둥 발톱)평평펴옆ㅇ평평Frenzy(광란)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달린다)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넘긴다)평Thunder Claws(천둥 발톱)평평펴옆ㅇ평평Frenzy(광란)




스킬 활용 팁

1.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공중에 뜬 적이나 돌진하는 적에게 추가데미지입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당연히 넘길때 공중에 뜨기에 추가데미지입니다


2.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리븐큐, 피오라큐, 자르반이큐, 레넥돌진, 렝가돌진, 잭스돌진, 이렐돌진, 유미주인바꾸기, 리신날라차기

끊을수 있습니다. 날아오는 챔프 보고 쫄리면 바로 써줍시다

사실 이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가 볼베의 핵심스킬이고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를 잘쓰면 잘쓸수록 티어 숫자와 색깔이 바뀌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플레이어의 경험이 쌓일수록 숙련도가 오르니 많이 연습합시다.


3. Frenzy(광란)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입니다. 막타로 써줍시다


4. Thunder Claws(천둥 발톱) 시전시 주변에 번개공격, 미니언 공격시 체인라이트닝입니다. 잘 활용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

1. 텔레포트 + 부패물약

순간이동은 무조건 부패물약입니다. 너무 효율이 좋아서 부패물약이 최고입니다.


2. 점화 + 도란검 + 집중공격


3. 점화 + 도란방패 + 재생의바람




순간이동과 부패물약을 같이 쓰는 이유는 당연히 리필때문입니다.

순간이동이 있으면 초반 딜교 후 집가서 바로 리필해서 쓰는 물약이 너무 고효율입니다


점화를 든다면 집에 되도록 안갈수록 좋습니다. 또 적이랑 반반싸움 걸고 적당히 집갔다가 돌아오게 되면

점화가 순간이동보다 안좋게 됩니다.

아주 강력한 맞딜특성 (집공) 맞딜아이템 (도란시리즈) 점화까지

한번에 킬각을 딱 내주고, 패시브로 반피이상 채운뒤 6분까지 버텨서 꿀열매 한사바리 꼴깍하고 집안가면서 버팀

이런식으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코어아이템 설명


거대한히드라는 온힛으로 평캔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Q후딜캔슬도 가능한데, 이게 버그라서 Q모션중에

캔슬 히드라 평타가 나가면서 모션이 작동하지 않고 히드라평타만 터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죽, 평Q(숫자) 콤보가 일반적인 평Q콤보 속도면 충분하고, 바로 W가 장전됨과 동시에 집중공격도 터집니다

따라서 볼베가 순간암살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암살뿐만 아니라 W 풀스텍으로 공속도 즉시 빨라져서 정복자로 궁켜고 맞딜할때도 공속이 더 빨라지게 됩니다

온힛으로 W의 천천히 쌓이는 스텍을 금방 쌓아주기에 탑 맞다이에서 매우 좋습니다


하위템인 티아멧이 장점이 참 많은데, 일단 딜이셉니다. 맞다이에서 공격력이 높아지고

W공속과 궁합도 잘맞습니다. 무엇보다 포탑에 데미지가 정말 많이들어가게 됩니다.

철거들고 티아멧들고 9분에 방패 3개깔수있고 유리하면 10분에 포블땁니다.

제 전적 보시면 150판중에 포블이 63개입니다.

또 라인정리도 당연히 개빠르기 때문에 미드 로밍가거나 정글합류하거나 유리하면 전령도 먹을 수 있습니다

티아멧 나오면 탑 강가쪽 꿀열매는 볼베꺼라고 보시면 될거같네요.


요림의 주먹은 그냥 아이템자체가 개사기에 탱도되고 딜도되는 아주 균형잡힌 아이템입니다.


망자의갑옷은 당연히 이동속도 때문에 갑니다. 볼베의 Q와 시너지가 아주 좋고 합류, 로밍, 후퇴시에도 좋습니다

특히 가렌, 다리, 리븐같은 궁 폭딜 누커들은 패시브를 씹고 솔킬따기가 가능한데

망갑의 하위템인 자벨을 올려 피통만 증가시키면 이 딜들을 버티고 패시브를 돌리는것도 가능하고

패시브의 회복량도 증가하게 됩니다.

단순계산해보면 체력1500일때 패시브가 450이면 발동한다고 치고

자벨 380이 붙어 한 1880이 되면 패시브가 얼마냐... 한 540쯤 되면 발동되니 발동도 빨리되고 회복도 많이됩니다

자벨+요림+루비수정으로 기형적인 체력뻥튀기가 가능합니다.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돈남을때 최애템으로 원기회복의구슬이 매우좋습니다. 일단 티아멧 하위팀이고 영광 하위템이기도 한데다가

한알만으로 라인전 든든하게 체젠이 됩니다. 싹좋아요


정당한영광은 당연히 이동속도와 슬로우 효과때문에 갑니다. 일단 무조건 빙하의장막 먼저가는게 좋아요

히드라, 망갑조합은 쿨감을 전혀 줄여주지 않기 때문에 빙하장막으로 2코어 이후 바로 꿀감 10퍼 수급해준 뒤,

마법저항력세트로 추가 쿨감을 수급해주면 됩니다.





(이후 추가 작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일라오이는 라인전에서 힘들기는 합니다. 궁극기 폭딜이 패시브를 씹어서 맞다이가 사실상 안된다고 봐야하죠. 그러나 여진+ 선탱템으로 어찌어찌 살아남을법 하고, 초반에는 할만해서 반반싸움으로 몰고갈 수 있습니다. 근데 그렇게 해도 한타때 아모고토 못합니다. 일단 일라오이가 궁 잘쓰면 볼베에 비해 기여도가 압도적으로 높아 한타가 훨씬 불리합니다. 팀원중에 한명이라도 방심해서 킬 빨리는 날에는 일라오이의 중반성장을 막을수가 없게됩니다.
클레드
라인전은 비등비등합니다. 손싸움이라고 봅니다. 클레드에 대해 이해도가 높을수록 상대하기 쉬워지니 로딩창에서 위키꺼라 보고오시면 도움될껍니다. 그래도 한타때 기여도 차이가 꽤 큽니다. 탱탱하게 전장을 휘어잡고 딜도넣고 라인도 붕괴시키면서 뛰어댕기는 클레드에 비해 볼베가 뭐 할수도 없고, 초반이나 중반에 우리팀이 킬하나라도 주면 성장을 막을수가 없게됩니다.
베인
탑베인은 라인전에서 그럭저럭 반반싸움으로 끌고가거나 운좋으면 이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도 30분 넘어가면 볼베가 아무것도 못합니다. 원딜베인도 볼베 잘녹여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Q3타를 E로끊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잘하는 리븐은 Q, Q, EW, Q로 넣을거 다 넣는데다가 볼베E로 리븐E 끊기가 여간 쉽지 않으니 3렙 이후부터는 잘하는리븐 상대로 힘들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1,2레벨에 패놓고 스노우볼링을 굴리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야스오
1렙 딜교는 무조건 볼베가 집니다. 야스오 Q를 다 피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잘하는 야스오는 못박는 각에선 안박습니다. 스오가 선2렙을 먼저찍고 미니언 타고다니면서 옆구리에 Q찍을테니 1,2번째 웨이브 12마리는 놓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세요. 대포때 3랩찍은 이후부터는 야스오가 무슨짓을해도 15분간은 볼베한테 절하고 CS먹어야할정도로 힘듭니다. 야스오의 바람장막은 E로 쉽게 뺄 수 있고, 돌진도 E로 끊을 수 있으며 궁키고 맞딜하면 절대 안지고 그냥 맞딜해도 반반입니다.
문도 박사
W먼저찍고 집공들고 도란검들고 평타3대패고 W찍고 부쉬로 미니언 어그로 풀면 1렙에 주도권 먹습니다. 2렙에 Q찍고 평Q평평W찍으면 울면서 포탑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그때가 2분00초인데 대포미니언 근접 3개먹고 3렙찍고 2분30초에 와드박은뒤 라인복귀하면 문도가 아무것도 못합니다
추가예정

 

 

라인 운영법


 유리한 적 상대 (초가스 문도 나서스)

볼베가 초반에 압도적으로 유리한 라인전은 상대가 후반지향형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 친구들은 이악물고 버티며 후반 왕귀를 노릴텐데 볼베가 무리해서라도 따먹어줘야합니다

어차피 무리해도 얘네는 초반에 볼베를 못죽이니까 갱조심하면서 패죽여줍시다


 할만한 매치업 (리븐 잭스 이렐)

안진다는 마인드로 적에 따라 적절한 특성과 템을 올려줘야 합니다.

리븐이 암만 쉬워도 누킹이 제법 강하니 탱템과 여진을 들어줘야하고

잭스나 아트록스는 정복자를 꼭 들어줘야 중후반 맞딜이 비슷해집니다


 불리한 매치업 (다리 일라오이)

여진들고 맞다이를 최대한 피하며 반반으로 끌고갑시다.

반반으로 끌고가도 불리한 일라오이는 밴해주면 좋아요


 견제하는 매치업 (니코 베인 코르키)

낮은티어면 집공들고 허를 찔러 넘겨 죽여버리면되고

높은티어면 재생의바람과 함께 잘 버텨봅시다. 팀원을 믿어야해요.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법은 미니언 웨이브에 따라 다릅니다

1웨이브: 6개의 미니언

선택지는 두가지입니다. W찍고 개빨리밀어서 선2렙이후 견제, 압도적인 매치업에서 좋습니다

E찍고 견제막으면서 라인을 당기거나 유지, 일반적으로 이걸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2웨이브: 7번째 미니언 처치시 2레벨, QE,EQ,WQ 순서대로 스킬을 찍었을텐데

상대에 따라 딜교한번 박아주면 됩니다. 이때 적이 선2렙을 찍었다면 그대로 타워로 들어가 사리세요


3웨이브: 15번째 미니언 (대포라인의 근접3개) 처치시 3레벨

상대에 따라 3랩부터 딜교가 시작가능한 야스오같은 친구들 상대해주기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도권을 잡았다면 3랩 딜교에서 패시브를 빼가며 강하게 압박해도 좋고

주도권을 잡혔다면 포탑에서 받아먹으면서 숨만쉬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선6렙을 찍었다면 무조건 달려주고 넘겨서 궁써서 패죽여주세요

적이 먼저찍었다면 미니언을 놓치더라도 후방에서 경험치만 드세요

맞 6렙상황에서 이기는지, 지는지를 잘 아는게 중요합니다.

챔프별 상대법에 적히겠지만 정복자, 집공을 들었다면 어지간해서 이기는 매치업이고

여진을 들었다면 이길수도 있고 질수도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히드라-망갑, 망갑-영광, 망갑-탱템

셋중 하나일텐데 영광 이후부터는 핑 막 찍고 대충 들어가서 피 적은 아무나 넘기고 궁쓰고 줘패면됩니다

한타는 정말 의외로 쉽습니다


혹은 들어오는 적을 잡아먹어서 메이지나 원딜을 지켜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용 추가 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내용추가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가렌
종합난이도 상
견제 중
맞딜 상
한타 중하

노코스트로 비슷하게 딜교하고 패시브로 피수급을 합니다. 유지력도 세고 맞다이도 세서 라인전은 어렵습니다
궁이 패시브를 씹어버리는데다가 암살도 거의 불가능하고 견제도 더 쎄니 거대한허리띠(자벨)부터 가줍니다
여진들고 반반싸움가면 한타는 볼베가 더 좋습니다

여진
순간이동
물약-자벨,신발,천갑-요림의주먹


갱플랭크
종합난이도 하
견제 상
맞딜 하
한타 중상

라인전 호구입니다. 폭탄 못맞추면 무조건 볼베가 이깁니다. 폭탄으로 갱플이 패시브 잘돌리게 해주면
볼베가 아무것도 못하니 방심 절대하면 안됩니다. 스킬 다피하면 맞딜을 허용안하고 쌩맞딜치면 할거다하고 빠집니다
자알 피해서 자알 붙어서 자알 맞딜해야합니다 갱플은 성장하면 세지니까 집공들고 한번에 암살해줍시다

집공 - 재생의바람
점화
도란검-티아멧-요림의주먹


나르
종합난이도 상
견제 상
맞딜 상
한타 중

견제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변신전까지는 맞딜 안해줄꺼고 변신 후에는 맞딜하면 이기기 까다롭습니다
한타때 볼베보다 더 군중제어기(CC)가 많아 비슷하게 커도 불리한데 비슷하기가 어렵습니다
다행이 나르가 요즘 많이 안나옵니다

여진 - 재생의바람
순간이동
물약 - 망자의갑옷-정당한영광


나서스
종합난이도 중
견제 하
맞딜 하->상
한타 중상

왕귀형 챔프는 초반에 개호구일때 찍어눌러야합니다. 집공들고 개패듯 패서 얼씬도 못하게 해줍시다
6렙까지도 볼베가 맞다이는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집공 - 뼈방패
점화 (순간이동도 좋음)
도란검 - 티아멧 - 요림


니코
종합난이도 상
견제 상
맞딜 하
한타 상

빙결니코 상대로 아무것도 못합니다. 속박도 빠르고 견제스킬은 아픈데다가 평타도 따갑습니다
볼베에게 접근자체를 허용해주지 않는데다가 비슷하게 크면 클수록 라인전은 밀리고 한타도 힘들어집니다
다만 니코는 갱에 상당히 취약하기에 갱을 많이 불러줍시다

여진 - 재생의바람
순간이동
물약 - 망또 - 망자의갑옷


니달리
종합난이도 중
견제 상
맞딜 하
한타 중

견제가 까다롭지만 볼베의 E가 니달리의 이동기를 끊을 수 있어서 뒤잡기가 가능합니다. 어떻게든 맞딜을 유도하면
볼베가 절대 안집니다. 대부분 니달리가 인간폼에서 거리벌리다가 볼베가 달리면 변신해서 뒤로 뛸텐데 이때 점멸로
어찌어지 끊어내지 못하면 진다고 봐야합니다. 상대가 브실이면 집공을 들고 골드이상부터는 여진이 좋습니다

여진 - 재생의바람
순간이동
물약 - 망자의갑옷


다리우스
종합난이도 상
견제 상
맞딜 상
한타 중상

다리우스는 상대의 1레벨 스킬과 특성, 스펠을 보고 맞춰나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123법칙을 따르는데요, 123법칙이란 무엇이냐
1렙에깝치지말자. 2렙에깝치지말자. 3렙에깝치지말자. 입니다
다리가 도끼돌리기를 찍는다 - Q로 거리를 벌리거나 E로 밀쳐낸다
다리가 그랩을 찍는다 - E로 밀쳐낸다
다리가 W로 발목을 끊어버린다 - E로 밀쳐내거나 Q로 여진켜고 도망가본다
결론: E를찍자. (보통 다리우스는 W를 많이 찍습니다)
다리우스가 큐를 찍을경우 선2렙을 찍고 그랩과 패시브로 반피를 깎아 주도권을 먹으려고 할 것입니다.
볼베가 이걸 막을 방법은 단 하나도 없으니 맞지말고 착하게 웨이브와 선2렙을 주고 포탑에서 받아먹으면 됩니다
다리우스가 W를 찍을경우 슬로우를 걸고 1렙 유체화를 켜고 패시브와 함께 킬을 따려고 할 것입니다.
다리가 스킬을 안보여주면 백이면 백 W니까 절대 붙어주지말고 E찍고 위험하면 바로 밀어버리고 빤쓰런하세요
다리는 볼베 패시브를 씹는 궁때문에 무조건 탱탱가야합니다. 자벨-요림이 가장 좋습니다
불리한 라인전 상태에서 탱탬 하위템인 자벨이나 요림이 나오면 일단 쉽게 끊기지는 않습니다.
갱을 부르거나 포탑에서 받아먹는 볼베를 견제하러 오는 다리를 넘겨서 잡아먹어주세요
10분정도 지나서 어느정도 탱템이 갖춰지면 다리가 맞딜로 크게 유리해지는 상황은 넘어가니 비슷하게 파밍하기 시작하면 됩니다.
여전히 방심하면 안되기는 합니다
다리가 한타에서도 상당히 강력한데다가 다리우스하는 인간들 특) 사람 패죽이고 희열느끼려고 다리우스함
따라서 탑이 사리면 개빡쳐서 우리정글이나 미드에 화풀이하려고 하니까 바로 텔레포트로 합류해주셔야해요
합류 제대로 안하면 우리팀 먹고 강해진 다리때문에 라인전 끝날때까지 아무것도 못합니다.

저는 밴 해요

여진 - 뼈방패
순간이동
물약 - 요림 - 자벨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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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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