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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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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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드론 모데카이저

- 블나디(2019-08-21, 조회수: 6558)


4드론 모데카이저란?

1. 값싼 코어템을 빠르게 구비하는 템트리입니다.

2. 초반에 약한 모데카이저의 라인전에 힘을 실어줍니다.

3. 스노우볼을 굴릴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도 값싼 코어템을 최대한 뽑아서 잘큰 적과 일대일이 용이합니다.

4. 코어템 사이 간격을 최소한으로 줄여 약한 구간이 거의 없습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CutDown(체력차 극복)클레드 상대로는 체력차극복 들어줍니다.
1렙부터 6%정도되는 딜뽕을 받고시작하므로 q짤해주면 클레드가 매우 좋아합니다.

1. 상대 ad가 많으면 적응형능력치를 방어력으로 바꿔줍니다.

2.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는 상대가 궁 안에서 따라잡기 힘든챔일경우 들어줍니다 (ex 난입라이즈, 케넨,제이스)


정복자가아닌 치명적속도를 기용하는 이유는 후술할 향로와의 시너지, 그리고 맞다이 능력을 최대한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정복자는 궁쓰고 나온 뒤에 한텀 살고 5스택터져서 유지력으로 간당간당하게 살아갈때부터 이득인데 치속은 그냥 궁쓰자마자 효과 나타납니다.

#정복자는 스킬하나라도 못맞추면 이길것도 집니다.. 그렇다고 맞춘다고해서 치속보다 더 큰 이득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방어막이 핵심입니다.

왜 방어막인가?

1. 소생, 보호막강타 및 이후 올릴 향로와의 시너지

2. 맞다이시 w쓰기전 먼저 방어막을써서 w를 최대한 모으고 쓸수있게 해줌

3. 초반 약한 라인전에서 생존, 역관광 도모 가능. 

4. 상대가 의외의 스펠이기에 + 싸울때 잘 티가 안나기에 내가 센줄 잘 모르다 보호막량에 역관광당함. 정복자와 비슷한 원리임. 갑자기 세지는거

5. 한타에서 궁쓰고 임시보호막 or w쓰기전 예열용으로 한타임 더 살아갈 수 있게 도와줌.

*****레넥톤이면 텔드세요.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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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Q선마

스킬 활용 팁

 Q플: 상대는 "q안닿는데 뭐하노 ㅋㅋ" 이러다가 내려찍을때 플써주면 반응못하고 죽습니다. 한번은 무조건 당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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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만해선 EQ평R을 쓰는걸 추천합니다. 급하면야 먼저 궁부터 쓸 수 있겠지만 궁쓰면 상대도 아시발 맞으면 뒤지겠구나 싶어서 극한의 무빙을 하기때문에 스킬맞추기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룬도 치명적속도 드는겁니다. 정복자들은상태에서 스킬 빗나가기 시작하면 답이 없어요. 그렇다고 모데스킬이 빗나가고싶어서 빗나가냐? 아닙니다. 진짜 웬만큼 잘써도 선딜자체가 길고 발동속도가 느려서 상대 이속이 높거나 이동기쓰면 다 피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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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는 모았다가 쓸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전투중에는 한번밖에 못돌립니다. 그래서 방어막으로 상대딜을 한번 막아내고 모았다가 W를씁니다.  (다만 쿨감이 맞춰지고 한타페이즈로 넘어가면 궁쓰면서 한번, 궁쓰고 나온뒤 2초정도뒤에 다시한번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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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레넥톤,잭스등 자기강화궁이있는애일경우 상대가 먼저 궁쓰면 따라서 궁쓰세요. 또, 궁에 최대체력 10%를 뺏어오는게있어서 상대는 최대체력 10%데미지 입고 모데는 그만큼 회복하는거랑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
1. 체력차 극복 룬을 들었을경우 체력수정을 안갑니다. EX) 클레드 ㅡ> 천갑4포, 마오카이, 문도 -> 증폭의고서 1포

2. 비비면서 몸싸움을 할 경우가 생길것같으면 체력수정을 가줍니다.

3. 비비면서 싸울것같지는 않은데 짤짤이 주고받을것같거나 왠지 빠르게 귀환타야될것같으면 증폭의고서 갑니다.

첫귀환

증폭의고서일경우 에테르환영Aether Wisp(에테르 환영) + A 

체력수정일경우 점화석Kindlegem(점화석) + A

천갑일경우 신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A

(+A는 돈되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코어템 재료를 추가로 구비하라는 말입니다.)

첫 코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
벨트를 첫코어로 기용하는 이유
1. 싼 가격
2500원에다가 조합비도 싸서 맞추기 매우 쉬움

2. 액티브로 라인밀기+ 급할때 보호막채우기 가능+ 미니언 삭제하고 보호막채우면서 상대와 거리 좁혀 E쓰기 가능+ 사거리 좁히고 궁쓰기 가능

3. 체력, 주문력, 쿨감 모데한테 필요한 모든 옵션이 들어감.

두번째 코어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향로 OR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슈렐

향로를 가는 경우:

1. 적 조합이 상대와 스탠딩 맞다이가 가능한 챔조합일경우

2. 대인능력이 조금 더 세져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 (EX VS아트록스, VS잭스 피오라 등)

슈렐을 가는 경우:

1. 밑에가 터져서 빠르게 교전페이즈로 넘어갈 경우 슈렐 액티브켜고 궁써서 물어줌

2. 상대가 기동성이 너무 좋아서 궁써도 따라잡질 못할경우 (EX 이즈, 칼리스타)

3. 팀파이트를 해야되서 추가적인 체력보충이 필요할경우.

정리하자면 스플릿쪽이 향로 한타쪽이 슈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근데 뭘 더 빨리 올리든 어차피 둘 다 빠르게 구비할수 있기때문에 큰 차이는 안납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향로를 가는 이유

1. 모데쉴드에 향로패시브가 터집니다.
공속보충+추가딜보충 가능 + 손에빨간불붙어서 간지남

2.값싼 가격 2300원+ 조합비 쌈 말이필요?

3.하나 빼고 버릴게 없는 옵션
주문력60+ 쿨감10%+ 이속8%+ 회복및보호막효과+10% 
특히 보호막효과 증가는 룬하고 시너지 일으킵니다. 이속증가로 기동성 보충은 덤이구요.

4. 모데 무기랑 비슷하게생김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슈렐을 가는 이유

1. 값싼 가격 2250골드+조합비쌈

2. 액티브로 뚜벅이인 모데에게 날개를 달아줌. 그랩 이니시도가능하게해줌 + 궁 내부에서 빠르게 따라잡아서 치속켜진 평타질을 할수있게 해줌

3. 하나 빼고 버릴게 없는 옵션
주문력+40 체력+200 쿨감+10% 이속+5%
지금까지 구비한 코어템들 모두가 쿨감,이속,체력,주문력으로 시너지를 내고있습니다.
 특히 기존 모데의 단점은 일단 붙으면 센데 궁쓰고도 붙기가 힘든점이 있었죠. 또는 궁자체를 거리가 안닿아서 못쓰거나.. 그런데 이 템트리대로라면 코어템 3개가 나오면 상시이속만 +13%입니다. 

3코어

향로OR슈렐 중에 2코어때 안갔던 템을 기용합니다. 

상황에따라 상대AD, AP가 너무 잘컸을경우 각각 존야, 비사지를 가는경우도 있고 라인전 편의를위해 중간에 덤불 조끼등을 기용할 수도 있습니다. 신발 타이밍은 보통 첫 코어 전후로 업그레이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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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가 나왔는데 2300+2500+2250골드로 7050골드밖에 안썼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면 2500+2600+3100골드로 8200골드입니다.
아니 그럼 별차이 안나는데? 후자가 스펙은 더 좋은거 아니냐? 

아닙니다. 조합비가 함정이죠. 리안드리 조합비는 750골드에 라일라이는 915골드입니다. 둘 다 최소 2번은 귀환해야 조합할 수 있고, 방출의마법봉 850골짜리가 하위템이라 그것도 일시불로 사야됩니다. 거기서 차이가 나는겁니다. 4드론모데 템트리면 귀환 할때마다 계속 세집니다. 공백기가 없어요. 계속 스노우볼 굴리면 됩니다.

스노우볼을 굴린다는 가정하에 기대 킬을 3킬로 잡아도 1200+900골드 = 2100골드차이입니다. ( 기대 킬은 제 경험상 3킬보다 더할때도 많습니다. )

물론 저 템트리보다 스펙차이가 나는건 맞으나 그건 스탠딩맞다이가 가능할때 이야기고, 애초에 모데는 뚜벅이기때문에 못붙는것이 문제라는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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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코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먼저 기용하는 상황
1. 적 암살자가 너무잘커서 궁써도 도저히 감당이 안된다. 내가먼저 뒤진다.

2. 적이 올AD다

3. 궁쓰고나서 한 턴만 버텨주면 바로 쉴드돌아와서 살 수 있는데 그 한턴을 못버틸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비사지
1. 적 AP가 잘컸다
2. 내가 전적으로 탱을 해야하는 상황이다(회복효과 시너지로 한턴빼고 WW로 회복 계속하면 가렌급 유지력 보여줌)
3. 적 포킹이 매섭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1. 내가 제일 잘컸다 다때려부순다
2. (나보다는 약한) 적 제일 잘큰놈 한 놈만 죽이면 된다
3. 적이 탱이 많은 게이조합이다 (이경우 라일라이이후 5코어로 리안드리올림)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쌍둥이 그림자
1. 스노우볼 무한대로 굴려서 공백기없이 바로 5코어로 가기위해 거쳐가는 템이다. (주로 상대가 교전을 피하는상황의경우 이거 올리고 바로 5코어올리던지 유령+슈렐로 강제이니시 걸어버림)

2. 갈 일은 별로 없음 4코어까지 체력안붙은 요템을 올려버리면 한타때 너무 물몸이됨.

3. 우리팀이 전체적으로 잘커야됨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

1. 상대팀에 흡혈이 엄청난상대 (아트,총검든상대,문도등) 가 있을경우, Oblivion Orb(망각의 구)망각의 구까지올린 상태에서 Bramble Vest(덤불 조끼)덤불조끼 를 팔고 기용함

2. 체력과 주문력이 필요할경우 차라리 라일라이가 나음.

5코어

4코어때 택일하느라 올리지 못한 나머지템을 올려줍니다. 템칸이 하나밖에 안남았으므로 1500원전후의 중간템이 있는 경우가 좋습니다. 그래야 두번 귀환으로 빠르게 풀템을 올릴 수 있습니다. (EX 모렐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솔직히 작정하고 Q로파밍하면서 버티면 피오라는 모데를 딸 수 없습니다.

근데 모데도 피오라를 못땁니다. 싸움걸면 져요. 일단 E가 막히든 Q가막히든 스킬하나는 무조건 막히는데 그거부터 매우 큰 손해입니다. 그리고 궁 내부에서도 피오라가 궁쓰면 집니다.

후반에 얘한테 궁걸어야되는 상황이면 얘가 나한테 궁 쓰는지 보고 쓰면 눈치보다가 벽에 붙어서 니가와 스탠스 취해주면 됩니다. 궁이 끝나고 서로 피 많이 안잃은 상태로 나와서 5대5상황이 될경우 편해집니다.
베인
마스터 이
몰락 구인수 치속들면 내가 먼저 썰립니다. 모데 Q로 내려찍을동안 얘가 평타 세대정도 치고 알파써서 데미지 씹습니다. 궁으로 데려가도 지고 안데려가자니 우리팀이썰리고..

답은 얘한테 궁쓰고 최대한 멀어졌다가 E로밀쳐내던지 쉴드쓰던지 버티다가 안되겠다싶을때 존야쓰고 궁에서 무사히 나와주면 됩니다. 그뒤에 마이가 점사당해 뒤지면 승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얘가 궁 안쓰면 모데를 이길수가 없어서 무조건 궁을 써야되는데 쓰는순간 맞궁쓰면 촉수 다 사라져서 이깁니다.

 

 작성중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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