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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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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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렇기 때문에, 바위게, 오브젝트 싸움 위주로 유도하는 것이 기본적인 대처법이 된다. 갱킹이 좋은 세주아니를 바위게, 오브젝트로 불러들여서 우디르에게 좋은 난전 및 세주아니의 위치파악, 동선낭비를 유도하는 것이다.
또는 역갱을 보는 것도 좋다. cc기와 넉백으로 들어오는(스킬이 빠진) 세주아니를 역갱구도에서 마주치면 우디르가 우위에 설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글의 동선 파악이 어려운 분야라는 점이 문제로 보인다.
우디르는 엘리스와의 힘싸움에서 이기기 좋은 챔프가 아니다. 고치가 있는 엘리스는 우디르보다 먼저 선공권을 가지게 되므로, 우디르 입장에서는 함부로 싸움을 걸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갱킹을 다니는 엘리스를 말리게 하는 방법은 그렇게 쉽지 않다.
만약 엘리스의 동선을 충분히 파악할 수만 있다면 고치가 빠진 엘리스를 역갱으로 이득을 볼 가능성은 충분하다. 하지만 그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로 보인다.
또한 한타에서는 니달리의 포킹이 캐리를 압박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어설프게 들어갔다가 누킹에 녹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니달리가 7:3정도로 우위에 있다고 생각을 한다. 물론, 팀원조합에 의해서 우위가 뒤집힐 가능성도 존재한다.
니달리 정글을 말리게 하는 방법은 안타깝게도 우디르의 손을 벗어난다. 우리팀의 백업이 빠를 경우, 또는 니달리를 마크해줄 암살자가 있는 경우정도가 니달리를 말리게 할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렉사이라는 챔프 자체가 우디르의 스턴에 잘 맞아줄 뿐더러, 맞딜구도에서는 우디르가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또한 초시계와 수호천사에 의존하는 렉사이에게 있어서 우디르의 확정 1초스턴은 한타페이즈에서 렉사이를 무력화시키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우디르와 맞딜구도에서 우디르가 이길 가능성이 높고, 한타페이즈에서 헤카림의 E또는 R이후에 우디르의 스턴이 들어가게 되면 급격히 무력해지는 모습을 보읹다.
++우디르의 이동속도로 헤카림의 갱킹을 쫒아다니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헤카림의 이동속도가 더 빠르고, 헤카림의 딜에 라이너가 녹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디르가 헤카림을 쫒아다니는 것으로 이득보는 것이 적절해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정글링, 갱킹, 난전 모든 것이 능숙한 챔프인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바이의 레벨 체크와 팀원들의, 특히 미드의 관리는 필요해 보인다.(바이는 미드갱킹이 좋기 때문이다.)
힘싸움에서 궁극기가 있는 바이는 확실히 무섭지만, 궁극기 이후에 우디르 스턴이 들어간다면, 바이의 W가 발동되지 못하여 딜로스가, 패시브를 돌리지 못하여 탱로스가 발생하게 된다. 그렇게 된다면 우디르가 스펙적으로 우위에 서게 되고 한타페이즈에서 바이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된다.
+2 --카서스
우디르 하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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