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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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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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탈출? 그냥 따라하면 탑케리한다

- 제노시스헬(2019-09-03, 조회수: 9464)

브실골 쉽게 지나가자 ~~

전장을 지배할수 있는 역전카 기도 탑롤 이지만. 이걸 이겨내는 챔프 강력한 라인전 그걸바탕으로 승리를 
가져가는 탑차이 그저갓 우르갓 우르곳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룬은 이렇게 갑니다. 수많은 룬 실험했지만  가장 확실한거 같아요 
단 유연방어서. 상대가 ap 일경우만. 정글 ap 탑 ap 경우만 오히려. 마저 두개 들어주시면 준비끝 
고정입니다...  텔은 필수인이유 가 룬에서 보조 때문에 확실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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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  극초반. 큐 맞춘후  평 ... 짤짤이. 상당히 상대는 고통스럽다는. .
일반 콤보.. 큐 맞춘후. .넘기기 혹은 넘기기 각본후. . 게틀 
6랩이후. .  위상황에서  넘긴후. 궁 이후 게틀 큐로 추격및 마무리 
스킬 활용 팁
우르곳은 게틀이 가장중요하지만. 이걸 완성하는건 센스있는 넘기기 (e)스킬 입니다 이걸 잘사용하냐 못하냐는 게임내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시작은. 천갑하고 물약을 들고. .라인에 들어갑니다. 룬시너 지와 함께 한다면. 정말. 상대는 솔킬로 우르곳죽이기가 매우어려운 상태로 유지합니다. 
이후 첫텔..  복귀시  부패 물약과 무기류 보단 최대한. 루비 수정을구매 합니다. 잘 운영된다면 첫텔에 
부패 루비 두개 똥신발 정도도구매할수있습니다 보조룬 외상 덕

여기서 위탬트리중. 드락사르가 가장 에바라느낄수있지만   상대 입장이나 아군입장에 톱날 뭐임? 드락 뭐임?
할수있지만..이건 뭐라 말로 표현할수없습니다  못풀려서  3킬이상 주고도..엄청난 적정글러 갱킹으로 인한피해받아도 
이걸 둘다 처리하는맛은  항상 탑을 가는이유이며  2:1쌈 이기는맛 땜시 포기할수없습니다 

자이제 망령과 정령이 나온순간이면 뭐 게임을 지배할수있는 타이밍 엄청나게 강해진 우르곳을 볼수있습니다 이후는 상황이 너무 많아서 본인 경치에 의한 판단이 후일 승리로 가는 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무의식적으로 게임할시 그냥 벤합니다. 손빨 많이 타고 우르곳모르는 잭스라면. 개털수있지만. 어영부영 후반가면. 이괴물놈 처리하기 힘들어서.그냥 벤합니다.
케일
이거 초반 개박살내고 적당히 라인전 후. 마무리 못하면. 후반에 .. .. 답이없습니다.
그냥 재미좀 보다 겜을 지는경우가 생김.
레넥톤
버프로 인해서 라인전 완전 박세요... 실수한번이면 그냥 뒤진다는.. 하지만. (존버모드후)시간이 지나면. 암것도 못하게 할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너무 말리면. 곤란하지만.... 이후 적폐청산할수있습니다. 부활이있을때는 곤란했지만 지금은 뭐 지는경우가 이넘때문인경우는 드물어서.
나서스
이런류들 전부 다 쉽습니다. 특징 뚜벅이 근접 딜탱 탱. 이런것들 다쉽게 풀레이가능합니다.

단 순간대쉬기 있는 딜탱류 ex 이렐 비슷류 들은. 초반에 실수하면. 계속 뒤지는 일만 있다는사실을 망각하면 ㄴㄴ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

 강력크한 힘으로 적을 찍어눌러 성장을 늦춘다 이는 후에 한타나 이런상황시 확실한 탑의 차이를 보여줄수있다

초반 운영법

 정글러 개입차로 인해 큰 편차.  5랩이하라면. 솔킬을 노릴수있지만.생각보다 어렵다. 6랩이상부터는 상대가 긴장없이 플레이하면  쉽게 죽일수있으니 6랩까지 존버. 


중반 운영법

 자 6랩이하일경우 상대 정글 로인해. 라인전 2데스 이상할경우. 

게틀 5랩까지 극도로 사린다. 게틀이 5랩풀이 되는순간. 갑자기 우르곳은 다른케릭으로 돌변하는 수준이니. 그전까지 미니언 잘먹자. 


후반 운영법

 아군은 이니시가 확실한경우나 . 딸피 암살을 노리는거 아니면  아군 딜러를 지키는게 차라리 좋다 순간적 점멸 e로 암살각 이 나오는상황을 제외하고. 수호자 모드로 원딜을 보호하며 적 이니시 케릭을 순간적으로 전장을 벗어나게 하면 한타의 승리보장(아무리 강한탱이라하더라도 우르곳 풀콤보에 약간의 딜보조만있어도 갈갈이 사망각 



팀파이트시 역할

 딸피 암살. 혹은 시작과 동시에 적 주요 돌격진 무력화. 이후. 아군 딜러 보호.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우르곳은 라인전에 강한편입니다. 또한 설령. 데스를 하더라도 무시못하는 딜링과 탱으로인해. 데스를 이기고 상대를 무력화할수있습니다. 이점이 딱히 우르곳에게 카운터가 없는점이 강점입니다. 

단점... 정말 모순될 말이지만. 우르곳이 강한다 한들 딜러로서. 애매하게 약하다 표현하는것도 맞는 말이며 

역시 탱으로도 단단한것같으면서도 순삭을 당할수있습니다. 

이점을 꼭 생각하여.  약간 낚시하듯이 밀고 댕기기를 잘해야 더욱 강한 우르곳으로 탄생할수있습니다. 


샘플 최근 플레이중 아군 전라인이 거의 다망한상태에서.  뒤집은 경기 극단적일수있지만. 그래도 

탑으로 이런느낌이 가능한 경우는 드물다는점 또한 이런경우가 많다는점 이 우르곳의 장점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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