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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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이젠 사파가 아닌 정석으로! DRX표식도 대회에서 쓴 AP쉬바나
2020.04.12 준비하는 일이 있어서 롤은 했지만 롤인벤에는 신경을 못썼네요ㅎㅎ 10만 돌파하는데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020.07.15 어느덧 11만 돌파하고 준비하는 일도 끝나서 새롭게 업데이트 했습니다 :)
구조적으로 큰 틀은 같지만 세부적으로 달라진 내용이 있어 기존에 참고하셨던 분들도 다시 한번 읽어주세욤욤욤!!







이젠 사파가 아니라 정석입니다.
OPGG를 가나 FOW를 가나 AP쉬바나의 비중이 훨씬 더 크고 많이 쓰이는 픽입니다.
실제로 8일 DRX vs KT 경기에서 표식선수가 AP쉬바나를 사용했죠 (경기는 졌지만 ㅋㅋㅜ)

시즌 10 시작 후 10.1 패치에서 쏠쏠하게 버프받은 쉬바나
프리시즌 개편 후 성장형 정글러들이 무너지면서 쉬바나를 자연스럽게 멀리하게 되었는데, 이번 버프와 최근 용이 중요해지면서 다시 한번 꺼내볼게요!
↓↓↓그림 클릭하셔서 자세하고 크게 보세욤~↓↓↓

10.1 패치.
이젠 실제로도 좋은 픽입니다.
리신,렉사이,볼베와 동급 티어인 2티어에 위치해있으며 픽률과 승률 모두 "꿀챔"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브실골로 범위를 좁히면 단연 1티어라고 할 수 있죠.


그동안 제가 갈고닦은 노하우나 팁을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AP쉬바나 많이 사랑해주세요~
스킨은 무조건 어둠불꽃쉬바나
2020-07-15 270판 다2 인증





저도 이번년도 초 폼을 찾지못해 힘들었다가 최근 다시 찾았습니다ㅜㅜ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골-플-다1,2,3,4구간 합쳐 500판정도 실험결과
AP쉬바나 최적의 룬은
어둠의수확
입니다.


메인은 무조건 지배
보조는 마법이냐 영감(신발
&우주적통찰력
)이냐


저는 요즘 영감 더 많이 듭니다. 영감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F&Q
1)
VS
->
돌발일격 들어주세요!



2)
공속&방어가 포인트입니다 :)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스터는 E-W-Q 순.
콤보: e w 평 q(이건 정글링할때도 매우 중요합니다)
/ -
맞추기 굉장히 쉬워요. 용E는
e적중과 평q할때 평캔 매우 중요합니다.(특히 초반 2:2교전)
스킬 활용 팁
※실험결과 1렙은 E가 훨씬 낫습니다. E-W-Q순.
※ap쉬바나는 6렙을 빠르게 찍고 날뛰는 챔프예요초반 동선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항상 W키고 다니는 습관!!!
블루진영일때 동선이구요
레드진영: 블루-두꺼비-늑대-칼부-레드-돌거북-집-용바위게(전령바위게는 무리해서 먹지마세요)
쉬바나는 초반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초반 정글링 팁을 하나 드릴게요!
초반은 3:15초 바위게 사수때문에 라이너들의 주도권도 중요하지만 상대정글보다 정글링 속도가 빠른게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레드) 젠이 되서 뛰어오르는 1분 29.5초에 E쓰기 부적효과 이용해서 무빙하며 피관리하기
돌거북) 큰거에 강타사용 E는 두마리 다 맞추기 W키면 작은거는 평타한대만 치면 알아서 죽음
칼날부리) 시작할때 작은것에 평타한대쳐서 E 전부다 맞추기. W키고 작은것들 평타 한대씩만 치면 W끝날때쯤 부적효과로 죽음. (미드 라인밀려있으면 미드라인쪽으로 붙어 경험치 받아먹기)
늑대) E세마리 다 맞추고 칼부랑 마찬가지로 W키고 작은것들 평타 두대만.
블루) 레드와 마찬가지로 젠되면 뛰어오를때도 E가 맞음. 무빙하며 피관리 필수.
두꺼비) 강타사용 초반에 빨리 때려서(강타추천) 반피이하가 되면 두꺼비 공격력이 떨어짐.
※※※ 이제 AP쉬바나가 정석픽이 되면서 상대정글도 쉬바나가 6렙전 약캐, 정글링에 치중한다는 것을 어느 정도 아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그에 맞춰 대처를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이 


등 카정에 힘을 주는 챔피언이면 내가 레드진영이여도 역법인 선레를 하도록 합시다. 쉬바나는 2렙과 3렙이 현저히 다른챔피언입니다.




한타 대치영상입니다. 판정좋은 용E만 날려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용E를 너무 아끼지 말라는 것입니다.
한타 시작 전 대치구도 일때 먼저 용E를 걸어 상대 피를 깎고 시작해보세요.
포탑-오브젝트 등 챙기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한타 어느정도 마무리 된 후 주변 정글을 얼른 먹어 분노 100을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을 고정으로 갑니다. 
을 먼저 가는 이유는
쉬바나의 패시브때문인데.



(여기까지는 완전 고정)



첫 귀환에 700-800원이 모였다. 



900-1000원이 모였다.
보다는
+
이나
+










여기서 단검이 핵심이에요. 어차피 나중에 내셔때문에
을 올려야하는데 단검2개를 먼저 가서 정글링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도 중요!!




패시브 :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틈만 나면 솔용하세요. 
필수!


신발은
이 가장 잘 어울리지만, 상대가 올AD이다, 원딜이 잘컸다


AP 한명이 잘컸다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

AP쉬바나의 가장 핵심은 
이 두개입니다. 이 두개만 나와준다면...


순서: 

-> 

(돈 애매하면 인장도 괜춘) ->
(무조건 룬메업글먼저,
는 절대 따로 가지않는 거 아시죠? 업글 한번에 해줍니다.








★
VS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상대 정글이 AD 근거리다일때만
가주세요. 나머지는 






그 후
갑니다. 저는 룬메-내셔는 항상 고정입니다.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20%쿨감과 빠른 공속이 너무 쏠쏠합니다. 특히 쉬바나는 분노 100을 빨리채우는데 공속이 중요해서 내셔 갑니다.

내셔 이후로는 선택지가 나뉩니다.
상대 딜러진이 마방템 O :
이것만 나와도 쎄지만

상대 딜러진이 마방템 X :
이거 진짜 뽕맛 오져요 음~ 롤 너무 재밌어~

이제는 템트리가 거의 고정입니다.






이제 존야, 밴시는 안가요 --> 쉬바나가 그렇게 앞라인에 포지션되는 애가 아니라서 방템이 의미X
꿀팁
솔용에도 난이도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풀피 가정하겠습니다.

불용 대지용 :
2개 or 강타 둘 중 하나만 있어도 먹습니다.

물용 바람용 :
2개 and 강타 둘 다 있어야 먹습니다. 이것들이 충족안되면 주변 꿀열매나 서폿필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똑같이 크면 지는판이 더 많은 그런새끼....
장판키고 한가운데서 죽는 그런새끼...
밴시가야하는 귀찮은 새끼....
하지만 못크면 얘만큼 쓰레기도 없습니다. 아군 미드랑 협력해서 초반에 말려두는것을 추천
장판키고 한가운데서 죽는 그런새끼...
밴시가야하는 귀찮은 새끼....
하지만 못크면 얘만큼 쓰레기도 없습니다. 아군 미드랑 협력해서 초반에 말려두는것을 추천

엘리스
갱-갱-갱 정글러들(렉사이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쉬바나 자체가 6렙전 갱이 약하기 때문에 아군 백업-라인관리를 해줘야해요.
상대 정글이 엘리스라면 계속 백핑 찍어줍시다.
상대가 엘리스인데 그 판 이겼다면 쉬바나 6렙기다려준 팀원들 캐리입니다. 솔직히.
쉬바나 자체가 6렙전 갱이 약하기 때문에 아군 백업-라인관리를 해줘야해요.
상대 정글이 엘리스라면 계속 백핑 찍어줍시다.
상대가 엘리스인데 그 판 이겼다면 쉬바나 6렙기다려준 팀원들 캐리입니다. 솔직히.

신 짜오
초반에 카정들어오면 너무힘듦. 우리팀 미드 굉장히 중요해요.
그치만 3렙때 내 E가 맞았다면 맞다이 할만 함.
킨드도 비슷하게 힘듭니다.
그치만 3렙때 내 E가 맞았다면 맞다이 할만 함.
킨드도 비슷하게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초반에도 이기고 후반에도 이기는 그런챔프

리 신
3렙부터 쭉 이김

에코
에코도 같은 성장형정글이라 괜찮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진영일때 동선이구요
레드진영: 블루-두꺼비-늑대-칼부-레드-전령바위게(상대정글과 우리 미드 탑 상태고려하여 스킵도 가능)-돌거북-용바위게
초반 운영법
6렙전까지 갱이 약하다는 것을 팀에게 인지시킨후, 최대한 빨리 6렙찍기. 캐리력 훨씬 높은 유사 이블린입니다
중반 운영법
밀리는 라인에 갱을 가 어둠수확쌓기 & 성장하기
킬을따면 무조건 좋은게 맞지만, 단적인 예를 들자면, 아군 미드가 솔킬을 따였는데 남아있는 상대미드가 무리하게 라인을 밀려하면 가서 E나 파란강타로 수확만 터트려줘도 이득이올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까도 말씀드렸는데 절대 용E 아끼지않습니다. 각이 나오면 바로바로 써주시고 이득 챙기세요. 쉬바나는 궁쿨이 없습니다. 분노 100이 궁조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현 OP.GG 1~3티어 챔프들만 적겠습니다.
난이도는 1-5이고 5가 가장 HARD한 겁니다./ 필요시 추천아이템 선정


바로바로 커버갈 수 있게끔 동선짜기. 엘리스가 갱가면 카정가서 최대한 빠르게 6렙과
띄우기

















































마치며
긴 공략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한 점이나 질문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보는 즉시 피드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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