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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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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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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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갓오른 탑을 해보자!

- 루키두키(2019-09-07, 조회수: 11799)

솔직히 개리형 없었으면
이거 픽률 1%도 안나왔을
장인챔이지만 승률도 낮은 고인챔됬을거임오른 스킨을 기원하며...

그리고 제발 읽기전에 오른 스킨들 숙지하고 왔으면 좋겠음.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항상 유동적으로 들자!**

오른 룬은 크게 네개로 나뉨

SummonAery(콩콩이 소환)Aftershock(여진)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룬은 항시 유동적으로 가지만, 저 네개 말고는 다른건 진짜 웬만해서 가지 않는다. 만약 저 룬들 말고 다른것이 더 괜찮을것 같다라고 생각하면 쓰면된다. 괜시리 저 룬들만 드는게 아님. 아래 적은 보조룬들도 유동적으로 바꿔서 사용하는걸 권장함. 웬만하면 안바꾸는게 낫긴함.

콩콩이SummonAery(콩콩이 소환) 는 상대가 어느정도 물몸이라 라인전에서 견제를 세게 하거나, 원거리라서 견제부터 해야할수밖에 없다 할때 들음. 아니면 여진Aftershock(여진)이나 착취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기에 너무 애매한 챔피언이다 할때도 좋다.

예로들어서 티모라던가, 카르마라던가. 딱봐도 내가 달라붙기 겁나힘들고 달라붙어도 딜교 씹손해를 볼것같은애들한테 들음. 딜교하다가 킬각볼때 콤보 넣어서 잡아야 하는놈들. 아니면 상대가 초반에 탱킹능력이 약한 딜탱이다 할때도 가끔 들면 괜찮음. 오른은 초반 라인전이 브루저급으로 데미지가 강한 챔피언임을 생각하자.

이룬은 보통 견제를 하기위해 들으므로 능력치를 2 공격력에 방어력/마방을 들음. 

첫번째룬은 보통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들음. 상대가 AP일 경우에는 무효화 구체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도 나쁘지 않음.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드는 이유는 오른을 몇번만 해봐도 마나가 모자른걸 알 수 있음. 

애초에 이룬을 든다는것 자체가 라인전을 q짤로 견제할거라는 의미라 q를 맞추면서 마나챙기는게 오른한테는 이득임. 상대가 티모같은 견제심한 AP챔이라 힘들다 싶으면 무효화 구체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를 가는것도 나쁘진 않음.

두번째는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 세번째는 주문 작열Scorch(주문 작열)을 든다. 오른이 애초에 어떤챔피언이고 오른에대한 숙련도가 있다면 다른룬은 절대 들 생각 안함. 드는것 자체가 오른한텐 손해임.

보조룬은 콩콩이를 들음으로써 모자른 탱킹을 얻기위해 결의를 든다. 각각 철거Demolish(철거)뼈방패BonePlating(뼈 방패)

보조능력치는 2공격력 + 방어력/마방

이 모든것을 들었을때 1레벨 q 데미지가 128 정도가 나옴. 1레벨때 q로 짤짤이 견제 하다가 3렙때 킬각을 봐도 정말 괜찮은 룬임.

여진Aftershock(여진) 은 상대가 딜탱인데 근접챔이라 버티면서 싸워야할때 들음.
오른 초반 딜이 강력하다 해도 애초에 퓨어 탱커로 태어났음을 잊지 말자. 애초에 패시브도 탱킹에 특화되어있다.

착취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는 상대가 퓨어 탱커 혹은 탱킹능력에 좀더 특화된 딜탱을 상대할때 든다. 기본적인 룬 특성은 숙지해두자.

첫번째 룬은 무조건 철거Demolish(철거)를 들어준다. 생명의샘FontOfLife(생명의 샘)도 나쁘진 않다. 보호막을 드는 멍청이는 없기를.

두번째 룬은 뼈방패BonePlating(뼈 방패)를 들어준다. 재생의 바람SecondWind(재생의 바람)도 나쁘진 않다. 상대가 딜이 쌔면 오히려 재생의 바람SecondWind(재생의 바람)이 훨씬 나은경우도 있다. 룬은 항상 유동적으로.

세번째는 과잉성장Overgrowth(과잉성장)을 들어준다.

보조룬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마법 과 영감이다.

마법콩콩이SummonAery(콩콩이 소환) 들던 룬 그대로 1번째 2번째를 들어주면 된다.

영감은 보통 비스킷 배달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을 든다.

보조룬은 자신의 스타일대로 가는걸 추천한다. 나는 마법보단 영감을 추천한다.

보조능력치는 쿨감 + 2방어력/마방 
가끔씩 평타 빨리칠려고 공격속도 들기도 한다.

위 세가지 룬이 오른의 주요룬이다.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할 때 위 세가지만 드는데, 베인, 이즈같은 탑으로 온 원딜챔이나, 마이같은 콤보 넣는것 자체가 힘든 챔일때 봉풀주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를 들어준다.

봉풀주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는 정말 답이없을때. 내가 절대로 이길수 없는 상대일때 라인전을 그나마 버티기위해서, 변수창출을 하기위해서 들어준다. 혹은 개인적인 판단으로 위 세가지 룬을 들어봐야 할 수 있는게 없을경우.

난 보통 봉풀주를 들어야할 상황일때는 무조건 닷지를 추천하지만, 후순위 대기열이라던가 너무 닷지를 많이쳤다던가 승급전이나 친구들과 자랭을 돌릴때는 닷지를 못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든다. 처음 텔을 들어놓고 어찌저찌 견제 해놓은다음에 점화로 킬각을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아니면 강타로 바꿔서 강타싸움을 하거나.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위 세가지 룬들이 정말 쓸모가 없을때 들어주는게 봉풀주다.

첫번째는 마법 신발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보단 초시계 키트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를 추천한다. 애초에 이 룬을 드는것 자체가 상대방이 너무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임을 의미하고, 초시계로 한번이라도 버티는게 훨씬 낫다. 챔피언도 애초에 뚜벅이라 초반에 신발을 그냥 사는게 낫다.

두번째는 비스킷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세번째는 우주적 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나 시왜물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을 든다. 보통 시왜물보단 통찰력을 든다.

보조 능력치는 결의. 윗설명 참조해서 들면 된다.

사실 언제가면 좋다 이런것보다 그냥 자기취향에 맞게 가는게 좋다. 베인 상대하는데 착취들고가는 이상한생각같은거만 안하면 된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룬이 콩콩이 일경우 Q W E선마 순 


상대가 딜탱/탱커 일경우 W Q E 순


내가 에임이 오늘따라 안좋다 / 상대가 q를 잘 안맞아준다

E W Q순


스킬 콤보
일단 스킬콤보 자체는 간단하다.
Q E W 평타가 기본 콤보고

위 기본콤보에서 Q는 일단 벽꿍을 하기위한 벽을 세우는거라

굳이 q를 먼저 쓰지않고 벽꿍을 박고 교전하다 상대가 도망갈떄 q로 슬로우 묻혀줘도 괜찮다. Q선마 할때 Q로 킬이 은근 잘나옴.

킬각이 나온다

거리멀면
R R박치기 W 평 Q 평 E 평

가까우면 Q E W R 평 R박치기 평
등의 응용도 가능함.

스킬 활용 팁

스킬중 Q는 웬만하면 맞추는게 좋다.

오른을 상대할줄 알면 절대 E 벽꿍거리를 주지 않을거기 때문에

스킬콤보 넣기전에 Q를 맞추면 슬로우가 걸려서

벽꿍 맞추기가 쉬워진다.


콤보 날리는법은

Q를 맞추고 (안맞춰도 거리만 되면 된다) 

1...2... 마음속으로 센다음에 바로 E를 박으면

무조건 박히게 되어있음


참고할것 : 

Q로 나온 발ㄱ 기둥은 일반 벽꿍과는 다르게 벽꿍되는 거리가 표시가 안됨.

즉 이건 님이 일반에서 오른 연습하면서 익숙해지는방법밖에 없음.


그리고 Q로 나온 벽은 E가 박히면 벽이 사라지지 않는다

무슨소리냐면 Q로 나온 벽이 4초후에 사라지는데

3.95초뒤에 E를 Q벽에 박히는 사거리에서 사용했을때

벽이 내려가야 맞는데 내려가지 않는다는거다


애초에 Q가 4초동안 올라온것도 은근히 긴데 사라지지 않는다 라는것 자체가 큰 메리트기때문에 콤보 넣을려고 너무 급발진 할 필요가 없음.


그리고 Q 벽이 올라올때 그 자리위에 상대챔이 서있으면 공중 에어본판정이 뜨는데, 여진 들었다면 여진이 빠짐. 그 상태로 E로 박아 스킬콤보 넣어도 무난함. 애초에 여진이 그럴려고 들은거잖음? 딜교할때 버틸려고. 다만 여진이 좀 일찍빠지는건 감안해야한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2%~20.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오른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는 라인전과 한타를포함한 전체 게임에서 중요한데,

일단 w 퍼뎀 + 강화평타로 주는 퍼뎀인 불안정상태가 있다.


불안정 상태에대해 설명을 하자면,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쓰면 불을 뿌우우우하다 뿜 하고 내뿜는데,

이 마지막 불에 맞아야지 불안정 상태가 되는거임.

즉, W 방향을 잘 맞춰야 콤보를 넣는 의미가 있지,

불안정 상태 없는 오른은 그냥 혜지챔 라인 세우는거보다 못함.


이 불안정상태는 궁 쓸때 산양이 달려올때 + 박치기해서 나갈때 둘다 터지는데, CC기를 맞으면 CC기의 기본 시간이 늘어나면서 퍼뎀을 주는거임. 즉 불안정 상태란 너가 강화평타를 치기위해 주는것 그 이상의 의미가 있지. 다른 CC기있는 챔이 CC기를 맞춰도 퍼뎀이 들어가니까. 이것을 생각하면서 콤보를 넣는게 중요하다. 잘하면 반반상태에서 피가 70퍼 남았는데도 킬각이 나올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W 에는 더 중요한 저지불가라는게 있다.

오른이 라인전을 버틸수 있는건 이 저지불가에 있다.

W 저지불가는 딜레이 없이 w 시전하자마자 바로 저지불가가 발동되서

이걸로 노틸Q, 파이크Q라던지 다리E 등등등등을 대신 맞아줌으로써 아군을 보호한다던지, 또는 라인전에서 한번 죽을수 있는걸 방지할수 있다는거임. 게다가 W 저지불가는 강력해서 속박이 걸렸을때도 W를 사용할 수 있고, 기절 박히기전에 w를 사용하면 기절이 걸려도 W가 끊기지않음. 


이것이 오른이 스킬샷이 정말 간단하면서도 숙련도가 은근히 필요한 이유임. Q 거리, Q가 나오는 시간계산, W타이밍, 궁타이밍 강화평타 데미지 등등 의외로 숙련도가 라인전을 좌지우지함. 즉 스킬샷 쉬워보인다고 연습없이 랭크에서 쓸만한게 아니란소리임. 개인차가 있을순 있음. 해보면 앎


R을 박치기로 박을때는 돌진기 판정이라 속박 기절 뽀삐W등에 막힘. 대신에 이게 판정이 어마어마하게 좋아서 이미 지나가서 못박을것같은것도 박히게해줌. 대신에 오른은 궁없으면 한타에서 뭘 발휘하기가 힘듬. 


아 그리고 오른 패시브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에 14레벨떄부터 팀원당 하나씩 1레벨 오를때마다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 기준은 랜덤이아니라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이템중 제일 앞에있는것들이 우선순위다.


즉 트포랑 얼건이 같이있을때

트포가 순서가 먼저냐, 얼건이 순서가 먼저냐에 따라 업글 가능한게 바뀜.

18레벨때 업그레이드 하나가 남는데, 팀원이 아이템을 팔아재껴도 재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니까 그냥 그건 버린다고 생각하셈.


오른특성상 13레벨부터 정말 단단해짐. 이거 개꿀임 ㄹㅇ

시작 아이템
거의 고정 템트리
추천 아이템
고려해볼만한 시작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룬만큼, 아니 룬보다 더 중요한게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가는것이다.

오른이 강화템이 제한되있다보니 웬만하면 템트리가 정해져있다.
웬만하면 라인전 상대에 따라 선 심연을 가냐, 선 태불망을 가냐만 다르지
첫 3코어는 태불망 심연 워모그가 정해져있다
특히 첫 2코어는 바뀔지라도 3코어 워모그는 진짜 십중구구 무조건 간다
13레벨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쳤을때 선 얼건 후 솔라리같은 미친템트리를 가지않는이상 3코어 워모그 나올때쯤이면 무조건 3000이 넘어가기때문임.

템트리 : 

첫템 : 방패 + 포션
부패물약 보다는 방패 + 포션이 라인전 버티기도 유용하고, 오른이 마나가 부족하면 그자리에서 마나수정을 만들수 있기때문에 부패물약 안감.

예외로 상대가 처음부터 견제가 심하다 (다리 티모 원딜등)
3ㅂㄹ + 포션하나
단점은 적어도 한번쯤은 집을 가서 ㅂㄹ을 팔고 와야한다는것. 어차피 핑와살건데 걍 갔다올때 팔아오셈. 어차피 하나는 무조건 가야함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1코어는 다음과 같이간다 :

라인전 상대가 AP다 -> 선 심연Infernal Mask(심연의 지옥불 가면)
라인전 상대가 AD인데 딜이 더 필요하다 (주로 물몸챔이나 탱커챔) -> 선 얼건Frozen Fist(얼어붙은 주먹)
라인전 상대가 AD이다 -> 선 태불망Forgefire Cape(대장간 불꽃 망토)
라인전 상대가 엄청 평타견제하는 평타챔이다 (마이, 베인) -> 선 가갑Thornmail(가시 갑옷)

2코어 는 첫템 뭘갔는지에 따라 들어주면 되는데 예외상황으로는
상대가 ALL AP이다 -> 심연 + 솔라리
상대가 ALL AD이다 -> 얼건 + 태불망, 가갑+태불망 가갑을 간다는것 자체가 버텨야 한다는거기 때문에 추가딜을 위해 가는 얼건에 가갑을 같이 두르진 않음.
선 가갑을 갔는데 상대가 AP+AD이다 -> 가갑+심연

3코어는 거의 필수로 워모그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선 가갑을 갔을때 심연에 태불망도 같이 들어주긴 하지만 오른 특성상 워모그를 들어주면 훨씬 좋음. 판단은 알아서.

3코어 이후는 정말 유동적이라 생각해보고 직접 가는게 낫지만
추천해볼만한 템은 :
원딜이 정말 잘커서 원딜만 지키면 된다 -> 기맹Knight's Vow(기사의 맹세)
팀에 탱커가 없어서 내가 조질라게 비벼야한다 -> 가고일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팀에 너무 물몸밖에 없다 -> 솔라리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혹은 구원도 괜찮음 구원도 업글템중 하나기 때문)

오른은 정석대로 갔을시에 (태불망 심연 워모그 + @) 만렙기준 피가 5천이 넘어감. 웬만하면 코어템을갈때 체력이 붙어있는걸 가는걸 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건 너가 숙련도가 있든 없든 상대가 베인 처음하는게 아닌이상 절대 못이김.
봉풀주를 들어서 라인에서 솔킬을 몇번 따내더라도 CS를 못먹게 저지할 방법이 없고, 오히려 견제가 씨게 당하기때문에 CS를 챙기기 힘듬. 그리고 베인이 애초에 후반가면 잘커서 막을 방법이 없음. 내가 베인 솔킬 4번쳐따고 CS도 비등비등하게 갔던 판이있는데 후반에 베인 커서 막을 수 가 없었음.
일라오이
얘는 너가 절대 못이김. 오른의 딜교방식을 생각해봤을때 그냥 닷지를 추천함. 아님 갱불러서 오지게 죽여놔야됨.
잭스
잭스가 못하는거 아닌이상 이길수가 없음.

이외에도 다리우스나 원딜챔 티모는 정말 카운터중에 카운터라고 볼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오른이 카운터임. 반반만 안가도록 세게 견제하면 됨. 어정쩡하게 견제하다 킬 따이는 수가있음. 대신에 얘는 궁 있으면 오른이 힘들어서 궁만 조심하면 된다.
카르마
카르마는 듣기만해도 견제가 존나 심할것같은데, 오히려 그반대로 정말 물몸이기떄문에 음전자 망토 두른이후에는 콤보 넣어주면 카르마가 꼼짝을못함. 얘는 피가 70~80 남아도 킬각을 볼 수 있을정도로 간단하다
우르곳
우르곳 E는 오른 W로 막을수 있을뿐더러, 우르곳이 딜탱이긴 하지만 원딜챔으로 취급받아선지 몰라도 초반에는 물몸이라 오른이 이긴다. 우르곳과 싸우다 R만 조심하면 쉬운싸움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오른은 초반에 QVolcanic Rupture(용암 균열)를 찍는걸 추천함.
E는 인베를 가는것 아니면 절대 하지말고
W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와 QVolcanic Rupture(용암 균열)를 비교했을때 Q가 미니언 먹기도 쉽고 애초에 원거리에서 견제가 되기때문에 첫렙은 QVolcanic Rupture(용암 균열)를 찍어준다.
2레벨은 갱호응을 빨리할려면 ESearing Charge(화염 돌진)를, 아니면 W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찍어주면 된다.
애초에 오른의 딜교자체가 3레벨부터 가능한것이기 때문에 2레벨까지는 그냥 미니언만 먹는다고 생각하면 됨. Q짤짤이 날려서 피깎으면 아주 좋음.

일단 오른이 제일 강력한 레벨은 선 6렙을 찍었을때라고 보면됨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 다만
오른이 데미지자체는 강력하지만, 스킬들 쿨자체는 생각보다 길어서
미리 Q짤이나 콤보를 몇번씩 먹여서 딜교를 해놓고 6렙넘어서 킬각보는게 제일 편함. 상대랑 딜교이득을 정말 잘봤다면 6렙 이전에 킬각나오는경우도 많음.

오른의 최강점은 라인전에도 원거리에서 로밍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이 가능하다는것. 미드오른이 한때 통계에 잡혔던것도 개리형의 힘이 컸던것도 있지만 미드에서 위아래로 원거리 로밍이 가능하기때문에 미드로 가기도함. 대신 숙련도가 꽤 필요함.

라인 너무 밀어놓으면 cs먹고 빠지기가 힘드니까 생각하면서 해야함.

자세한건 개리형유튜브를 참고하면 정말좋음. 

초반 운영법
오른은 기본적으로 탱커에 아주 특화된 챔피언이라서
초반 데미지가 아무리 강력해도 한계가 있음. 그렇지만 초반이 강력한 챔피언이라는것 자체는 사실이 맞음.

라인전 중후반에 킬각을 보기위해 자주 딜교각을 봐주는게 좋음. Q로 미리 기둥을 세워놓고 사거리 들어오면 바로 박고 딜교를 한다던가.

오른이 의외로 갱에 취약한데, E자체가 대쉬가 있지만 벽에 박는게 아니면 후딜레이가 은근 길기때문에 걸어가는것과 별 차이가 없음. 갱 조심하셈.

초반 바위게 싸움에 빨리 가줄수있도록 극초반에는 라인을 밀어놓는게 좋음. 오른 데미지랑 CC기 자체가 좋아서 밀어놓고 먼저 1:2를 잽싸게 끝낼경우 탑은 내려오다 뻘줌해서 다시 올라갈거임. 다만 3:3은 좀 약하니까 너무 깝치지 않는게 좋다

중반 운영법
오른이 제일 할게없는게 바로 게임 중반임. 라인전은 끝났지, 바론먹기는 애매하지, 용 쿨타임은 4분이 넘어가지. 그렇다고 누구 따라다니면서 상대 킬각보기에는 빨리 성장해서 후반에 단단해지고 팀원을 업그레이드해야하고, 오른이 아무리커도 스플릿 하는게 힘들기 때문에 그냥 라인만 좀 받아먹고 각보이면 타워 미는게 베스트임.

후반 운영법
그렇다고 후반에 할게있느냐? 많진않지만 중반보단 할게 그나마 있다. 오른 패시브를 보면 알겠지만 오른 자체는 13레벨 이후에 빛난다고 볼수있음. 13레벨 이후되면 정말 단단하기때문에 팀을 보조하러 다니면 됨. 라인을 같이 밀어주고, 잘라먹기하고. 오른 CC기Searing Charge(화염 돌진)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가 쌔서 잘라먹기하기 쉬움. 후반에 가면 갈수록 오른이 굳이 성장을 안해도 16레벨만 되면 서포터나 팀 최약체를 제외하고 이미 업그레이드는 다 했을테고, 3코어까지만 나와도 오른자체가 매우 단단해서 굳이 성장에 목멜필요까진 없음. 그러므로 한타를 노리자.

***오른은 한타챔이므로 이니쉬/한타각을 제대로 보자. 강제 한타를 열기도 쉽다.***

팀파이트시 역할
오른은 애초에 궁으로 이니쉬하고 상대를 에어본 띄우는거 자체가 1인분임. 별거없음. 궁박고 E박고 W박고 걍 있는스킬 다떄려박은다음에 탱킹하는게 1인분 이상임. 나는 오지게 탱킹하고 5인궁까지 박았는데 지면 그건 니탓이아니라 팀탓임.

챔피언별 대응법
닷지추천Darius(다리우스)Illaoi(일라오이)Vayne(베인)Jax(잭스)

어려움Ezreal(이즈리얼)Neeko(니코)Riven(리븐)Mordekaiser(모데카이저)Aatrox(아트록스)Irelia(이렐리아)Kled(클레드)Olaf(올라프)Ryze(라이즈)Akali(아칼리)Yasuo(야스오)Quinn(퀸)Trundle(트런들)Fiora(피오라)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

보통 : Garen(가렌)Dr. Mundo(문도 박사)Singed(신지드)Shen(쉔)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Sylas(사일러스)Malphite(말파이트)Kennen(케넨)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Poppy(뽀삐)Renekton(레넥톤)Yorick(요릭)

쉬움Gangplank(갱플랭크)Nautilus(노틸러스)Gnar(나르)Maokai(마오카이)Urgot(우르곳)Jayce(제이스)Kayle(케일)Cho'Gath(초가스)Nasus(나서스)Rumble(럼블)Karma(카르마)

보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들이 꽤많은데
애초에 오른은 한타력이 존나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선 좀 맞더라도 한타에서 승부보자는 식으로 해야함
오른이 솔랭보다 자랭에서 더 좋은 이유임 ㅇㅇ

대신 라인전 042 이따구로 끝내놓고 정글차이니 한타를 봐야하니 이딴식으로 나오면 그건 너의 문제입니다

* 어려움 이상 난이도는 대체로 오른자체가 잘 못이기는 챔피언이 대다수인데 보통이하 + 모데는 숙련도차이라고 보면됨.

마치며
일단 한번 해보십쇼
오른 이거 딜뽕맛 + 탱킹맛 한번 맛보면 이거이거 안할수가 없는캐릭입니다
대신 스킬샷이 너무 간단해서 재미가없을수 있다뿐이지

탑이 지는건 누구탓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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