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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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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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이 콩콩이 일경우 Q W E선마 순
상대가 딜탱/탱커 일경우 W Q E 순
내가 에임이 오늘따라 안좋다 / 상대가 q를 잘 안맞아준다
E W Q순
위 기본콤보에서 Q는 일단 벽꿍을 하기위한 벽을 세우는거라
굳이 q를 먼저 쓰지않고 벽꿍을 박고 교전하다 상대가 도망갈떄 q로 슬로우 묻혀줘도 괜찮다. Q선마 할때 Q로 킬이 은근 잘나옴.
스킬중 Q는 웬만하면 맞추는게 좋다.
오른을 상대할줄 알면 절대 E 벽꿍거리를 주지 않을거기 때문에
스킬콤보 넣기전에 Q를 맞추면 슬로우가 걸려서
벽꿍 맞추기가 쉬워진다.
콤보 날리는법은
Q를 맞추고 (안맞춰도 거리만 되면 된다)
1...2... 마음속으로 센다음에 바로 E를 박으면
무조건 박히게 되어있음
참고할것 :
Q로 나온 발ㄱ 기둥은 일반 벽꿍과는 다르게 벽꿍되는 거리가 표시가 안됨.
즉 이건 님이 일반에서 오른 연습하면서 익숙해지는방법밖에 없음.
그리고 Q로 나온 벽은 E가 박히면 벽이 사라지지 않는다
무슨소리냐면 Q로 나온 벽이 4초후에 사라지는데
3.95초뒤에 E를 Q벽에 박히는 사거리에서 사용했을때
벽이 내려가야 맞는데 내려가지 않는다는거다
애초에 Q가 4초동안 올라온것도 은근히 긴데 사라지지 않는다 라는것 자체가 큰 메리트기때문에 콤보 넣을려고 너무 급발진 할 필요가 없음.
그리고 Q 벽이 올라올때 그 자리위에 상대챔이 서있으면 공중 에어본판정이 뜨는데, 여진 들었다면 여진이 빠짐. 그 상태로 E로 박아 스킬콤보 넣어도 무난함. 애초에 여진이 그럴려고 들은거잖음? 딜교할때 버틸려고. 다만 여진이 좀 일찍빠지는건 감안해야한다.
-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2%~20.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오른 는 라인전과 한타를포함한 전체 게임에서 중요한데,
일단 w 퍼뎀 + 강화평타로 주는 퍼뎀인 불안정상태가 있다.
불안정 상태에대해 설명을 하자면,
를 쓰면 불을 뿌우우우하다 뿜 하고 내뿜는데,
이 마지막 불에 맞아야지 불안정 상태가 되는거임.
즉, W 방향을 잘 맞춰야 콤보를 넣는 의미가 있지,
불안정 상태 없는 오른은 그냥 혜지챔 라인 세우는거보다 못함.
이 불안정상태는 궁 쓸때 산양이 달려올때 + 박치기해서 나갈때 둘다 터지는데, CC기를 맞으면 CC기의 기본 시간이 늘어나면서 퍼뎀을 주는거임. 즉 불안정 상태란 너가 강화평타를 치기위해 주는것 그 이상의 의미가 있지. 다른 CC기있는 챔이 CC기를 맞춰도 퍼뎀이 들어가니까. 이것을 생각하면서 콤보를 넣는게 중요하다. 잘하면 반반상태에서 피가 70퍼 남았는데도 킬각이 나올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W 에는 더 중요한 저지불가라는게 있다.
오른이 라인전을 버틸수 있는건 이 저지불가에 있다.
W 저지불가는 딜레이 없이 w 시전하자마자 바로 저지불가가 발동되서
이걸로 노틸Q, 파이크Q라던지 다리E 등등등등을 대신 맞아줌으로써 아군을 보호한다던지, 또는 라인전에서 한번 죽을수 있는걸 방지할수 있다는거임. 게다가 W 저지불가는 강력해서 속박이 걸렸을때도 W를 사용할 수 있고, 기절 박히기전에 w를 사용하면 기절이 걸려도 W가 끊기지않음.
이것이 오른이 스킬샷이 정말 간단하면서도 숙련도가 은근히 필요한 이유임. Q 거리, Q가 나오는 시간계산, W타이밍, 궁타이밍 강화평타 데미지 등등 의외로 숙련도가 라인전을 좌지우지함. 즉 스킬샷 쉬워보인다고 연습없이 랭크에서 쓸만한게 아니란소리임. 개인차가 있을순 있음. 해보면 앎
R을 박치기로 박을때는 돌진기 판정이라 속박 기절 뽀삐W등에 막힘. 대신에 이게 판정이 어마어마하게 좋아서 이미 지나가서 못박을것같은것도 박히게해줌. 대신에 오른은 궁없으면 한타에서 뭘 발휘하기가 힘듬.
아 그리고 오른 패시브에 14레벨떄부터 팀원당 하나씩 1레벨 오를때마다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 기준은 랜덤이아니라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이템중 제일 앞에있는것들이 우선순위다.
즉 트포랑 얼건이 같이있을때
트포가 순서가 먼저냐, 얼건이 순서가 먼저냐에 따라 업글 가능한게 바뀜.
18레벨때 업그레이드 하나가 남는데, 팀원이 아이템을 팔아재껴도 재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니까 그냥 그건 버린다고 생각하셈.
오른특성상 13레벨부터 정말 단단해짐. 이거 개꿀임 ㄹ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봉풀주를 들어서 라인에서 솔킬을 몇번 따내더라도 CS를 못먹게 저지할 방법이 없고, 오히려 견제가 씨게 당하기때문에 CS를 챙기기 힘듬. 그리고 베인이 애초에 후반가면 잘커서 막을 방법이 없음. 내가 베인 솔킬 4번쳐따고 CS도 비등비등하게 갔던 판이있는데 후반에 베인 커서 막을 수 가 없었음.
이외에도 다리우스나 원딜챔 티모는 정말 카운터중에 카운터라고 볼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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