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페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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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고정
[ 보조 룬 ]
웬만한 모든 경우 (반 고정)
모든 경우 [고정]
초반 주도권이 필요한 매치업일 경우
ex) 미드 정글 AP일 경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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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or
or
[ 보조 룬 ]
모든 경우 [고정]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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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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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펠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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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빌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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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챔피언 상대법]
난이도★
★★☆☆
① 야스오의 패시브는 로 제거한다.
③ 늪 위에서 돌진과 궁극기는 사용할 수 없다.
④ 늪은 본인 밑에 설치 하는 것이 유리하다.
⑤ 미니언에 돌진은 로 대응한다.
⑥ 강화Q는 궁극기로 맞대응한다.
⑦ 돌진강화Q는 늪을 본인 밑에 미리 까는 것으로 대응한다.
TIP. 장막에 막히면 패배, 강화Q를 궁극기로 맞대응 못하면 패배.
난이도
★☆☆☆☆
TIP. 궁카운터는 너무 빠르게 반응하면 동시에 석화된다.
난이도★★★★☆
④ 타이밍에 자신이 없거나 상대가 뒤도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늪으로 대응한다.
난이도★
★☆☆☆
② 두번 째 순보는 늪으로 대응한다. (도주 방향으로 사용한다.)
③ 교전시 상대방이 궁을 쓰기 전까진 몸을 최대한 비비면서 전투한다.
(궁극기 사용 방향을 맞춰 궁극기로 대응한다.)
TIP. 초반 단계에서 첫번째 순보를 늪으로 대응하면 상대가 빠질 가능성이 높고, 늪 스킬 부재시 압박이 불가능 하다.
난이도★★☆☆☆
① 초반 단계 - 마순팔 있을 때만 스킬을 사용하고, 마나 8-90%를 유지한다.
② 이후 체력을 75-80% 깎은 후 킬각을 잡는다. (강화Q 타이밍을 노려보자)
③ 늪은 웅덩이 이후에 추격용으로 사용한다.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난이도★★☆☆☆
① 스턴을 맞을 거 같다면, 늪을 본인 밑에 미리 설치하여 대응한다. (예약스킬)
② 늪 위에서 돌진은 사용할 수 없다.
③ 늪은 본인 살짝 뒤쪽에 설치 하는 것이 좋다. (이렐리아 돌진은 챔피언 뒤쪽으로 이동하기 때문)
TIP. 돌진을 허용할 때 이렐리아는 뒤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궁극기로 카운터를 쳐서는 안된다.
늪을 사이에 둔다는 느낌으로 움직이자.
*1레벨 조심하자
난이도★☆☆☆☆
① 를 로 대응하고 도주경로에 늪을 설치하여 추격한다.
② 6레벨 이후 를
궁극기로 대응하고 도주경로에 늪을 설치하여 추격한다.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거리 줘도 괜찮음. 단 한번에 잡아 내야 함
난이도★★☆☆☆
난이도★
★☆☆☆~★★★★★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거리 줘도 괜찮음. 단 실수 없이 한번에 잡아 내야 함. 재간둥이는 예약스킬 이므로 늪을 보고 피할 수 있어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난이도★★★★★
① 미니언에 평타를 쉬지 않고 라인을 푸쉬하여 상대가 스킬을 라인에 쓰게 하도록 유도한다.
② 이후 사이드에서 혼내준다.
난이도★★★★★
① 1레벨 2-3레벨 깜짝 솔로킬 한 번 가능하다.
TIP. 닷지, 밴
TIP. 닷지, 밴
난이도★★★★★
① 표창 거리를 절대 주지 않는다.
② 장막이 없을 때 혹은 지속시간이 끝나갈 때 딜교한다. (20 / 19 / 18 / 17 / 16)*14.21 패치
난이도★★☆☆☆
① 환영은 가 묻어 있는 것을 보고 구별할 수 있다.
② 왜곡은
늪과 궁극기로
미리 예측 대응한다. (
바로 돌아가지기 때문
)
③ 예측과 동시에 앞으로 전진하여 늪을 빠져나가
돌아가는 곳에
Q를 맞춰 추격한다. (예측에 성공했다면 뒷무빙X)
④ 왜곡은
늪을 보고 피할 수 있으므로 예측이 아니라면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TIP. 1레벨
으로 이득보고 시작하려는 르블랑은 원거리 미니언에 기대
평타
로 대응한다.
난이도★★☆☆☆
① 는 미니언 뒤에 있으면 길어지므로 주의한다.
② 도주 도중
늪이 한틱이라도 묻으면 돌아갈 수 없다.
TIP. 1렙 이후 지는 구간이 없음
난이도★★★★☆
② 공허의 무리는 한방에 죽지 않는다. (마나 손실 주의)
TIP. 조금씩 밀리면서 손해보는 구도지만 한타와 중후반 밸류는 카시오페아가 조금 높다고 생각된다.
반반 구도여서 팀이 지고 있다면 어려운 구도이다.
난이도★★★☆☆
TIP. 도주하는 요네 궁극기는 몸으로 막아진다.
늪 위에서는 돌아가지지 않는다.
난이도★★★☆☆
① 궁극기로 날아올 때 도주 경로에 늪을 미리 사용하여 대응한다.
난이도★★☆☆☆
① 돌진 시 도주 경로에 늪을 미리 사용하여 대응한다.
② 궁극기는 먼저 사용하지 않고 마무리 혹은 대응, 호응 용도로 사용한다.
TIP.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거리 줘도 괜찮음. 단 한번에 잡아 내야 한다 난입은 어려울 수 있음
난이도★★★☆☆
TIP. 스택 쌓이기 전 많이 들이대면서 교전 유도를 많이 시도해야 한다.
반반 구도이므로 선 푸쉬 후 교전 위주로 플레이 하자.
난이도★★☆☆☆
① 빛의 숨결은 앞을 바라볼 수 밖에 없어 궁극기로 대응하고 늪으로 도주경로를 차단한다.
TIP. 궁을 아끼지 말자
난이도★★★★☆
① Q 스킬 타이밍에 궁극기로 대응한다. (어려움)
TIP. 거리만 안준다면 받아먹는 반반 구도이므로 교전 위주 플레이를 하자.
난이도?
*데이터 부족
지금까지 느낀대로는 맞딜에서 카시오페아가 약간 우위, 소모전 싸움에서는 불리함
난이도★★☆☆☆
① 6렙 이후 스킬을 먼저 사용하지 않고, 궁극기를 먼저 유도한다.
TIP. 초반 단계에서 구체 마법보호막에 스킬을 쓰지 않고 평타(물리데미지)로만 맞받아치고 보호막이 사라질 즈음 스킬을 사용하자.
난이도★★☆☆☆
① 대부분 트리스타나 쪽에서 먼저 날아 오고 보다 점프 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② 6렙 이전에는 점프 도착 지점에
스킬로 대응한다.
TIP. 배리어만 들고 있다면 2렙부터 계속 이기니까 점프해준다면 감사히 받아먹자.
난이도★★☆☆☆
① 거리를 줄 때마다 딜교한다.
② 트페가 라인을 먼저 밀지 못하게 압박하며 진행한다.
TIP. 궁극기는 늪에 막힌다. 다만 시전속도가 빠름
난이도★★☆☆☆
① 미니언 뒤에서Q 각은 주의한다.
② Q 사거리(850)에서 루시안앞 대쉬를 유도한 후(빗나가도 됨),
늪을 깔고 앞으로 나가면서 딜교한다.
③ Q를 날리기 전에는 E로 딜교하지 않는다. (먼저 평타거리 주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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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팁]
Q는 미니언 어그로에 끌리지 않는다. (
E는 패치 당했다.)
늪은 시전 속도가 느리고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가능하다. (
이동기가 있는 적에게 유용하다)
궁극기의 방향은 사용시 마우스의 위치가 결정한다.
상대가 이동기가 없거나 돌진기가 한 번인 경우에는 3레벨에
E를 두 개 배운다.
딜 교환은
룬 스택이 상대보다 앞선 상태로 시작 되어야 한다. *가장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