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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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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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9% (3표)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Cassiopeia, The Serpent's Embr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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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오페아 라인전 디테일

- 카시백과사전(2024-10-31, 조회수: 58259)

카시오페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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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Conqueror(정복자)

PresenceOfMind(침착)


Legend: Haste(전설: 가속)


LastStand(최후의 저항)


고정


[ 보조 룬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웬만한 모든 경우 (반 고정)



Transcendence(깨달음)
모든 경우 [고정]


Scorch(주문 작열)
초반 주도권이 필요한 매치업일 경우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ex) Veigar(베이가)Syndra(신드라)
미드 정글 AP일 경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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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PhaseRush(난입)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or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Transcendence(깨달음)

Scorch(주문 작열) or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보조 룬 ]

SecondWind(재생의 바람)
모든 경우 [고정]



Revitalize(소생)  or Unflinching(불굴의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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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 ]

Attack Speed(공격 속도)
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
health(체력)

or

Attack Speed(공격 속도)
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
bonus health(체력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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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펠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or

barrier(방어막)Flash(점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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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빌드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iandry's Anguish(리안드리의 고통)Shadowflame(그림자불꽃)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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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챔피언 상대법]




Yasuo(야스오)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야스오의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패시브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제거한다.

② 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을 막을 수 없다.

③ Miasma(독기의 늪)늪 위에서 Sweeping Blade(질풍검)돌진과 Last Breath(최후의 숨결)궁극기는 사용할 수 없다.

④ Miasma(독기의 늪)늪은 본인 밑에 설치 하는 것이 유리하다.

⑤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돌진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대응한다.

⑥ Steel Tempest(강철 폭풍)강화Q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맞대응한다.

⑦ Sweeping Blade(질풍검)돌진Steel Tempest(강철 폭풍)강화Q는 Miasma(독기의 늪)늪을 본인 밑에 미리 까는 것으로 대응한다.


TIP.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에 Miasma(독기의 늪)막히면 패배, Steel Tempest(강철 폭풍)강화Q를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맞대응 못하면 패배.







Sylas(사일러스)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사슬을 피하면 이기고 못피해도 이긴다. (1렙 제외)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사슬은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대응한다. (챔피언 도주방향으로 사용한다.)

Hijack(강탈)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는 먼저 쓰는 쪽이 진다.


TIP. 궁카운터는 너무 빠르게 반응하면 동시에 석화된다.









Zed(제드)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그림자 표창을 유도해서 최대한 피해본다.

②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그림자가 없을 때 압박한다. (20 / 19 / 18 / 17 / 16)*14.21 패치

③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극기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한다. (뒤로 사용하고, 타이밍이 정확해야함.)

④ 타이밍에 자신이 없거나 상대가 뒤도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극기를 사용하면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대응한다.







Katarina(카타리나)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순보 거리를 유도하여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대응한다. 

② Ready(준비)Shunpo(순보)두번 째 순보는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대응한다. (도주 방향으로 사용한다.)

 교전시 상대방이 궁을 쓰기 전까진 몸을 최대한 비비면서 전투한다. 
(Death Lotus(죽음의 연꽃)궁극기 사용 방향을 맞춰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한다.)


TIP. 초반 단계에서 첫번째 순보를 늪으로 대응하면 상대가 빠질 가능성이 높고, 늪 스킬 부재시 압박이 불가능 하다.







Vladimir(블라디미르)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초반 단계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있을 때만 스킬을 사용하고, 마나 8-90%를 유지한다. 

②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Oblivion Orb(망각의 구)이후 체력을 75-80% 깎은 후 킬각을 잡는다. (Transfusion(수혈)강화Q 타이밍을 노려보자) 

③ Miasma(독기의 늪)늪은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웅덩이 이후에 추격용으로 사용한다.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Irelia(이렐리아)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Flawless Duet(쌍검협무)스턴을 맞을 거 같다면, Miasma(독기의 늪)늪을 본인 밑에 미리 설치하여 대응한다. (예약스킬)

② Miasma(독기의 늪)늪 위에서 Bladesurge(칼날 쇄도)돌진은 사용할 수 없다.

③ Miasma(독기의 늪)늪은 본인 살짝 뒤쪽에 설치 하는 것이 좋다. (이렐리아 돌진은 챔피언 뒤쪽으로 이동하기 때문)

④ Bladesurge(칼날 쇄도)돌진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 미리 대응한다. (가능하면)


TIP. 돌진을 허용할 때 이렐리아는 뒤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궁극기로 카운터를 쳐서는 안된다.
늪을 사이에 둔다는 느낌으로 움직이자.

*1레벨 조심하자







Talon(탈론)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대응하고 도주경로에 Miasma(독기의 늪)늪을 설치하여 추격한다.

② 6레벨 이후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하고 도주경로에 늪을 설치하여 추격한다.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거리 줘도 괜찮음. 단 한번에 잡아 내야 함







Ahri(아리)난이도★
PhaseRush(난입)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PhaseRush(난입)이후 아리가 궁극기를 사용해도 추격할 수 있다.

②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궁극기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한다.


TIP?. Charm(매혹)피하면 이김, Spirit Rush(혼령 질주)궁극기를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대응한다는 생각은 안하는게 좋다 (느림)







Fizz(피즈)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재간둥이는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대응한다. 이때 위치는 낙하지점에 정확히 사용해야 한다.[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x]

②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돌진은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미리 대응한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로 빠져나가면 이후로 주도권 없음)

③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돌진 거리는 승부를 볼 생각이 아니라면 주지 않아야 한다.

④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피즈의 풀콤보는 반드시Miasma(독기의 늪)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정확하게 대응 해야한다.[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x]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거리 줘도 괜찮음. 단 실수 없이 한번에 잡아 내야 함.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는 예약스킬 이므로 Miasma(독기의 늪)늪을 보고 피할 수 있어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Xerath(제라스)Lux(럭스)난이도
PhaseRush(난입)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미니언에 평타를 쉬지 않고 라인을 푸쉬하여 상대가 스킬을 라인에 쓰게 하도록 유도한다.

②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후 사이드에서 혼내준다.







Viktor(빅토르)난이도
PhaseRush(난입)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Ignite(점화)Flash(점멸)


① 1레벨Doran's Ring(도란의 반지)Noxious Blast(맹독 폭발) 2-3레벨 깜짝 솔로킬 한 번 가능하다.


TIP. 닷지, 밴






Orianna(오리아나)Syndra(신드라)Ziggs(직스)Hwei(흐웨이)난이도
PhaseRush(난입)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TIP. 닷지, 밴







Akali(아칼리)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Shuriken Flip(표창곡예)표창 거리를 절대 주지 않는다.

②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이 없을 때 혹은 지속시간이 끝나갈 때 딜교한다. (20 / 19 / 18 / 17 / 16)*14.21 패치


TIP. 최대한 싸워주지 않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3코어 이후로 사이드에서 무리하는 아칼리만 상대하고 합류 위주로 풀어나간다.






LeBlanc(르블랑)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Mirror Image(거울 환영)환영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가 묻어 있는 것을 보고 구별할 수 있다.

② Distortion(왜곡)왜곡은 Miasma(독기의 늪)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늪과 궁극기로 미리 예측 대응한다. (Distortion(왜곡)바로 돌아가지기 때문)

③ 예측과 동시에 앞으로 전진하여 Miasma(독기의 늪)늪을 빠져나가 Distortion(왜곡)돌아가는 곳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Q를 맞춰 추격한다. (예측에 성공했다면 뒷무빙X)

④ Distortion(왜곡)왜곡은 Miasma(독기의 늪)늪을 보고 피할 수 있으므로 예측이 아니라면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TIP. 1레벨 Distortion(왜곡)Electrocute(감전)으로 이득보고 시작하려는 르블랑은 원거리 미니언에 기대 Twin Fang(쌍독니)평타Twin Fang(쌍독니)로 대응한다.







Lissandra(리산드라)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Ice Shard(얼음 파편)는 미니언 뒤에 있으면 길어지므로 주의한다.

②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도주 도중 Miasma(독기의 늪)늪이 한틱이라도 묻으면 돌아갈 수 없다.


TIP. 1렙 이후 지는 구간이 없음







Malzahar(말자하)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Void Shift(공허 태세)패시브 없는 말자하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궁극기를 동시에 쓰면 끊을 수 있다.

② Void Swarm(공허의 무리)공허의 무리는 Twin Fang(쌍독니)한방에 죽지 않는다. (마나 손실 주의)


TIP. 조금씩 밀리면서 손해보는 구도지만 한타와 중후반 밸류는 카시오페아가 조금 높다고 생각된다.
반반 구도여서 팀이 지고 있다면 어려운 구도이다.







Yone(요네)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장전된 Mortal Steel(필멸의 검)강화Q 혹은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강화Q 거리는 주지 않는다. (22 / 19 / 16 / 13 / 10)*14.21 패치

② Soul Unbound(영혼해방)를 사용하고 되돌아 가도 추격하며 닿을 수 있는 거리에서 딜교를 시도한다.

③ Soul Unbound(영혼해방)는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대응하며 늪에서 빠져나가 되돌아 가기 직전 Noxious Blast(맹독 폭발)Q를 맞춰 추격한다.

④ Fate Sealed(운명봉인)궁극기는 뒤로 가는 판정이므로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하지 않는다.

⑤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강화Q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하고 석화가 풀리는 타이밍에Miasma(독기의 늪)늪을 사용하여 Soul Unbound(영혼해방)돌아가는 쪽으로 걸어가며 딜교환을 한다.


TIP. 도주하는 요네 궁극기는 몸으로 막아진다. Miasma(독기의 늪)늪 위에서는 Soul Unbound(영혼해방)돌아가지지 않는다.







Vex(벡스)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Shadow Surge(그림자 파동)궁극기로 날아올 때 도주 경로에 Miasma(독기의 늪)늪을 미리 사용하여 대응한다.







Galio(갈리오)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돌진 시 도주 경로에 Miasma(독기의 늪)늪을 미리 사용하여 대응한다.

②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는 먼저 사용하지 않고 마무리 혹은 대응, 호응 용도로 사용한다.


TIP.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거리 줘도 괜찮음. 단 한번에 잡아 내야 한다 PhaseRush(난입)난입은 어려울 수 있음







Veigar(베이가)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TIP. 스택 쌓이기 전 많이 들이대면서 교전 유도를 많이 시도해야 한다.
반반 구도이므로 선 푸쉬 후 교전 위주로 플레이 하자.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Breath of Light(빛의 숨결) 빛의 숨결은 앞을 바라볼 수 밖에 없어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하고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도주경로를 차단한다.


TIP. 궁을 아끼지 말자







Anivia(애니비아)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Flash Frost(냉기 폭발)Q 스킬 타이밍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한다. (어려움)


TIP. 거리만 안준다면 받아먹는 반반 구도이므로 교전 위주 플레이를 하자.







Aurora(오로라)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데이터 부족
지금까지 느낀대로는 맞딜에서 카시오페아가 약간 우위, 소모전 싸움에서는 불리함







Kassadin(카사딘)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6렙 이후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스킬을 먼저 사용하지 않고, Riftwalk(균열 이동)궁극기를 먼저 유도한다.

② Riftwalk(균열 이동)궁극기를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으로 대응하며 맞딜


TIP. 초반 단계에서 Null Sphere(무의 구체)구체 마법보호막에 스킬을 쓰지 않고 평타(물리데미지)로만 맞받아치고 보호막이 사라질 즈음 스킬을 사용하자.







Tristana(트리스타나)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대부분 트리스타나 쪽에서 먼저 날아 오고 Noxious Blast(맹독 폭발)보다 Rocket Jump(로켓 점프)점프 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② 6렙 이전에는 Rocket Jump(로켓 점프)점프 도착 지점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스킬로 대응한다.

③ 6렙 이후에는 Rocket Jump(로켓 점프)점프 도착 지점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대응하고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재점프를 제한시킨다.


TIP. 배리어만 들고 있다면 2렙부터 계속 이기니까 점프해준다면 감사히 받아먹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bonus health(체력 증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① 거리를 줄 때마다 딜교한다.

② 트페가 라인을 먼저 밀지 못하게 압박하며 진행한다.


TIP. Gate(관문)궁극기는 Miasma(독기의 늪)늪에 막힌다. 다만 시전속도가 빠름







Lucian(루시안)난이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 Haste(전설: 가속)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ttack Speed(공격 속도)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health(체력)barrier(방어막)Flash(점멸)


① 미니언 뒤에서Piercing Light(꿰뚫는 빛)Q 각은 주의한다.

② Noxious Blast(맹독 폭발)Q 사거리(850)에서 루시안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앞 대쉬를 유도한 후(빗나가도 됨), Miasma(독기의 늪)늪을 깔고 앞으로 나가면서 딜교한다.

③ Noxious Blast(맹독 폭발)Q를 날리기 전에는 Twin Fang(쌍독니)E로 딜교하지 않는다. (먼저 평타거리 주지 않기)

The Culling(빛의 심판)궁극기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Flash(점멸)로 대응한다.


TIP. Flash(점멸)없을 때 무리한 딜교 혹은 The Culling(빛의 심판)궁극기 각 주의하기, 루시안의 대쉬를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 두 스킬 중 하나는 꼭 적중 시킬 것








Zoe(조이)Corki(코르키)Qiyana(키아나)Naafiri(나피리)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Varus(바루스)Azir(아지르)Akshan(아크샨)Annie(애니)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Gwen(그웬)Gnar(나르)Nasus(나서스)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Vayne(베인)Volibear(볼리베어)Viego(비에고)Poppy(뽀삐)Sion(사이온)Sett(세트)Shen(쉔)Singed(신지드)Aatrox(아트록스)Wukong(오공)Ornn(오른)Olaf(올라프)Yorick(요릭)Udyr(우디르)Urgot(우르곳)Warwick(워윅)Illaoi(일라오이)Zac(자크)Jax(잭스)Jayce(제이스)Cho'Gath(초가스)Camille(카밀)Kennen(케넨)Kayle(케일)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Teemo(티모)Fiora(피오라)Heimerdinger(하이머딩거)Pantheon(판테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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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팁]

Noxious Blast(맹독 폭발)Q는 미니언 어그로에 끌리지 않는다. (Twin Fang(쌍독니)E는 패치 당했다.)

Miasma(독기의 늪)늪은 시전 속도가 느리고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Miasma(독기의 늪)Flash(점멸) 가능하다. (이동기가 있는 적에게 유용하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Flash(점멸) 궁극기의 방향은 사용시 마우스의 위치가 결정한다.

상대가 이동기가 없거나 돌진기가 한 번인 경우에는 3레벨에 Twin Fang(쌍독니)E를 두 개 배운다.

딜 교환은 Conqueror(정복자)룬 스택이 상대보다 앞선 상태로 시작 되어야 한다. *가장 중요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소환사 주문 표식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400 (+40) 108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47 (+1.68%) 0.832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28.0 328 사정 거리 550.0 550.0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7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5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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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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