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0% (0표)

42.9% (3표)
카시오페아 라인전 디테일
카시오페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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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고정
[ 보조 룬 ]

웬만한 모든 경우 (반 고정)

모든 경우 [고정]

초반 주도권이 필요한 매치업일 경우

ex) 



미드 정글 AP일 경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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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 보조 룬 ]

모든 경우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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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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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펠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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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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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챔피언 상대법]












① 야스오의
패시브는
로 제거한다.


② 야스오의
장막은 
을 막을 수 없다.



③
늪 위에서
돌진과
궁극기는 사용할 수 없다.



④
늪은 본인 밑에 설치 하는 것이 유리하다.

⑤ 미니언에
돌진은
로 대응한다.


⑥
강화Q는
궁극기로 맞대응한다.


⑦
돌진
강화Q는
늪을 본인 밑에 미리 까는 것으로 대응한다.



TIP.
장막에
막히면 패배,
강화Q를
궁극기로 맞대응 못하면 패배.
















①
사슬을 피하면 이기고 못피해도 이긴다. (1렙 제외)

②
사슬은
늪으로 대응한다. (챔피언 도주방향으로 사용한다.)


③ 
궁극기는 먼저 쓰는 쪽이 진다.


TIP. 궁카운터는 너무 빠르게 반응하면 동시에 석화된다.














① 
그림자 표창을 유도해서 최대한 피해본다.


②
그림자가 없을 때 압박한다. (20 / 19 / 18 / 17 / 16)*14.21 패치

③
궁극기는
궁극기로 대응한다. (뒤로 사용하고, 타이밍이 정확해야함.)


④ 타이밍에 자신이 없거나 상대가 뒤도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늪으로 대응한다.














① 
순보 거리를 유도하여
로 대응한다.



② 
두번 째 순보는
늪으로 대응한다. (도주 방향으로 사용한다.)



③ 교전시 상대방이 궁을 쓰기 전까진 몸을 최대한 비비면서 전투한다.
(
궁극기 사용 방향을 맞춰
궁극기로 대응한다.)


TIP. 초반 단계에서 첫번째 순보를 늪으로 대응하면 상대가 빠질 가능성이 높고, 늪 스킬 부재시 압박이 불가능 하다.













① 초반 단계 -
마순팔 있을 때만 스킬을 사용하고, 마나 8-90%를 유지한다.

② 
이후 체력을 75-80% 깎은 후 킬각을 잡는다. (
강화Q 타이밍을 노려보자)



③
늪은
웅덩이 이후에 추격용으로 사용한다.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①
스턴을 맞을 거 같다면,
늪을 본인 밑에 미리 설치하여 대응한다. (예약스킬)


②
늪 위에서
돌진은 사용할 수 없다.


③
늪은 본인 살짝 뒤쪽에 설치 하는 것이 좋다. (이렐리아 돌진은 챔피언 뒤쪽으로 이동하기 때문)

④
돌진은 
로 미리 대응한다. (가능하면)



TIP. 돌진을 허용할 때 이렐리아는 뒤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궁극기로 카운터를 쳐서는 안된다.
늪을 사이에 둔다는 느낌으로 움직이자.
*1레벨 조심하자












①
를
로 대응하고 도주경로에
늪을 설치하여 추격한다.



② 6레벨 이후
를
궁극기로 대응하고 도주경로에 늪을 설치하여 추격한다.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거리 줘도 괜찮음. 단 한번에 잡아 내야 함
























① 
이후 아리가 궁극기를 사용해도 추격할 수 있다.


② 
궁극기는
궁극기로 대응한다.



TIP?.
피하면 이김,
궁극기를
늪으로 대응한다는 생각은 안하는게 좋다 (느림)















① 
재간둥이는
늪으로 대응한다. 이때 위치는 낙하지점에 정확히 사용해야 한다.[
x]





②
돌진은
늪으로 미리 대응한다. (
재간둥이로 빠져나가면 이후로 주도권 없음)



③
돌진 거리는 승부를 볼 생각이 아니라면 주지 않아야 한다.

④ 

피즈의 풀콤보는 반드시
정확하게 대응 해야한다.[
x]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거리 줘도 괜찮음. 단 실수 없이 한번에 잡아 내야 함.



























① 미니언에 평타를 쉬지 않고 라인을 푸쉬하여 상대가 스킬을 라인에 쓰게 하도록 유도한다.
②
이후 사이드에서 혼내준다.













① 1레벨
2-3레벨 깜짝 솔로킬 한 번 가능하다.


TIP. 닷지, 밴


























TIP. 닷지, 밴












①
표창 거리를 절대 주지 않는다.

②
장막이 없을 때 혹은 지속시간이 끝나갈 때 딜교한다. (20 / 19 / 18 / 17 / 16)*14.21 패치

TIP. 최대한 싸워주지 않고 

3코어 이후로 사이드에서 무리하는 아칼리만 상대하고 합류 위주로 풀어나간다.















①
환영은
가 묻어 있는 것을 보고 구별할 수 있다.


②
왜곡은 
늪과 궁극기로 미리 예측 대응한다. (
바로 돌아가지기 때문)




③ 예측과 동시에 앞으로 전진하여
늪을 빠져나가
돌아가는 곳에
Q를 맞춰 추격한다. (예측에 성공했다면 뒷무빙X)



④
왜곡은
늪을 보고 피할 수 있으므로 예측이 아니라면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TIP. 1레벨 
으로 이득보고 시작하려는 르블랑은 원거리 미니언에 기대
평타
로 대응한다.

















①
는 미니언 뒤에 있으면 길어지므로 주의한다.

②
도주 도중
늪이 한틱이라도 묻으면 돌아갈 수 없다.


TIP. 1렙 이후 지는 구간이 없음












①
패시브 없는 말자하와 
궁극기를 동시에 쓰면 끊을 수 있다.



②
공허의 무리는
한방에 죽지 않는다. (마나 손실 주의)


TIP. 조금씩 밀리면서 손해보는 구도지만 한타와 중후반 밸류는 카시오페아가 조금 높다고 생각된다.
반반 구도여서 팀이 지고 있다면 어려운 구도이다.












① 장전된
강화Q 혹은 
강화Q 거리는 주지 않는다. (22 / 19 / 16 / 13 / 10)*14.21 패치



②
를 사용하고 되돌아 가도 추격하며 닿을 수 있는 거리에서 딜교를 시도한다.

③
는
늪으로 대응하며 늪에서 빠져나가 되돌아 가기 직전
Q를 맞춰 추격한다.



④
궁극기는 뒤로 가는 판정이므로
궁극기로 대응하지 않는다.


⑤ 
강화Q는
궁극기로 대응하고 석화가 풀리는 타이밍에
늪을 사용하여
돌아가는 쪽으로 걸어가며 딜교환을 한다.





TIP. 도주하는 요네 궁극기는 몸으로 막아진다.
늪 위에서는
돌아가지지 않는다.














①
궁극기로 날아올 때 도주 경로에
늪을 미리 사용하여 대응한다.














①
돌진 시 도주 경로에
늪을 미리 사용하여 대응한다.


②
궁극기는 먼저 사용하지 않고 마무리 혹은 대응, 호응 용도로 사용한다.

TIP. TIP. 2-5레벨 풀피 싸움 이김
거리 줘도 괜찮음. 단 한번에 잡아 내야 한다
난입은 어려울 수 있음














TIP. 스택 쌓이기 전 많이 들이대면서 교전 유도를 많이 시도해야 한다.
반반 구도이므로 선 푸쉬 후 교전 위주로 플레이 하자.












①
빛의 숨결은 앞을 바라볼 수 밖에 없어
궁극기로 대응하고
늪으로 도주경로를 차단한다.



TIP. 궁을 아끼지 말자












①
Q 스킬 타이밍에
궁극기로 대응한다. (어려움)


TIP. 거리만 안준다면 받아먹는 반반 구도이므로 교전 위주 플레이를 하자.












*데이터 부족
지금까지 느낀대로는 맞딜에서 카시오페아가 약간 우위, 소모전 싸움에서는 불리함












① 6렙 이후 
스킬을 먼저 사용하지 않고,
궁극기를 먼저 유도한다.



②
궁극기를 
으로 대응하며 맞딜



TIP. 초반 단계에서
구체 마법보호막에 스킬을 쓰지 않고 평타(물리데미지)로만 맞받아치고 보호막이 사라질 즈음 스킬을 사용하자.













① 대부분 트리스타나 쪽에서 먼저 날아 오고
보다
점프 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② 6렙 이전에는
점프 도착 지점에 
스킬로 대응한다.



③ 6렙 이후에는
점프 도착 지점에
궁극기로 대응하고
늪으로 재점프를 제한시킨다.



TIP. 배리어만 들고 있다면 2렙부터 계속 이기니까 점프해준다면 감사히 받아먹자.












① 거리를 줄 때마다 딜교한다.
② 트페가 라인을 먼저 밀지 못하게 압박하며 진행한다.
TIP.
궁극기는
늪에 막힌다. 다만 시전속도가 빠름














① 미니언 뒤에서
Q 각은 주의한다.

②
Q 사거리(850)에서 루시안
앞 대쉬를 유도한 후(빗나가도 됨),
늪을 깔고 앞으로 나가면서 딜교한다.



③
Q를 날리기 전에는
E로 딜교하지 않는다. (먼저 평타거리 주지 않기)


④
궁극기는 
로 대응한다.



TIP.
없을 때 무리한 딜교 혹은
궁극기 각 주의하기, 루시안의 대쉬를 
두 스킬 중 하나는 꼭 적중 시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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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팁]







상대가 이동기가 없거나 돌진기가 한 번인 경우에는 3레벨에
E를 두 개 배운다.

딜 교환은
룬 스택이 상대보다 앞선 상태로 시작 되어야 한다. *가장 중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4) | 2398 | 마나 | 400 (+40) | 1080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47 (+1.68%) | 0.832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28.0 | 328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무력행사 달성 시 레벨당 이동 속도 증가량: 6 ⇒ 5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무력행사 달성 시 레벨당 이동 속도 증가량: 6 ⇒ 5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5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5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0% (0표)

42.9%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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