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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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15 (+50) | 1165 |
공격력 | 62 (+3.53) | 122 | 공격 속도 | 0.635 (+1.9%)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75 (+0.5) | 17.25 |
방어력 | 30 (+4.9) | 11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300 | 3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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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은 라인전 단계에서 스킬 하나가 없이 싸우는 것이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초반 스킬 트리를 유동적으로 가주셔야 되는데, 아군 정글러가 초반에 갱킹을 와줄 수 있다면 3렙 E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보통은 3렙 Q를 찍어 짤짤이 견제를 더 아프게 만들어줍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정글러가 오지 않는다면 4렙 E를 7렙으로 옮겨가셔도 됩니다. Q W Q W Q R E 이렇게 찍으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Q와 W 둘 다 맞췄을 때 꽤 아픈 딜이 나오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타는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1. 기본 라인전 콤보
초중반 라인전에서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꼭 섞어주셔야 합니다. 라칸의 공격력이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프게 들어갑니다.
평 평
1레벨 감전 콤보입니다. 300의 사거리로 평타 한대 치며 빠지고 를 맞춘 후 들어가면서 평타로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 2렙 타이밍과 잘 맞춘다면 와의 연계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평
를 날림과 동시에 를 써 투사체를 가려줍니다. 생각보다 아픈 딜에 상대가 개기는 걸 조금 넣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평
를 안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는 콤보입니다. 를 미니언과 함께 맞추면 잠시동안 미니언이 공중에 떠 어그로가 무시되기 때문에 같이 맞춘 후 잠깐 빠지면서 평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소규모 교전 및 6렙 이후 콤보
평
로 선진입 후 평 로 감전을 터트리고 딜링과 함께 빠져나올 수 있는 콤보입니다. 정글러 호응에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평
뚜벅이 상대로 사용해 주는 콤보입니다. 적중 후 평으로 딜링하는 콤보입니다. 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3. 벨트, 아군 이용 콤보 (6렙 이후)
벨트는 점멸로 대체 가능합니다. 점멸은 전이나 후에 사용해 유동적으로 거리를 좁히시면 됩니다.
평
벨트 로 거리가 있는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콤보입니다.
아군에게 를 탄 후 로 연계해 큰 거리를 확 좁히면서 상대에게 CC를 걸 수 있는 콤보입니다.
을 킨 상태에서 로 아군에게 보호막 + 주변 상대에게 매혹을 걸어 아군을 지켜내고 로 킬까지 노릴 수 있는 콤보입니다. 또는 후 상대가 세다면 로 아군 타고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키고 벨트로 비빈 다음 W로 모아서 띄우는 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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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이 너프를 먹어 또는 이 불가능해졌습니다. 0.5초라는 큰 딜레이 때문에 상대가 대응할 여지를 갖고 충분히 반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 를 먼저 쓰고 을 사용하는 게 확실한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는 초반 재사용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길기 때문에 (30초 넘음) 부서질 거면 차라리 다 부셔트리고 상대에게 평타 한대라도 더 치는게 좋고, 부서진 후에는 각이 보이면 평타와 를 자주 사용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는 투사체가 얇아서 미니언 사이에 있는 적을 맞추기 용이합니다. 또 쏠쏠하게 평타 한대 정도 힐이 되기 때문에 초반 평타 싸움 후 라인 유지력을 상승시켜줍니다. 용 싸움 / 바론 싸움에서 에픽 몬스터로도 힐이 되기 때문에 아군에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거리가 900이고 발사 속도도 그렇게 빠르지 않아서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해서 쏘거나 거리를 좁힌 후 맞춰야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는 타워 다이브 치는 상대를 차단하고 역으로 킬각까지 내주는 변수 창출의 스킬입니다. 또 진입 속도도 무척 빨라서 상대가 반응하기 힘듧니다. 그러나 CC가 적중하면 의 에어본 효과가 취소되기 때문에 상대 CC가 빠진걸 확인하고 진입해 주셔야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또 너무 뒤로 쓰면 상대가 앞쪽으로 무빙해 피할 수 있으니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다면 적당한 거리에 사용해 주셔야 됩니다. 또 적군 안쪽으로 깊숙히 침투해 CC를 거는 스킬이라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스킬입니다. 꼭 보호막이 있을 때 들어가야 이득을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죽을 수도 있으니까)
는 초반 라인전에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6렙 전 또는 후로 1번씩만 찍어주고 소규모 교전에서 빠른 합류 용으로 초반 하나쯤은 찍어둬야 합니다. 라칸이 합류가 좋기 때문에 이 스킬을 찍어두면 정글러와 호응도 꽤 시너지가 발생합니다.
는 발동 후 빛의 망토가 터지면 를 써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대와의 거리를 빠르게 좁힐 수 있는 스킬이니 만큼 적절히 사용해주셔야 한타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추면 이동 속도가 급상승하기 때문에 빛의 망토 + 적 챔피언 (앞줄 탱커) 등을 맞춘 후 뒤로 빠르게 달려가 매혹 후 를 걸어주면 아군이 호응하기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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