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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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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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드샷은 롤 단일딜 최강기술입니다.

- 하늘가재(2019-09-24, 조회수: 20240)

순수하게 한방으로 단일딜 2000넘길수 있는건 없습니다.

궁극기 포함한 스킬다 포함해서요.

기껏해야

일년에 한번 만나는 촉 극후반 괴물나서스가 크리 공템을
풀로 맞추고 친다거나.

극후반 베이가가 딸피한테 사용하는 궁극기 정도 입니다.

그러나 풀템 해드샷은 조건없이
그냥 패시브 평타로
2000을 그냥 넘깁니다.

효율?

Dps는 살짝 떨어지고
딜러는 해드샷 한방에 죽고

물론 수은 못가니 그냥 죽기 좋긴합니다.

적어도 대려가는건 쉬워져요.
패시브 충전해다가
평타 한방만 딜러한테 꼽으면 1대1교환
살아서 평타 몇번 더 치면 개이득

불리해도 상황 안좋아도 이정도는 되죠

타겠팅, 사거리 800
딜 2000짜리 딜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이렇게 들고 탑을감.

탑을 가서 라인전 반반가게 되더라도
(반반가면 안됨)
2코어까지는 적탑이 좋고 3코어부터는 압살 가능하고.
케틀은 좀 불리해져도 타워끼고 뻐기는게 좋음.

텔포?
버리고 방어막 듬.

텔포로 지원가기도 적절한 챔프가 아니고
라인푸쉬, 철거가 좋아서 상대가 맘놓고 로밍가기 편한것도 아님.

무엇보다.
방어막과 소생의 깨알 시너지 + 뼈방패 + 보호막 강타
그리고 와드해서
다이브 당하기 전에 덧까는거

이걸로 다이브를 버티는것만 중요함.
무조건 한번은 당할거다 생각하고 겜 하면됨

라인전?

사거리가 일단 사기고
투망만 적절히 반응하면
캐틀 1대1라인전 이기는거 거의 없음.
무난하게 cs챙길거 다 챙기고
갈구다가 라인전 끝남.

게다가 착취라 더욱 그렇고.

방어막이랑 뼈방패 없으면?
다이브 엄청 취약
일단 근접이면
계속 처맞는거 버티면서
한번에 거리 좁혀서 딜교 이득볼려고 하겠지...

방어막 있으면 상대가 짜증나게 되어있음.

다이브 방어에도 좋고
결국.
라인전은 캐릭 기본 성능으로 충분하고
무난하게 갈굴 수 있으니

정글다이브 때문에 이렇게 감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Q선마.


지가 먼저 딜교각을 봐야하는 탑라이너 상대할때는

Eq각이 잘나오는편임.


그리고


나머지 ew는 암거나 가도 상관없음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최종 아이템
다시말하지만

2공속에 비해서

공속은 당연히 딸림.

Dps는 동급 우위지만 템값이 비쌈

Dps가 절대 2공속보다 딸리는게 아니고
그냥 느려서 답답한거



대신 비싼대신 이게 장점이 있음.
일단 틈날때마다 미니언이나 정글몹 툭툭쳐서
패시브 들고 다니다가
 딜러가 각을 주면

그냥 평타 톡

이럼 죽거나 집가는거

당연히 아군이 쌈 알아서 열고 유리


이게 실패해도.

캐틀은 거의 앞라인 치다가
긴 사거리로 딜러 칠각 찾으면서 한타 하게 되어 있음.

그냥 탱커 치면서 패시브 스택만 보다가.
적 딜러 톡

거리 안나와도
내가 살 것 같은 각에 점멸 평.


한타 중간이면 이거 한방에 거의 다 죽음.
풀피가
케틀 성장도에 따라 한방에 죽던지
딸피가 되니 아군이 알아서 한대 얹어서 죽여줄거임.


딜러가 날 물어도 e평만 성공해도
일단 최소 죽음.

스태락 없는 딜탱인 애들은
패시브 평 e 평
깡딜 4천 초반 1초만에 들어가고
빈사.


그리고 그짓하다가 나도 빈사


길가다 적 원딜러 만나면 패시브평에 뒤통수에 궁 꼽으면

궁 꼽기도 전에 죽거나
힐쓰고 궁맞고 죽는거 구경하는게 꿀잼임.

참고로 풀템기준 40분 시점에서 결집 터지면
아마 딜이 2200인가 함.
여기에 영약먹으면
2370-80정도고

멜모 안가고 피바 박으면

2500

겜 이상태에서 50분 가면 2600-2650정도.


그으냥 평타 한방에 죽는게 뭔지는
피바간 풀템 40분이면 충분함.

물론 그전에는 딸피로 삼

말이 2500이지
원딜방어려 생각해도 피 1800평타 한방으로 까는건데

뽕맛 오지게 올라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워낙 난 고정벤해서 만난적도 없고 걍 상대법도 모르겠음.
익숙하면 어렵진 않을거 같은데
걍 꼴보기 싫어서 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걍 뭐든 패면됨.
뚜벅이는 1대1로 갈구는것만 생각하고
라인전보단 정글을 보장
레넥톤
이놈은 1렙, 2렙때 영혼을 털어놔야좋음.

실패하면
걍 사거리 잘 조절하고.

1단대쉬 하고 2단까지 해야 캐틀한테 닿음.
1단때 아군 미니언 타니 e만 맞추고
캐틀 앞에 덧 톡

이것만하면 됨.

그럼 덧을 돌아서 들어올라 하면 슬로우때문에 캐틀한테 스턴 못박는거고
처맞음.
덧 밟고 스턴치면서 딜교해도
따라가면서 개패주면 되고
헤카림
딜도 잘박히고...
달려오면 e만 잉ㆍㅈ춰도 딜이 적게 들어오거나 안맞음.
그리고 헤카림은 개처맞는거임.

궁있으면.
정글 불러서 다이브 볼텐데

이래서 방어막들고 풀피 유지하는거 말곤 답이 없다.
뼈방패 없으면 와드질 빡시게 하고
즐겜용 딜뽕과 실전용 반반 걸쳐있다고 보면되는데

공속이 느린점,
한방한방이 강한점
이걸 생각하고 노리면서 해야 성능이 나올거임.

그냥 할거면 2공속 ㄱ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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