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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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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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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찾았다! 관짝에서 벗어나게 해줄 정글 마스터 이

- 가마솥추어탕(2019-09-30, 조회수: 5975)

이번 시즌 마스터이가 룬개편, 마타 조합에 의해 너프에 너프를 거듭거쳐 관짝행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또한 이러한 마이에게 많이 실망도 해보고 울고 웃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막. 그러한 마스터이를 관짝에서 벗어나게 해줄 템트리를 발견!
여러분들은 그저 이 글을 보신 뒤 꿀빠시기만 해주세요. 사실 이 공략을 쓰기전, 이걸로 마이가 다시 떡상해서 거듭 너프먹을까 걱정되긴 했지만..그래도 한편으론 저만 알기 아까워 베푸는 마음으로 조금이나마 이렇게 알려봅니다.)

(※중간중간마다 음슴체 쓸 수 있음, 빨간색 글씨는 중요하다는 포인트입니다.)

+유튜브 채널 링크:
지금은 활동하지는 않지만 나중을 위해서 한 번 남겨놓고 가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이렇게 듭니다.
여러 룬 써봤지만 정글마이는 칼날비룬 세트가 가장 좋습니다. 초중후반 고려해서 전부요.
민첩함보다 최후의 일격이 더 좋지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의외로 최후의 일격은 데미지효과를 보기가 힘듭니다.
실제로 전밉으로 공속올려주는게 더 셉니다.
민첩함>최일
돌발일격은 알파에적용, 시야수집은 영구공격력증가,굶사는 정글링, 교전시 크게 도움됩니다.
(굶사가 궁사보다 사용체감up)

이거 말곤 없음.
간혹 탈진정도는 상대가 올ad나 그브같이 맞다이 쎈 챔상대로 꼴릴수는 있는데 그래도 이게 좋음.(변수가 너무 커서)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스킬 활용팁! : 마이는 스킬콤보없고 그냥 진입각!만 적절히 잡으시면 됨. 마스터이자체가  챔피언 컨셉이 명확한 챔프로 마이가 인게임내에서 말하는 대사만 잘 새겨듣고 실천해도 알아서 잘하게 됨.(문제는 그게 쉽게 잘 안되니 다들 욕 듣는거지만.)

스킬 선마는 q4렙이후 상황에 따라 w2렙 하나 먼저 찍어도 됨. 
e가 너프를 먹고 w가 버프를 조금씩 먹다보니 어느새 w도 잘 활용할 수 있게됨. 만약 내가 무난하거게 크거나 잘커서 유리하다 싶으면 정석대로 q선마-e선마 뒤 나머지 명상 찍어주면됨. 

평-w평: 명상캔은 꾸준히 하다보면 사용빈도 익숙해져요. (연습은 시간내서 따로 하기보다 그냥 중간중간 여유로울때 정글링하면서 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 핵심(※이 마이로 이제 관짝행에서 벗어난 마이입니다.)
1. 시작템은 마체테 충전형포션 와드로 시작>>1코어로는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용사 고정(파랑) - 이유는 빨강보다 파랑이 더 메리트가 있기때문, 지속딜면에서는 빨강이 좋을지 몰라도 이 공략의 마스터이는 한 두방으로 상대방을 녹이기기 때문에 빨강 효과 크게 의미없음. 오히려 파랑들어서 초반갱킹력 up 이니시, 추노 상향시켜주는게 개꿀.>>2코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고정, 3코어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 고정>>여기까지만 해도 마스터이의 딜은 오져서 야스오? 니달리? 원딜? 다 녹일수 있음. 의외로 공격력 높음.>>그뒤 이제 딜은 충분하니 몸을 지켜줄 보조인 템트리 필요. 상대방이 쎄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 진짜 유리하면 가엔 대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중 상황에 맞춰 택1,(유리하면 걍 아무 딜템이나 가도 된다는 소리)>>이후 나머지 대형cc방지용으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올려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 가셔도 되고 아니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흡낫 부터 올린뒤 피흡챙겨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 올리셔도면됨. 만약 상대방에 cc기가 없다. 하시면 시미터대신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추천드립니다.
중간에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에서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렌즈로 바꾸는 잊지마세요. 정글마이는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가 더 잘 어울립니다.
제어와드,는 상황따라 늘 사세요.
신발은 어차피 극딜마이라 답답하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올려도 되는데, 만약 상대방(예를들어 야스오 피오라 같은)챔프가 잘커서 아프다 싶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cc 많은 조합이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시면 OK. 만약 위에 세 신발효과 다 필요없으면 마지막으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도 취향따라 가면되는데, 이게 의외로 정글마이한테 괜찮습니다. 합류,딸피각빠르게 캐치할 수 있고 갱킹,역갱위주로 각잡으실때 가시면 아주 좋습니다. 사실 신발은 아무때나 올려도 되지만 전 신발효과 좋아해서 전 늦어도 3코어 이후엔 꼭 올립니다!

이상 여기서 템트리는 다 쓴 거 같네요. 별거 없는 글 같아도 여기에 핵심이 적혀있으니 꼭 전부 읽으시길 바랍니다.

설명: 2 코어 정도 나온 템트리를 사용해보자.
제가 명상캔슬을 우왁스럽게 잘 하는건 아니지만 이 공략에선 저의 실력보다 성능이 중요하죠!
https://www.youtube.com/watch?v=8tZegjw1KGw
사실 요즘 마이에게 쉬우면 쉬운거고 어려우면 어려운 것들 뿐임.
요는 즉슨,  쉬우면 쉬운거고 어려우면 어려운 것들 뿐임이란 소리.
카운터도 카운터지만 그것 보단 정글마이에겐 경험과 실력차이가 승패를 가르는듯.
(결론: 실력차이)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루트는 이 공략의 핵심이 아닙니다.

요즘 일반적인 정글 동선 도시고, 아니면 개인형에 맞춘 정글 동선으로 승부보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 갱킹 카정 각 늘 잘 보세요.

 

중반 운영법

 한타, 운영각 잘보세요.

 

후반 운영법

 요즘엔 후반에 운영보단 한타위주로 승부를 보는편이라(롤메타가) 한타를 잘하셔서 이깁시다. 한타각 잘 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아군이 근처에 있고 상대 주력 딜러가 스킬쓰고 앞라인서서 달려온다.(선진입 ok), 우리팀 아군이니시 건뒤 진입한다. 상대방이 cc가 많을땐 cc스킬 빠지는거 보고 들어간다. 우리팀 아군한테 어그로 끌린후 들어간다.

주로 딜러나 물몸위주로 문다. 탱커들은 무조건 주력 딜러들을 잡은후 나중에 잔반처리용으로 잡는다.(탱커부터 노리지 말란 소리, 어그로도 끌림x)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차차 공략쓰고 반응좋으면 천천히 올려볼게요. (상대방이 정글라인에 섰을시 기준)

 

마치며

설명: 마스터 이로 한타 진입각& 사용해야 할 포지션 잡는 실전 영상gif중 하나 입니다.

한 번 보시고나면 이해가 빠르실 거에요. 

링크:https://youtu.be/tbWIyPC0gCw

이상 여기까지. 혹시 반응이 좋으면 앞으로도 시간날때마다 추가로 업뎃해보겠습니다. 혹시 이 글로 인해 이득보시면 공략에 댓글이라도 남겨주시거나 관심있으시면 제 채널 구독 한 번씩만 해주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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