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르로 솔랭 제대로 파기 전입니다. 이때까진 우디르에 대한 연구만 진행중이였고,
아이템도 트포를 갔었습니다. 25일만에 골4 -> 다4 인증입니다.
우디르로 최다연승(11연승)찍었을때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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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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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닐지라도 굉장히 안정적이고 강합니다.
용을 먹을땐 기본적으로 3패시브에 E를 쓰고 친다음에 뒤로 빠집니다.
몰래 용을 먹거나 하는게 아니라면 딜로스가 생기는 0.5~1초가 급박해 질때가 있습니다.
용은 기본적으로 + 이면 5렙기준 솔용 가능합니다.
바람용은 +이면 가능합니다.
우디르는 기본적으로 육식형입니다. 칼날부리와 돌거북을 먹는데 시간이 많이 쓰이고,
바위게 싸움이 강하며, 갱킹을가서 성장하면 게임이 쉽게 굴러갑니다.
그러나 우디르는 기본적으로 갱킹의 성공이 어렵습니다.
확실한 갱각이 아니면 보통 상대가 쉽게 도주하기 때문인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우디르는 티아맷을 필수적으로 가야합니다.
공격력 또한 올라가므로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을 갔을때 700골드가 있다면 롱소드 두개를 사면 되는데
1000골드가 있다면 롱소드 두개와 300골이 남습니다. 이때 신발을 사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사시면 안됩니다.
동선을 잘 탄다면 1175골드를 쉽게 모아서 정글링을 할 수 있으니 신발을 미리 구매하는 경우가 없어야 합니다.
만약 동선을 잘못 타서 1000골드 귀환을 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신발을 미리사면 정글링이 매우 느려지니 알아두셔야합니다.
또한 칠흑을 먼저 올릴때와 마최를 먼저 올릴때로 나뉘는데,
칠흑은 대부분의 무난한 상황에서 갑니다.
마최는 적 서폿포함 3ap거나, 2ap + 카이사가 있거나, ap 암살자가 잘 컸을때 먼저 갑니다.
마최를 올릴경우 적과 교전에서 딸피로 살아남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그러나 게임에서 우디르가 나오면 보통 적 서폿, 탑 , 정글중 하나이상 탱이 나오므로
정복자와의 시너지를 위해 대부분 칠흑을 먼저 올려줍니다.
카운터에서 설명하는 ~템이 나오면 이긴다. 의 템을 먼저 올리는 편이 좋습니다.
티어를 올리면서 느낀건 후반으로 갈수록 우디르가 파밍을 하면서 얻는게 줄어들어
최대한 빠르게 스플릿을 하거나 한타를 열어야 하는데 마법사의 최후 하위템을
올리기 시작하면 한타때 아무것도 못하고 먼저 짤리고 죽습니다.
거기다 마법사의 최후를 올리면 상대방이 치유감소를 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젠 즈롯 먼저 갑니다.
완성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을 가면 엘리스가 역갱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밴하시면 마음이 편합니다.
후반에 베인이 점멸과 궁이 둘다 있다면 죽을각오를 해야합니다.
극후반으로 가면 원딜 특유의 높은 딜로인해 진입전에 녹으니
베인이 있는 판은 최대한 빨리 끝내야 합니다.
적 정글이 온다면? 게임 터짐
안가면? 라인 터짐 + 바위게 싸움 터짐
미드 클레드는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버프 +(두꺼비 늑대) 이외에는 챙기지 않고 갱만가서 게임 터트리려고하는 날먹충입니다.
근본을 쌓은 우디르 상대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바위게싸움 이겨줍시다.
갱가느라 눈이 돌아가버린 자르반 4세는 6분에 나오는 바위게가
하단 바위게가 아니라면 하단에 얼쩡거릴 이유가 없으니 솔용챙겨도 됩니다.(역버프 제외)
오브젝트 차이가 나기 시작하면 라인전 구도가 끝날 즈음인데 이때 굳이 한타 열필요없이
우디르 특유의 높은딜로 잘라먹기 + 오브젝트 + 카정 + 스플릿 운영해주면
25~35분게임쯔음에 7/3/11 cs 80 자르반 입에서 "팀차이 ㅈㅈ" 나옵니다.
솔직히 정글은 이 안에서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나오는데 안보이는거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플3 ~ 쭉)(플4~골2) (그 아래 전부)
(무조건 밴하세요 그냥 안보니까 협곡이 편안합니다.)
(플4 이상)(플2 이상)(실1이상)(실버4~골2(대리유저))
정글로 나오는거 확실하면 닷지치세요 평소에는 만날일도 없는데 나오면 게임 말립니다.
괜히 15분 이상 고통받고 mmr도 깎이지말고 깔끔하게 3lp 10lp 깎이는게 낫습니다.
그래도 샤코 킨드는 후반가면 이기긴 합니다.
(용사 전)(블클 전)(블클 전)(마최 전)(헤르메스 전)(용사 전)(마최 전) (트포 잭스는 블클 전)(티아맷 전) (헤르메스 전)
(헤르메스 전) (3렙전엔 솔킬가능)
얘네는 해당템이 뜨기전에는 지는애들입니다.
(미드)(미드)(서폿, 원딜)(원딜)(미드)(미드)
(탑, 미드) (미드) (미드) (탑,미드,원딜)
(골3 이하) (골1 이하) (전구간) (전적보고 50판미만이면
닷지하던가 하시면 됩니다.)
르블랑이 1~6렙 다 라인전을 압박할 수 있는건 아니듯이
우디르도 걔네보다 약해지는 타이밍이 조금씩 있으니 너무 뇌절박지마시길 바랍니다.
얘네 나온판은 정글이 혼자 잘해서 진판이 없을정도로 우디르가 더 유리합니다.
블루팀 : 레드 -> 늑대(한대씩 쳐서 레드 바르기) -> 블루 -> 두꺼비(강타) ->
탑 / 미드 갱 -> 적 칼날부리 확인 -> 큰거만 스틸 and(or) 상단 바위게 ->
탑 잡았을때 적 탑 텔이면 탑갱 / 미드 갱(대기하는데 10초이상 소모 x) -> 하단 바위게 ->
우리 칼날부리 큰거 -> 늑대 -> 집가서 티아맷
퍼플팀 : 블루 -> 두꺼비(강타) -> 늑대 -> 레드 -> 우리 칼날부리 큰거 ->
적 정글 입구까지만(블루 버프 보이는 곳) -> 버프 있으면 스틸 or 탑 / 미드 갱 ->
상단 바위게 -> 탑 잡았을때 적 탑 텔이면 탑갱 / 미드 갱(대기하는데 10초이상 소모 x) ->
적 칼날부리 확인 -> 큰거만 스틸 or 하단 바위게 -> 두꺼비 -> 집가서 티아맷
만약 적이 역버프 초식이라 적 버프 , 칼날부리 둘다 못 챙겼고
갱을 실패했어도 상/하단 바위게 둘중 하나를 챙겼다면 두꺼비랑 늑대까지 먹으면 이 나옵니다.
뽑으면
블루팀 : [두꺼비 -> 늑대] (안먹었다는 가정 하에) -> 칼날부리 정리 -> 작골(돌거북) -> 상단 바위게일 경우 용
퍼플팀 : 작골(돌거북) -> 칼날부리 정리 -> [늑대 -> 두꺼비] (안먹었다는 가정 하에) -> 상단 바위게일 경우 용
바람용은 1개 먹고 잡아야 합니다.
하단 바위게 일 경우 적이 초식(돌거북, 칼날부리 정리가 빠름)일 경우 바텀 갱 ->
하단 바위게 -> 용 -> 적 버프 카정 -> 집 -> 역버프 동선 (대략 9~10분 타이머)
육식(돌거북, 칼날부리 정리가 느림)일 경우 적 칼날부리 정리 -> 적 작골 정리 ->
용 or 적 버프 카정 -> 집 -> 역버프 동선 -> 용 / 미드 바텀 시야먹고 갱(대략 9~10분 타이머)
용을 먹을때 라이너가 도움을 줄 수 있는건 라인을 푸쉬해서 적 라이너가 못오게 하고
적 정글의 이목을 돌리는게 제일 좋습니다.(를 돌려서 오는 강 진입 이전부터 동선에 와드가 없다는 전제하에)
우리팀 탑이 라인전이 강한 클레드일 경우 적 정글이 푸쉬하는 클레드 상대로
탑동선을 타게된다면 용을 먹고 바위게도 챙기게 되는게 예시입니다.
여기까지 무난하게 성장한다면 이제 전령이 나올 타이밍입니다.
역버프 동선을 타면서 갱각을 주기적으로 봅니다.(가 나올 타이밍)
블루팀 : 두꺼비(탑) -> 늑대(미드) -> 칼날부리(미드) -> 작골(봇)
퍼플팀 : 작골(탑) -> 칼날부리(미드) -> 늑대(미드) -> 두꺼비(봇)
그다음 용사가 아직 안나왔다면 뽑고 바위게 or 그냥 바위게를 먹으면 됩니다.
상단 바위게라면 먹고 탑 / 미드갱을 갑니다.
하단 바위게라면 전령을 시도합니다.
바위게를 먹으러 가거나 강 시야를 볼때마다 적 칼날부리나 적 두꺼비 (블루)확인을 해줘도 좋으나
2ㄷ2나 4ㄷ4가 불리하게 열릴 수 있으니 무리는 하지 않습니다.
무난하게 정글링과 소규모 교전 / 스플릿을 이어나가다 보면 이 나오고
하위템을 올리는 시점()이 옵니다.
이때는 정글링을 마저하면서 오브젝트를 챙깁니다(17~22분)
가 나온다면 매우 강해지고, 생존력도 받쳐주므로 한타를 열어도 됩니다.
항상 한타를 진행하기전 있어야 하는 템의 최소한도는
, (or), , 이 세종류는 있어야 합니다.
이 없다고 생존력이 급감하진 않으나 가 없다면 생존력이 급감 합니다.
적의 딜을 분산하면서 한타때 안으로 들어온 암살자에게 스턴을 먹여주고
적 원딜러에게 접근이 가능하면 물어주면 됩니다.
, , (강인함 63% + 각종 CC 지속 30%감소)로 적의 CC를 다맞아도 살아나가는 경우가 많으니
적의 궁극기가 CC기라면 한타직전 잘라먹기를 시도하는 적의 스킬을 미리 빼주고 한타를 열면 됩니다.
원딜에게 집중되는 포커싱을 대신 받아주고 전방라인이 온다면 로 녹이고,
적 딜러가 온다면 우디르의 3.25초동안 40% 이동속도 증가 E와 1.85AD로 녹여주면 됩니다.
이런 전략을 유지하며 우디르로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다이아 찍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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