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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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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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탈리야 랭킹 1등의 궁 안찍는 팁[반개월만에 마스터]

- 뿌까뿌까룽(2019-10-04, 조회수: 8940)

안녕하세요.
현 탈리야 랭킹 1등
승수, 판수, 승률, 케이디에이 모든 부문 랭킹 1등을 차지하고 있는 꾸락지 라고 합니다.
저는 정글로 전향한지 반개월만에 탈리야 정글로만 다이아5에서 마스터를 달았습니다.

에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있습니다!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형들 룬은 3가지로 크게 분류가 되는 거 같아요.
첫번째. 가장 무난하게 '감전' 을 들어서 강하게 적 정글과 싸움을 해 주도권을 잡아간다는 마인드
두번째.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판에서는 '수확' 을 들어서 수확을 점차 쌓아가서 중후반 캐리력에 힘을 실어준다는 마인드

세번째. '난입'을 들어서 무빙 , 교전 지속력을 높여주는 방식이 있어요. 그렇지만 난입을 드는 상황은 정해져있는데
프로 대회에서도 자주 나오듯이 적 정글로 '올라프' 가 나오면 난입을 무조건 들어줘야해요. 또한 적팀에 슬로우가 많다싶으면 그냥 난입을 무난하게 들어줘도 좋아요.

두번째 룬은 비열한 한 방은 고정

세번째 룬은 좀비 와드는 취향인거 같아요. 좀비 와드가 좋으면 좀비 와드 , 그게 아니라면 시야 수집
(무난), 또한 유령 포로도 좋아요 탈리야랑 잘 맞고.. 하지만 저는 와드와 렌즈를 교체해주는걸 자꾸 까먹어서 자주 애용은 안해요.

굶주린 사냥꾼은 무조건 고정으로 들어줘야해요. 탈리야가 정글링이나 교전때 부족한 피흡은 굶주린 사냥꾼으로 메꿔지거든요.

보조 룬은 아주 간단하게 설명이 가능해요. 기민함은 우리 팀에 시시기와 적팀 정글에 엘리스, 피들스틱 같이 빠른 기동성을 이용해서 갱을 다니는 챔프면 갱 속도를 맞춰주는 쪽으로 선 신발 들때 애용해요.
절대집중은 무난할때 들어주고 적팀에 ap 가 많으면 무효화 구체도 괜찮아요.
거기에 물 위를 걷는 자는 고정으로 무조건 들어준 다음 무효화 구체 , 기민함 , 절대 집중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능력치는 우리 팀에 시시기가 많으면 처음 룬에서 적응형 능력치 , 우리팀에 카사딘과 케일같이 시시기 호응이 안되는 챔프들이 많다 싶으면 공속룬을 들어서 정글링에 집중해줍니다 !



강타 플은 당연히 고정 !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56/74.5/93/111.5/13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에게 50/75/100/125/15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바위밭은 4초 후 폭발하며 다시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한 대상이 여러 개의 바위 폭발에 당할 경우, 각 바위는 직전에 폭발한 바위보다 15%씩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5%까지 감소)
사정거리: 650
2렙때 E를 찍나 W를 찍나 많이 갈리시는데
매우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탈리야는 3렙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많은 경험치를 주는 정글 위주로 먹어야하는데
3캠프를 먹으면 3렙을 찍는 레드 > 돌거북 > 칼날부리를 먹는 동선을 짜야하는데 거기서 빠른 정글링을 하기 위해서 E를 찍어서 빠르게 먹어줍니다 피 관리는 3렙 이후 어차피 정글링이 빨라서 피 관리도 매우 잘됩니다!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한 번 사용하면 벽을 세웁니다. 바로 재사용하면 벽을 탈 수 있습니다.

벽에 올라탄 동안 이동하거나 챔피언 혹은 포탑의 공격을 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사정거리: 3000/4500/6000


저는 11렙때 궁을 따로 찍지 않습니다 !
그 이유는 엄청 간단해요
애초에 탈리야의 패시브는 레벨이 오를때마다 그 수치는 증가해서 후반에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죠
그래서 그 패시브로 부족한 궁극기의 거리를 좁혀줍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E를 1렙 찍을때마다 데미지가 55~60 증가와 더불어 쿨감소가 무려 2초 차이가 나죠
그래서 중반에 E를 선마 해주고 그 다음 궁극기를 마스터 시켜줍니다!
중반에 캐리력을 높여주기 위함이죠!
스킬 콤보
암살 콤보는 W-E-Q , 한타 콤보는 E-W-Q , 갱킹 콤보는 패시브를 이용해 거리를 좁힌 후 E-W-Q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적 정글이 킨드레드, 니달리, 엘리스 와 같이 강한 챔피언이면 뎀감 20%로 버텨주기 위해서 레드 강타
그게 아니라면 파란 강타를 들어줍니다!

그 이후 망각의 구까지는 고정으로 올려주고 적팀에 블라디 같이 피흡챔프가 있다 싶으면 바로 모렐,
그게 아니라면 망각의 구 이후 라바돈을 선으로 올려줍니다. 

중반에 힘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캐리력을 높여주는거죠 !
그냥 다 힘든 거 같아요..
리신, 니달리 , 엘리스 , 올라프, 자르반 , 킨드레드 , 사일러스 그냥 요즘 나오는 정글 챔프로 상대하기 매우 힘들어요
그래서 필요한게 "역동선"을 짜야해요 역동선만 짜면 그래도 게임 쉽습니다!

모든 초반 동선은 선레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엘리스 : 엘리스를 이기기에 힘들기에 역동선을 짜주며 엘리스는 칼날부리를 먹기 힘드니 칼날을 빼먹으며 역갱 혹은 엘리스 반대동선으로 갱을 가주시면 됩니다. 엘리스 거미폼 e로 w-e-q를 다 씹어서 하드카운터 하지만 엘리스 거미폼 q는 대쉬기 판정임

올라프 : 올라프는 큐를 맞는 순간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라프가 궁쓰고 돌격하는 순간 죽어야하기때문에 난입으로 버텨야하죠
무조건 역동선을 짜야합니다.

킨드레드 : 킨드레드 상대로는 그나마 킬을 먹기 시작하면 이길 순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지기때문에 킨드레드가 용쪽이나 바론쪽으로 첫 정글을 먹고 넘어와서 블루를 빼 먹을 수 있기때문에 블루쪽에 와드를 해주면 좋습니다.

문도 : 문도는 초반 정글링이 안좋기때문에 우리 팀의 라인을 보고 문도 초반 정글링을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카서스 : 카서스도 초반 정글링때 들어가서 w e q 를 다 맞추면 이기기때문에 우리팀 라인을 보고 적 정글 들어가서 괴롭혀 주셔도 좋습니다.

이블린 : 이블린도 6전까진 이기기때문에 아군 상황을 보고 적 정글 들어가서 괴롭혀주시면 좋습니다. 이블린 e는 대쉬기판정

자르반 : 자르반 상대로 이기기 힘들고 궁으로 가둔 순간 후반 한타에선 힘을 쓰기 힘들죠.
그러기에 플이 있을때마다 한타를 해야하며 존야를 필수로 올려줘야합니다.
초반에도 자르반은 이기기 힘드나 다른 라인 갱이나 실수를 캐치해 킬을 먹게 되는 순간
자르반이 탈리야에게 e-q 를 쓰는 순간 삭제 될 수도 있습니다.자르반도 킨드레드처럼 블루쪽에 들어와 빼먹을 수 있기에 블루에 와드를 해 막아야합니다.

리신 : 리신은 동선 예측도 힘들고 와드 방호로 w 를 씹을 수 있기에 역동선을 짜야합니다.
하지만 탈리야가 킬을 먹기 시작하는 순간 리신 q를 쓰자마자 레고 밟고 죽습니다.
참고로 리신 w q r 에도 이동기 판정이라 레고가 터집니다.

원하시는 정글 댓글 달아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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