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8 후반부터 나미를 파기 시작하여 나미만으로 플레티넘을 달게 된 흔한 유저중 한명입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나미를 해보면서 전혀 안좋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같은 팀 원딜러, 팀원들은 나미가 이렇게 좋은 챔프인 줄 몰랐다는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도 한번 나미가 얼마나 좋은 챔프인지 인식을 바꿔드려보기 위해 글을 써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우선 저는 수호자가 나미와 시너지가 굉장히 잘 맞아 수호자를 듭니다.
결의부분은 저렇게 고정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룬은 그냥 본인 스타일대로 들면 되지만 이렇게 들면 좋을 것 같다 추천드리는겁니다.
생명의 샘 - 나미가 로 평타를 치면 슬로우가 묻어 생명의 샘 발동시키기가 쉽습니다.
템도 향로를 거의 필수로 가기 때문에 매우 괜찮습니다. +@ 짜잘짜잘한 팀원들 힐
뼈 방패 - 챔프 자체가 물몸이고 나미가 치고 빠지는 견제를 자주 하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과잉성장 - 위에 언급했듯이 챔프가 물몸인데 과잉성장 룬이 있고 없고 체감이 확실이 듭니다.
만약 잘 안죽으실 자신 있으시다면 소생 들으시면 됩니다.
마나순환팔찌 - 나미의 밥줄 스킬밀물썰물이 마나 소모량이 굉장히 커서 조금이나마 보완해줄만한
마나순환팔찌 추천드립니다.
주문 작열 - 나미가 견제형이라서 주문작열로 계속 지져주면 원딜들 아야합니다.
쿨도 밀물썰물과 같이 10초라서 강하게 견제 가능합니다.
기민함 - 나미 패시브는 스킬 설명란에 자세히 설명드릴건데 기민함과 시너지도 매우 잘 맞습니다.
이속 빠른거 좋아시는분은 주문작열 대신 이거 들어주셔도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밀려오는 파도 - 나미 패시브 입니다. 주문력에 비례해 스킬에 맞은 아군은 이동속도가 올라가는데요,
본인도 해당됩니다. 집갔다가 라인 복귀 시 원딜러에게 한번씩 발라주시면 좋아합니다.
물의 감옥 - 투사체 속도가 너무 느린 반면, 맞추면 거의 필킬이 나오는 스킬입니다.
논타겟 스킬이 손에 익으신분들도 쓰기 어려울겁니다. 많이 써보셔서 스킬이 맞는 시간을 익히셔야 합니다.
밀물 썰물 - 위에서 언급드렸다 시피 나미의 밥줄 스킬입니다. 딜도 잘나오지, 힐량도 준수하지.
그러나 치명적인 단점이 마나 소모량이 매우 높다는겁니다. 그래서 저는 거의 마나순환팔찌 쿨이
돌 때 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 스킬은 최대 3번 튕기니 순서 잘 생각하여 사용하세요.
예를들어 아군 2명 적군 1명이 교전이 일어나면 아군에게 써주셔야 최대한 효율을 낼 수 있는겁니다.
파도 소환사의 축복 - 평타 많이 때리는 원딜에게 굉장히 효율이 좋은 스킬입니다.
참고로 평타 투사체가 날라가는 도중에 이 스킬을 써도 스킬효과가 나온다는점 명심하세요.
우리 원딜러가 상대에게 평타견제를 날리러 간다. 또는 평타를 날렸다. 싶을때 써주면 됩니다.
해일 - 나미의 궁극기인 해일입니다. 이 스킬 하나면 한타에서 1인분 이상 하죠.
범위도 넓은데다가 사정거리도 길어서 로밍가기도 수월합니다.
하지만 단점이 투사체 속도가 느려 피하기가 쉽다는 점입니다. 그리하여 나미가 있는 팀은 좁은 지형에서 싸워야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선마는 고정입니다.
두번째로 를 찍느냐 를 찍느냐가 갈리는데,
우리 원딜러가 cc기가 있는 챔프거나 스킬 위주로 딜을 넣는 챔프면 선마해주시고
우리 원딜러가 공속위주챔프면 선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물의감옥을 잘 맞출 자신이 있다 싶으신 분은 선마하시는게 낫습니다.
스킬 레벨업 시 는 딜량만 올라가고 는 딜량 증가, 쿨타임 감소가 함께 됩니다.
스킬 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그냥 간 보다가 상대가 좀 가까이 붙었다 싶으면
본인한테 쓰시고 평타 치신 후 슬로우 걸린 상태일 때 맞추시면 훨씬 잘맞습니다.
도 마찬가지로 슬로우 묻히시고 쓰시면 더 잘맞으니 활용만 잘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팀에 평타위주 챔피언이 없고 원딜마저 처럼 스킬 위주로 딜을 넣는 챔피언이면 보다 을 먼저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상황에는 무조건 먼저 올려주세요.
미카엘의 도가니는 상대방 cc기가 굉장히 강력할때 올려주시고 상대 cc기가 그리 많지 않다,
우리 원딜러가 도주기가 확실하거나 정화에 헤르메스의 시미터까지 올릴 예정이라면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올려주세요.
암흑의 인장 중간에 템 사고 돈, 아이템창 남을때 하나 장만해보세요.
나미가 어시 먹기 굉장히 좋은 챔프라서 스택 쌓기 매우 편합니다. 다만 몸사리는데 심혈을 기울이셔야 할겁니다...
그 외에는 다른 유틸서폿과 똑같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